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먹고

제주도 성산일출봉 맛집, 해물라면 <경미네집>

제주도 성산일출봉 맛집

해물라면과 성게밥


식이 정말 심한 저는, 육류 같은 경우에 맛있다고 좋다고 엄청 난리치는데 이상하게 해산물 같은 종류는 몇몇 정해진게 아니면 잘 먹지 못해요~ 맛도 그렇고 식감도 그렇고 저와는 거리가 먼 경우가 많은! 그래서 초밥이나 회 같은경우에도 먹게 된지 얼마 되지 않았지요~ 그래서 이번에 성산에 업무차 갔을 때에도 점심메뉴때문에 조금 고민했었는데 제 새로운 입맛을 확인하게 된 계기가 있어 여러분들께 함께 소개해드리려고해요!

첨에 해물라면 어떻냐고 하길래 해물라면,, 라면도 먹긴 먹는데 많이 먹지 못하는지라 흠,, 했는데 진짜 맛집이라길래 그래! 가보자! 해서 가봤어요~ 근데 너무너무 유명한 맛집이라 진짜 개이득이었던>< 거기에 성게가 잔뜩올라간 성게알까지 맛볼 수 있었던!! 해산물을 좋아하지 않아도 그 고소한 맛에 매료되는 #경미네집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성산일출봉이 바로 보이는 곳에 위치한 경미네집! 실제 걸어서도 충분히 이동할 수 있을만큼 가까운거리에 위치해 있어요~ 그 덕분에 이렇게 바다의 모습도 함께 담아올 수 있었지요! 날씨가 흐려서 걱정했는데 여전히 성산읍을 찾으시는 분들은 정말 많으시더라구요~ 성수기보다야 조금 한가하지만 여전히 성산은 제주의 핫플레이스 중 하나!

 

저 맞은편에 흰색 레이가 세워져 있는 곳이 경미네 집이에요, 경미네집은 식당 자체의 규모도 크지 않은 편이기 때문에 주차장이 따로 없더라구요~ 보통은 식당 앞쪽 도로변에 주차를 하시는데, 그 주차공간마저도 여의치 않을 때에는 이렇게 식당 바로 앞 골목으로 들어와 방파제 공간에 차를 세워주시면 된다고해요! 저희는 처음에 놓쳐서 다시 한바퀴 돌고 들어갔어요~ 생각보다 공간이 좁으니 유의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경미네집 입구는 생각보다 좁은 편이었어요~ 그래서 모르면 지나칠 수 있을듯! 마치 우리처럼?; 혹시나 문닫은거 아닐까 했는데 다행히 안에 불이 켜져있더라구요! 들어가기 전부터 수족관이 있고, 거기에 각종 해물 이름이 적힌 것을 본 누가 봐도 맛있는 해산물 맛집으로 보이지요?

나중에보니 회사 앞에 주차 공간을 상세하게 안내해주시고 있더라구요! 경미네 집은 제주도해물라면맛집 하면 이미 유명한 곳이에요~ 제주도 해물라면 맛집 아마 다섯손가락 안에는 무조건 들어가지 않을까 싶은 곳! 그정도로 맛이 보장 되어 있는 곳이니 더 기대가 되더라구요! 저도 몇년전부터 계속 진자 해물라면 맛집이라고 들었고, 육지에서 오신분들도 다 알고 계셔서 궁금했는데 드디어 가보네유!!

