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놀고

제주도 이색 명소, 녹차동굴 인생샷 <성읍녹차마을>

 

제주도 이색명소

녹차동굴 인생샷

 


 

 

 

써 4월이야? 하며 시간이 왜 이렇게 빠른건지 한참 놀라고 있다가 어느새 4월 말을 맞이하고 있다는 것에 두번 놀라게 되는 요즘입니다; 이제 곧 5월이고 얼마 안 있으면 여름을 맞이해야한다는 생각에 새삼 놀랍더라구요~ 역시 나이가 들면 들수록 시간이 빨리 가는구나 라는 것이 실감나는 것 같아요 헤헤 남은 4월도 잘 마무리 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오늘 소개해드리고 싶은 곳은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서 또 생각나는 곳! 나중에 꼭 다시 와야지 하고 약속했던 곳이에요~ 이 근처에 외근나갈 일이 있어 잠시 들른 곳이라 오래 보지 못해서 너무나 아쉬웠던. 여러분들도 꼭 한번쯤은 가보시면 좋을 것 같아서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고 싶은 제주 명소! 인생샷 제대로 남길 수 있는 #성읍녹차마을 입니다!o(*°▽°*)o

 

 


성읍 녹차마을을 찾기 어려우신 분들은 네비게이션에 오늘은 녹차를 검색하시고 가셔도 됩니다! 같은 곳이라서 찾아가는데에는 어렵지 않았어요~ 번영로에 있어서 그런가 오며가며 몇번 봤던 기억이 있었던! 그런데 이 안에 인생샷 명소가 있으리라고는 생각해 본 적 없는데 의외의 인생샷 명소들이 있더라구요! 주차장도 넓게 있으니 편히 차를 세우고 방문할 수 있었어요:)

이 곳에서는 오늘은 녹차한잔&쇼핑이라고해서 카페나 쇼핑센터 같은 곳도 있는 것 같은데 지금은 영업을 하지 않는 것인지 닫았더라구요~ 기념품샵이나 카페는 지금 이용할 수 없었고 카트 체험장이나 녹차밭은 관람이 가능한 듯 합니다! 앞에 넓은 정원도 있던데, 운영하는 동안에 한번쯤 와 보았으면 참 좋았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해당건물을 지나쳐서 안쪽으로 쭉 가다보면 카트체험장 공간과 다원으로 통하는 길을 만날 수 있어요! 그 길을 따라서 쭉 가시면 되는데, 저희가 방문했을 때에는 저희 뿐만 아니라 다른 팀들도 몇몇 있어서 길을 찾아가는데에는 어렵지 않았어요! 다들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면서 산책하듯이 걸으시더라구요~ 실제 방문해보니 산책하기에도 너무 좋은 곳이었어요!

오늘은 녹차한잔 건물을 지나서 보면 카트 체험장을 만날 수 있는데, 카트 체험장은 지금도 운영을 계속 하시는 것 같아요! 저희가 갔을 때에는 따로 체험하는 분들은 볼 수 없었지만 카트 체험도 생각보다 쏠쏠한재미이니 한번쯤 체험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으실 것 같습니다! 코스도 생각보다 짧지 않고, 옆으로 다원이 있으니까 색다른 풍경을 만나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밖에서 지나갈 때는 잘 몰랐는데 건물도 그렇고 녹차밭도 그렇고 되게 조성이 잘 되어 있는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정말 간단한 나들이 명소로도 와보기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던 성읍녹차마을! 일단은 저희의 목표는 녹차밭과 함께 이곳의 숨은 명소인 동굴을 보는 거니까 다시 길을 나서보기로 합니다!

중간에 큰 길이 있고 양 옆으로 녹차밭이 있는 이 곳! 그래서 처음에는 길을 따라서 쭉 앞으로 가주시면 되어요! 길이 엄청 넓게 되어 있어서 차도 무리없이 다닐 수 있더라구요~ 대신 일반인의 경우 안까지 차를 가지고 올 수는 없고, 작업하시는 분들의 경우나 관계자의 경우에만 가능하다는 점 미리 참고해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끝도 없이 녹차밭이 쭉~ 펼쳐져 있어요!><

푸른 녹차밭들을 구경하고 있노라면 자연스럽게 마음이 편해지는 것 같아요~ 다만 아무래도 녹차밭이고 하다보니 길이 평평하거나 하지는 않아요! 전부 자갈돌 길이라는 점! 때문에 걷다보면 자연스럽게 다리가 조금 아플 수도 있고 구두나 불편한 신발의 경우 걷는데 방해가 될 수 있을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저희는 양 끝으로 걷긴 했어요~ 그나마 길이 평평해서 편하게 걸을라구요 히히

 

제주에서 녹차밭이라고하면 오설록만 떠올리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아요! 저 역시도 오설록 말고는 녹차밭이 있는 줄도 잘 몰랐었거든요~ 더군다나 오설록은 서쪽이라서 동쪽을 여행하시는 분들은 방문이 쉽지 않다는 단점아닌 단점도 가지고 있었는데 동쪽에도 이렇게 넓은 녹차밭을 볼 수 있다니 너무 좋은 것 같지요? 힐링하기에 너무 좋은 곳인 것 같은!

