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보고

제주 안덕 아이들과 가기좋은 피규어뮤지엄

검증된 제주페이 가이드, 어떻게 만들어졌나요?


자세하고 정확한 가이드 선정방식 보기


제주 안덕 실내관광지 추천

아이들과 가기 좋은 피규어뮤지엄


입추가 지나간지도 꽤 되고 한 낮에도 그나마 전보다는 기온이 조금씩 내려가긴한다지만 아직 더운 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

거기에 유난히도 비가 많이 왔던 8월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어딘가를 가더라도 실내로만 찾게 되었는데, 그 때 다녀왔던 곳. 사회적거리두기가 격상되기 전 다녀왔던 아이들과 가기 좋은 실내관광지. #피규어뮤지엄 의 이야기를 들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피규어뮤지엄은 서귀포시 안덕면에 위치해 있고, 얼마 전 소개해드렸던 헬로키티아일랜드 바로 맞은편에 위치해 있어요.

때문에 아이들과 함께 두 곳을 모두 방문한다면 하루를 보낼 수 있을 만큼 의미있는 곳이랍니다. 피규어뮤지엄은 오전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주차장에 차가 꽤 많을 정도로 인기있는 관광지였습니다.

피규어뮤지엄의 입장권은 팔찌형태로 되어있으므로 관람하시는 동안은팔에 꼭 착용하여주시고 떼지 않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희는 제주페이 티켓팅을 이용해서 할인받을 수 있었는데, 제주페이 티켓팅은 피규어뮤지엄이나 헬로키티아일랜드 뿐만 아니라 680여곳의 제주 핫플레이스를 할인 받을 수 있어 이용해보시는 것도 추천 해드리고 싶습니다.

현재는 코로나시국이기 때문에 관람하는 동안 사진을 찍더라도 절대 마스크를 벗으면 안된다는 안내를 받았으며 당연히 음식물 반입도 안되고 있으니 참고부탁드립니다. 간단한 안내를 통해서 금방 관람을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관람객들이 꽤 많은 인기 관광지이기 때문에 방역수칙에 특히 더 신경 써 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피규어뮤지엄이라는 이름에 맞게 이 곳은 수 많은 피규어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들어가기 전 피규어의 정의 같은 것도 간단하게 만나볼 수 있는데, 한마디로하자면 피규어는 캐릭터 및 인물을 축소, 입체화, 형상화하여 표현한 작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안으로 들어가면서부터 유리관 안에 수많은 피규어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우리가 영화에서 보았던 수 많은 캐릭터들이 크기도, 포즈도 제각각인 형태로 전시되고 있는데, 이미 많은 이들이 아는 캐릭터 들이어서 그런지 남녀노소 누구나 거부감 없이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유리관 형태로 되어있는 곳은 유리를 건드리지 않도록 주의해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람객들이 꽤 많아 저희도 천천히 이동하면서 관람하였습니다.

유리관 안에 있는 피규어 외에도 이렇게 실사 크기로 만나볼 수 있는 피규어들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함께 갔던 일행은 디테일한 부분에도 꽤 감탄을 하였는데, 피규어 뮤지엄하면 빼놓을 수 없는 닥터스트레인지 피규어도 여전히 제자리에 있었습니다. 참고로 이렇게 유리관에 없는 실사 형태의 피규어는 대부분 가이드라인이 있으므로 만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 보았던 곳에서는 이런저런 명화에 나오는 캐릭터들을 만날 수 있었고, 그 다음에는 마블 전용관이 있어 마블 캐릭터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디테일이 정말 최상급인 피규어들이 대부분이어서 일행은 정말 근육 눈 모양 하나하나 까지 사진으로 찍을만큼 만족스러워했습니다. 저도 여러번 방문했지만 올 때마다 재미있는 곳인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는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마블 캐릭터들이 모여있는 곳도 만날 수 있습니다. 캐릭터들마다 출연한 작품에 대한 설명들도 곳곳에서 만날 수 있어요. 때문에 캐릭터에 대해서 잘 모르더라도 설명을 보고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또, 포즈가 정말 다양하거나 명장면을 따라한 포즈들이 많아 영화를 보신 분들은 그 순간을 회상하기에도 좋으실 것 같아요.

