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보고

제주 중문관광단지, 아이들과 가기 좋은 <더플래닛>

 

제주 중문 관광단지 아이들과 가기 좋은 곳

<더 플래닛>


동안 실내관광지나 정말 제대로 된 사설 관광지를 많이 안가다보니 생각보다 이것저것 많이 생겼더라구요! 아무래도 가더라도 야외쪽으로만 가거나 카페나 맛집쪽으로 많이 다녀서 그런가봐요~ 그러다 장마 철이라 언제 비가 올지도 모르겠고, 오랜만에 관광지 다녀오면 좋겠다 싶어 찾아봤어요! 오랜만에 실내관광지 나들이라 넘 떨림><

그 중에서도 저는 유독 아이들을 위해서 만들어진 관광지와 잘맞더라구요! 어른들이 가면 지루하거나 재미 없을 법한 곳도 저한텐 넘 재밌음,, 키즈카페 처럼 어른이가 놀수 있는 카페도 있었음 좋겠오,, 여튼! 아이들이 가기 좋은 곳이라고 해서 다녀왔는데 어른들이 가면 더 의미있는 곳이라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려고해요! 제주 중문관광단지에 위치한 실내관광지, #더플래닛 입니다!

오랜만에 제주페이 티케팅서비스 사용! 최근 리뉴얼되면서 확실히 검색기능이나 예약이 편해져서 바로바로 진행하였습니다>< 다행히 리뉴얼되는데 제가 등록했던 정보는 바뀌지 않아서 쉽게 계산할 수 있었어요! 저희는 전날 구매를 못해서 당일날 도착하고 난 뒤에 주차장에서 결제했는데 다행히 바로 입장가능한 관광지라 바로바로 입장할 수 있었지요!

정확히는 중문관광단지 안은 아니고 입구에 위치해 있어요! 딱 들어가기 직전에 위치해 있어서 찾아가시는데에는 어렵지 않으실거에요! 저희는 네비가 길을 이상하게 알려줘서 유턴해야했다는,, 키키 중문관광단지 가시는 분들은 방문하시기 좋을 듯! 주차장도 되게 넓었고, 건물도 크더라구요~ 저희가 차를 세운 주차장은 건물 뒤쪽이라 반바퀴 돌았어요!

입구에 이렇게 물품보관함도 있더라구요! 중문관광단지는 굳이 렌트카를 사용하지 않아도 대중교통으로 편하게 방문할 수 있는 곳이라 캐리어를 가지고 오시는 분들도 많으신데 이러게 편하게 물품을 보관하고 관람할 수 있으니 더 좋을 것 같더라구요! 보통 조그마한 사물함같은건 있지만 이렇게 큼지막한 물품보관함은 많지 않아서 더 좋아보였습니다 키키

매표소에서 바코드를 내고 입장할 수 있었어요! 원래는 무인 티켓팅도 가능한 키오스크도 있었는데 아무래도 요즘 코로나19 때문에 사람들이 많지 않아서 그런지 따로 운영하고 있지 않으신 것 같아요! 아니면 저희가 너무 오전일찍 방문했남? 여튼 저희는 여유롭게 둘러볼 수 있었습니다! 바코드를 찍으면서 직원분께서 동선을 알려주셨어요!

가장먼저 버디프렌즈 친구들을 만나볼 수 있어요! 제주에 살고있는 다섯마리의 멸종 위기종 새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캐릭터라고 하는데, 요 캐릭터 친구들을 이용해서 캐릭터샵이나 다양한 이야기들을 만나볼 수 있었어요! 그냥 딱 보면 무슨 새인지 모를 수 있어서 설명도 되어 있으니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다만 멸종위기종 새라는게 조금 슬펐던.. 정말 실제로 보기가 쉽지 않은 만큼 아쉽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아이들은 캐릭터로 하면 이해가 빠르고 좋아하는 만큼 더 관심을 가지게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캐릭터별로 성격이나 특색도 있어서 뭔가 우리도,, 좋았다,, 즐거웠다,, 귀여운건 역시 최고인 것 같습니다 헤헤

처음에는 이렇게 어린이 친구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는 포토존이 기다리고 있어요! 어른이 봐도 너무 귀여워서 탐이난단말이지~ 더플래닛을 관람하면서 전체적으로 느낀건 아무래도 환경에 관한 주제를 담고 있어서 그런건지, 다소 무거운 이야기일 수 있어서 그런건지 조명이나 환경이 어둡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포인트가 되는 부분만 딱딱 보이게 해 놓았던!