실제 제주의 자연 조건이 다원의 환경에도 되게 좋은 곳이라고해요! 그래서 품질이 우수한 찻잎들을 만나볼 수 있다고! 10년 넘게 가꾼 성읍 녹차마을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이니 방무해보시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동굴도 물론 중요하지만, 동굴까지 가는 길에 있는 다원의 매력을 놓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보기에는 그냥 평범한 나뭇잎인 것 같은데 이런 잎들이 어떻게 그렇게 맛있는 찻잎이 되는지 너무 신기한..! 차알못은 그냥 신기해하며 한참동안이나 살펴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헤헤 실제 이 곳에서 생산된 찻잎으로 맛있는 녹차나 홍차 등을 만들어 오늘은 녹차 판매를 하고 있다고하는데, 아쉽게도 영업을 하고 있지 않다보니 따로 구매는 어려웠어요~ 아예 영업울 중단한 것이 아니기를..!!

이렇게 찻잎들 사이로 사람들이 지나다닐 수 있는 길이 있는데 물론 다원 안에는 되도록 들어가지 않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저희도 입구에서만 살짝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길이 생각보다 되게 좁은,, 이렇게 보니 뭔가 작은 친구들의 세계 같고 재미있다 히히 엄청 큰 나무들이 쭉 펼쳐진 길 같기도? 걷다보니 정말 다양한 구도로 녹차밭을 살펴보게 되더라구요~><

이제 본격적으로 동굴을 찾아갈시간! 다원을 따라 쭉 걷다보면 중간에 큰 나무가 한그루 보이실거에요! 왼쪽으로 꺾어서 들어오다보면 이렇게 바위들로 둘러싸인 공간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규모가 적지 않고 나무들이 있는 공간이 눈에 보여서 찾아가는 것은 어렵지 않았어요! 따로 이정표가 있다거나 한 것은 아니니 미리 참고해주시는 것이 좋겠지요?

다소 가파른 내리막길을 쭉 걸어서 내려오면 이런 공간이 펼쳐져요!! 절벽들 사이에 숨은 공간이랄까? 되게 독특한 공간인데 자연적으로 이런곳이 만들어졌다는게 너무 멋있는거 있지요~? 제대로 숨겨진 공간을 발견하는 듯한 기분 이었어요~ 양쪽으로 동굴같은 공간이 있는데 한쪽은 그냥 아치형의 막힌 공간이고 한쪽이 그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숨은 동굴입니다!

동굴 안을 보면 예전에 이것저것 사용했던 흔적 가은 것이 있는데, 사실 이 곳에 방문하시고자 한다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할 것 같아요~ 혼자서 방문하시는 것은 되도록 주의하여주시고, 사진을 밝게 찍어서 그렇지 동굴 안은 정말 어두운! 거기에 다른 곤충이나 벌레들이 있을 확률이 높고, 저희가 방문했을 때에 땅은 진흙이었다는 점,, 여러모로 쉽지 않은 곳입니다~

간단하게 사진을 찍고자 하실 때 여러명이서 방문하시기에는 좋은데 동굴안으로 깊이 들어가신다거나! 위험할 수 있는 행동은 되도록 자제해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저희도 네명인데 벌벌 떨면서 방문한.. 사진만 후딱후딱 찍고 빠지기로 했어요 헤헤 예전에 어떤 용도로 사용 되었을까 하는 궁금함도!

동굴 입구에 서고, 동굴 안에서 밖을 찍으면 요런 느낌!! 물론 보다 예쁘게 보이기 위해서 보정을 하였다는 점 미리 참고부탁드리겠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너무나 아름다운 색감을 만날 수 있는..! 원본도 보정본도 정말 예뻤어요! 다만 스피드가 생명! 빨리 찍고 빨리 나오고 싶음 키키 다른 세계에 온듯한 예쁜 사진을 만날 수 있습니다! 괜히 찾아가는게 아닌 것 같음.. 진짜 인생샷 명소!

동굴 사진도 남기고, 다원 사진도 만나면서 제대로 힐링하고 올 수 잇었던 제주 성읍 녹차마을! 새로운 숨은 명소를 찾은 것 같은 느낌에 뭐랄까 뿌듯하면서도 다음에 꼭 또 와야지하는 마음이! 여러분들도 제주 동쪽의 독특한 명소를 찾으신다면! 인생샷 명소를 찾으신다면 성읍 녹차마을에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나만의 독특한 사진을 남겨보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