마블 캐릭터들 중에서도 아이언맨 에디션은 월등히 피규어뮤지엄의 하이라이트라고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아이언맨의 수트가 첫 탄생부터 끝까지 있고, 중간에는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공간도 있답니다. 이 곳은 대부분이 실사화 되어있는 피규어들이어서 보는 재미가 더 쏠쏠했던 것 같기도합니다. 사실 아이들보다는 어른들에게 더 인기 있는 공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나쯤은 집에서도 부담없이 볼 수 있을 법한 조그마한 크기의 피규어들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포즈와 수 많은 캐릭터들이 있는 피규어들 덕분에 하나하나 구경하는 데에도 시간이 꽤 많이 소요되었어요. 특히나 이런 것을 좋아하는 아이들이나 키덜트라면 정말 오랜 시간동안 머무르며 관람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언맨 에디션까지 어느정도 구경을 했다면 계단을 통해 2층으로 올라오시면 됩니다.

항상 제가 피규어뮤지엄을 방문하면서 느끼는 점인데, 엘리베이터를 제대로 찾아볼 수 없어 휠체어나 유모차를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꽤 불편하실 수 있으리란 생각이 들기 때문입니다. 계단을 통해서만 2층으로 올라오실 수 있으니 참고부탁드립니다.

배트맨이나 배트걸, 조커도 만나볼 수 있는데, 영화에 나오는 배트카 까지 멋지게 재현이 되어 있는 모습이에요. 사실 저희도 그렇고 많은 분들이 배트맨 피규어보다는 이 차에 관심이 많이 갔던 것 같습니다. 그만큼 정말 멋있었는데, 타보고 사진을 찍을 수 있었다면 더 재미있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어요!

한 때 정말 전 세계인들이 열광했던 조커 피규어들도 만날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저는 수어사이드스쿼드에 나왔던 할리퀸과 조커의 모습을 좋아해서 그 피규어도 많이 있었으면 좋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도 있습니다. 특히나 할리퀸 역할의 마고로비는 아무리 봐도 감탄이 나올만큼 완벽한 연기를 해내기에 피규어로 제대로 나온다면 꼭 다시한번 보러 가고 싶습니다.

아직도 제게는 저를 열광시켰던 첫 SF영화로 깊은 여운이 남은 트랜스포머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유일하게 제가 영화관을 가서 챙겨본 SF영화 시리즈이기도한데, 범블비나 옵티머스프라임 등 제게 많은 감동을 주었던 영웅들입니다.

피규어뮤지엄에서는 단순히 피규어만 보고 끝나는 것이 아닌 그 때의 추억을 떠올리게 만드는, 어른들에게는 또 다른 감상을 느끼게 해주는 곳이었던 것 같습니다.

피규어뮤지엄은 단순히 피규어만 전시되어 있는 것이 아닌 다양한 포토존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영화속 캐릭터와 함께 사진을 찍는다거나, 왕좌에 게임에 나오는 왕자에 앉아 사진을 찍어 볼 수도 있어요. 많은 분들이 아이들 사진도 찍어주고 서로의 사진을 찍어주며 시간을 보내고 있었는데,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이 곳곳에 있으니 다양한 추억을 만들 수 있으시기를 바랍니다.

피규어뮤지엄은 단순히 아이들이 좋아하는 곳이라기보다는 오히려 어른들이 좋아할만한 요소들이 많아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실제로 피규어는 어린이들보다는 어른들의 영역에 가까운 편인데, 그래서 그런지 이 곳은 아이들 뿐만 아니라 부모님들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으로 많은 이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습니다.

디즈니 세상도 만나보실 수 있어요. 확실히 이 곳이 아이들에게는 정말 인기가 많은 곳이었는데, 다른 테마관보다 아이들이 신나게 떠드는 소리가 가장 잘 들리는 곳이었던 것 같아요. 저도 동심으로 돌아간 것 처럼 귀여운 피규어들을 열심히 구경했습니다. 특히나 디즈니 피규어는 아기자기해서 가지고 싶었던 것들이 가장 많았던 것 같아요.

저희 엄마도 좋아하시는 쿵푸팬더도 있습니다. 쿵푸팬더를 볼 때마다 귀여운 이미지에 꼭 생각나는 사람이 있는데, 이렇게 구경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일행과도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게 되었어요. 전혀 유치하지 않고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피규어뮤지엄은 언제나 주기적으로 방문하게 되는 관광지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요즘 제가 가장 좋아하는 베어브릭 입니다. 피규어뮤지엄을 몇 번 포스팅하면서 베어브릭만큼은 꼭 가지고 싶다고 한 적이 있는데, 이렇게 커다란 크기의 대형 브릭베어들이 수십, 수백개가 있습니다. 재미있는 점은 바로 이 브릭베어의 금액들 입니다. 하나쯤은 저도 가지고 싶어서 알아본 적 있는데 상상을 초월한 금액에 경악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런 브릭베어를 정말 다양한 캐릭터로 만날 수 있는 피규어뮤지엄. 재미있게도 대부분이 다 비슷한 포즈이고 같은 모양이지만 이 안에서도 옷이나 표정을 통해서 그 캐릭터를 유추해 낼 수 있어요. 제대로 된 베어브릭 세상을 만날 수 있는 곳은 아마 피규어뮤지엄이 거의 유일하지 않을까 싶을 만큼 다양한 베어브릭들이 있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악몽이나 토이스토리, 핑크팬더 등 이렇게 하나의 작품을 아예 실감나는 테마로 만들어낸 테마관들도 만나실 수 있어요.

