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놀고

제주 동쪽 핫플레이스, 인생샷명소 <보롬왓>

제주 동쪽 핫플레이스

인생샷 명소 꽃밭


날씨가 제법 쌀쌀해져서 잠깐 넣어놨던 두꺼운 옷들은 다시 꺼내고, 진짜 겨울 맞이를 할 준비중이에요! 얇은 옷들은 동시에 다시 안으로 들어갔는데, 이럴줄 알았으면 따듯할 때 조금이라도 더 좋은 시간을 보낼걸~ 하는 후회도 있지요. 올해는 더더욱 맑은 날이나 좋은 날들이 지나가는게 더 아쉽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 아무래도 많은 것들에 대한 제약이 있어서 더 그렇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그런데 저희 과장님께서 너무 좋은 곳에 다녀왔다며 제게 자랑 아닌 자랑을.. 근데 저도 사진보자마자 진짜 헉! 소리가 나올 정도로 너무 예쁘더라구요! 못간거 지금 5000% 후회중.. 대신 사계절 내내 예쁜 꽃을 만날 수 있으니 날만 좋으면 언제든 가도 좋다는거! 정말 오랜만에 소개해드리는 곳이라서 저도 설레는 이 곳! 멋진 사진스팟과 꽃밭, 잔디와 동물등 다양함을 만나는 핫플레이스 #보롬왓 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소개해드리는 보롬왓! 보롬왓에서는 정말 다양한 꽃들을 만날 수 있어요~ 그래서 계절에 상관없이 언제 방문하든지 좋다는거! 또, 입구에는 보롬왓에 있는 꽃들의 성장도를 알 수 있어요~ 그래서 어떤 꽃이 제일 예쁜지 알 수 있다는거! 11월 초에 다녀왔는데 사루비아와 맨드라미, 메밀등을 마날 수 있었답니다! 귀엽게 날씨예보처럼 보여주고 있었어요!

전에는 무료로 운영되었던 것과는 달리 최근데는 보롬왓 농장은 관리비를 받고 있어요~ 대신 그만큼 볼거리도 풍성해지고 관리도 더더욱 잘 되고 있따는 점! 그래서 오히려 유료를 환영하시는 분들도 많으시더라구요~ 실제로 방문하신 저희 과장님도 보롬왓 헤븐이라고 할 만큼 너무 좋은 시간이었다고해요! 성인, 중고등학생은 4천원이고 경로, 초등학생과 어린이는 2천원이니 참고해주세요!

또, 이곳에서는 미니 트랙터 깡통열차도 운영하고 있는데 요금은 별도로 있다고하니 참고해주세용! 화원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정말 안으로 들어가면 볼거리가 엄청 많은데 그것에 비하면 입장료는 오히려 저렴하게 느껴지는 편이라고! 비밀의 화원부터 시작해서 잔디광장과 카페,다양한 식물들이 기다리는 밭들이 있으니 출발해보자구요~

비밀의 화원은 실내 식물원 같은 형태로 되어 있는데 아기자기하고 예쁘고.. 정말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이에요! 수염탈란드시아가 쭉~ 터널을 만들어주는 공간! 정말 너무 예쁜 포토존이에요! 보롬왓에 있다면 비밀의 화원에서 요 방문 인증샷은 남겨줘야함! 과장님은 도대체 이렇게 예쁘고 크게 수염탈란드시아를 어떻게 완벽하게 키울 수 있었는지 비법을 물어보고 싶으셨다며😆😆 평소에 보던 것보다는 확실히 넘 예쁜듯!

안으로 들어가면 들어갈수록 예쁜 공간이 펼쳐지는 제주 보롬왓, 꽤 넓은 편이고, 안쪽에 식물들과 꽃들이 어우러지는 쉬어갈 수 있는 공간들이 있어요, 보롬왓 카페에서 구매하시고 이 곳에서 쉬어가시기에도 너무 좋은! 전보다 규모가 훨~~씬 커졌더라구요! 정말 꼭 한번은 방문해봐야하는 곳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예쁜 곳!

손으로 셀 수 없을 만큼의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비밀의 화원, 그래서 사진 찍기에도 좋고 힐링을 위해 산책하듯 돌아보기에도 좋은 곳인 것 같아요! 뭔가 식물들이 많으니까 건강에 더 좋을 것 같은 착각도 들고.. 히히 요즘 날씨가 추운데 이 곳은 실내 공간이라 보다 따듯하게 싱그러움을 느낄 수 있다는게 좋은 점 중 하나! 야외 공간은 물론 실내 공간도 너무 아름다운 보롬왓이랍니다:)

끝 쪽에는 아예 야외정원을 한눈에 담을 수 있게끔 되어 있어요! 너무 예쁨..❤ 식물들이 여기저기 정말 많은데 그렇다고해서 결코 더럽다거나 복잡하거나 하지 않고 정말 정돈도 잘 되어있고 적절한 위치에 적절한 식물이 있어 감동을 자아내는 곳이에요! 사진도 많이 찍고, 쉬어가실 수 있는 공간들도 다양하게 있으니 비가 오는 날에도 야외정원을 보면서 감성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에요!

