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여행/놀고

제주 동쪽 핫한 관광지 추천 에코랜드 기차여행

검증된 제주페이 가이드, 어떻게 만들어졌나요?

자세하고 정확한 가이드 선정방식 보기

2021년 06월호 제주페이 가이드 관광지 1위

제주 동쪽 핫한 관광지

에코랜드 기차여행

제주페이 가이드를 하면서 참 즐거운 것은, 평소에는 갈 기회가 많지 않은 곳들을 구석구석 탐방하고 올 수 있다는 것이에요!

그래서 자연스럽게 다음 가이드는 어디가 될까? 이번 호에는 뭐가 가장 재밌을까? 하는 궁금증과 설렘이 가득하지요~

오늘 소개해드리는 곳도 제주페이에서 몇 번 소개해드렸었는데 최근에 정말 오랜만에 다녀와서 그런지 너무 즐거웠던 곳이에요! 2021년 06월호 제주페이 가이드 관광지 1위로 선정된 #에코랜드 후기입니다:)

오랜만에 날씨가 좋았던 날이라서 방문하시는 분들이 꽤 많겠다 싶더라구요~ 그래서 되도록이면 꼼꼼히 이것저것 보고오자 했으니 아침 일찍 출발하였습니다! 다행히 오전 일찍 방문했더니 여유가 꽤 있어서 다행이었어요! 저희가 나갈 때 쯤엔 주차장이 완전히 꽉 차서 저 멀리까지 차를 세우고 계셨습니다! 보다 조금 여유로운 관람을 원하신다면 부지런하게 아침일찍 방문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으실 것 같아요.

제주페이 티켓팅으로도 역시나 할인 가능한 에코랜드! 하필 이 날 당연히 제주페이 써야지! 했다가 모바일 쿠폰을 결제하는 경우 에코랜드는 구입 한시간 뒤 입장 가능이라고해서 어쩔 수 없이 일반 금액으로 결제했어요~ 여러분들은 꼭 미리 구매하셔서 최저가로!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또, 현재 거리두기 기간으로 매표소에 줄을 서는 것도 거리두기를 하고 서야하니 참고해주세요, 모바일 쿠폰을 구매하셨다고해서 바로 기차를 타러 가는 것이 아닌 이 곳에서 꼭 열차탑승권(입장권)과 교환을 하셔야 한답니다. 직원분들은 전체적으로 친절한 편이셨어요~

본격적으로 기차를 타러 갈 시간! 전에 왔을 때엔 엄청 줄을 서서 기차 탑승을 기다렸던 것 같은데, 이른 오전이라 그런지 정말 여유로웠어요!

물론 코로나 영향도 있겠지만요~ 그래서 저희도 개인 방역수칙을 꼼꼼하게 지키면서 조심조심 관람하였습니다! 다행히 관람객이 많은 시간이 아니라서, 서로 거리를 꽤 두고 이 곳저곳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기차는 약 10분~15분간격으로 있으며, 현재는 코로나로 인해 70명까지만 기차에 탑승가능하다고하니 참고해주세요!

때문에 아무래도 손님들이 많은 시간대에는 대기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기차 칸을 떼어서 앉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저희는 뒤쪽을 선호해서 기차를 타는 내내 대부분 뒤 쪽에 앉았습니다

기차를 타고 가는 동안, 곶자왈에 대한 설명과 에코랜드에 대한 설명이 방송으로 나오고 있어요. 기차를 타는 동안 역마다 들러서 볼 수 있는 풍경들을 미리 볼 수 있다는 것도 흥미롭답니다. 혹시라도 놓치셨다면 대부분의 풍경들은 내려서도 감상하실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좋아요~

저희는 첫번째 역인 에코브리지 역에 도착했습니다. 실제 기차의 경우 2~3분 가량으로 탑승시간이나 이동 거리가 길지는 않은 편이에요.

첫번째 에코브리지역에서부터 레이크사이드 역까지는 걸어서 이동하며, 수상 데크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호수 위를 걸어가는 수상데크길이므로 소지품을 종종 물에 빠뜨리는 경우가 있어 주의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또, 데크길이다보니 비나 눈이 오는 날은 미끄러울 수 있다고하니 그 점 역시 주의해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수상데크길을 따라 이동하다보면 멋진 에코브리지와 다양한 광고를 촬영했던 흔적들, 또 호수의 멋진 풍경들을 만나보실 수 있어요.

