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먹고

제주도 평대리 전복요리 맛집, 명진전복

제주페이 가이드 선정 방식 안내


제주페이 에서는 제주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을 위해 홍보성이 전혀 없는, 순수한 제주도의 여행지 순위를 알려드리고자 제주페이 가이드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맛집, 카페, 티켓&액티비티, 자연관광지 등의 각 순위를 매겨 진행할 예정이며 그 중 탑3를 여러분들께 자세히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제주페이 가이드 의 순위 선정 역시 최대한 공정하게 진행하였으며 선정 방식에 대하여 간략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현재 국내 대표 포털 3사의 인기 순위를 토대로 베이스 리스트를 생성하고 있으며 각 포털의 평점들을 합해 평균을 내었습니다. 거기에 SNS 빅데이터와, 실제 검색관련 빅데이터를 확인 및 검증, 가중치에 따른 점수를 합산하여 순위를 매겼습니다.

최대한 공정하고 오류범위가 적을 수 있도록 다양한 수치를 합산하여 리스트를 산정하였으며, 광고성은 전혀 없음을 밝힙니다.

또한 직접 다녀온 후기는 주관적으로 솔직하게 작성되었음을 참고부탁드리겠습니다^^

더욱 자세하고 정확한 가이드 선정방식 보기


2021년 05월호 제주페이 가이드 맛집 2위

제주도 평대리 전복요리 맛집

전복돌솥밥과 전복죽 명진전복


제주페이 가이드를 정리하다보면 역시 순위에 올라올 줄 알았어! 라는 곳들이 많은 것 같아요~ 물론 그 순위에는 어느정도 변동이 있긴하지만 딱 보았을 때 납득이 될 정도로 이미 너무나 유명한 곳들이 대부분이지요!

명진전복 역시 그런 곳 중 한곳이었기에, 오히려 첫 방문이 더 설레이기도 했어요! 웨이팅이 너무 많은 곳이라 자신이 없었던 곳이었는데 이렇게 제주페이 가이드에 짠 하고 나와주니, 제대로 #명진전복을 맛볼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아요!

역시나 웨이팅이 없을 수 없는 명진전복, 오전 09시 30분부터 영업을 하는 곳이라 아침식사하기에도 적격인 곳이에요. 저희도 점심시간에는 웨이팅이 너무 많을 것 같아 오전 10시쯤에 도착했는데 나름 서둘렀다고 하는데도 웨이팅이 있었어요~ 저희처럼 아침에 식사를 하시러 오시는 분들도 많고, 저희가 식사하는 동안에도 손님은 계속 많아지던 곳.

주차장이 웬만한 식당보다 되게 넓은 편이어서 주차를 무리 없이 할 수는 있었지만, 주차장이 넓은 만큼 차도 매우 많았어요.

아침이 이 정도였으니 정말 피크타임 때에는 주차할 만한 곳이 있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어요. 다음에 방문한다면 더 서두르고 싶은 곳!

 

여기서 사람이 많다고해서 바로 대기실로 들어간다거나 무턱대고 기다리는 것은 금물! 안으로 들어가시면 노란색 작은 종이와 함께 핸드폰 번호, 그리고 메뉴를 체크하실 수 있게끔 되어 있어요~ 여기에 차례가 되었을 때 연락받으실 번호와 드실 메뉴를 미리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저희는 전복 돌솥밥과 전복죽을 각각 하나씩 체크하고 제출한 뒤에 대기실로 이동했어요~ 웨이팅이 발생되었다면 한명은 주차를, 한명은 메뉴 주문을 맡는 것이 웨이팅을 그나마 줄일 수 있는 소소한 팁 중 하나!

 

대기실 안으로 들어가면 생각보다 되게 깔끔하게 되어 있었어요~ 덕분에 기다리는데도 불편하지 않았어요. 커피나 정수기도 마련이 되어 있으니 잠시 드시면서 기다리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계속 대기는 늘어가고, 오래기다릴까 걱정했는데 다행히 10분정도 기다린 뒤에 기입했던 번호로 전화를 주셔서 입장했어요! 바닷가다보니 날씨가 안좋거나 바람이 조금만 불어도 배로 느껴지는 곳이니, 대기실에서 기다리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안으로 입장해봐야지요~

 

메뉴를 다시한번 제대로 소개해드릴게요! 대표적인 메뉴로는 전복돌솥밥과 전복죽이 식사메뉴로 있고 전복구이와 전복회도 있어요! 거기에 기본적으로 고등어가 나오는데 고등어 추가도 가능하다니 참고해주시면 좋겠죠?