그 뿐만 아니라 화원에서는 화분이나 허브 등 식물들과 제품들을 판매하기도해요! 아무래도 여행 오셨다면 쉽게 구매하시기가 힘드시겠지만 제주 도민분들은 구매할 수 있는 폭이 넓어서 좋을 것 같아요! 요즘같이 기분이 우중충해지기 딱 좋을 때, 싱그러운 허브나 예쁜 화분 하나로 새롭게 기분 전환 해보시는 것도 너무 좋겠지요?

보롬왓 헤븐의 야외공간을 소개해드릴게요! 넓은 카페 건물은 그대로 유지가 되고 있고, 뒤를 도는순간 정말 천국이 펼쳐지는! 카페 공간은 이미 사람들이 꽉 차 있었다고~ 이 날 날씨가 아주 맑은 편은 아니었지만 괜찮은 편이고 많이 춥지도 않아서 야외에서 시간을 보내기에 딱 좋았다고해요! 마스크만 없었다면 두세배로 더 좋았을 것 같은 느낌.. 정말 마스크 벗고 시원한 공기를 마시는 날이 금방 오겠지요?

넓은 꽃밭과 함께 다양한 포토존이 펼쳐지는 제주 보롬왓! 정말 알록달록한 꽃들을 만나볼 수 있어요! 위에서 보면 더 멋있을 것 가은 느낌..!! 히히 정말 빽빽하게 다양한 꽃들을 만날 수 있다는게 너무 좋은 것 같아요~ 다만 보롬왓은 꽃밭 안으로 들어갈 수 있는 경우는 거의 없어요! 정해진 루트로만 움직이실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그래서 훼손되지 않고 더 빽빽하고 예쁜 꽃밭을 만나볼 수 있어서 좋음!

이렇게 아이들이 뛰어놀게도 좋게 되어있고, 오리 친구들도 만날 수 있는..!! 여기는 되게 자연 친화적이어서 좋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항상 올 때마다 동물이며 식물이며 사람이며 모두 조화롭게 어우러져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덕분에 우리 아이들이 신나게 놀 수 있는데, 대신 흙길이 많아서 옷이 금방 덜어지는건 감수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말 말 그대로 그림같이 예쁜 제주 보롬왓의 풍경. 감탄이 안나올 수가 없는 아름다움이지요? 저도 이 사진 보는 순간 연신 감탄만 내뱉었던..! 그정도로 예쁜 공간이니까 둘러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꽃밭 사이사이로 사람이 지나다닐 수 있는 길이 있는데 그 길 외에는 절대 훼손해서는 안된다는거 아시지요~? 분홍색이며 메밀꽃이며, 정말 그림 같은 풍경이에요!

또, 디로 보이는 한적한 오름들과 제주의 모습이 제대로 여행 온 기분을 오게 해주는 곳! 사람들이 무척이나 많은 핫플레이스이지만 그만큼 꽃밭도 넓고 볼거리가 많아서 걱정하지 않으셔도 좋아요! 조금만 걸어들어가도 생각보다 꽤 한적한 곳을 만날 수 있답니다~ 대신 흙길이니까 불편한 신발을 신으셨다면 미리 주의해주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보기만해도 힐링이되는 곳^-^

그리고 이곳의 인기 깡통열차! 깡통열차를 타고 꽃밭을 돌아볼 수 있어요~ 다만 승차감이 생각보다 좋지는 않은^^ 울퉁불퉁한 꽃밭을 트랙터로 도는거라서 그런가봐요~ 그래서 임산부나 노약자, 허리가 안좋으신 분들은 추천하지 않는다고 되어 있는데 아이들은 한번쯤 타도 좋을 것 같은! 물론 과장님 아이들은 무서워서 못타겠다고 해서 이번엔 패스했다고.. 생각보다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화원에서 이용권 구매가 가능해요!

수수밭은 잘 익은 곡식이 생각나게 할 정도로 예쁜 곳. 수수밭 같은 경우에는 기대하지 않았다고했는데 빽빽하게 모여있는 것들을 보니 감탄이 절로나온다고~ 진짜 데이트 장소로도 너무 좋은 것 같아요! 늦가을의 감성이 그대로 느껴지는! 지금은 날씨가 너무 추워져서 아쉬운데 따듯한 햇살이 비치는날 길을 따라 걸으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낭만적임의 끝!

신나게 뛰어놀고 신나게 빵도 먹고! 카페에서 빵 종류도 있으니 간단하게 요깃거리를 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여전히 감성적이고, 여전히 감탄이 나올만큼 예쁜 제주 보롬왓! 한겨울에는 또 어떤 모습을, 봄과 다른 계절에는 어떤 모습을 할지 너무 기대되는 곳이에요! 다양한 꽃과 식물이 기다리는 아름다운 곳을 찾으신다면 보롬왓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제주페이에서 직접 다녀온 내돈내산 보롬왓 후기입니다.


운영시간▶ 08:30 - 18:00

연락처▶ 010-7362-23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