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먹고

제주 비양도 감성카페, 식사도 가능한 곳 <비주비주>

제주 비양도 감성카페

식사도 가능한 카페


열심히 비양봉을 오르고 난 뒤! 역시나 배가 안고플 수가 없지요~ 비양도에도 몇몇 맛집들이 있긴 하지만, 저는 비양봉 포스팅에서도 말씀 드렸듯이 꼭 가보고 싶은 곳이 있어서 그 곳으로 향하기로 했답니다! 다행히 기대했던 것 보다 더 좋아서 성공 할 수 있었던 곳! 비양도 감성카페 #비주비주 에요! 카페에서 웬 식사? 하겠지만 이 곳에선 특별한 식사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비양도에도 카페가 몇 개 있긴한데 저는 이 곳의 분위기나 메뉴에 끌려서 가기 전부터 이 곳으로 픽! 뱃시간이 촉박해서 조금 서둘러서 먹긴 했지만 너무나 맛있었던, 독특한 도시락과 브런치를 만날 수 있는 비주비주의 후기를 알려드리려고해요~ 비양도에 방문하셔서 간단하게 식사할 곳을 찾으신다거나 카페를 찾으신다면 추천해주고 싶은 이 곳의 후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정말 바닷가가 코 앞에 있는 비주비주! 항구와도 정말 가까워서 어렵지 않게 방문할 수 있어요~ 그래서 저도 밥 먹고 딱 가기 좋았던! 비양봉은 미세먼지 때문에 시야가 많이 좋지 않았는데, 비주비주에 오니 꽤 맑아보여서 밖에서부터 되게 싱그러운 분위기였어요~ 뱃시간 기다리면서 어느정도 시간이 남는다면 가볍게 들르기에도 좋은 곳인 것 같아요:)

 

내부 공간은 그다지 넓지 않은 비주비주, 날씨가 좋은 날이라면 테이크 아웃을 하신다거나, 야외 공간도 있으니 야외에서 시간을 보내시는 것도 나쁘지 않으실 것 같아요! 저 같은 경우에도 내부 보다는 외부가 예뻐서 외부로 나갔답니다~ 안에는 되게 정갈하고 따듯한 분위기를 가진 곳이었어요~ 아무래도 평일이고 애매한 시간이다보니 손님들이 많지 않았던! 그 덕분에 저는 더욱 여유로운 시간을 가질 수 있었지만요!

 

테이블은 세 네개 정도 있는데 2인 테이블이 대부분 이었어요! 딱 데이트 하면서 한번쯤 들르기 좋은 곳~ 사진이 어둡게 나왔는데 실제로는 전혀 어두운 분위기가 아니랍니다! 거기에 커다란 창이 있어서 창 밖으로 바로 바다를 만나볼 수 있어요~ 장식으로 놓인 뿔소라 까지 넘 감성적이었던 곳.. 시간적 여유만 허락했다면 이 곳에서 내내 머물고 있다 가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지요!

 

비주비주의 메뉴들을 소개해드릴게요~ 비주비주에서는 메뉴도 다양해서 더 좋았어요! 기본적인 커피 메뉴들도 있지만, 티나 에이드 종류, 아이스크림 종류까지! 스페셜티 등급 원두를 사용하고, 직접 만든 수제청을 사용한다고하니 더 기대가 되는 것 같아요~ 뿐만 아니라 피크닉세트도 대여해주는! 정말 예쁜 봄날에 피크닉세트 대여하고 비양도에서 피크닉만 즐겨도 행복할 것 같죠? 구성도 알차더라구요~ 다음에 남편이랑 와서 꼭 대여 해봐야겠어요 히히

일단 저는 식사가 목적 이었기 때문에! 비주비주의 시그니처 메뉴라고 할 수 있는 비양도 해녀도시락과 에이드를 주문했습니다! 아 정말 뿔소라 볶음밥이랑 크로플, 플레이트도 다 먹어보고 싶었는데.. 다음엔 일행과 함께와서 이것저것 다 먹어봐야겠어요! 일단은 가장 맛있고 인기가 많은 해녀도시락으로 선택! 기다리는 내내 두근두근 기대가 되었지요~ 정말 시간만 없었으면 커피나 아이스크림도 먹었을텐데.. 흡

 

내부 공간이 넓지는 않아도, 감성하나는 정말 맥스! 아기자기 하면서도 예쁜 소품들로 꾸며져 있어서 구경하는 재미가 있어요~ 메뉴가 나오는 시간동안 간단하게 구경하기! 아무래도 바다 근처라서 그런지 해녀에 관련된, 바다에 관련된 책들도 있어요~ 동화책들도 있는데 어른들이 읽어도 좋을만한 내용들! 요즘 감성카페 하면 딱 느껴지는 그 감성이 비주비주에서도 기다리고 있었답니다~

 

비주비주 한 쪽에 작은 통이 있어서 뭐지? 했더니 요로코롬 맛있는 벌굴도 판매하고 계시더라구요! 비주비주에서 직접 채밀한, 제주 자연 벌꿀이라고! 비주비주에서 이렇게 꿀 까지 있다는게 넘 신기하기도하고.. 헤헤 20일 이상 오로지 꿀벌들의 날개짓으로만 수분을 날린 자연 숙성굴이라고하니 뭔가 되게 더 좋을 것 같은.. 이 곳에서도 역시 제 팔랑귀는 열일을 합니다 키키