곳곳에 스크린이 있는데 각 주제를 담은 영상들을 볼 수도 있어요! 영상 러닝타임도 한쪽에 나오고 있어서 얼만큼 봤는지 확인할 수 있었는데, 정말 어른들이 봐도 생소한 생명체들이 많아서 그런지 자연스럽게 집중하게되는 시간이 아니었나 싶어요!

요긴 사진을 많이 못담아서 너무 아쉬운. 방 한공간 자체가 이렇게 예쁜 일러스트로 잔뜩 되어 있는데 정말 너무 예뻐요~ 하나의 테마가 아니라 여러명의 작가들과 함께 상상하여 만든 공간이라고하는데, 뭔가 동화속 같고 정말 이런 공간이 어딘가에 숨어있을 것 같은 기분인! 이렇게 아기자기한 것 좋아하시는 분들은 좋을 것 같아요! 길지는 않지만 가볍게 둘러볼 수 있었던 캐릭터전시관이에요!

동선이 되게 특이한게 1층부터 관람을 시작해서 2층 - 지하 - 1층 순이었어요~ 마지막 1층은 캐릭터샵! 저희는 당연히 계단으로 이동했는데 유모차나 휠체어를 가지고 오신 분들은 엘리베이터 사용이 가능한지 모르겠네요~ 따로 엘리베이터는 안보였던 것 같아서요! 올라가는데 천장에 무지개실이 쭉 있어서 너무 예쁘긴 했던!

2층부터는 다소 분위기가 무거워졌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1층은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분위기였다면 2층은 생물 다양성 전시관이 함께하고 있었는데 학창시절로 돌아가서 공부하는 듯한 느낌도 받았던! 그래도 오랜만에 보니까 새롭더라구요! 생명체에 대한 이야기와 함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니 천천히 둘러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학교 다닐 때에는 되게 외우기 어렵고 재미도 없었는데 왜 나이가 들고나서야 흥미를 가지게 되는건지! 정말 그 때 열심히 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싶어요~ 저희 팀장님 자녀분들이 초등학생인데 한창 이런것에 관심이 많다고하더라구요! 그럴 때 요기 데리고 오면 엄청 좋아하지 않을까 싶은! 어른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구요:)

한쪽에는 바람의 기억이라는 작품을 만나볼 수 있었는데, 요건 어린이 친구들은 이해하기 어려울지 몰라도 어른들에게는 정말 많은 느낌점을 줄 수 있는 작품이 아닌가 싶어요! 저희도 보면서 오.. 진짜! 정말이야! 싶었던 부분이었거든요~ 자세히 보시면 눈을 가린채 자전거를 타고 어디론가 향하는 인간의 모습이 담겨있는데, 뭐낙 되게 슬픔,, 아무것도 보지 못하고 그냥 앞만보고 달려가는,,

이건 아마 sns에서도 몇번 보신 적 있을텐데요! 되게 신기한 24시간으로 표현한 지구의 역사에요! 저는 과학은 정말 못해서 가도 재미없겠구나~ 싶었는데 생각보다 되게 흥미롭고 보기 쉽게 되어 있더라구요! 우리 아이들과 함께 관람하는 공간이라서 그런지 더더욱 알기 쉽게 보여주는 것 같은! 그래서 저도 되게 재미있게 볼 수 있었어요! 현생인류출현이 진짜 찰나의 순간일 뿐이라는게 넘 신기,,

중간중간 지루하지 않게 영상이 나오는 공간도 있는데, 그렇다고해서 복잡하고 어려운게 아니라 그냥 단순하게 눈으로 담을 수 있는 영상들이었던. 그래서 꼭 오랜시간 머물지 않아도 되고 심오하게 어려워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았어요! 아무래도 이런 주제를 담고 있어서인지, 보다 컨텐츠에 집중하게 할 수 있기 위해서인지 전체적으로 어두운 분위기였던 2층이에요~

한쪽에 가니까 우와~ 소리가 절로 나오는 공간이 있더라구요! 크리스마스는 한참 남았는데 천장에 이렇게 크리스마스들이 짠! 이 공간은 너무 예뻐서 한참동안 감탄했는데, 알고보니 정말 슬픈 이야기를 담고 있더라구요~ 아래사진에 소개해드리겠지만 일단은 이렇게 예쁜 나무들을 천천히 감상해보셔도 될 것 같아요!

