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일정·테마

제주도 가볼만한 곳, 2019 무료 관광지 best7 동쪽 편

제주도 가볼만한 곳, 2019 무료 관광지 best7 동쪽 편


이제는 겨울을 만나볼 수 있을 것 같은 기대감이 든다. 아직까지는 한 낮에 꽤나 따듯하구나 라고 느껴지곤 하지만, 아침저녁으로는 자연스레 외투없이는 안될만큼 꽤나 춥다. 무심코 하늘을 올려다 봤을때 하늘이 많이 높아진 모습을 보면 기분이 참 좋다. 시원한 바람이 불어오는 덕분에 조금 걸어도 좋을 것 같고, 평소에는 쉽게 가보지 못했던 등산에도 도전해보는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든다. 점점 짧아지는 가을의 모습을 보다 아름답게 담아갈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오늘도 역시나 제주의 다양한 명소를 소개해드리기 위하여 정리를 해 보았다. 많은 이들이 알고있는 곳일 수도 있고, 보다 의외인 곳이 있을 수도 있겠지만, 소개하는 곳 모두 제주의 역사나 환경을 담고 있는 곳이니 기회가 된다면 천천히 둘러보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제주시의 무료 명소에 이어서 오늘 소개해드리고 싶은 곳은 제주의 동쪽에 위치한 무료 명소들이다. 금액적인 부담도 없고 보다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기를 바라면서 이번편을 소개한다.


1. 광치기해변

 

제주 동쪽에 위치한 성산읍 명소 중 유명한 광치기 해변이다. 광치기 해변은 제주 올레길 2코스에 해당되는 곳인데, 해변에 방문하면 성산일출봉의 모습을 한눈에 만날 수 있어 제주의 아름다운 풍경을 바로 마주할 수 있다. 생각보다 꽤 많은 이들이 방문하는 광치기해변, 사진을 찍기에도 좋아 촬영을 위해 방문하는 이들도 적지 않은데, 해변 관람과 함께 올레길을 따라서 간단한 산책을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넓은 땅을의 모습을 보이는 것 처럼 돌들이 쭉 있어 밝고 물 바로 앞 까지 가기에도 무리가 없다. 대신 돌이 미끄러울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주차공간이 협소한 편이 아쉽긴 하지만, 막상 숨겨진 공간을 찾는 듯 넓게 펼쳐진 광치기 해변을 마주하는 순간 자연스럽게 감탄이 나온다. 푸른 성산일출봉과 높은 하늘, 그리고 투명한 바닷물까지 더해져 자연스레 사진을 찍게 되는 이 시간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


 

2. 렛츠런 팜 제주

계절마다 피는 꽃이 다르며 사진과 다를 수 있다는 점 참고부탁드립니다.

 

 

개인적으로 부담없이 방문할 수 있었던 무료 명소 중 하나는 렛츠런 팜이다. 렌츠런 팜은 넓은 꽃밭은 물론, 말을 볼 수도 있고 산책도 가능하며 목장 풍경을 가진 곳으로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에도 나쁘지 않은 곳이다. 렛츠런팜에서는 계절마다 아름다운 꽃이 피는 곳이니 방문하고자 하는 시기에 피어있는 꽃의 상황을 확인한다면 보다 더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꽃밭의 규모도 적지 않아 차를 타고가면서도 넓게 보이는 꽃밭에 모습에 자연스레 렛츠런팜에 왔음을 알 수 있다.

그 뿐만 아니라 렛츠런 팜에서는 트랙터 마차도 함께 운영하고 있는데, 수요일과 일요일까지만 운행하고 있으니 미리 주의하는 것이 좋다. 매 시간마다 진행되는 트랙터 마차는 별도의 탑승료가 필요하니 참고하도록 하자. 30분 내외의 시간이 걸리는 트랙터 마차까지 이용해보면 렛츠런팜 구석구석을 자유롭게 만나볼 수 있을 것 같다. 무료 입장인데 예쁜 추억까지 남길 수 있는 렛츠런 팜에서 행복한 제주여행 할 수 있기를 바란다.


 

3. 함덕 서우봉

계절마다 피는 꽃이 다르며 사진과 다를 수 있다는 점 참고부탁드립니다.

 

또 다른 꽃구경을 원한다면 함덕해수욕장 끝자락에 위치한 서우봉에 올라가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서우봉 역시 계절마다 아름다운 꽃을 만날 수 있어 인기가 많은데, 넓은 꽃밭과 함께 정면으로 쭉 펼쳐진 함덕의 모습이 정말 인상적이다. 걸어 올라가는 길이 가파른 경사 길이라 조금 힘들수는 있으나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아 여유를 가지고 천천히 올라가는 것을 추천한다. 휠체어나 유모차의 경우 위험할 수 있으니 각별한 주의를 하고 방문해보도록 하자. 길이 조금 험할 수는 있어도 소요시간이 적고, 그에 비해 정말 아름다운 풍경을 만날 수 있어 자꾸만 추천하고 싶은 제주 함덕 서우봉이다.

서우봉에 올라가지 않고 둘레길만 걸어도 함덕의 멋진 모습을 담아낼 수 있다. 상황에 맞게 여유롭게 볼 수 있기를 바라며, 정말 어떤 색을 가져다 댄다고해도 맑은 날의 서우봉 바다색은 설명할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답다. 가을과 잘 어울리는 함덕 서우봉에서 예쁜 제주의 모습을 담아가고 사진도 찍어볼 수 있기를 바란다.


