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먹고

제주 안덕 감성카페, 도넛카페 <프리튀르>

제주 안덕 감성카페 추천

도넛이 함께하는 카페


도대체 언제부터 누가 정한 룰인지는 몰라도 밥만 먹고나면 일단 입에 다른걸 넣어야 할 것 같아요! 진짜 밥보다 이 뒤에 먹는게 더 살찐다는 것을 알면서도 뭔가가 입에 들어오면 느껴지는 행복함! 그래서 점심을 먹은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도 자연스럽게 바로 카페에 갈 준비를 하게 되지요~ 이 날은 진짜 참아야지 참아야지 했는데 그냥 우연히 발견하고 참을 수 없게 된 날..

카페 비주얼이며 판매하는 음료와 베이커리류를 보자마자 진짜 그냥 무조건 가야겠다 싶더라구요~ 정말 제가 좋아하는 감성이고, 요즘 이런 카페를 계속 못갔어서 그런지 온 김에 안가면 후회하겠다 싶어서 갔던 곳! 다행히 안전하고 맛있게 커피와 도넛을 먹고 올 수 있었는데, 감성이며 맛이며 여러모로 다 만족스럽고 좋았던 제주 안덕면 서광리에 위치한 카페! #프리튀르 의 이야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차가 다니는 도로변에 위치한 프리튀르! 때문에 차를 세우고자 하시면 근처 골목에 가서 세워주셔야해요! 다행히 이 날 날씨도 좋았고, 평일이라서 그런지 보다 한가했던! 근데 또 내부로 들어가면 생각보다 프리튀르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진짜 핫한카페긴 하구나~ 싶더라구요! 이렇게 제주 구옥을 개조한 카페를 만나보실 수 있어요!

미리 말씀을 드리자면 프리튀르는 노키즈 존이에요~ 12세이상 입장이 가능하고, 애완동물의 출입 역시 불가합니다! 외부음식 반입도 안되고, 내외부 금연이니 참고해주세요~ 노펫존이나 노키즈 존을 제외하고는 기본적으로 카페에서 지켜야할 에티켓이니 어렵지 않게 이용하실 수 있겠지요?:) 저희는 성인끼리만 방문하여서 무리 없이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프리튀르의 메뉴들 먼저 소개해드릴게요! 음료는 커피 종류와 에이드, 티 종류, 말차라떼나 초코라떼와 같은 음료 종류도 있답니다! 그래서 자유롭게 선택해보시면 좋은데, 저는 그래도 양심을 지켜보겠다며 아이스아메리카노를..히히 왜냐면 맛있는 도넛을 먹을거거든요! 한쪽에 도넛이 디피되어 있는데 진짜 비주얼 미침.. 너무 예뻐요! 물로 DP용 도넛이니 주문시 말씀해주시면 됩니다!

일반 커스터드 크림도있고, 쑥 팥도넛이나 쑥 앙버터, 쑥 팥 생크림과 쑥 팥 콩크림등이 있어요! 예전이었다면 무조건 온리 커스터드 크림을 주문했겠지만 나름 살이 덜 찔것같은 이름을 가진.. 쑥 팥 생크림 도넛을 주문했습니다! 참고로 다 드신 음료는 카운터로 다시 가져다주셔야한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그냥 도넛 종류별로 다 먹어볼걸 ..싶은..!!

 

내부 공간도 소개해드릴게요! 제주 프리튀르는 본관과 별관 느낌으로 안채와 바깥채가 있는데 안채에서 주문을 하시고 바깥채로 가져가시거나 하시면 되어요! 일단 저희는 커피가 나오는 동안 안채부터 구경해보기로! 생각보다 꽤 넓었고, 테이블도 컨셉별로 있어서 좋더라구요!! 제대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공간들이 많은!

 

이렇게 보다 여러명이 와서도 편안하게 앉을 수 있는 대형 테이블도 있어요! 너무 예쁨.. 방 이었던 공간들을 전부 문을 없애고 개방시켜 놓으셔서 그런지 더 보기 좋더라구요~ 다만 벽 자체를 없애는 것이 아닌 문 공간만 없애 놓아서 그런지 약간의 분리되어 있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는 감성도 너무 좋았어요! 그래서 구석구석 방해가 되지 않는 선에서 꼼꼼히 둘러보았지요~

대놓고 딱 테마가 있는건 아니지만 공간마다 각각의 분위기가 존재하는 제주 프리튀르, 개인적으로 이 공간도 너무 좋았던게 언젠가 제가 저만의 작업실을 만든다면 이런 감성이면 좋겠다~ 싶은 분위기였거든요~ 아기자기하고 예쁜 소품들이 함께하지만 정돈되어 있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곳! 제 책상은 너무 엉망 진창이라 그런지 이런거 보면 자동으로 부러움.. 감성충전!

