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먹고

제주도 공항근처 맛집 제주육개장 우진해장국

제주페이 가이드 선정 방식 안내


제주페이 에서는 제주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을 위해 홍보성이 전혀 없는, 순수한 제주도의 여행지 순위를 알려드리고자 제주페이 가이드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맛집, 카페, 티켓&액티비티, 자연관광지 등의 각 순위를 매겨 진행할 예정이며 그 중 탑3를 여러분들께 자세히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제주페이 가이드 의 순위 선정 역시 최대한 공정하게 진행하였으며 선정 방식에 대하여 간략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현재 국내 대표 포털 3사의 인기 순위를 토대로 베이스 리스트를 생성하고 있으며 각 포털의 평점들을 합해 평균을 내었습니다. 거기에 SNS 빅데이터와, 실제 검색관련 빅데이터를 확인 및 검증, 가중치에 따른 점수를 합산하여 순위를 매겼습니다.

최대한 공정하고 오류범위가 적을 수 있도록 다양한 수치를 합산하여 리스트를 산정하였으며, 광고성은 전혀 없음을 밝힙니다.

또한 직접 다녀온 후기는 주관적으로 솔직하게 작성되었음을 참고부탁드리겠습니다^^

더욱 자세하고 정확한 가이드 선정방식 보기


2021년 05월호 제주페이 가이드 맛집 3위

제주도 공항근처 맛집

제주 육개장 전문점 우진해장국


우진해장국은 포털 3사에서도 당연히 제주도 맛집으로 선정되는 곳이라 기대가 안될래야 안될수가 없었어요!

사실 지나갈 때마다 정말 감당 안될만큼 긴 웨이팅이 있는 곳이기도해서, 최대한 웨이팅이 없을 때 방문하고자하여 일부러 이른 시간에 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오전 06시 부터 밤 10시까지 영업을 하는 곳이기에, 아침식사로도 저녁식사로도 너무나 좋은 곳. 덕분에 새벽잠을 포기한 대신 일찍 일어나서 든든하고 맛있는 아침밥을 만날 수 있었어요!

차를 세우고 딱 우진해장국 앞에 섰을 때엔 6시 54분. 우진해장국 바로 앞으로 병문천 공영주차장이 쭉 있고, 사장님 말씀으로는 오전 9시 30분 까지는 주차 요금이 따로 나오지 않는다고 하셨어요!

다행히 이른 오전시간이라 그런지 웨이팅은 없었고, 주차공간도 널널한 편이었습니다~ 식사를 끝내고나니 8시가 조금 안되었는데, 그 뒤로는 손님들이 꽤 많아 웨이팅이 시작되는 시간이었으니정말 웨이팅 없이 맛보고 싶다면 오전 이른 시간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어요!

 

우진해장국 바로 앞으로는 웨이팅하는 고객님들을 위한 대기실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안에 의자들이 쭉 마련되어 있어 기다리는 동안 덜 불편하게 되어 있고, 대기실이 아닌 식당 앞쪽으로도 평상이 있어 웨이팅이 긴 만큼 웨이팅하는 고객님들을 위해 신경쓴 것 같아요! 물론 웨이팅이 없을 때 식사하는게 가장 좋겠지만요^-^

 

아침 이른 시간인데도 식당 안에는 손님들이 꽤 바글바글해요, 조금 더 늦었으면 꼼짝없이 웨이팅했구나 싶더라구요. 참고로 우진해장국은 현재 테이크아웃도 가능한데 테이크아웃의 경우 따로 웨이팅을 서지 않고 바로 주문해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혹시나 웨이팅이 발생되었따면 꼭 카운터에서 대기번호표를 받고 기다려주셔야해요.

우진해장국이 워낙 잘되다보니 주변에 기념품을 판매하는 곳들도 있고, 전체적으로 아침 일찍 방문한 우진해장국은 쾌적한 편이었습니다. 전국 택배 발송도 가능한 만큼 여행오신 분들께는 우진해장국을 집에서도 맛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지요?

 

안에 들어가자마자 순차적으로 발열 체크를 하고 QR코드 체크, 또는 방문 명부를 작성해주었어요! 직원분들도 꼼꼼하게 확인하는 사항입니다! 현재 거리두기로 인해 모든 테이블마다 칸막이가 설치되어 있어 보다 안심하고 위생적인 식사가 가능하였습니다!