저희는 가장 대표메뉴인 돌솥밥과 죽만 주문했는데 대부분이 전복구이까지 추가해서 주문하시더라구요~ 전복 굽는 냄새와 철판에서 구워지는 소리가 장난 아니었던.. 그래서 메뉴를 추가할까 고민까지했는데 아침이라 패스했어요! 지금 생각해보면 언제 또 갈지 모르는데 무리해서라도 주문할 걸 싶더라구요~ 후회되는 일 중 하나..!

 

확실히 내부도 꽤 넓은 편이었고 테이블도 많았지만 이 넓은 자리가 다 찰 정도로 많은 분들이 방문하셨다는게 믿기지 않더라구요, 넓은데 손님도 이정도로 많다면 정말 맛집 중의 맛집이구나 싶은. 거리두기로 인해 테이블바다 아크릴판이 전부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테이블 사이의 간격은 좋은편이나 그나마 아크릴판 덕분에 마음을 놓을 수 있었어요~

 

개인적으로 너무 좋았던 점 하나는 바로 바다가 보이는 풍경이에요~ 창을 되게 넓게 해서 그런지 한쪽 면으로 바다를 충분히 담을 수 있었어요^^ 날씨가 좋은 날 방문했더니 바깥 바다도 정말 편하게 보이더라구요! 보다 창가와 가까운 자리였으면 좋았겠지만, 이렇게 나마 바다를 볼 수 있는 것에 만족했어요.

아이와 함께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유아용 의자도 구비되어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요청해주셔도 될 것 같아요! 다만 갯수는 많지 않아 선착순이다 보니 그 점 은 미리 참고해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기본 반찬들인데도 생각보다 푸짐하게 나오는 편이었어요, 죽이나 돌솥밥이다보니 김치 정도만 심플하게 나올 줄 알았는데 샐러드부터 계란말이 젓갈 종류까지. 알찬 한 상이 제대로 나왔어요! 거기에 돌솥밥을 먹고나서 숭늉을 만들 물도 함께 나왔어요. 반찬은 전체적으로 제 입맛에 간이 좋았어요!

 

거기에 고등어 구이까지 완벽하게 나옵니다! 죽이랑 돌솥밥을 주문했음에도 정식처럼 정말 맛있고 깔끔하게 나온다는게 명진전복의 메리트 중 하나가 아닐까 싶어요~ 생선 구이는 비교적 살도 많았고, 노릇노릇 너무 맛있게 구워져서 추가해서 먹고 싶을 정도로 맛이 좋았거든요!

여기서 또 소소한 팁 하나를 드리자면 고등어 구이는 돌솥밥 숭늉을 먹기 전까지 조금 남겨 놓으세요~ 숭늉과 함께 먹으면 배로 맛이 좋거든요! 메인 메뉴와 더불어 기억에 오래 남는 고등어구이.

 

전복죽이 먼저 나와서 전복죽 먼저 소개해드릴게요. 전체적으로 메뉴를 미리 체크해 놓았으니 금방 나오겠구나 싶었는데 생각보다 메뉴가 금방 나오는 편은 아니었어요~ 오래 기다리진 않았지만 보다 여유롭게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릴게요!

제주에 오셔서 전복죽을 드시는 분들도 정말 많은데 명진전복은 전복도 상대적으로 큼지막하게 썰어져 있는 편이라서 더 좋더라구요~ 전복향만 나는 죽이 아니라 진짜 전복이 들어가 있는 전복죽을 제대로 맛볼 수 있었습니다~ 간이 전체적으로 강하지 않은 편이라서 아침 식사로도 정말 좋고, 아이들이 먹기에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젓갈을 올려 먹어도 좋고, 김치에 먹어도 좋은. 전복 내장의 향이 약하지 않은데 그렇다고해서 비리지는 않은 맛이었어요~ 전복죽은 잘못먹으면 비린 맛 때문에 먹기 힘든데 이 곳은 그렇지 않아서 다듯하게 무난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부드러우면서도 숟가락에 계속 걸리는 전복의 향연이 매력적이었던 곳이지요~

다만 같이 갔던 일행도 그렇고 저도 그렇고 특출나게 1등이다, 엄청나게 대단하다 싶은 맛은 아니지만 무난하게 계속 들어가는 맛이라 오히려 더 보편적이라 인기가 많은게 아닐까 싶어요,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 전복죽을 찾으신다면 명진전복도 추천해드릴게요!

