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보고

제주 동쪽 관광지, 신상 핫플레이스 <스누피가든>

제주 동쪽 관광지 추천

신상 핫플레이스


코로나19로 인해서 외출을 더 자제하게 된 요즘이에요. 빨리 지나가서 신나게 이것저것 마음껏 돌아다닐 수 있는 날이 오기를! 지금은 나갈 수 없어 몇주 전 다녀왔던 곳을 포스팅해보려고해요~ 아직 생활 속 거리두기 단계였던 때라서 위생에 신경쓰면서 평소에 꼭 가보고 싶었던 곳을 다녀올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들께도 소개해드리면 좋을 것 같아서 담아오게 되었어요!

최근에 생긴 관광지로 정말 많은 분들이 방문하는 제주 관광지인 이 곳! 저도 다녀오고나서 제대로 된 신세계를 만날 수 있어서 너무 기분이 좋았어요>< 넓은 실내공간, 실외공간 각각 있어서 아이들과 가기에도 너무 좋은 이 곳! 나중에 코로나가 끝나면 제대로 한번 다녀 오고 싶은 제주 신상 핫플레이스! #스누피가든 후기입니다!

사람들이 정~말 많았던 제주 스누피가든! 저는 주말에 방문했고, 사람들이 워낙 많아서 그런지 주차도 쉽지 않았어요~ 저희는 점심시간 조금 넘어서 방문했는데 주차장이 꽉 찼더라구요! 바로 앞쪽으로 제2주차장도 따로 있었습니다! 다행히 입구 쪽으로 자리가 하나 나서 차를 세울 수 있었어요! 입구에서 보이는 스누피가든에서 사진찍는것은 필수입니다!

건물이 정말 컸던 제주 스누피가든! 안으로 들어가면 이렇게 매표소에서 줄을 서서 매표를 하기면 되는데! 물론 마스크와 손소독제는 필수! 절대로 잊지 마셔야 합니다:) 매표소는 두세자리 있었는데 이 날 손님들이 많아서 그런지 꽤 기다려야 했어요! 팔찌 형태로 입장권이 있고, 채우기 어려운 경우 직원분께서 도와주시기도 했어요!

참고로 스누피 가든에 입장을 원하신다면 반드시 QR코드를 인증해주셔야해요! 전자출입명부 사용을 위해서이니 미리 참고해주세요! 또, 사용방법이 어려우시다면 안내를 도와드리고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저희도 카카오톡을 통해서 출입명부를 체크하였습니다! 저희가 방문했을 때엔 스누피 가든에서 스누피 물을 선물로 주셨어요! 너무 귀엽고 예뻐서 먹기 아쉬워서 지금도 냉장고에 있습니다>< 헤헤

스누피 가든에선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신 분들을 위해서 유모차를 대여해주시기도하고, 우산이나 휠체어도 함께 대여해주신다고하니 참고해주세요! 실제 저희도 야외공간에서 되게 더웠는데 우산을 대여해서 양산 대신 쓰시는 분들이 있더라구요! 비가오는날이나 햇빛이 너무 강한 날 좋을 것 같지요? 이제 본격적으로 스누피가든을 구경해야지요!

 

스누피가든은 실내, 실외 공간이 넓은 편이라서 매표소에서 가이드 맵을 미리 참고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첫번째로 피넛츠 친구들을 만날 수 있는 공간인데, 너무 귀여워서 한참동안이나 머무를 수 밖에 없는~ 웬만한 관광지에서보다 훨씬 오랜시간을 머물렀던! 피넛츠 LP며 다양한 굿즈들을 가지고 있어서 그런지 더 새롭고 재미있었어요!

 

스누피 애니메이션을 잘 접해보지 못해보신 분들도 이렇게 관계도를 아실 수 있으니까 더 좋더라구요! 저도 사실 찰리 브라운이라는 캐릭터를 좋아했지, 스누피 애니메이션 자체에 대해서는 잘 몰랐거든요! 근데 이렇게 재미있게 정리된 관계도를 보니까 너무 흥미롭더라구요! 전혀 몰랐던 캐릭터들에 대해서도 알아가는 기회가 될 수 있었답니다!

