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보고

제주 가볼만한 곳, 표선 인기관광지 <제주민속촌>

 

제주 가볼만한 곳

표선 인기관광지

 


날씨가 정말 좋고, 거리두기가 격상되기 전. 어느정도 개인 방역에 철저하게 신경쓰면서 직원들도 나들이를 나갔다 왔다고해요~ 지금은 격상된 탓에 이마저도 쉽지 않은 편이지만, 그래도 잠시나마 바깥 구경을 하고 왔기에 다시 열심히 버틸 원동력이 될 수 있을 것 같다고하더라구요, 빨리 개인 방역을 철저하게 지켜서 꼭꼭 이겨내보자구요!

오늘은 야외 관광지 중에서도 제대로된 제주의 옛 모습을 만날 수 있는 곳을 소개해드리려고해요! 거기에 꽃도 함께해서 더 예쁜 곳~ 사진 찍을 곳도 많고 이것저것 볼거리가 많아서 가족단위의 방문객들도 많이 가는 제주 표선 관광지! 사진찍기 좋은 곳을 찾으신다면 추천해드리고 싶은 제주페이 직원이 직접 다녀온 #제주민속촌 이야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들어가기 전부터 보이는 세븐일레븐도 엄~청 큰데 초가집 형태로 되어있어요! 진짜 별별거 다 있을것만 같은 넓은 공간!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조금 들어가시면 제주민속촌 입구를 만나보실 수 있어요~ 저도 제주민속촌 안간지 꽤 오래되어서 그런지, 맑은 날의 제주민속촌을 보니까 더 가고 싶고, 웬지 두근두근! 코로나가 풀리면 꼭 제대로 한번 다녀와야겠어용!

저희 직원이 방문했을 때에 제주 민속촌은 현재 국화꽃을 볼 수 있었다고해요! 국화로 물든 제주민속촌의 모습도 아래에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희는 역시나 제주페이 티켓팅을 통해 할인 받은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었어요! 여기저기 다니면서 할인된 금액으로 결제하고, 또 그 금액에서 적립이 되니까 코인이 금방 채워지더라구요! 할인쿠폰으로 쉽게 바코드만 찍고 입장완료!

본격적으로 구경을 하기 전에 제주민속촌에 대한 설명을 보여드릴게요! 19세를 기준 연대로 산촌, 중산간촌, 어촌, 토속신앙촌을 비롯하여 다양한 곳들을 전문가의 고증을 통하여 구성하였다고해요! 특히나 100여채에 달하는 전통가옥은 옛 제주 사람들이 실제로 거주하였던 가옥을 전시하였다고! 그래서 보다 더 생활적인 모습을 만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요:)

제주속촌은 옛 제주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제주에서 가장 제주다운 곳이라고해요! 때문에 유형, 문화 유산을 지속적으로 발굴, 보존, 계승하여 새로운 문화창조의 터전으로 남을것이라고! 실제 정말 제주의 옛모습을 고스란히 만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제주민속촌을 방문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저도 이런 고전적이고 전통적인것을 좋아해서 그런지 제주민속촌 역시 좋은 기억으로 남아있는!

길마다 꽃이 있는데 어떻게 이렇게 예쁜지 모르겠어요:) 11월 초 정도에 방문했던 곳이라서 그런지 날씨도 비교적 따듯하고, 예쁜 꽃들을 많이 만나볼 수 있었던! 꽃 구경 좋아하시는 분들도 너무 좋을 것 같지요? 제주 민속촌에서는 단순하게 민속촌만 보는게 아니라 다양하고 예쁜 스팟들이 있어서 더 좋은 것 같다는 생각이! 포토존이 곳곳에 있어서 여러명이랑 와서 사진찍기에도 너무 좋아요! 아이들 사진찍어주시는데 너무 보기좋았던:)

참고로 제주민속촌은 부지가 꽤 넓은편이에요! 대신 그만큼 볼거리도 많고, 진행 프로그램도 많은 편이랍니다! 다만 공연 같은 것도 전에는 시간 맞춰서 가면 볼 수 있었는데 현재는 코로나 때문인지, 바뀐게 있는지 갔을 때 따로 공연은 안하고 있었다고 하시더라구요~ 먹거리장터나 한복체험장도 있고, 이것저것 공방도 있으니 살펴보시면 너무 즐거운 시간이 될 수 있답니다!

다른 곳에 비해서 다이나믹 한것들이라던가, 재미있는 것들이 아주 많다고는 할 수 없지만 민속촌만의 고즈넉함을 느낄 수 있어 좋은 제주민속촌. 정말 여유롭게 제주의 전통을 만나보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거기에 이렇게 예쁜 포토존이나 자연물들이 있으면 더 힐링이 될 수 있을 것 같지요? 관리가 너무 잘되고 있어서 볼거리가 많더라구요!