덕분에 길을 따라 천천히 걸으면서 아름다운 환경을 구경하기에 너무나 좋은데, 수상데크길이 많이 긴 편도 아니어서 천천히 산책하듯이 걷기에 딱 좋았습니다:) 실제 tv광고에 에코랜드의 호수가 많이 등장했어요! 저희가 아는 광고들이라서 반갑기도 했지요^^

수상데크길은 두갈래로 갈라지는데, 결국은 하나로 만나게 되어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전에 왔을 때보다 오히려 호수가 깨끗해 보여서 좋았어요, 다녀온지 꽤 되서 그런지 저노가는 다른 포토존이나 호수의 풍경도 있었습니다:)

에코랜드는 즐거운 수상레저도 기다리고 있어요, 호수를 그냥 눈으로만 담고 끝내기 아쉬우시다면 범퍼보트나 백조보트, 에코 카약등의 체험을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전동이나 엔진을 이용하는 덕분에 힘을 들이지 않아도 에코랜드의 호수를 즐겁게 탐방해보실 수 있답니다. 금액도 각각 명시되어 있으니 천천히 보시면서 관심있으시다면 체험을 진행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계절별로 운영하고 있다고하니 미리 참고해주세요~

본격적으로 레이크사이드 역으로 이동하면 말을 길렀던 목초지를 이용하여 만든 멋진 풍차를 만나볼 수 있어요. 인기 포토존들도 대부분 이 곳에 위치해 있고, 전에는 없었던 삼다정원도 있었습니다. 쭉 걸어서 이동하는데, 이것저것 볼거리며 사진찍을 것들도 많아서 너무 즐거웠어요. 대부분의 관람로 역시 잘 조성되어 있어 필요하시다면 가벼운 유모차를 지참해주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각 역마다 음료나 스낵을 만날 수 있는 매점도 운영하고 있으니 중간중간 쉬어가셔도 좋아요, 역 하나에만 있는 것이 아닌 역마다 모두 있으니 관람하면서 마음에 드는 역에서 쉬어가기 너무나 좋았습니다. 또, 자판기도 있으니 필요하시다면 자판기를 이용해주셔도 될 것 같아요!

생각보다 스낵바 마다 많은 분들이 커피나 음료, 간식을 즐기고 계셨는데, 아무래도 꽤 넓은 곳이다보니 이렇게 중간중간 간식 시간이 필요한 것 같아요. 저희도 레이크사이드 역에서는 그냥 지나쳤지만 다음 역에서 커피 한잔 마시고 왔습니다:)

이 곳은 삼다정원이에요, 삼다정원은 화산송이 길을 쭉 따라 정원을 구경하고 산책할 수 있는 곳인데, 이 곳 역시 볼거리와 포토존들이 많아 머무르기 좋은 곳이랍니다! 멀리서도 삼다정원은 바로 눈에 띄더라구요, 아무래도 정갈하고 예쁘게 조성된 곳이라서 자연스레 발걸음이 향하는 곳이기도했어요. 화산송이는 특히나 몸에 좋고, 붉은 색이라 길이 더 예뻐보였던 것 같기도합니다!

삼다정원 내에 있는 숲길이에요, 꼭 버진로드같은 전구 길이 펼쳐지는데, 안에 의자도 있어 이 곳에서 대화를 하며 쉬어가시는 분들도 만날 수 있었어요.

기차시간이 꼭 정해진게 아니라 운영시간내에서는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고, 10분마다 기차가 오니까 원하는 곳에서 여유를 즐길 수 있다는게 너무 좋았던 것 같아요. 덕분에 하루 종일 머무를 수도 있을만큼 볼거리와 쉬어갈 수 있는 공간들이 풍부했답니다!

