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일정·테마

2020 제주도 빵지순례, 베이커리카페 HOT7

제주도 빵지순례, 베이커리카페 HOT7


가끔씩 생각나는 것들이 있는데, 그 중에서 한번 생각나면 쉽게 그 생각을 떨칠 수 없는 것이 있다. 나는 대부분 먹고싶은 것은 무척이나 많지만 금세 잊어버리는 편인데 유난히도 항상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것은 '빵'종류이다. 딱히 어떤빵을 먹고싶다기보다는 단순하게 빵을 먹고싶다는 생각을 항상 하게되는 것 같다. 아무래도 빵이 주는 간편함이나 다양한 맛과 식감의 이유도 빠질 수 없는 것 같다.

그래서 정말그 어떤 선물보다도 빵을 선물로 사오는 이를 많이 좋아하는데, 요즘은 기본 빵집 뿐만 아니라 다양한 베이커리카페들이 생겨 편안하게 빵을 먹으며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들이 훨씬 많아진 것 같다. 그래서 오늘은 다녀왔던 베이커리카페 중 꽤 마음에 들었던, 다시 가고 싶었던 곳 HOT7을 준비해보았으니 빵을 좋아하는 그대라면, 한군데쯤 방문하여 힐링을 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1.  나모나모


정말 오픈한지 어마 되지 않은 베이커리 카페인데, 이미 많은이들이 방문하고 있는 제주 신상 핫플레이스이기도한 이 곳. 무려 4층 규모의 건물에 넓은 베이커리 공간과 카페 공간이 있어 수 많은 이들이 이 곳을 찾는다. 그 뿐만 아니라 카페에선 손에 꼽을 정도의 큰 규모의 주차장도 한 몫하는 것 같다. 카페에 엘리베이터가 있는 드문 곳이기도한 나모나모. 그만큼 깔끔하고 쾌적한 환경덕분에 많은 이들이 이곳을 찾는다.

사실 저렴하다고는 할 수 없는데, 그만큼 카페의 규모가 있고 머무를 수있는 환경이 잘 조성되어 있을 뿐더러 바로 앞에는 도두 무지개해안도로가 위치해 있어 분위기 만큼은 만족스러운 나모나모. 커피 한잔과 함께 도두 바다를 바라보며 쉬어가는 시간을 가지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공항에서 멀지 않아 더더욱 방문하기 좋은 곳이다.


2. 모노클


서귀포시 남원에 위치한 분위기 좋은 카페 모노클제주도 빵이 맛있었던 베이커리 카페 중 한곳이다. 이 곳은 베이커리 규모가 그렇게 큰 편은 아니지만, 다양하고 맛있는 빵종류가 있어 좋은 곳인데 그 중에서도 이 곳에서 먹었던 까눌레의 맛을 아직까지도 잊을 수 없다. 내가 먹었던 까눌레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곳이기도 한 제주 모노클.실내공간도 야외공간도 잘 꾸며져 있어 데이트 코스로도 너무나 좋은 곳 중 하나이다.

실내 공간은 규모가 많이 크지는 않지만 조용하게 쉬어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실외 공간은 잔디밭과 소파들이 있어 만족스러운 공간이다. 깔끔하면서도 분위기가 좋은만큼 인생샷을 남길수도 있는 모노클에서 맛있고 즐거운 시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


3. 미쁜제과


제주 베이커리카페하면 손에 꼽을 정도로 많은 이들이 좋아하고 추천하는 미쁜제과이다. 미쁜제과는 상대적으로 제주시내와는 떨어져있는 대정에 위치해 있는데, 먼 거리가 무색할 만큼 연일 많은 이들이 공간을 꽉 채울만큼 문전성시를 이루는 곳이다. 다양한 빵종류는 물론 케익 종류나 디저트 종류도 있어 부담없이 선택할 수 있는 제주 미쁜제과, 거기에 고풍스러운 한옥의 분위기와 정원 공간이 작은 민속촌에 온듯한 기분도 느낄 수 있다.

