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보고

제주 동쪽 성산 관광지, 베스트 관광지 <아쿠아플라넷>

제주 동쪽 성산 관광지

제주도 베스트 관광지


오늘은 전에 소개해드렸던 아쿠아플라넷 미니언즈 특별전에 이어서 #아쿠아플라넷 후기를 들고 왔어요! 사실 아쿠아플라넷 같은 경우에는 때마다 후기를 남길만큼 제가 가장 자주 다녀왔던 관광지라고해도 과언이 아니지요~ 그래도 갈때마다 너무 즐거워서 이번에도 여러분들께 후기를 들고 왔습니다! 전보다는 간단히, 그러면서도 핵심만 짚어서 소개해드릴 수 있도록 할게요!^-^

아쿠아플라넷은 제주도 베스트 관광지 중 한곳으로 가장 인기가 많은 관광지 중에 한 곳이잖아요~ 그래서 다녀오셨던 분들도, 제주 여행을 계획하면서 꼭 방문하시고자 하시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데이트하기에도 좋고 아이들과 함께 하기에도 좋은 실내 관광지라서 여러분들께 자주 소개해드리는 점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럼 아쿠아플라넷 후기 시작하겠습니다!😊

 

저희는 처음부터 미니언즈 특별전 + 아쿠아리움 + 오션아레나를 볼 수 있는 풀패키지권으로 구매했어요~ 미니언즈특별전부터 관람을 하고 아쿠아리움과 오션아레나 구경을 시작한!! 정말 전에 비해서 사람들이 되게 없어서 어색했던,, 오후 4시부터는 오후권도 판매한다고하는데 그때는 그나마 사람들이 좀 많이 오시더라구요! 일단 바코드를 찍고 입장합니다!

 

다양한 해양생물들을 구경할 수 있는 제주아쿠아플라넷! 그 중에서 아쿠아리움은 정말 우리나라에서도 손꼽히는 크기라 그런지 볼거리가 엄청 많은 것 같아요~ 아쿠아플라넷제주가 품고있는 물의 양이 무려 10,800톤이나 된다는데,, 진짜 신기할 수 밖에 없는~ 보다보면 우와 이렇게 많은 생물들이며, 전시관을 어떻게 관리할까 하는 경이로움마저 드는 것 같아요!

 

아쿠아플라넷은 다양한 테마로 나누어져 있는데 가장먼저 보시는게 세계의 섬이에요! 세계의 섬에서 만날 수 있는 물고기 친구들이 기다리고 있는데 동생이랑 둘이 보면서 우와,, 진짜 어마어마하다 라는 말이 절로나오는 키키 우리가 익히 아는 제주에서 만날 수 있는 자리돔같은 것들도 볼 수 있는데! 익숙한 생선일수록 더 반갑고 재미있는 것 같아요 헤헤

 

펭귄 친구들도 만나고, 물범친구들도 만날 수 있는데 아무래도 이렇게 생태설명회가 진행되거나 먹이주기 체험이 진행되는 곳은 사람들이 엄청 많이 몰려있더라구요~ 정말 발 디딜틈 없이 사람들이 몰려있어서 사실 보거나 사진 찍는게 쉽지는 않았어요~ 프로그램들의 경우 진행되는 시간대가 따로 있으니 미리 확인하시고 시간에 맞춰서 방문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펭귄이 있는 곳은 그나마 여유가 있어서 볼 수 있었는데 진짜 언제봐도 귀여움,, 하지만 대부분 물에는 안들어가고 햇빛을 쬐려고 그러는지 한 곳에 모여있더라구요~ 또, 펭귄 모형과 진짜가 섞여있으니 잘 살펴보셔야합니다 키키 어떤게 진짜고 어떤게 가짜인지 얼핏봐서는 몰라요~ 언제봐도 귀여운 펭귄친구들에게도 인사 잘하고 왔습니당!