4. 섭지코지

 

제주의 유명 무료 명소하면 빠질 수 없는 곳 섭지코지이다. 섭지코지는 생각보다 꽤나 넓고 코스가 길어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또한, 서배지코지의 입장료는 따로 부과가 되지 않으나 주차비용이 별도로 발생될 수 있는 점 미리 참고하도록하자. 주차요금도 그다지 비싸지 않아 부담없는 제주 섭지코지. 제주 섭지코지에서 역시 아름다운 제주의 풍광을 담아갈 수 있어 너무나 멋있는 곳인데, 섭비코지는 좁은 땅에 있는 곶 이라는 뜻이라고한다. 산책로가 쭉 이어져 있는 제주 섭지코지, 가을에는 억새풍경까지 더해져 더욱 아름답다.

해안절경을 따라 쭉 펼쳐진 섭지코지를 걷다보면 촛대모양의 선돌바위도 만날 수 있고, 기암석들이 가득한 공간이 보이는데, 바다와 어우러져 더욱 감탄을 자아낸다. 또, 특별한 날 가기에도 좋은 민트레스토랑이나 유민미술관까지 있으니 기회가 된다면 이 곳에서의 하루를 기획해보아도 좋을 것 같다. 노을이 지는 풍경까지도 부족함 없이 아름다운 섭지코지. 이 곳에서 제주의 자연을 제대로 담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


5. 성읍민속마을

 

개인적으로 제주 무료 명소중에 정말 이만큼 멋드러진 곳이 흔치 않다고 생각되는 성읍민속마을. 성읍민속마을 역시 오랜시간동안 많은 이들의 무료 명소로 많이 알려져 있는 곳이다. 성읍민속마을은 제주도의 과거를 잘 보존하고 있어 더욱 귀중한 곳이다. 남, 동, 서 세군데의 성문과 함게 성벽을 쭉 따라 걷다보면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제주 성읍민속마을. 덕분에 사진찍기에도 좋고, 산책하기에도 좋아 많은 이들이 이 곳을 방문하는 편이다. 또, 실제 성읍민속마을의 많은 시설들이 문화재로 지정되어 있으니 참고하고 본다면 더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 같다.

실제 성읍민속마을 내에서 초가 체험도 가능한 민박들도 있고, 먹거리나 찻집 같은 공간도 있으니 기회가 된다면 함께 방문해보도록 하자. 오랜시간 사람들이 진짜 살고있는, 살았던 집들을 만날 수 있는 제주 성읍민속마을. 정의향교도 만나보고 다양한 시설들을 보면서 제주의 과거를 만날 수 있기를 바란다. 가을이면 더 가기 좋은 제주 성읍 민속마을도 강력 추천하고 싶은 곳 중 하나.


6. 제주 항일기념관

 

간단하게 돌아볼 수 있는 곳을 찾는다면 제주 조천에 위치한 항일기념관도 방문하기 좋은 곳이다. 관람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아 더욱 편하게 둘러볼 수 있는 곳인데, 날씨가 좋은 날 가면 야외 전시공간까지 모두 둘러볼 수 있다. 항일기념관은 이름 그대로 제주 항일에 대한 역사를 정리해 놓은 곳으로, 제주 다크리즘 투어에도 방문하기 나쁘지 않다. 제주 항일 기념관은 제주 독립만세운동의 진원지인 조천 만세동산을 성역화하고, 제주지역의 항일 동립운동에 관한 역사적 자료를 전시하여 애국, 애향정신 함약을 위한 교육의 장으로 활용하기위해 건립된 곳이다.

올레 19코스에도 포함되어있는 제주 항일기념관. 실제 일제시제때에 사용했던 군장이나 칼 같은 것들도 전시되어 있었고, 탄압받던 제주 도민들의 모습을 상세하게 기록해 놓기도 하였다. 항일 애국지사들을 추모하기 위한 백비까지 더해져 기억에 오래 남는 제주 항일 기념관. 기회가 된다면 방문하여 의미있는 시간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


7. 혼인지

 

제주 동쪽 성산에 위치한 혼인지 역시 빠질 수 없는 제주의 인기 무료 명소이다. 제주의 탄생설화를 가진 삼신인이 이곳에서 혼인을 하였다고하는데, 그 때문인지 혼인지에서는 전통혼례관이 있어 전통혼례 행사를 진행하기도 한다. 혼인지 역시 올레길 2코스에 위치해 있으니 기회가 된다면 함께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혼인지도 산책하기 좋은 환경으로 되어 있고,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여 더욱 편안하게 방문할 수 있는 환경을 가지고 있다. 매년 10월 즈음에는 혼인지에서 축제가 열리기도하니 체크하여 축제 일정에 맞춰 방문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혼인지에서도 나들이 온 가족들도 볼 수 있고 야유회를 온 가족단위의 이용객들도 볼 수 있는데 모두 행복해 보이는 모습이라 자연스럽게 기분이 좋아지는 곳이기도하다. 여러명과 가도 좋고 혼자 가더라도 부담없이 둘러볼 수 있는 제주 혼인지에서 역시 예쁜 제주를 만나고 올 수 있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