다만 인기가 워낙 많은 곳이라 늦게 방문하면 빵 종류가 모두 품절이 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하는 것이 좋으며, 평상형식으로 된 자리와 일반 테이블, 바테이블 등 다양한 자리가 있지만 주말이나 바쁠 때에는 자리가 없을 수 있다. 테이크아웃으로도 충분히 맛있는 빵과 음료를 맛볼 수 있는 제주 미쁜제과에서 만족스러운 빵지순례 시간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


4. 오드랑베이커리


제주 함덕해수욕장 근처에 위치한 오드랑베이커리도 빵지순례 명소로 유명한 곳이다. 각종 매체에서도 빵이 맛있는 곳으로 많이 알려진 오드랑베이커리, 이곳은 이름에도 나와있듯 카페의 역할보다는 베이커리의 역할이 큰 곳인데, 한쪽으로 앉아서 커피나 빵을 먹을 수 있는 협소하지만 편안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빵 종류도 다양해서 입맛에 맞게 메뉴를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케익이나 디저트 종류도 다양해서 만족스러운 이 곳.

이곳도 금액이 저렴하진 않으나 그만큼 좋은 재료를 사용해서 빵을 만드는 곳으로도 유명한데, 대신 그만큼 유통기한이 길지는 않으니 미리 주의하도록하자. 함덕을 방문하는 이들이라면 오드랑베이커리에서 맛있는 시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


5. 공백


제주 동복에 위치한 카페 공백은 베이커리 카페 겸 갤러리 카페로 내국인 뿐만 아니라 외국인들도 좋아하는 곳 중 한곳이다. 공백은 메뉴를 주문하고 베이커리를 고르는 공간이 따로 있고, 갤러리 공간이 따로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맛있는이커리 메뉴와 카페 메뉴들이 많아 좋았던 카페 공백. 구매를 하고 한층을 내려가 음식을 먹을 수 있으니 참고하도록하자. 또, 갤러리 공간에는 음료 및 음식을 반입할 수 없으니 참고하자.

방탄소년단 멤버의 형이 운영하여 더욱 많은 관심이 쏟아졌던 제주 카페 공백. 맛있게 또 즐겁게, 감각있는 공간들을 살펴볼 수 있는 기회이니 천천히 둘러보고 천천히 쉬어갈 수 있기를 바란다. 바다 바로 앞에 위치해 창밖으로 바로 바다가 보이는 제주 동복 인기 카페이다.


6. 카페새빌


애월읍 평화로에 위치한 카페 새빌은 대형 베이커리카페중에서도 매우 유명한 곳으로, 멋진 뷰를 자랑하기도하고 감각있는 분위기까지 더해져 여행객들도 제주 도민들도 많이 방문하는 곳이다. 커다란 통유리창이 새별오름을 바로 보여줘 완벽한 제주감성의 뷰를 만드는 이 곳. 카페도 2층으로 이루어져 꽤 넓은 편이고 오래된 리조트 건물을 개조해서 빈티지한 분위기를 좋아하는 이들에게도 추천해주고싶다.

카페 새빌은 제주 새별오름을 가르키는 말이기도한데, 그 덕분에 주변에 오름 뷰를 가지고 있고, 높은 층고 덕분에 탁트인 카페의 분위기가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곳이다. 남녀노소 모두가 무난하게 방문할 수 있는 제주 카페 새빌. 제주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을 찾는다면 이 곳을 추천한다.


7.  파라토도스


제주 금능에 위치한 파라토도스도 개인적으로 방문했던 곳중 매우 좋았던 베이커리 카페이다. 빵도 다양하게 맛있었고, 음료종류나 술 종류도 판매하고 있어 하루 중 언제 방문해도 좋은 이 곳. 바로 앞에 맑고 청량한 금능 바다가 펼쳐지는 뷰 덕분에 여름철이면 더욱 많은 이들이 찾는 곳이기도하다. 2층공간까지 카페로 이루어져 있고 3층에서는 식사를 즐길 수도 있는 곳이다.

맛있는 베이커리 종류나 제주 관려 소품들도 함께 만날 수 있고 규모가 꽤 컸던 이 곳.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바앞에 위치한 해안길을 산책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다만 이곳도 주차공간이 협소한 편이므로 미리 참고하는 것이 좋다. 주변에 먹거리나 볼거리가 많아 더욱 여행일정으로 추가하기 좋은 파라토도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