경미네집의 메뉴들을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경미네집의 가장 시그니처메뉴라고 할 수 있는 해물라면! 그리고 굴밥이나 성게밥, 적봅죽 덮밥같은 해산물 요리도 있고, 해산물만 따로 판매하고도 있어요! 제주에서 싱싱한 해산물 좋아하신다면 더 좋을 것 같은! 라면 금액도 전혀 부담스럽지 않아서 더 좋았어요~ 저희는 세명이서 방문했고, 해물라면 세개와 성게밥 하나를 주문했어요~! 처음에 주문하면서 헤에?? 넘 많지 않아요 했는데 그렇게 말한 사람이 가장 많이 먹은건 안비밀^^;

홀 공간이에요~ 혼밥하러 오시는 분들도 많고 주로 두세명 정도 오시는 경우가 많았던! 공간자체가 협소해서 단체의 경우 식사가 어려우실 수 있을 것 같아요~ 테이블이 홀공간에는 네다섯개 정도 밖에는 없었거든요! 공간이 꽤 좁다는 느낌이 강했던! 물론 이 홀공간 외에 안쪽에도 자리가 하나 있긴한데, 거기는 혼밥하시는 분들이나 두명 정도까지만 가능한 공간으로 기억해요~ 미리 참고 해주시면 좋겠지요?

그래도 아이들을 데리고 오시는 분들이 이용하기 편하시도록 유아의자가 준비가 되어 있어요! 그 덕분에 확실히 평소보다는 편하게 식사를 하실 수 있으리란 생각이 들어요!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면 특히나 이렇게 좁은 곳은 겁이나기도 할 정도인데 유아의자 하나만으로 확실히 많이 나아지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맛집임을 알려주는 것 같은 벽의 낙서들! 그런데 최근에 페인트칠을 새로 하신건지 대부분이 최근 낙서더라구요~ 최근 낙서들인데 벌써 식당을 가득 채울 정도! 확실히 인기가 많은 곳인 것 같지요? 근데 따로 펜이 마련되어 있는건지, 다 비슷한 펜으로 쓴 것 같은데 펜이 따로 마련되어있남? 저희도 낙서하고 싶었는데 따로 낙서할 수 있는 펜이 없어서 패스! 아쉬움,,

한쪽에 안으로 들어가는 공간이 있어요, 그래서 안쪽으로 들어가봤는데 들어가기 전에 이렇게 수족관이 또 있덜구요! 소라들이 가득!! 싱싱한 소라들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헤헤 소라도 맛있잔하요~ 소라 회 같은 것도 판매하던데 아마 거기서 사용되는 소라가 아닐까 싶어요!

소라 좋아하시는 분들은 싱싱한 소라회 맛보러 오셔도 좋겠지요? 원산지가 나와있는데 소라 같은 경우는 전부 국내산이라고 하더라구요! 해물 드시고자 하신다면 미리 원산지를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겠지요?

일반 사각테이블 한두개와 함게 이렇게 바테이블(?)형식으로 되어있는 자리도 있어요! 혼자 오신분께 요자리는 어떤지 물어보시더라구요! 혼자서 밥먹을때는 이렇게 다른 사람들 안마주치는 것이 좋은 듯! 귤이랑 다른 것들이 올려져 있어서 아마 둘은 힘들고 혼자서 밥먹는다고하면 어렵지 않을 것 같아요!

기본적으로 반찬이라고해서 따로 나온건 없었고 이렇게 김치만 나왔어요! 김치만 있어도 오케이니까! 해물라면에 빠지면 섭섭한 김치!! 저희도 김치랑 해물라면 궁합 좋아서 정말 잘먹었어요~ 김치도 맛있더라구요 키듀키듀 따로 일반 식당처럼 반찬이 이것저것 나온다거나 하지는 않으니 그 점 미리 참고해주세요!

요것이 바로 해물라면! 커~다란 양은냄비에 담겨져 나왔는데 사실 처음 비주얼은 흠..? 스러웠어요~ 우리가 평소에 보는 해물라면이랑은 비주얼이 많이 달랐거든요. 막 꽃게며, 오징어며 듬뿍듬뿍 올라간 라면을 상상했는데 그냥 라면 같은 비주얼이라서 맛 없으면 어떡하지 했어요~

근데 막상 먹어보면 절대 아님!! 진짜 맛있~ 해물라면이 과하지 않아서 좋았어요! 라면의 맛은 해치지 않으면서 안에 기본적으로 미역이며 문어, 오징어 등 다양한 해물이 들어가 있었거든요! 오히려 과하지 않은 해물라면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더 좋아하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라끼남 보는 기분 키듀키듀

