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일정·테마

제주 인기 명소, 1박 2일 우정여행 서귀포코스

 

서쪽과 서귀포를 함께 볼 수 있는 친구와 함께하는 여행일정

제주 인기 명소, 1박 2일 우정여행 서귀포코스


간혹 친구들과 함께 떠나는 여행은 힘들다 라는 글을 만나보곤 합니다. 아무리 친했던 친구라도 하나부터 열까지 다 함께 하다보면 자연스레 섭섭함과 나와는 다른 의견에 충돌하곤 한다. 하지만 에디터는 그렇다고해서 친구와의 여행이 꼭 나쁘다고는 하고싶지 않다.

친구에 대해 몰랐던 부분을 알게 되고, 다른 사람과 왔을 때는 느껴보지 못했을 다른 즐거움이 있는것은 분명하기 때문이다. 오랜시간을 함께했던 함께하지 않았던 나의 모든 면을 보여주고 언제든 꺼내볼 수 있는 추억을 만든다는건 참 의미있는 일이라는 생각이 든다.

또, 너무 긴 여행이 부담된다면 서로 그다지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는 제주도여행 1박 2일 코스는 어떨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에디터가 다녀왔던 곳 중 친구와 가도 좋을 만한 곳을 소개한다.


헬로키티아일랜드

세계인의 캐릭터 헬로키티를 테마로한 색다른 관광지

많은 여행객들이 방문하는 제주인 만큼, 관광지도 셀 수 없이 많은 것이 사실이다. 각각의 컨셉과 취지를 가진 관광지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 그 중에서도 예쁘고 아기자기한 것들을 좋아한다면 꼭 한번은 가보라고 추천해주고 싶은 [헬로키티아일랜드]를 첫 일정으로 소개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있는 인기 캐릭터인 키티를 테마로 한 관광지로, 단순히 키티를 구경한다기보다는 키티의 역사와 키티를 주제로한 포토존이나 작품들이 있어 예쁜 사진을 남기기에도 좋아 여전히 많은 이들이 방문하는 인기 관광지라고 할 수 있다.

 

또, 키티를 테마로 한 카페까지 있으니 동심으로 돌아가 키티의 세상을 즐겨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혹시라도 입장료가 부담된다면 쿠폰왕(https://app.jejupay.com) 에서 돌하루팡 렌트카 이용객은 5,000원, 미 이용객은 2,000원 기프티콘까지 추가로 증정하고 있으니 더블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으니 살펴보아도 좋을 듯 하다.


국수바다

배지근한 고기국수와 새콤한 회국수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국수바다

 

제주에서 꼭 한번은 먹어봐야 한다는 고기국수와 회국수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맛집 [국수바다]를 소개한다. 중문에 위치한 국수바다 본점은 식신로드에서 기습한 맛집으로도 유명한 곳인데, 다양한 국수와 몸국 등을 판매하고 있어 여행객들과 제주도민들이 많이 찾는 맛집이다.

세트메뉴를 주문하면 약간 더 저렴한 금액에 수육과 만두도 함께 즐길 수 있으니 메뉴를 잘 살펴보고 주문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푸짐하고 맛있는, 다양한 국수를 맛볼 수 있는 제주 국수바다. 드물게 국수집에 활어들이 담긴 수족관을 볼 수 있는 재미있는 곳이다.

아이들의 이유식이나 우유를 데울 수 있는 이유식이나 핸드폰 충전기 등 소소한 서비스도 함께 하는 곳이라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웠던 곳.


약천사

동양 최대 규모인 사찰인 약천사에서 만나는 경건한 시간

개인적으로 혼자 가도 너무 좋았던 곳이지만, 친구와 다녀왔을 때엔 더 새로운 기분을 느낄 수 있었던 약천사를 소개하고 싶다. 약천사는 동양 최대 규모의 사찰인 곳으로 건물 8층 크기와 맞먹는 대적광정 뿐만 아니라, 모래로 만든 만다린, 팔만불 들을 만나볼 수 있어 신비함을 자아내는 곳이기도 하다.

참고로 대적광전으로 바로 갈 수 있는 입구와, 맨 아래에서 부터 올라올 수 있는 입구가 별도로 있으니 위치를 잘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종교를 넘어선 하나의 큰 작품으로 느껴지기도 하는 [약천사] , 실제 에디터도 오랜 친구와 함께 산책 겸 걸으며 참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던 곳으로도 기억한다.

저절로 마음이 경건해지는 듯한 기분이 드는 약천사에서 소중한 사람과 함께 미뤄뒀던 이야기를 나누어 보아도 좋지 않을까?

 


리틀포레스트

빈티지 식기들과 함께 커피 한잔을 즐길 수 있는 공간

 

개인적으로 서귀포에서 정말 좋았던 소품샵으로 기억하는 [리틀포레스트] 빈티지 식기나 소품들을 좋아한다면 꼭 한번 들려볼법하다. 대로변도 아닌 서귀포의 작은 골목내에 위치한 리틀 포레스트에서는 어린시절이나, 오래전 보았던 빈티지 소품들을 원없이 만나보고 올 수 있다.