홀에 테이블은 많지 않은 편이고, 7팀 정도 앉을 수 있는 자리가 있었어요! 신발을 신고 안으로 들어가면 방 공간도 있지만, 전체적으로 많은 인원을 수용할 만큼 넓은 공간은 아니었습니다~ 저희는 다행히 홀 자리로 안내받아 신발을 벗지 않고도 편하게 앉아 식사를 할 수 있었던^^ 이 날은 전체적으로 운이 좋았던 것 같아요!

 

우진해장국의 메뉴는 고사리육개장, 몸국, 사골해장국, 녹두빈대떡이 있고 주류도 판매중에 있어요! 대표메뉴가 고사리육개장, 몸국이어서 저희는 각각 하나씩 주문하였어요. 사골해장국이나 녹두 빈대떡은 어디에서나 맛볼 수 있지만 고사리육개장이나 몸국은 제주 향토음식이니 여행오신 분들께도 추천해드리고 싶은 메뉴에요:)

반찬은 단촐한 편, 해장국이나 육개장 처럼 뚝배기에 나오는 요리를 먹다보니 사실 반찬은 많이 필요하지 않아요. 대신 제주 육개장과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오징어젓갈이 나와요. 육개장 먹을 때 꼭 함께 드셔보시라고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실제 오징어젓갈 리필을 요청하는 경우도 많은, 우진해장국의 메뉴와 잘 어울리는 오징어젓갈이에요! 다만 되게 잘게 잘라서 나오는데, 젓가락으로 집어먹기 힘들정도로 조각조각 나 있어서 컸음 좋겠다 싶더라구요~

김치 종류로는 부추김치와 깍두기가 나왔는데, 보통 이런 곳에서 깍두기가 맛있으면 요리가 다 맛있다고 하잖아요? 깍두기만 먹어도 우진해장국에 대한 기대감을 훨씬 올려주실 수 있을 것 같아요^^ 그 외로는 매콤하게 드시고 싶은 분들을 위해 고추가 채썰어져 나오니 참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몸국 잠시 기다리고 있으니 몸국이 먼저 나왔어요! 메뉴들이 전체적으로 빠르게 나오는 편이었어요~ 몸국은 제주의 향토 음식 중 하나로 돼지고기를 삶은 육수에 모자반을 넣고 그 외 재료들을 넣어 끓인 국이에요! 즉 해조류를 이용한 국인데 돼지고기 육수와 해조류의 만남이라니 익숙하지는 않지만 맛보고 나면 색다른 맛의 즐거움이 있습니다!

팔팔 끓으면서 나오기 때문에 데이지 않게 조심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일단 맛 보고 나서 후추와 같은 간을 추가하시는 것을 추천해요~ 저희는 간은 따로 하지 않고 그냥 맛 보았는데도 싱겁거나 하지 않고 너무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고춧가루가 기본적으로 넣어 나와서 싱겁지도 느끼하지도 않았던 몸국, 살짝 칼칼한 맛을 내는듯도 합니다. 모자반 역시 질기거나 딱딱하지 않고 적당한 식감을 유지한다는 것이 포인트! 걸쭉한 국물과 함께 떠 먹는 모자반의 양도 적지 않아요~ 몸국의 경우에는 확실히 돼지고기 육수를 이용해서 그런지 식을수록 느끼해지는 느낌이 있어 저희는 최대한 후딱 해치우려고 노력했습니다!

몸국도 밥에 말아서 먹었는데, 저는 따로 먹는 것 보다 밥을 말아 먹는 것을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밥을 마니까 확실허ㅣ 간도 더 적당해지고 밥알 사이사이 씹히는 모자반의 식감이 되게 좋더라구요~ 제가 생각했던 것 보다 몸국은 되게 진한 맛이어서 함께 갔던 팀원도 정말 만족스럽게 다 먹었어요~

제주 육개장 도 금세 나왔습니다~ 제주육개장은 마치 죽 같은 느낌이 나는데, 기본적으로 우리가 만나던 육개장 과는 아주 다르지요? 제가 정말 좋아하는 제주 향토 음식 중 하나입니다! 제주산 고사리와 돼지고기를 넣고 푹 끓여 갈색 빛깔이 나는 육개장이에요! 부드러운 식감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도 잘 맞는 음식입니다.