 

신기하게 생긴 물고기들을 보면 일단 사진을 찍고 봅니당>< 사실 아쿠아리움을 정말 여러번 오고 다양한 해양생물 친구들을 만났지만 아직도 어떤물고기인지는 잘 알지 못해요,, 그저 신기하고 귀엽고,, 웃기고,, 근데 꼭 뭔가를 알거나 공부를 해야겠다는 생각보다는 이렇게 다양한 해양생물들을 가까이에서 바로! 만나볼 수 있다는 것 만으로도 아쿠아플라넷제주는 메리트가 있는 곳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참고로 제 동생은 이 날 가오리에 미쳤었습니다 히히 동생 뿐만 아니라 저도 가오리에 미쳐서 가오리 구경 엄청많이 했어요~ 수족관에서 가오리가 보일 때 마다 오올~~~ 하면서 사진찍기 바쁨>< 오죽했으면 진짜 가오리 키우고 싶다고 생각할 만큼 너무 귀여워서 미미쳐버리겠오욘,, 저 코가 자꾸 눈으로 보여서 저는 그냥 저 귀여운 표정을 믿으면서 살기로 했습니다!!

 

전에는 제대로 보지 못하고 왔던 가든일 친구들도 자세히 만나볼 수 있었어요! 기념품샵가면 가든일 장난감 같은것도 판매하는데 너무 귀여움~ 꼭 지렁이나 뱀처럼 구멍 밖으로 몸을 내놓고 이리저리 흔들리는데 도대체 궁금한건 저 친구들 몸의 끝이 어디일까 싶은,. 거기에 무늬도 색도 다양해서 더 재미있었던 것 같아요!! 앞으로 절대 까먹지 않을 귀여운 가든일 친구들입니다:)

 

그리고 오션아레나공연장을 제외하고 가장 사람들이 많았던 이 곳! 정~~말 많더라구요~ 아무래도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신 분들은 대부분 이 곳에 계신 것 같아요! 아이들이 보다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바다놀이터가 있는 곳이기 때문에! 각종 놀이기구들이 몇개 있어서 그런지 정말 놀이터의 모습이! 덕분에 부모님들은 앉아서 쉬시고 아이들은 신나게 뛰어 놀았어요!

물론 이 곳은 사람들이 밀집되어 있는 곳이라서 더더욱 방역에 신경이 쓰일 수 밖에 없는데요~ 마스크를 꼭 착용하시고 중간중간 손소독을 잊지 않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바로 연결되어 있는 터치풀은 현재 코로나 때문에 아쉽게도 중단되었더라구요~ 불가사리친구들과 함께 놀 수 없어서 너무 아쉬웠..😥😥

 

아쿠아플라넷제주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메인수족관입니다! 메인수조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시간대마다 다르니 미리 확인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앉아서 구경할 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 저희도 잠시 구경해보기로 했어요! 저희는 앉아서 구경할만한 공간은 애매해서 뒤쪽에서 서서 구경했습니다! 진짜 화려하고 신기한..!

 

저희는 가오리가 식사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진짜 마침 가오리가 밥먹는 모습을 보게 될 줄이야... 가오리와 우리는 이 날 정말 하늘이 맺어준 운명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관을 통해서 가오리들의 먹이가 내려오면 가오리들이 서로 경쟁하면서 물고기를 먹는데 그렇게 귀여울 수가 없어요~ 가오리들에 대한 다양한 설명과 함께 너무 귀여운 시간 보낼 수 있었답니다><

 

해파리 친구들 역시 놓칠 수 없는! 수중터널부터 베부 그리고 바다 등 정말 많은 볼거리가 있는데 저는 요 공간이 되게 좋아요~ 왜인지 모르겠지만 그냥 보고있으면 마음이 편해지고, 나풀나풀 헤엄치는 모습이 보기 좋은! 근데 신기한건 여기 갈때마다 누군가의 대화를 엿듣게 되는데 내용이 똑같음.. "해파리 먹을 수 있나? 해파리는 못먹는거지??" "해파리 냉채 있잖아 바보야" "아~~맞다" 의 내용을 항상 듣게 되는데 이것 역시 운명인가..