전복돌솥밥이 곧이어 나왔어요~ 역시 개인적으로 죽 보다는 돌솥밥이 비주얼이며 맛이며 더 기억에 남지 않았나 싶어요! 전복 돌솥밥 역시 웬만한 향토음식 전문점에서 많이 판매하고 있는데 명진전복은 다른 곳과 확실히 다르긴 다르더라구요~

보통은 전복돌솥밥을 주문하면 버터나 양념간장을 더해서 그 맛을 추가 시키는게 보편적인데 이 곳은 딱 전복돌솥밥 그 자체를 맛볼 수 있게 되어 있는 곳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밥 색깔이 게우밥 같기도하고, 양념이 이미 되어 있는건지 간 하나는 정말 제대로 였어요! 다른 것을 넣지 않아도 슴슴하니 적당히 간이 되어 있는 맛!

 

안에 밥과 전복만 들어있는 것이 아닌 영양밥 형식으로 이것저것 채소가 들어가 있는데, 저희는 연출을 위해서 조금 늦게 옮기긴 했지만 실제로는 밥이 나오자마자 바로 다른 그릇에 옮겨주세요! 숭늉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함께 주신 밥그릇에 열심히 옮겨 담았습니다! 저희는 둘이 나눠 먹기로해서 각각 반반 나눠서 덜었어요~

 

범상치 않은 명진전복의 전복돌솥밥, 영양밥처럼 안에 호박이며 당근이며 이것저것 들어가 있을 뿐더러 전복 내장을 넣어서 밥을 했는지 볶음밥의 느낌이 정말 강했어요! 꼬들꼬들한 밥을 좋아하신다면, 볶음밥의 식감을 좋아하신다면 딱 맞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제 입맛에도 고소함의 끝이라 정말 만족스러웠어요:)

다 먹고 숭늉을 먹을 때 까지도 입안의 고소함이 사라지지 않는 명진전복의 한 끼 식사, 무엇을 올려먹든 잘 어울리는 조합을 가지고 있더라구요! 개인적으로는 젓갈을 올려 먹을 때가 가장 맛있었습니다^^ 전복이 은근히 많이 들어가 있어서 먹는 내내 꼬들꼬들 행복하더라구요. 비린 맛 없는 고소한 맛의 끝판왕!

 

밥을 어느정도 먹고 나니 덮어 두었던 뚝배기를 열고 숭늉을 만들어 먹는데 그것마저도 완벽.. 아까 말씀드렸듯이 고등어 한조각 올려먹으면 금상첨화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조금만 더 따듯했으면 좋겠다 싶은 아쉬움이 있긴 했지만 돌솥밥이 완벽하니까 만족^^

다들 전복죽보다는 전복 돌솥밥이 진짜 맛있다고 하는데, 저 역시도 전복 양도 그렇고 전복 돌솥밥이 더욱 만족스럽지 않았나 싶어요! 다음에 가더라도 전복 돌솥밥으로 먹고 싶은! 진짜 고소하고 맛있어서 여행 오시면 한번쯤 꼭 드셔보셔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명진전복 역시 랭킹에 있는게 이해가 될 만큼 맛있었던 곳이에요! 벌써 2위를 소개해드렸으니 이제 이번 시즌 맛집 1위만 남았네요:) 전복의 맛을 제대로 담을 수 있어 좋았던 제주페이 가이드 맛집 2위 명진전복 후기였습니다! 1위 후기도 기다려주세요^_^


명진전복 이용 TIP.​

1. 메뉴를 먼저 정하고 대기표를 작성하자! 메뉴를 정해놓고 주차하는 사이 일행이 대기명단과 함께 메뉴를 작성하자! 웨이팅을 줄일 수 있는 소소한 팁 중 하나!

2. 전복 돌솥밥 숭늉에 고등어를 올려먹자! 간도 딱 맞아서 든든하게 마무리 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

3. 전복구이와 고등어 구이로 인해 냄새가 배길 수 있음! 중요한 의류나 소지품은 조심하는 것이 좋음!


👉 매일 09:30 - 21:30

👉 화요일 휴무

👉 064-782-9944

👉 주차장 있음

👉 대표메뉴: 전복돌솥밥 / 전복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