저도 사실 더플래닛 오기전에 정말 간략하게 찾아보면서 봤던 사진이 이 공간인데, 흥미를 끌기에 충분한 것 같아요! 직접 눈으로 보면서 이 나무에 대해서 알고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거든요! 그래서 그런지 '쿠살낭' 이라고 불리우는 이 나무의 이름을 지금도 잊지 않고 있습니다! 이 곳에서는 잠시 사진을 찍으면서 시간을 보내셔도 좋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위에보신 쿠살낭(구상나무)는 세계적으로 가장 아름답고 비싼 크리스마스트리용 나무로 유명해졌다고해요. 하지만 이 구상나무가 현재 고향인 제주도 한라산에서 점점사라지고 있다고.. 쇠퇴 정도가 매우 빠르다고하니 언젠가는 볼 수 없을지도 모른다는 사실이 너무 슬픈 것 같아요.. 멸종 위기종으로 분류되어 보존을 촉구하고 있으나 그 속도를 늦추지 못한다고.. 제발 오래오래 볼 수 있게 해주세요.. 많은 생각이 들었던 쿠살낭이야기에요.

이렇게 등급을 볼 수 있는데 관심필요 등급이라고 가볍게 생각해도 되지 않는다는건 아니에요! 그만큼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다음단계로 넘어가지 않는다는 점! 꼭 명심해야겠지요? 이미 절멸이 되어 개체가 하나도 남아있지 않은 생명체들도 볼 수 있었는데, 평소에 왜 이렇게 관심을 갖지 않았는지 괜히 반성하면서, 안타까운 시간들이었어요.

바닥에는 이렇게 화면으로 동물들의 모습과 위험 정도를 보여주고 있더라구요~ 그 중에서 정말 우리가 동화속이나 판타지 영화 속에서만 보던 도도새의 이미지가 있었어요. 실제로 실존했던 새라는것도 신기했고, 우리가 조금 더 보존을 위해서 노력했다면 지금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는 새였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던. 절멸위기 등급에 있는 새들도 많아 꼭 관심을 가져야겠다고 마음먹었어요!

이제는 다시한번 분위기를 바꿔서! 지하로 내려가보기로 했어요!! 저희가 느끼기에는 동선이 조금 불편한 것 같았는데 다른 분들의 생각은 어떤지 모르겠네요!! 지하 역시 계단으로 내려갔는데, 이렇게 귀여운 더플래닛 아카데미를 만날 수 있답니다><

아래로 내려가면 새로운 공간이에요!! 사실 우리도 여기가 제일 재미있었다, 헤헤 생태 아카데미에서는 제주의 자연을 더 깊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기 창작 아카데미와 그린아카데미로 나누어져 있다고해요! 그래서 관련된 다양한 체험들이 있었던! 무료로 할 수 있는 체험들도 있고, 유료로 할 수 있는 체험들도 있으니 천천히 살펴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릴게요!

저도 하고 싶은 체험들이 많았던,, 그 중에서 마트료시카나 열매 목걸이 만들기는 어찌나 탐이 나던지,, 하고 싶다고 팀원한테 어필할까 하다가 내 스스로도 웃겨서 요 체험은 담에 하는걸루! 아이들은 직접 손으로 만들고 보면서 이해하는 것을 좋아하니까, 추억도 쌓고 즐거운 기념품도 만들어가시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 자리에 앉아서 체험들을 할 수 있는데, 꼭 만들고 가져가야한다 보다는그냥 체험 키트도 판매하니까 구매한뒤 집에가서 만들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더라구요! 아니면 주변 아이들에게 선물로 주는 것도 좋을 것 같구요! 나이대별로 적당히,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체험들이 있으니까 종류별로 살펴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책을 좋아하는 아이들과 어른들이라면 책을 마음껏 읽어도 좋아요! 직원분게서 정말 친절하시게 편안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게 설명도 해주시고 안내를 해주시더라구요! 그 덕분에 좋아하는 책들을 읽으면서 자연이나 생태계에 대해서 이해할 수 있는! 어렵게만 생각했던 자연인데, 더플래닛에서는 너무나 뜻깊고 재미있는 시간이 되었다는게 제게도 신기한 헤헤

요건 더플래닛 생태아카데미에서 자유롭게 무료로 가능한 컬러링 체험이에요! 버디프렌즈 친구 중 한명을 선택해서 내가 원하는대로 색칠해볼 수 있는! 색연필도 종류별로 준비가 되어 있어서 편하게 살펴보고 체험할 수 있었어요! 으른이지만 우리도 귀여운거 좋아하니까 앉아서 해보도록한다>< 아이들도 이렇게 색칠공부하는거 좋아하니까 같이 해보시면 더 재미있을 것 같아요!