 

이 곳은 지난번에 다녀왔을 때에도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렸었는데,, 꼭 사진찍으세요!! 꼭!! 잊지마세요 여러분 여기서 찍는 사진이 그렇게 잘나옵닌다! 조명빨이라 그런건지 정말 몽환적이고 진짜 환상의 세계에 온 것 같은 느낌이에요~ 여기만 오면 진짜 힐링하는 듯한 기분이라 너무 좋음,, 거울 셀카가 잘나오는 곳입니다 여러분 키키

 

오션아레나 공연장으로 가는 길, 저희는 가장 마지막 타임의 공연을 볼 수 있었어요! 공연장에 가기 위해서는 기념품샵을 지나야하는데, 기념품샵은 나올때 들리기로해서 일단 패스! 중간에 가는길에 야외로 나갈 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 성산일출봉이 바로 보이고 야외공간이 너무 예뻐서 좋아요:) 날씨도 좋아서 한 몫 했습니당>< 아이들이 신나게 뛰어놀고 사진찍고 있더라구요!

오션아레나 공연장 입장 역시 거리두기와 함께 발열체크를 필수로 해야했어요! 거기에 공연 좌석 역시 각각 떨어져서 앉을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일해이더라도 거리를 두고 앉아야하니 그 점 미리 참고해주세요:) 공연장에서도 물론 마스크를 벗으면 안된다는거! 조금 불편하긴 했지만 그만큼 안전한 관람을 위해서니 모두 동참하는게 좋겠지요?

 

오션아레나 공연같은 경우에는 프로그램이 나누어져 있어요! 수중서커스와 생태설명회등이 있는데 돌고래와 바다사자를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기회랍니다! 수중서커스의 경우 정말 재미있는데 사실 올때마다 프로그램이 크게 변경되는건 없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도 볼 때마다 너무 재미있어서 내내 감탄한다는 사실..!! 진짜 남녀노소 모두 즐거워하는 곳이에요!

 

박수소리도 엄청 크고 호응도 많은 즐거운 공연! 춤도 추고 서커스 공연도 해주시면서 너무 흥미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오션아레나 공연 역시 전보다는 덜하지만 여전히 많은 분들이 관람하시더라구요! 다이빙 공연할때는 정말 심장이 쿵 내려 앉는 것 처럼 스릴 넘치는!! 자연스럽게 우와~ 하다가 박수 신나게 침 히히><

 

저희는 아쉽게도 수중서커스까지만 보고 시간이 촉박해서 먼저 나올 수 밖에 없었어요~ 바다사자와 돌고래 친구들은 이번에 만날 수 없었던! 아쉽지만 다음 공연때 많이많이 오래 만나고 오기로하고! 공연장은 마음대로 드나들 수는 없는 것 같고 나갈 때 고연 관람을 마친다고 말씀을 드려야하더라구요~ 중간에 나가게 되면 미리 참고해주시고, 저희가 나갈 때 들어오시는 분들도 계셨어요!

 

빼놓을 수 없는 기념품샵까지! 다양한 인형이나 악세사리, 장난감종류들을 만날 수 있어 아이들은 물론 저도 쉽게 빠져나갈 수 없는 곳입니다!! 저도 가든일 장난감을 구매해서 집에 장식해놓았지요~ 무려 불도 들어온다구여!! 저희가 방문했을 때에는 아쿠아플라넷제주 시그니처 굿즈 할인도 진행중이었어요~ 꽤 넓어서 천천히 둘러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볼거리가 여전히 너~무나 많았던 제주 아쿠아플라넷! 덕분에 좋은 시간을 보내고 올 수 있었어요! 미니언즈 특별전과 오션아레나, 아쿠아리움까지 모두 관람하면 2시간 반에서 세시간 정도는 훌쩍 지나있는! 여전히 제주 베스트 관광지인 만큼 여러분들도 아쿠아플라넷에서 즐거운시간 보내실 수 있기를 바랄게용:)

 

 

제주페이에서 직접 다녀온 내돈내산 아쿠아플라넷 후기입니다.

 


주소▶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섭지코지로 95

운영시간▶ 10:00 - 19:00

연락처▶ 1833-7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