제주의 민속 초가집들을 잔뜩 만나볼 수 있는 이 곳! 그래서 과거로 돌아온듯한 기분도 드는 곳이에요~ 성읍민속마을에 갔을 때도 이런 집에서 한번쯤 살아보고 싶다 라고 생각했는데, 진짜 한번도 이런 집에서 거주해보거나 머물러 본적이 없어서 그런지 진짜 어떤 느낌일지 궁금한! 소 잃고 외양간 고친 곳이라고 해서 있었는데 이렇게 건물들의 이름이 센스있는 것들도 많더라구요! 헤헤

소 먹이 주기 체험도 가능하다고하니 함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비교적 사람들이 많이 없는 평일날 방문해서 그런지 여유롭게 곳곳을 둘러볼 수 있었다고! 날씨도 좋고, 제주민속촌의 고즈넉함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분위기! 대신 코로나인 만큼 관람객들도 되도록이면 거리를 두고 다니시는 분들이 많은! 누가 뭐래도 안전과 건강이 최우선이겠지요?

제주의 통시와 돼지에 관련된 이야기들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전에도 이런저런 관광지에서 제주의 통시에 대해서 설명해드린 적이 있는데, 통시는 돼지가 쉴 수 있는 공간과 사람이 일을 보는 공간으로 구성되어요~ 돼지가 인분과 음식물 찌꺼기를 먹어서 처리하고, 돼지의 배설물이 짚과 섞여 발효되면서 농사에 필수적인 자연 퇴비를 생산해내는 방식이지요!

 

이렇게 실제로 흑돼지들을 만나볼 수 있어요! 지금은 흑도재ㅣ라고 보편적으로 많이 부르지만, 원래는 똥돼지라고도 불리웠던..!! 아주 예~전에는 민가마다 돼지를 기르기도 했대요! 그래서 제주에서는 경조사때마다 돼지고기 수육이 나오곤 하지요~ 어린이집인지 유치원에서 친구들이 견학을 와서 같이 보는데, 정말 너무너무 귀여웠다고~ 아이들이 엄청 흥미로워하면서 좋아했다고 하더라구요! 어린이 친구들이 너무 귀여워서 다른게 눈에 안들어옴❤

태왈을 신어볼 수 있는 체험도! 진짜 다양한 전통 체험들이 있으니까 너무 재미있는 것 같아요:) 태왈 같은 경우에는 눈에 빠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신는 덧신의 일종이라고해요! 체크 무늬 형태로 나뉘어져 있는게 이걸 신으면 눈에 덜 빠진다고! 근데 사실.. 제 생각에는 제가 무게가 많이 나가서.. 눈에 아마 그대로 푹 빠지지 않을까 추측해봅니다 히히

공방들도 위치해 있어요! 목공예방에서는 목공예 체험도 해볼 수 있고, 다양한 물건들도 구매할 수 있는! 들어가서 무조건 구매를 해야한다! 하는 것도 아니고, 목공예방 장인의 다양한 작품들을 만나보실 수 있으니까 살펴보시면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목공예방 역시 초가집 형태라서 더 재미있지유? 헤헤

직접 목걸이를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도 있고, 아니면 다양한 목공예 제품들을 구매도 할 수 있어요! 우리어머님은 이런거 되게 좋아하는데 여기 오시면 구매의 유혹을 이겨내지 못하실 것 같은 예감이 든다.. 히히 되게 나이 들어보인다, 촌스럽다 라는 느낌이 아니라 정말 귀여운 느낌이 든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만큼 다양한 모양과 색감을 담은 목걸이나 목공예 제품들이 많았어요!

금액도 그렇게 부담스럽지 않고, 종류가 많으니까 기념품으로 하나쯤 구매해보셔도 좋을 것 같지요? 저는 요런 소소한 것들 좋아해서 그런지 목걸이 하나쯤 구매해서 꼭 매고다니지 않아도 집에 장식해도 너무 좋을 것 같은! 어린이 친구들도 너무 좋아할 것 같아요! 가족끼리 커플로 맞춰도 되겠다 히히

제주 민속촌 답게 제주와 함께 하는 초가집들은 물론 돌하르방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돌하르방도 마스크를 썼어요! 요즘 제주 곳곳에서 마스크를 착용한 돌하르방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 볼때마다 너무 귀여움><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서 아이들과 와도 어렵지 않게 관람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돌하르방도 마스크를 착용한만큼 우리도 마스크 착용 잊지 말자구요!!