한쪽에는 이렇게 강의실 같은 강당 자리도 있더라구요! 이 곳은 원래 불이 꺼져있었는데 저희가 궁금해 했더니 불을 켜서 보여주신!! 환경의 날이나 중요한 행사가 있을 때에 이 곳에서 연수 프로그램이나 강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고 하더라구요! 생각보다 되게 깔끔하고 예쁜 공간이라서 신기했던~ 함께 참고해주시면 좋을 공간이에요!

그리고 이제 다 끝났다~ 하고 나오는 공간에 만났던 여기!! 정말 자칫 그냥 지나칠뻔 했던 공간이에요!! 요기가 어디랑 이어져 있는지도 모르겠는,, 그냥 정말 1층으로 와서 기념품 샵으로 가기 직전에 만난 공간인데 너무 예뻐서 한참동안 서있었어요~ 사진을 안찍을 수가 없게 만드는 너무 오색찬란한 예쁜 색들이더라구요! 진짜 여기서 폭풍 사진을 찍을 수 밖에 없었지요~

나중에는 이 공간 자체가 너무 궁금해져서 한참 찾아봤는데 버디프렌즈 깃털숲이라는 공간이에요! 아마 저희가 다른 곳으로 이어져있었는데 못보고 지나치지 않았나 추측해봅니다~ 자연의 신비로운 색감을 느끼고 즐길 수 있는 공간이라고하는데, 정말 아름 다운 공간이니까 꼭 들르시는 것을 추천해드릴게요!! 또 하나의 인생샷 스팟이 아닌가 싶습니다!

드디어 마지막 단계에 왔어요~ 계속 이야기하면서 이 위기를 잘 넘겨야한다며,, 여기서 제대로 용돈 탕진할 수 있겠다며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헤헤 안으로 들어가면 정말 넓은 기념품샵을 만날 수 있는데 종류도 정말 많았어요! 진짜 패션잡화부터 문구류, 토이류, 생활용품 종류들까지 만날 수 있었답니다! 버디프렌즈 친구들을 좋아한다면 하나 콕 가지고 가기 좋을 듯><

립밤 종류들도 있고, 행사로 상품을 구매하면 추가로 다른 혜택을 주는 이벤트나 할인 행사도 있더라구요! 진짜 사고 싶은거 너무 많았구욘,, 선물로 구매하기에도 좋은 것들이 너무 많아서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소소한것부터 비싼 것 까지 다양했습니다 헤헤 저는 인형이 그렇게 탐나더라구요~ 아무래도 무조건 남편이랑 와야할 것 같다며..^ㅠ^

야외로 나오니 이렇게 카페테리아 같은 공간도 있었어요! 저희가 비가 오던 날 방문하다보니 의자나 테이블이 전부 젖어있어서 이용은 못했던~ 더플래닛 안에는 원래 카페도 있는데 현재는 카페를 운영하고 있지 않다고하더라구요! 아마 재정비중인 것 같았어요! 카페 운영을 다시 시작하면 이렇게 카페테리아에서 시간을 보내도 좋을 것 같았어요!

밖에는 제주의 식물들과 함께 간단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도 있어요! 플래닛가든이라고하는데 길지는 않지만 중간중간 테이블이나 의자도 있고, 공간이 너무 예뻐서 눈길이가던! 이 곳에서 바로 주차장으로 이어져 있으니 나가시면서 들르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되게 도심속에서 상쾌한 공간을 찾은 것 같아서 좋았어요! 짧지만 아름다운 공간이었던 플래닛가든입니다:)

사실 처음에는 아이들을 위한 공간이라고 하니 기대가 크지 않았던 것도 사실이에요~ 재미가 없으면 어떡하지 했는데 정말 좋았던 곳이라서 자녀가 있는 지인들에게도 추천해줬던 곳이에요! 여러분들도 제주에서 가볼만한 명소를 찾으신다면 추천해주고 싶은 제주 더플래닛! 비오는 날이나 실내 관광지를 찾으신다면 중문관광단지 더플래닛으로 방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