에코브리지부터 레이크사이드역까지 풍부하게 관람을 마쳤음에도 불구하고 이제 두번째 역까지 봤더라구요, 아직 피크닉가든과 라벤더, 그린티&로즈가든 역이 남아서 실제로는 반도 채 보지 않은 셈인! 대체적으로 간단하게만 돌아봐도 두시간 정도, 꼼꼼하게 둘러보신다면 세네시간의 탐방 시간이 소요되실 것 같아요! 마음만 먹으면 하루종일 머물수도 있는 공간이라서 풍부한 컨텐츠들때문에 가성비가 더욱 좋은 곳인 것 같기도해요.

다음으로 도착한 역은 세번째 역인 피크닉가든 역이에요, 아이들을 데리고 방문하신다면 아마 이 곳에서 가장 오래 머무르시지 않을까 싶은데요! 그만큼 아이들을 위한 공간과,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공간들 뿐만 아니라 숲길까지 모두 있어 꼼꼼히 제대로 돌아본다면 정말 오랜 시간이 소요되는 역이기도 합니다. 이 곳은 정말 뻥 뚫린 야외공간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날씨가 좋은 날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입구 부터 기차 모양의 카페 공간이 있어 잠시 들리게 되었어요~ 이 곳에서는 간단한 커피와 음료종류를 위주로 판매하고, 치킨이나 정말 간식류는 반대편 역 건물에서도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일단 이 곳에서 저희는 커피를 주문해서 마시면서 관람하기로했어요, 대부분 쓰레기를 버리지만 않는다면 이곳에서 구매한 커피를 들고 관람하는 것은 가능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너무 예쁘고 즐거웠던 요정의 집! 동산아래 공간을 만드러 조그맣게 요정의 집이 기다리고 있어요!

안에 들어가려면 어른들은 허리를 잔뜩 숙여야 가능하지만, 그만큼 아이들에겐 환상의 공간일 수 있겠죠? 신기하게도 실제로 방문했을 때 아이들보다 어른들이 더 좋아하시던..😁😁 안에 들어가면 정말 예쁜 요정의 집이 기다리고 있어요! 요정들이 살 것만 같이 가구들도 조그맣고, 판타지분위기의 공간들이 기다리고 있으니 슬쩍 들여다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요정의 숲은 하나만 있는게 아니라 세채 정도 있었는데 공간마다 다르게 나뉘어져 있더라구요. 아이들의 동심을 자극 할 수 있는 컨텐츠들이 가득 있어서 제 주변에서도 실제로 에코랜드를 자주 방문하신다고해요. 곶자왈 탐방으로 교육이나 자연에 대한 이해는 물론 실컷 뛰어놀고, 힐링하고 사진찍을 수 있는 공간들이 가득하니까요!

넓은 잔디밭에서 사진을 찍으시는 분들도 많았던, 다만 잔디밭은 되도록 밟지 않는 것이 좋아요~ 실제로 잔디를 밟지 말라는 표지판에 곳곳에 있었으니 꼭 가능한 곳을 확인하시고 탐방하시기를 바랍니다! 멀리 한라산도 보이고, 참 그림같은 공간이 아니었나 싶어요!

안쪽으로 쭉 들어오면 어린이 친구들을 위한 공간들이 또 펼쳐진답니다! 우리 아이들이 신나게 뛰어놀고 사진도 찍을 수 있는 키즈타운이 기다리고 있는데, 대부분은 나무로 제작이 되어 있더라구요, 키즈타운인 만큼 아이들의 키에 맞춰 경찰서며 소방서, 일반 집 등 다양한 공간들이 조성되어 있어 여기저기서 사진도 찍고 신나게 뛰어 노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은 피크닉가든 역에서 만날 수 있는 에코로드를 만나러 갔어요, 에코로드에서 숲힐링 프로그램도 진행되고 있는데, 11시와 14시에 진행되고 있다고하니 시간을 잘 참고하시고 바움ㄴ해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에코로드를 탐방하면서 다양한 체험이나 힐링을 하고 오실 수 있답니다. 저희는 시간을 놓쳐서 이번에는 그냥 단거리 코스로만 돌고 오기로했어요~

장거리 코스의 경우 약 40분 정도가 소요되고 단거리 코스는 10분이면 가능한데, 현재 장거리 코스에서 만날 수 있는 대부분의 프로그램이 코로나로 인해 운영이 되고 있지 않아, 이번에는 단거리로만 돌아보기로 하였어요~ 가볍게 산책하기에 좋은 공간이니 편안하게 돌아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릴게요! 제주에 왔으니 곶자왈 숲 길 한번은 걸어봐야지요~