다양하고 예쁜 꽃들을 만날 수 있었던 제주민속촌, 지금 12월 초인데 지금도 가능한지는 잘 모르겠네유,, 이 때는 만개해서 정말 예쁜 모습의 제주민속촌이 기다리고 있었던! 거기에 곳곳에 포토존이 정말 잘 조성되어 있어요! 여기서 인생샷 안찍으면 어디서 찍으리오~ 커플 단위로 와서 찍기에도 너무 좋을 것 같더라구요! 국화가 이렇게 예쁘구나앙😆😆

국화 꽃 가득한 곳에, 부케 소품들이나 제주 물허벅 소품 등도 있어서 사진 찍는 재미가 한 층 더 업그레이드 되지요? 올해는 정말 벚꽃부터 시작해서 꽃을 제대로 볼 수 있는 시간이 많지 않았잖아요~ 그래도 이때는 그나마 예쁜 꽃들을 마음껏 담아올 수 있어서 자연스럽게 기분이 되게 좋아지는 시간이었다고 하더락요~ 히히 이럴 때 자연스럽게 프사를 바꿀 수 있는 기회!

저는 제주민속촌의 꽃들이 더 예쁘게 느껴졌던 이유가, 포토존에 따라 뒤에 보이는 초가집 덕분인 것 같기도해요~ 뭔가 평범한 꽃 사진의 모습이 아니라 고즈넉한 민속촌의 모습까지 담을 수 있으니까요! 초가집들이 꽃들의 색감이랑 어우러져서 너무 예쁘게 보이더라구요~ 다음에 제주민속촌 방문할 때는 꼭 예쁜 꽃이 피었을 때 가야겠어요 헤헤

또 다른 곳에는 이런 문구들이 있는데, 이런 문구들은 요즘 어렵지 않게 만나볼 수 있는데, 또 막상 보고 나면 금방 잊어버리게 되잖아요~ 이렇게 사진으로 찍어서 보관하며 두고두고 보는 것도 좋을 듯! 저는 개인적으로 나를 사랑하는 시간을 가진다는게 너무 어려운 것 같아요~ 진짜 말로는 나를 너무 사랑하지만 나를 함부로 다룰때가 많은.. 꼭꼭 잊지 말아야겠어요!

제주민속촌이 생각보다 꽤 넓어서 걷다보면 자연스레 배가 고파지는.. 물론 빨리 배가 고파지는 스타일이기도 합니당^0^ 제주민속촌에는 이렇게 식사를 하실 수 있는 장터도 있어요! 몇년전에 방문했을 때 이 곳에서 국밥을 먹은적이 있는데 진짜...진짜 맛있..!! 뭔가 이런 곳에서 먹는건 다 맛있게 느껴지는 듯 히히

제주페이 티켓팅 상품 중 장터를 이용하실 수 있는 상품도 있어요! 입장권과 장터를 함께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다는 것! 장터에서는 위 메뉴들 중 하나를 이용하실 수 있는데, 그 중에서 파전을 선택..!! 사실 파전에는 동동주가 제대로인데~ 운전을 해야하니 파전만 먹기로! 장터 이용권을 보여드리면 음식을 택하고 식사를 하실 수 있어요~ 국밥이나 몸국, 파전, 막걸리, 동동주 중에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파전 안에는 오징어도 듬뿍듬뿍 들어가 있는! 찬바람이 불 때 방문하신다면 뜨끈한 국밥에 파전 하나면 만사 오케이 일듯! 파전도 알차게 너무 맛있게 먹고왔다고 하더라구요~ 하 지금 보니까 먹고싶은..

나오는 길에는 말 친구들도 만나볼 수 있어요! 승마 체험도 가능하고, 먹이주기 체험도 가능하다고하는데, 현금이 없기도 했고 천천히 둘러보다보니 시간이 꽤 지나서 아쉽게도 바로 나왔다고! 제주에서는 또 말이 빠질 수 없으니까 구경해보시고 체험을 살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날씨가 좋은 날 방문한 덕분에 너무 예쁜 제주 민속촌을 만날 수 있었던! 현재의 제주는 아니지만 과거의 제주에서 예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에요! 과거 여행을 제대로 하고 올 수 있는! 거기에 맛있는 먹거리나 재미있는 체험까지 함께하니까 더 즐거운 것 같지요? 코로나가 잦아들면 마스크 없이 예쁜 사진 찍으러 꼭 방문해봐야겠어요! 헤헤 여러분들도 제주페이 티켓팅으로 할인받고 예쁜 제주민속촌 에서 추억 쌓으세요!

제주페이에서 직접 다녀온 내돈내산 제주민속촌 후기입니다.


운영시간▶ 09:00 - 17:00

연락처▶ 064-787-4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