파도 듬뿍, 고춧가루가 들어가 있어서 잘 저어서 섞어 드시면 됩니다. 다른 지방에는 없는 제주 전통 육개장이기 때문에 여행 왔을 때에 도전해보기에도 좋은 메뉴에요~ 참고로 우진해장국의 제주 육개장은 마감시간전에 재료가 소진되기도 할만큼 인기가 많은 메뉴이니 미리 참고해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배지근하다라는 단어가 정말 잘 어울리는 제주 육개장, 돼지고기와 고사리가 만나 고소한 맛을 내면서도 술술 넘어가게 만드는. 다른 제주 육개장을 하는 곳들을 보면 시간을 단축시키기 위해서 고사리를 아예 갈아버리는 곳들이 많은데, 이곳은 적당히 고기며 고사리가 씹히게끔 해놓아서 만족스럽기도 한 것 같아요! 확실히 죽 같은 음식이지만 어느정도 씹히는게 있으니 더 든든하게 느껴지고 먹기 좋더라구요!

 

제주 육개장은 개인적으로 밥 말아먹는것을 무조건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밥이랑 육개장이랑 따로 먹으면 오히려 육개장의 맛을 느끼기 애매해요. 밥을 동째로 말아서 함께 먹는 것을 강력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그럼 정말 죽처럼 되는데, 단숨에 한 그릇을 뚝딱 비울만큼 부드럽게 넘어가요~ 남녀노소 좋아할만한 맛과 식감을 가지고 있어요~

 

부추김치를 올려먹어도, 깍두기나 오징어 젓갈을 올려 먹어도 전부 잘 어울리는 고사리육개장. 전보다는 진한 맛이 조금 줄어든 것 같아서 아쉬웠는데 먹다보니 또 적응 되더라구요~ 뜨끈하게 들이키다보니 술을 먹지 않았는데도 해장이 되는 기분이랄까요? 적당히 기름지면서도 뜨끈한 맛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꼭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다른 곳에서 쉽게 맛 볼 수 없는, 제대로 된 제주의 맛을 느껴볼 수 있는 우진해장국. 실제로 제주 육개장을 파는 곳이 몇몇 곳 더 있긴한데 저는 우진 해장국이 가장 맛있는 것 같아요! 딱 엄마가 해준 육개장 맛을 만날 수 있어서 때만 되면 먹고싶은 곳이기도 하답니다. 많은 분들이 만족하시는 이유가 있는 것 같아요!

 

정말 깨끗히 비운 육개장. 심지어 포장해서 가져갈까말까 고민까지 되던. 그 정도로 제주 육개장 중에서는 따라올 곳이 없는 것 같아요! 한 번 방문했을 때 제대로 싹 비우고 가야 먹은 느낌 제대로 납니다! 밥이랑 육개장의 비율이 딱 맞아서 더 좋아요~

 

맛있는 우진해장국에서 몸국과 제주 육개장으로 제주의 맛을 한껏 담아가실 수 있기를 바랄게요! 언제 먹든 든든한 한끼를 만날 수 있는 이 곳, 2021년 05월호 제주페이 가이드 맛집 3위 후기였습니다! 다음시간에도 순차적으로 2위, 1위를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우진해장국 이용 TIP.

1. 여섯시 부터 운영이므로 부지런하게 움직이자! 오전 일찍 가면 웨이팅이 없다. 오후 늦게도 한가한 편이지만 재료가 소진되면 못 먹을 가능성이 많으므로 오전 일찍 방문하는 것이 중요!

2. 대기표를 먼저 받자! 웨이팅이 길 때는 주차 하는 동안 소요되는 시간도 아깝다~ 일행이 먼저 내려 대기표를 받는것이 좋음!

3. 밥을 꼭 말아서 먹자! 취향에 따르긴 하지만 보다 깔끔하게 제대로 우진해장국을 맛보고 싶다면 밥을 말아 먹는 것을 추천!


업체정보

👉 매일 06:00 - 22:00

👉 064-757-3393

👉 주차장 있음 (유료)

👉 대표메뉴: 제주육개장 / 몸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