 

스누피를 만든 작가에 대해서도 재미있고 상세하게 만나보실 수 있었어요! 전반적으로 어른들도 볼거리가 많아서 너무 좋더라구요! 키덜트에게도 천국같은 공간이라고 할 수 있지요~

 

스누피 전시관에 가면 제가 너무 좋아하는 스누피 피규어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제가 찰리브라운을 엄청 좋아해서 그 피규어를 너무 가지고 싶었는데~ 그래서 기념품샵이 더 기대됐던 것 같기도해요! 헤헤 사람들이 워낙 많아서 정말 천천히 이동하면서 봐야했던~ 확실히 핫플레이스는 핫플레이스더라구요!

중간중간 사진을 찍을 수도 있고 스누피 카툰의 장면들이나, 명대사도 가까이서 만나볼 수 있으니 더 좋은 기회였던 것 같아요! 물론 작품들에 함부로 손을 대는 것은 안되는거 아시지요? 눈으로만 봐도 너무 재미있고 다양한 스누피 친구들을 담을 수 있으니 추천해드릴게요:) 피규어에 눈 멀어서 같이 갔던 남편은 보이지도 않음 키듀키듀

 

이렇게 카툰의 내용들을 만날 수 있고, 실제 카툰은 영어지만 아래 한글로 해석이 되어 있으니 보는 것도 어렵지 않았어요! 묘하게 보고 있으면 힐링되는 내용들이 많아서 마음이 몽글몽글해지는 순간들이 있지요😊 힐링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도 너무 좋을 것 같은 관광지 였답니다! 별 내용 없이 네 컷만으로 힐링할 수 있다는거 자체가 너무 기분 좋은 순간들이지요!

 

테마관이 다양하게 있는게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중간중간 포토존도 있고, 아이들도 쉬어갈 수 있는 공간들도 있으니까요! 한쪽에서는 스누피의 캠핑을 테마로해서 신발을 벗고 편하게 앉아서 책들을 볼 수 있는 공간도 있어요~ 저희가 방문했을 때에는 아이들과 함께 오신 가족단위의 방문객들이 많았는데, 그래서 그런지 더 활기찬 분위기 였던 것 같습니다!

 

이렇게 중간중간 미니 정원이 있는데, 아마 제 기억으로는 두세군데 정도 있었던 것 같아요! 그 중 제 흥미를 끌었던 스페이스 스누피 공간! 너무 예쁘다리~ 이 날 정말 더웠는데도 잠시 나갔다 왔는데, 우주선 안에 이것저것 있어서 들어가 볼 수 있을 줄 알았는데 밖에서만 볼 수 있더라구요! 창문으로 재미있게 슬쩍 엿볼 수 있었어요! 신기한세상><

 

그리고 제일 좋았던 공간이에요! 이 공간에 사람들이 제일 많았던! 스누피 빌리지를 제대로 만나볼 수 있는 공간이라 사진찍을 곳도 제일 많았고, 예쁜 곳들도 정말 많았답니다! 때문에 여기는 자연스럽게 사람들과의 접촉이 많을 수 밖에 없고, 사진을 찍으려면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하는 공간들도 많았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마스크 필수! 중간중간 손소독제들도 있으니 참고해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가끔 마스크를 쓰지 않은 아이들이나 어른들이 보이면 직원분들께서 꼭 마스크를 착용해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래서 제가 찍은 사진들도 전부 마스크를 쓰고 있는 사진들인! 불편하더라도 안전을 위해서는 유의해야겠지요? 비틀즈처럼 신호등을 건너는 포토존이 가장 좋았던! 제가 가장 좋아하는 사진이에요!

 

고민이 있을 때엔 눌러보세요! 실제 카툰에도 나오는 내용인데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해결책 처럼 카툰을 보여줘요! 전부 다른 종류의 카툰인데 너무 예뻐용^ㅠ^ 머릿속으로 고민을 생각하고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나오는데, 꼬옥 간직하게 되는..! 뭔가 완벽한 해결책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기억에 오래 남는 문구들이 많더라구요~

 

 

그리고 정말 인기가 너~무 많아서 쉽지 않았던 공간입니다! 무료로 주시는 엽서에 다양한 스누피 스탬프들을 찍을 수 있답니다! 펜도 있어서 적고 싶은 글을 적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경험이에요! 다만 사람들이 워낙 많다보니 경쟁률도 장난아닌,, 서로 배려하면서 천천히 기다리면서 하나하나 체험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는 사람들이 너무 많은 탓에 간단하게 하나만 찍기로! 근데 정중앙에 번지지도 않고 너무 예쁘게 찍혀서 기분이 너무 좋았습니당💕 뒤쪽으로는 만든 엽서를 붙여놓고 갈 수 있는 공간도 있었는데, 그곳에 하고 싶은 말을 적고 방명록 처럼 전시하고 가시는 것도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저희는 다녀왔음을 기념하기 위해서 엽서는 챙기고 와서 방에 붙여놓았지요!