제 몫의 라면을 받아들고 폭풍흡입! 저는 라면 살짝 불려서 먹는걸 좋아해서 라면을 뜨고 조금 기다렸다 먹었어요~ 맵지도 않아서 좋았고, 해산물들이 조그맣게 잘려서 나오는 덕분에 라면이랑 같이 어우러져서 너무 좋았어요! 첨에는 해산물 양이 많지 않은데,, 했는데 계속나와 키키키 나중에는 마지막까지 계속 오징어랑 문어가 나와서 우리 오징얼아 문어만 다 먹고가자..이러는데 계속먹었어요 키키키

그리고 제 입맛을 완전히 바꿔 놓으신 성게 밥!! 성게 비빔밥? 이라고 하기는 그런게 따로 들어간 양념장이라던가 재료는 그다지 없어요. 저도 쉽게 만들 수 있을 것 같은 성게알 듬뿍듬뿍, 김가루, 참기름, 깨 조금이 끝!! 근데 이게 진짜 엄청난 맛을 내더라구요~ 특히나 경미네 집은 다른 곳에 비해서 성게알을 듬뿍 넣어주셔서 더 만족!! 서울에서 이주한 지인 같은 경우에는 서울살면서 여행올때마다 이 곳의 성게밥을 꼭 먹으러 왔다고 할 정도!

성게밥을 먹는 방법은 간단! 그냥 나온채로 덮밥식으로 먹어도 좋지만, 이왕이면 밥과 김가루, 성게알이 잘 어우러지도록 비벼주시면 됩니다! 쓱쓱 비비다보면 고소한 냄새도나고 윤기가 흐르는 밥 덕분에 기대감이 더 올라가요~ 저는 성게미역국 이후로 성게알은 처음 먹는..! 그래서 더 긴장 되었는데 웬열,, 진짜 꿀맛이라는게 뭔지 알았어요!

진짜 꿀맛! 진~~~짜 꿀맛 그 자체였던. 성게알도 많아서 씹는 식감도 좋고 고소함과 부드러움이 완전 제스타일!! 어디가서 이제 성게 못먹는다는말 하지 말아야겠음 키키 다른 곳에 비해서 엄청 맛있는 성게밥! 그래서 오시는 분들마다 꼭 해물라면과 성게밥을 같이 주문하시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그 정도로 인정하고도 남는 맛을 가진 경미네 집의 성게밥이에요! 저는 사실 성게알을 처음 접해서 그런가 해물라면보다 성게밥이 더 맛있었어요! 지금도 또 먹으러 가고 싶은 맛있는 성게밥^ㅠ^

진짜 싹싹 밥 한톨 안남기고 다 먹은 성게밥! 첨에 넘 많냐고 했던 사람나와!! 저는 성게밥 안먹어봐서 못 먹을 것 같은데~ 했던 사람 나와!! 진짜 혼나야됨 키키 거의 제가 다 먹었어요,, 이거 왜이렇게 맛있어요? 이거 진짜 맛있는데? 한마디씩 하면서 쉼없이 입안에 집어넣기^^; 저 아마 앞으로 경미네 집 성게밥먹으러 자주 가야할 것 같아요! 제가 새로 빠진 소울푸드가 아닐까 싶습니다 헤헤

정말 유명한데에는 다 이유가 있구나 싶었던, 너무 맛있었던 제주 경미네집의 맛! 진짜 맛있었어요~ 결국 셋이서 그 양 많은 라면과 성게밥을 싹싹 비우고온:) 제주 성산읍에 방문하면 꼭 한번 들러보기 좋은 곳으로 소개해드리고 싶은 이곳! 제주 성산 경미네집에서 맛있는 시간 보내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싱싱한 성게밥 먹으러 또 가야지~

운영시간▶ 07:00 - 18:30

연락처▶ 064-782-26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