화산송이 길을 따라서 여유롭게 쭉 걷다보면 이정표가 나오는데 이정표를 참고하시어 원하시는 코스로 이용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까 시작 점에서 보았던 영국산 미니말 포니도 이 곳에서 볼 수 있고, 카페나 송이맨발체험장, 숲속 작은 책방도 기다리고 있지만 현재 에코로드에 위치한 대부분의 프로그램들은 코로나로 인해 이용이 어려우시다는 점 미리 인지해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영업을 하지 않는다는 것은 알지만, 숲 속 작은 책방은 어떤 모습일까 슬쩍 구경이라도 해보고 싶어 들렀습니다.

아무래도 운영하지 않아서인지 에코로드를 탐방하시는 분들은 많지 않았는데, 이 곳은 아이들을 위한 작은 책방이라고 합니다! 빨리 코로나가 끝나서 아이들을 위한 작은 책방과 다양한 볼거리가 운영 됐으면 하는 마음도 들었습니다. 저희는 여기까지만 보고 에코로드는 다음에 코로나가 조금 더 나아지고 프로그램이 진행되면 그 때 다시 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다음 역으로 이동하기 전, 역 건물 안으로 들어가면 1층에서는 순살치킨이나 먹거리를 판매하는 스낵바가, 2층에는 게임기와 만화책을 볼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저희가 방문했을 때에는 이용하시는분들이 없었고, 게임기도 거리두기로 인해 두대 정도만 운영하고 있는 상태여서 꽤 조용한 분위기를 만나보고 올 수 있었지요!

또 이 날은 유난히 날씨가 좋은 날이어서 그런지 굳이 실내에서 시간을 보내시는 분들보다는 야외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는 분들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나중에 아이들과 잠시 방문하셔서 책을 읽으며 쉬어가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다음역에서는 유채꽃과 라벤더 축제를 즐길 수 있다고하여 기대가 되었는데요, 드디어 마지막 역인 라벤더, 그린티&로즈가든 역으로 이동하게 되었습니다. 이 날 따라 이상하게 저희가 역에 도착하면 딱 열차가 출발해버려서 덕분에 10분씩 추가로 더 관람하고 왔네요😁😁

마침 열차에 앉아서 열차가 이동하는 동안 사진을 찍었는데 이어지게 찍은 덕분에 움짤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기차 종류는 여덞 대 정도가 있는데 기차에 따라서 색이나 의미가 모두 다르더라구요~ 저희는 이 날 대부분 레드샌드, 화산송이를 상징하는 기차를 많이 타고 이동하였습니다~ 기차에 따라서 창문만 있는 구조와, 이렇게 뚫려있는 기차가 있습니다.

기차를 타고 이동하는 동안 만나본 풍경들인데, 너무 아름답고 중간중간 해당 곶자왈에서는 어떤 생물들이 자생하는지에 대해서 상세하게 설명들을 수 있었습니다~ 그냥 타고 이동만 하는 것이 아닌 중간중간 곶자왈을 보고, 곶자왈에 대한 설명까지 함께하니 너무 즐거운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나 매 번 이 곳에 올 때 이야기하는 사항이지만.. 유난히도 고사리가 많은 에코랜드라서 좋은..^^(고사리 좋아하는 사람)

곶자왈이 꽤 넓은 편이고 에코랜드 공간 외에 대부분은 생태계보존이 잘 되고 있어서 일반인들이 곶자왈을 마음껏 담을 수 있지만, 자연도 지킬수 있어 참 좋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어요. 무분별하게 개발하는 것이 아닌 효과적으로 보존과 탐방을 함께 할 수 있다는게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드디어 마지막 역에 도착했습니다😥 공간이 꽤 넓고 볼거리도 많긴 해서 힘들긴 했지만 마지막이라고하니 아쉽기도 했어요, 그만큼 너무나 예쁘고 좋은 공간이었거든요~ 라벤더, 그린티&로즈가든 역에서는 현재 너무나 멋진 풍경을 만나볼 수 있으니 봄이 끝나기 전에 방문하신 분들ㄲ는 꼭 이 곳을 주목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곳에서는 원래 무료 족욕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도 준비되어 있으나 현재 이 곳 역시 코로나 19로 인해 운영을 하고 있지 않다고합니다.