거기에 혼자 와서도 너무 좋을 것 같은 창가자리도 만나 볼 수 있었어요~ 이 날 날씨도 좋았고, 프리튀르의 마당공간도 너무 갈끔하고 예뻐서 그런지 자연스럽게 예쁜 모습을 만나볼 수 있었거든요! 자리가 꽤 여러감성으로 나누어져 있으니 보다 많은 분들이 만족하실 수 있는 시간이 될 것 같죠? 저희도 진짜 너무너무 대 만족! 지금 생각해도 다시 가고 싶은 곳이에요~

안채의 곳곳을 살펴보았으니 이번에는 바깥채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깥채는 본관보다는 조금 작지만, 그만큼 감성은 너무 좋은 곳이에요! 그래서 저희도 바깥채를 이용했던! 안채보다는 더 조용하고 사람들이 많지 않은 편이라서 보다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었어요~! 바깥채 역시 구옥을 개조한 형태인데, 내부 모습을 보여드릴게요!

바깥채도 감성 미침.. 진짜 이 곳은 감성이 없는 곳을 찾아 볼 수가 없어요! 어딜가나 제주 감성 가득가득! 바깥채는 벽 대부분이 그냥 돌 벽 형태 그대로 있어서 그런지 안에서도 더욱 제주 전통의 느낌을 만나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그래서 그런지 조용히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기에도 너무 좋겠다 싶었던! 조명들도, 소품들도 자연스럽게 눈길이 갈 수밖에 없답니다~

이렇게 정말 옛날 사무실 같은 공간의 테마도 있는데 넘 재미있어요! 전체적으로 우드톤이나, 되게 빈티지 스러운 가구들 사이에 말 그대로 레트로 감성이 딱! 안 어울릴 것 같은데 너무나 잘 어울리는 이 감성은 무엇인지.. 포토존으로 활용하기에도 너무 좋을 것 같지요? 지나가시면서 팀장님도 보시고 야 이 사무실 감성 너무 좋으시다며 키키 전화기 디테일까지 완벽하답니다!

잠시 야외공간으로 나왔어요~ 마당 공간에 이렇게 스튜디오라고 해도 믿을 만큼 예쁜 공간이 짠! 버려진 욕조같은걸 사용해서 식물들을 보여주시기도하고, 라탄 소품이며 빈티지한 테이블도 멋진 감성공간으로 재탄생하는 곳! 진짜 포토존으로 딱! 좋겠다 싶더라구요~ 물론 지금은 날씨가 꽤 추워서 밖에서 음료를 먹는다거나 하기엔 어렵지만 사진도 찍고 잠시 살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꼭 집 모양과 소품들은 옛날 할머니 집에 온 것 같은 느낌이 드는데, 전체를 놓고보면 트렌디함 그 자체라서 너무 보기 좋은! 엔틱하고나 빈티지한 소품들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제대로 심쿵저격입니다! 저도 혼자서 감탄사 미친듯이 연발.. 평소 같으면 마스크가 불편해서 오래 머물지 않을텐데 이 곳은 보고 또 보고.. 자꾸만 보게 되더라구요~

메뉴가 나왔습니다😊 도넛 비주얼 디피되어 있던 것과 똑같이 진짜 너무 예뻐요! 바깥채에 자리를 잡고 앉았는데 냅킨도 그냥 주시는게 아니라 이렇게 감성을 담아서 주시니까 사진을 안찍을수가 없더라구요~ 플레이팅부터 하나하나 전부 신경쓰신게 보였어요! 예뻐서 사진을 찍고 또 찍고! 결론 부터 말씀드리자면 도넛과 아아의 조합은 천국이었어요!

도넛을 잘라서 먹을 수 있도록 사장님께서 나이프도 주셨는데, 사실 빵 자체가 약간 질긴? 정도라서 칼로 썰어서 먹는건 쉽지가 않더라구요~ 그래서 결국은 그냥 입에 베어서 먹음.. 예쁘게 잘라 드실 수 있는 분들은,, 부럽습니당.. 원래 칼질을 잘 못해서 그런지 넘 아쉽! 그래도 충분히 맛있었습니다~ 생크림이 딱딱하거나 하지도 않고 넘 부드럽고 빵은 쫄깃했어요!

이렇게 열심히 먹었습니다! 밥 다 먹고 가놓고 가서 도넛도 혼자 하나 다 먹음.. 슈가파우더가 뿌려져 있어서 달달 고소~ 생크림만 있었으면 되게 느끼했을 것 같은데 팥이 같이있으니까 고소하고 달달하고 혼자 다 함!! 그러다 살짝 물릴 것 같을 때 바로 아메리카노 투입!! 그럼 다시 끝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히히

분위기도 너무 좋았고, 맛도 너무 좋아서 저희 집에서 너무나 먼데도 다시 가고 싶은 제주 프리튀르. 이름이 특이해서 그런지 쉽게 잊혀지지도 않아서 더 좋더라구요~ 여러분들도 맛있는 도넛과 분위기에 취하고 싶으시다면 한번쯤 방문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제주페이에서 직접 다녀온 내돈내산 프리튀르 후기입니다.


운영시간▶ 11:00 - 19:00

휴무일▶ 월요일

연락처▶ 0507-1357-1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