 

스누피 애니메이션을 보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한쪽에 마련된 영화관을 보시는 것도 좋아요! 빈백이나 일반 의자에 앉아서 편하게 보실 수 있게끔 준비된 작은 영화관이랍니다! 저희도 좀 보고갈까? 했는데 저희가 들어간 순간 끝나버려서^^;; 계속 재생되는거라서 앉았다가 가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꽤 인기가 많았던 공간이에요~

스누피가든의 실내 공간은 생각보다 꽤 넓게 되어 있어서 볼거리가 많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사실 다른 곳과 비슷할 수 있는데, 제가 좋아하는 캐릭터이기도하고 컨텐츠들이 다양해서 머무는 시간이 그만큼 길었던 것 같기도해요! 다른 분들도 마찬가지셨는지, 저희와 함께 들어가셨던 분이 그만큼 오래 머물러서 저희와 함께 나오기도 했습니다 키듀키듀

 

다음 관에서는 이렇게 둥그렇게 된 스크린에서 스누피의 사계절을 만날 수 있었는데 진짜 실감나는! 확실히 360도 가까이 되는 스크린이라 그런지 몰입도가 장난 아니더라구요~ 막 벽이 움직이는 것 같은 착각도!

 

너무 예쁜 전시관도! 사진을 찍기에 너무 좋았는데, 아쉽게도 안에 들어간다거나 만지는 것은 불가능해서 사진을 찍고자 하시면 가이드라인 바깥에서 사진을 찍어야 했습니다! 아무래도 많은 이들의 손길이 닿으면 훼손되기 쉬우니까요! 이렇게 예쁜 모습을 눈으로만 담아보기로 했어요! 그래도 스누피 포켓볼은 꼭 한번 쳐보고 싶다~

 

실내 공간의 마지막 쯤에 왔어요! 스누피가 파일럿 모자를 쓰고 스크린을 통해 여행을 하면서 마지막에 여행에 관련된 문장이 나오는데 되게 귀엽고 좋더라구요~ 여름이었는데도 실내 공간에서 너무 편안하고 즐겁게 둘러볼 수 있었지요! 이제 본격적으로 바깥으로 나가 스누피 가든의 야외공간도 함께 둘러보기로 했어요!

 

스누피가든의 야외공간은 정~말 넓은 편이라 맵이 필수로 필요할 것 같다는 생각도 들어요! 이 날 날씨가 좋은 대신 정말 너~무 더웠는데 실외 공간을 전부 본 것도 아니고, 몇분 돌아본 사이에 머리카락이 다 젖을만큼 더웠던! 한여름에는 확실히 야외활동이 쉽지 않은 것 같아요~ 자세히보니 가든버스도 있는 것 같은데, 시간대는 따로 보지 못했고, 저희가 야외에 있는 동안 가든버스는 따로 만나볼 수 없었어요!

맵을 따라서 천천히 둘러보시면 됩니다~ 실제로 우산을 대여하셔서 쓰고 다니시는 분들도 만나볼 수 있었어요! 햇빛이 정말 뜨거웠던. 그래서 야외공간은 날씨가 조금 더 선선해지면 꼭 다시한번 와서 구석구석을 다시한번 둘러보고 싶기도해요! 평소에 산책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스누피가든의 야외공간도 무척이나 마음에 드실거에요!

 

이렇게 아이들이 뛰어놀기에도 좋은 공간들이 있어요! 저희는 중간에 이 쪽으로 들어가는 길을 못 찾아서 가까이 가볼 수는 없었던.. 때문에 나무들 사이로 아이들이 뛰어 노는 것을 지켜봤습니다! 역시나 저희는 맵이 있더라도 제대로 볼 수 없다는게 함정인 것 같아요! 또 중간에 너무 더워서 빠른길을 찾아가려다 보니 더 그런 것 같기도 한,, 아쉽지만 이 곳은 패스!