이곳은 딱 내리자마자 족욕하는 공간만 보여서 이게 끝이야? 하는 마음에 그냥 지나가는 분들도 많았는데, 안쪽으로 간다면 정말 멋진 풍경이 기다리고 있으니 꼭 놓치지 마시고 관람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에코랜드에서 지금껏 보았던 풍경 중 가장 멋진 풍경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다리를 건너서가면 작은 라벤더 정원과 함께 나만의 향수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안에 캔들이나 방향제 같은 다양한 구매품도 기다리고 있는데, 이 곳은 카페가 아닌 체험 공방이니 꼭 참고해주세요! 카페는 아래 쪽으로 내려가시면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분수도 있고, 꽃들도 있지만 아래로 내려가보시면 더욱 멋진 공간이 기다리고 있어요!

길을 따라 쭉 내려가다 가운데 전망대 겸 포토존 공간에서 보이는 풍경입니다. 한눈에 보기에도 정말 아름다운 것이 보이지요?

라벤더 색과 잘 어울리는 보라색의 자전거 포토존과 더불어 유채꽃밭과 라벤더 꽃밭, 목장과 카페, 기념품샵까지 볼거리가 풍부하게 기다리고 있어요!

개인적으로 너무 아름다워서, 함께 갔던 팀원과도 여기서 내내 감탄을 내뱉기도 했어요!👍👍

멀리 보이는 오름과 숲길, 까지 완벽했던 꽃밭. 이 곳을 구경하고 다시 역까지 가면 역에서 종착역까지 걸어가실수도있고, 기차를 타고 종착역으로 가실수도 있으니 미리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왔던길을 되돌아 가는 것이 쉽지는 않았지만 이 풍경을 보기 위해서라면 몇 번이고 더 방문할 의사가 있을 만큼 아름다운 꽃밭이었습니다!

푸른 하늘과 라벤더 꽃밭, 그리고 유채꽃 꽃밭까지. 알록달록한 많은 색들을 모아 놓은 곳이라 너무 예뻐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현재는 유채꽃이 계절 꽃으로 주가 되지만, 여름에는 수국과 메밀꽃, 루피너스들과 가을에는 핑크뮬리와 국화를, 겨울엔 얼음눈꽃길과 동백꽃 까지 만나보실 수 있다고하니 어느 계절에 방문하더라도 아름다운 에코랜드의 풍경을 만나보실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안에 카페와 기념품샵도 있어 함께 구경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테라스 공간에 테이블이 있어 커피를 마시며 멋진 풍경들을 마음껏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목장이 있어 먹이주기 체험도 가능하여, 아이들과 함께 오신 분들이 먹이 주기 체험을 많이 구매하시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꽃 구경만해도 즐거운 라벤더, 그린티&로즈가든 역에서의 시간이었습니다😊

사실 이 외에도 보여드리고 싶은 에코랜드의 풍경들이 너무나 ㅁ낳았는데 아쉽게도 블로그 사진 첨부가 50개 제한이라서 이정도만 보여드리는 점 양해부탁드리겠습니다~ 꼭 다음에도 에코랜드는 방문할만한 가치가 있다는 생각이 들어 여러분들께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다음에도 제주페이 가이드는 또 소개해드릴 수 있도록하며, 에코랜드 뿐만 아니라 제주페이에서 소개해드리는 제주 곳곳에서 즐겁고 행복한 시간 보내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에코랜드 이용 TIP.

1. 여유로운 관람을 위해서는 아침 일찍 방문하시는 것이 좋다!

2. 대부분이 뻥 뚫린 야외공간이므로 자외선차단제를 꼭 바르도록하자!

3. 모바일 할인권의 경우 구매 후 한시간 이후로 사용가능하니 참고하자!

👉 매일 09:00 - 17:00 (기상상태, 일몰에 따라 변경)

👉 064-802-8020

👉 주차장 있음 (무료)

👉 누구와 가기 좋은가요? : 누구와 가도 만족할 수 있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