밖으로 나오면 많이 넓지는 않지만 너무 예쁜 야외공간도 기다리고 있어요~ 여기가 우리집이었음 더 좋겠다 싶을만큼 작지만 예쁜 데크공간! 썬베드도 있고 평상 공간도 있답니다! 저는 그 중에서 평상 공간에서 식사를 하기로!! 다행히 손님들이 안계셔서 가능한 일이었어요 헤헤 사진을 찍어도 너무 예쁘게 나오는 야외공간, 역시나 바다가 바로 앞에 있어서 더 그런 것 같더라구요:)

 

평상 공간에서 이렇게 예쁜 시간을~ 피크닉 세트를 주문하지 않아도 이 곳에서는 행복하게 피크닉 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바다도 바로 앞에 있고, 무엇보다 저 가렌드가 큰 역할을 해줬음 히히 여러명이서 갔으면 사진 찍고 즐거웠을텐데.. 아쉽지만 오늘은 나 혼자.. 그래서 음식사진이나 카페 사진이라도 열심히 찍어보자! 하면서 요것저것 열심히 찍었지요!!

도시락과 함께하면 더 예쁜 사진을 완성할 수 있답니다:) 라탄 소품들이 확실히 한층 분위기를 더해주는 것 같아요~ 제가 너무 아쉬운건 이 날은 2층 공간을 못 감..😂😂 나중에야 2층에서도 식사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기에.. 담엔 2층 공간도 꼭 가봐야쥬 히히 진짜 바다가 코앞에 있으니까 파도 제대로 치는 날엔 충분히 파도를 맞을 수 있겠다 싶을 만큼 코앞에 바다가 있어서 행복했어요

 

요것이 바로 제가 주문한 제주레몬에이드와 비양도해녀도시락! 양이 생각보다 꽤 많아서 행복>< 히히 해녀도시락에는 맛있는 톳 주먹밥과 뿔소라 소떡소떡, 그리고 뿔소라젓과 샐러드 정도가 들어가는데요! 플레이팅도 너무 예쁘게 되어있고, 맛도 너무 좋아서 저는 지금 생각해도 또 먹고싶은.. 특히나 이 곳의 뿔소라젓 후기가 너무 좋아서 넘 궁금했어요! 사진 열심히 찍었으니 바로 먹먹!!!!

 

톳 주먹밥이라고해서 맛 없으면 어떡하지..? 나 톳 잘 못먹는데..? 싶은데 그런 부담 전혀없음! 톳이 잘게 들어가 있어서 진짜 맛있었어요! 진짜 맛있다 싶은데 이 맛을 바로 곁에서 공유할 사람이 없어서 마음이 아팠다고한다.. 주먹밥도 한입에 먹기엔 크기가 꽤 있어서 여러조각으로 나눠서 먹었는데 안에 보면 재료 알찬거 보이시쥬? 뿔소라젓갈에 주먹밥만 대충 포장해서 피크닉가서 먹어도 맛있겠다 싶었던!

 

이 곳의 히든카드! 뿔소라젓을 얹어 먹으면 더 바랄게 없어요! 15,000원이면 사실 한 끼 먹기에 저렴하지는 않잖아요~ 근데 뿔소라젓이며 뿔소라 소떡소떡 먹고나면 그냥 가격이 납득 감.. 뿔소라자체가 그렇게 저렴하지는 않으니까요! 생각보다 평소에 먹기 힘든 뿔소라를 이렇게 젓갈로도, 꼬지로도 즐길 수 있다는게 좋았지요! 주먹밥+뿔소라젓의 조합은 정말 최고.. 지금도 생각남.. 짭쪼름하면서도 뿔소라 자체가 너무 맛있었어요!

 

그리고 조금 기대와 걱정이 동시에 되었던 뿔소라 소떡소떡! 떡과 뿔소라의 조합이요? 조금 생소한데? 싶었지만 언제 그랬냐는 듯 게걸스럽게 전부 해치웠고요^0^ 떡은 역시나 쫀득쫀득~ 한번에 다 먹어도 좋고 나눠서 먹어도 좋고~ 뿔소라도 쫄깃쫄깃~ 뿔소라가 이렇게 맛있는 줄 첨 알았어요! 떡이랑 뿔소라젓갈과도 조화도 너무 좋답니다❤

사실 샐러드는 다 먹지 못했는데 샐러드도 무난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정말 배 부른 채로 제대로 배 타고 돌아옴 헤헤 중간에 레몬에이드로 목을 적시는 것도 잊지말기!! 정말 눈도 코도 입도 다 즐거웠던 시간! 비주비주 때문에라도 비양도는 꼭 다시 가봐야겠어요~ 여러분들도 비양도에서 맛있는 한끼와 감성적인 카페를 찾으신다면 비주비주로 떠나보세요!!

제주페이에서 직접 다녀온 내돈내산 비주비주 후기입니다.


운영시간▶ 09:30 - 16:00

휴무일▶ 인스타그램 공지

연락처▶ 0507-1363-55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