 

단순 빈티지샵을 넘어 커피와 함게 쉬어갈 수 있는 공간까지 마련되어 있어 여유를 가지고 방문한다면 충분한 힐링이 되어줄 수 있는 곳이라는 생각이 든다. 따로 온라인으로 판매를 하지는 않고, 직접 방문해야만 구매할 수 있다고하니 이 기회에 기억에 남을만한 빈티지 소품 하나정도 구매해보는 것은 어떨까?

자꾸만 사진을 찍고 싶은 아늑한 감성이 가득한 곳으로, 제주에서 이미 유명한 잡화점 중 하나라는 사실!


물질식육식당

삼대천왕이 찾았던 복지리와 고기짬뽕 맛집

 

친구와 함께 하는 여행이라면 맛있는 음식과 먹방투어를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특히나 지금 소개하는 물질식육식당은 삼대천왕에서도 인정한 고기짬뽕 맛집으로, 빨리 방문하지 않으면 금세 재료가 소진되곤 한다.

복지리와 짬뽕이라는 어울리지 않은 메뉴들임에도 둘다 인기가 정말 많은 곳이라 사람들이 물밀듯이 들어오는 곳이다.

매콤한 맛 보다는 고기가 들어가 보다 배지근한 짬뽕을 맛볼 수 있는데, 면도 국물도 일품인 곳이니 추천하고 싶다.

[물질식육식당] 자체에서 느껴지는 세월의 흔적이 오랜시간동안 사람들에게 사랑받았다는 증거이기도 한다. 면요리 자체가 부담스럽다면 짬뽕밥과 복지리도 역시나 맛있으니 걱정없이 방문해도 좋다.


서홍정원

서귀포시 도심에서 만나는 멋진 경관이 함께하는 서홍정원

 

서귀포에서 수다 떨기 좋은 카페를 묻는다면 단연 먼저 소개하고 싶은 [서홍정원]도 방문해보는건 어떨까? 일반 주택이었을 것만 같은 2층으로 된 공간인데, 1층에서는 아늑하면서도 예쁜 공간을 만나볼 수 있고 2층에서는 도심속의 자연경관과 함께 커피를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많은 곳이다.

 

기에 서홍정원의 커피와 음료도 훌륭한 맛을 자랑하고 있으니 잠시 쉬어간다는 기분으로 수다타임을 함께해보자.

날씨가 좋은 날, 야외 캠핑의자에 앉아 한없이 먼 곳을 바라보기만 해도 자연스레 마음이 치유될 것만 같은 제주 서홍정원을 서귀포시 힐링 카페로 소개한다.


히비안도코하쿠

작은 일본을 만나는 듯한 감성과 함께 즐기는 색다른 일본 가정식

 

테이블도 한 두개 밖에 없고, 식사메뉴도 세가지 정도인 히비안도코하쿠, 히비안도코하쿠에 들어가면 정말 작은 일본을 만난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사진으로 보면 이 곳이 제주인지, 일본인지 구분이 되지않을만큼 공간을 잘 만들어낸 곳, 다양한 식기들과 소품들이 만들어주는 분위기에 자연스레 눈길이 가게된다.

 

홍대에서 핫했던 카페 히비를 운영하시다 내려와 만든 히비안도코하쿠, 전에는 카페에서 만날 수 있었다면 지금은 소박하면서도 맛있는 일본 가정식과 함께 히비안도코하쿠를 만나볼 수 있다.

히비안도코하쿠에서는 연근이나 감자, 당근, 가지같은 채소와 함께 튀긴 닭고기를 소스에 버무린 히비 정식과, 함박정식, 볼로네제 파스타가 있는데 히비 정식은 다른 곳에서 쉽게 만나볼 수 없는 메뉴이지라 인기가 아주 많은 곳. 매실소다나 유자 소다와 함께한다면 깔끔한 한상을 만들 수 있다. 참고로 1인 1주문이 원칙이며 음료주문은 따로 어렵다고하니 미리 참고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상효원

계절마다 피는 꽃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산책의 시간

 

아쉬운 제주여행의 마무리를 상효원에서 해보는 것은 어떨까?규모가 꽤 큰 상효원은 날씨가 좋은 날 방문하면 좋은 야외관광지로, 산책로와 함께 다양한 포토스팟과 볼거리들이 기다리는 곳이다. 계절마다 특별한 꽃축제가 열리기도 하는 곳이니 꽃축제 시기를 잘 맞춰 방문한다면 정말 아름다운 꽃밭을 만나 볼 수 있어 봄에 더욱 기대가 되는 관광지 중 한 곳이라고 할 수 있다.

 

넓은 잔디밭도 있고, 비밀의 숲도 있는. 하나의 컨셉에 얽매이지 않고 다양한 테마가 어우러져 재미있는 볼거리가 가득한 상효원에서 소중한 사람과 예쁜 사진, 예쁜 추억을 남겨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역시나 상효원도 쿠폰왕(https://app.jejupay.com)에서 할인된 금액으로 입장 가능하다고하니, 코앞으로 다가온 봄에 제주여행을 한다면 여행일정에 상효원을 슬쩍 끼어넣어 저렴하면서도 알차게 관람하고 오면 좋을 듯 하다.

대신 주의할 점이 있다면 당연하게도 꽃밭에는 벌들이나 나비가 많은 편이니 알러지가 있는 사람은 주의하는게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