 

자연스럽게 생각보다 많은 곳들을 패스하게 되어서 야외사진이 많지 않다는 점 양해부탁드리겠습니다. 또 중간중간 아직 공사중인 곳들이 많더라구요! 완벽히 완성이 되면 꼭 와야지! 싶을 정도로 마음에 들었던 곳이라서 아쉬운 마음은 다음을 위한 기대로 바꿔둬야 겠어요! 사색의 정원이라고해서 이렇게 피넛츠 친구들이 사색하는 모습을 만날 수 있는>< 너무 귀엽지요?

 

거의 마지막쯤에 있던 피크닉가든도! 실제로 캠핑이나 피크닉을 즐기면 너무 좋을 공간으로 되어 있어요! 가능하다면 좋을텐데 아직은 캠핑이나 피크닉은 즐기기 힘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호숫가에 앉아있는 스누피 친구와 함께 사진을 찍어보기도하고, 의자와 테이블에 앉아서 편안하게 쉬어가기도 했어요! 옷은 이미 땀범벅인게 안 비밀 히히

 

드디어 제일 신나는 공간!! 제가 너무 기대했던 스누피가든의 기념품샵에 도착했습니다! 참고로 이곳에 스누피 카페도 함께 있으니 참고하세요! 아쉽게도 2층이 카페 공간이었는데 카페에 사람들이 꽉 차 있어서 이번에는 방문할 수 없었습니다! 때문에 기념품샵만 간략하게 소개해드리는 점 양해부탁드릴게요:) 기념품점도 꽤나 다양한 물건들을 만날 수 있었어요!

다만 미리 말씀드리자면 생활 용품이나 문구류는 많았는데 제 생각에 토이류는 좀 부족한 것 같은. 저는 인형이나 피규어가 있으면 꼭 구매해야지! 했는데 그런 종류는 없더라구요~ 사실 방문하기 전부터 피규어를 구매하려고 갔던지라 너무 아쉬웠던! 그래도 쇼핑을 안할 수는 없지요~ 여기서도 신나게 지름신 강림하고 왔습니다!!😁

 

텀블러는 물론이고 가방종류나 방향제 등 종류들이 정말 다양했어요! 그래서 한바퀴만 돌기에는 아쉽고 몇바퀴를 돌아야 기어코 만족할 수 있었던!! 남편도 지루해 할 줄 알았는데 스누피가든 실내외는 물론 기념품샵까지 너무 만족스럽다고 좋아하더라구요! 덕분에 저희 둘다 만족스러운 관람을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쇼핑백에 점점 물건이 쌓이는것도 하나의 즐거운 점 키키

 

제가 너무 좋아했던 문구류! 저는 이 곳에서 오직 스누피가든에서만 판매한다는 머그컵과 귀여운 마스킹테이프, 부채 등 이것저것을 더 샀는데 사도사도 아쉬운건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 제가 평소에 눈여겨보던 피넛츠 아이템들을 다양하게 만날 수 있어서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부채는 지금도 더울 때마다 계속 사용하는 히히

 

제 핸드폰 기종의 케이스가 없어서 다시한번 아쉬웠던.. 정말 여러모로 아쉬움도, 좋은점도 많았던 스누피가든이 아니었나 싶어요! 또 하나, 누군가가 저희 차에 껌을 뱉어놓고 갔는데 범인이 누군지 알 수 없어서 두배로 아쉬웠던;; 그래도 아직 계속 발전중이니 다음에 갔을 때는 200% 재미있게 놀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새로 생긴 관광지인데 너무 만족스러웠던 제주 스누피가든! 여러분들도 코로나가 끝나고, 제주 동쪽 관광지를 찾으신다면 스누피 가든에 꼭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다음에 또 다녀와서 더 즐거운 후기를 남겨드릴게요:) 이상 스누피가든 후기였습니다!

제주페이에서 직접 다녀온 내돈내산 스누피가든 후기입니다.


운영시간▶ 09:00 - 19:00

연락처▶ 064-1899-39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