거기에 이런 테마관은 대부분 예쁜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들이 있으니 놓치지 않으시기를 바랍니다. 크리스마스의 악몽은 하나의 마을 형태로 되어 있어서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대한민국 남자들이라면 모를 수가 없는 원피스까지. 사실 저희 집에도 원피스 피규어들이 몇 개 있는 편인데 제 주변에서는 누구나 원피스 관련된 굿즈를 하나씩을 가지고 있는 것 같아요. 그만큼 원피스 역시 전세계인들이 열광하는 만화인데, 이곳에서는 크기도, 포즈도, 모양도, 형태도 다양한 원피스 피규어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피규어뮤지엄은 재미있게도 테마관 마다 열광하는 성별이나 나이대가 다르다는 것인데, 그런 것을 관찰하는 재미도 쏠쏠했던 것 같아요.

여기까지 구경하고나면 피규어뮤지엄 본관 구경은 어느정도 끝나는데, 그 다음부터는 기념품 샵이 있어서 기념품샵도 박물관 못지 않게 많은 열광을 하는 곳이었습니다.

기념품점으로 입장하기 직전에 만나볼 수 있는 대형 러버덕이에요. 러버덕은 만져보기도하고 사진을 찍어볼 수도 있습니다.

저도 여러번 방문하면서 러버덕을 몇번 보았지만 갈 때마다 꼭 사진을 찍게 되는 것 같아요. 그만큼 너무 귀여워서 제가 좋아하는 러버덕 친구입니다.

사진 상에서도 보이겠지만 보통 관광지의 기념품점은 그냥 지나가는 경우가 많은데, 이 곳은 수많은 분들이 구경하고 구매를 하고 계셨어요. 그만큼 정말 다양한 캐릭터 제품들이 많았는데 실생활에서도 사용하기 좋은 용품들이나 다른 곳에서는 쉽게 구할 수 없는 제품들도 구경할 수 있어서 살펴보시고 한두개쯤 구매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으실 것 같아요.

또, 규모도 다른 곳에 비해서 적지 않은 편이라서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저 역시도 워낙 이런 제품들을 좋아하는지라 쉽게 그냥 지나칠 수 없는 것 같아요. 항상 방문할 때마다 인형이든 파우치든 하나쯤은 꼭 구매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기념품까지 전부 들르고나면 본관 관람은 끝나게 됩니다.

본관을 모두 구경하셨다면 꼭 놓치지 마시고 별관 전시장 까지 구경해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릴게요. 별관 전시장은 작은 오두막 같은 형태로 되어있는데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안에 볼거리가 꽤 많기 때문에 꼭 들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별관 밖에 자판기나 쉬어갈 수 있는 의자와 테이블도 있으니 쉬었다 가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이곳에서 역시 다양한 피규어들을 만날 수 있었는데, 어른들의 어린 시절을 떠올리게 하는 태권브이나 아톰까지, 정말 다양한 종류의 피규어들이 있었습니다. 포켓몬스터는 딱 저희 세대라서 그런지 언제봐도 귀엽고 반가운 것 같아요. 피규어를 한참동안이나 자세히 보고 있던 남성분을 보았는데, 피규어뮤지엄은 많은 분들의 추억 여행을 도와주는 곳인 것 같습니다.

처음 방문한 곳도 아니었지만 여전히 즐거웠던 피규어뮤지엄 입니다. 실내관광지이기도하고 관광지 않에 볼거리가 정말 많기 때문에 한번 쯤 방문해보셔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더군다나 아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만족하실 수 있는 관광지라서 더욱 추천 해드리고 싶은 곳입니다. 여러분들도 동심으로 돌아가고 싶으시다면 피규어뮤지엄 방문해보시기를 바랍니다.


👉 10:00 - 18:00

👉 064-792-2244

👉 전용주차장 있음

👉 누구와 가기 좋은가요? : 아이들, 연인, 친구

제주페이 가이드로 다양한 여행정보 더 만나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