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보고

제주 서부권 실내관광지, 미디어아트 <그대나의뮤즈>

제주 서부권 실내관광지

신화월드 속 몰입형 미디어아트


평소에 명화나 전시, 예술 작품에 관심은 많지만 사실 제주에서는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기도하고, 기초 지식이 많지 않은지라 어렵게만 느껴지는 것 같아요~ 우리에게 너무나 친숙한 작품들이 많은데도 명화라는 이유만으로 어렵게 다가올때가 많지요~ 하지만 요즘은 명화를 다양한 곳에서 편안하게 만날 수 있는 관광지들이 많아 제게는 너무 좋은 시간들이에요!

그러다 이번에 저희 돌하루팡x제주페이에서 새로 전시회가 열린 신화월드 그대, 나의 뮤즈 를 할인받고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중이라 지체할 것 없이 바로 다녀왔지요! 다양한 명화와 작품들을 몰입형 미디어아트로 만나볼 수 있고, 아티스트들의 삶을 살펴볼 수 있는 공간! 거기에 멋진 포토존은 덤으로 기다리고 있는 곳이라 너무 알찬시간이었어요! 제주 #그대나의뮤즈 에 다녀온 후기를 써보겠습니다!

 

신화월드 그대나의뮤즈는 서머셋클럽하우스에서 진행이 되고 있어요~ 2021.01.27 부터 전시를 시작했으니 실제로 약 한달정도 밖에 안된 따끈따끈한 신상 전시회에요~ 현재는 2022.01.30 까지로 약 1년정도 전시가 예정되어 있다고하니 미리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신화월드 자체의 쾌적함과 고급스러움이 묻어 더욱 멋진 전시회가 되었더라구요~ 주차 공간도 너무 편하고, 동선도 다 안내가 되어 있어서 편한!

 

그대나의뮤즈의 이용방법도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사전 온라인 예매나 현장 티켓 구매는 매표소에서 티켓 발권중이고 초대권 및 호텔 바우처나 이벤트는 2층 전시장 입구로 입장해주시면 된다고해요! 다만 2층에는 화장실이 없기 때문에 전시장 입장 전 다녀오시는 것이 좋습니다^-^ 설렘설렘~ 클림트, 마티스, 드가, 반고흐 등 정말 멋진 작가들의 작품을 미디어 아트로 만날 수 있다니!!

 

매표소에서 매표를 하고 관람을 시작해봅니다:) 매표소와 아트샵이 함께 있는 그대나의뮤즈, 여기서 돌하루팡x제주페이 고객님이라면 개이득 찬스! 렌터카 예약확정문자(알림톡)를 보여주시면 3,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어요!! 1인이 아닌 2인까지 가능하다고하니 더 좋겠지요? 전시 종료일까지 쭉~~ 이어지는 혜택이니 꼭 놓치지 않고 많은 분들이 오직 돌하루팡x제주페이만의 혜택 받으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따로 이것저것 할 것 없이 예약확정문자만 보여주면 되니까 너무 편리하더라구요~ 덕분에 저희도 역시나 할인 받아서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입장 전 QR체크인은 필수이니 미리 확인해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직원분들도 너무 친절하시거 어렵지 않아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손소독제도 필수필수~ 본격적으로 입장할 때가 되니 은근히 설레이는! 히히

전시장으로 통하는 입구에서부터 설렘설렘! 그대나의뮤즈는 서울에서 30만 관객을 동원했던 프로젝트였다고 하더라구요~ 서울에 가지 않는 이상 보기 힘들었는데 신화월드를 통해 이렇게 만날 수 있으니 너무나 좋은 기회이지요? 거기에 돌하루팡x제주페이에서 할인 이벤트까지 진행하니까 이렇게 빠른 시일내에 다녀올 수 있었지요! 간단하게 그대나의뮤즈에 대한 설명이 되어 있으니 읽어보시면 많은 도움이 될거에요!

 

몰입형미디어아트의 장점! 내가 그 작품 속에 바로 들어갈 수 있다는 점! 커다란 대형스크린 속에서 작품들이 쏟아져 나와요~ 규모가 정말 크기도하고, 작품 속에서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다는 것도 매력! 그저 평면적인 그림으로 보는 것이 아닌, 이렇게 음악과 함께 움직이는 미디어아트로 보니까 몰입도가 장난 아니랍니다! 정말 쉴새 없이 셔터를 누르게 만들고, 영상을 찍을 수 밖에 없게 만들어요!

 

미술책에서 꼭 한번은 보았을법한..! 몬드리안의 작품 역시 이렇게 대형 스크린 속에서 펼쳐지니까 되게 신기하더라구요~ 그냥 그림으로 본것보다 훨씬 신기하고 재미있는~ 색깔별로 밟아보기도하고 진짜 환상속 공간에 온 듯한 느낌에 너무 즐거웠어요:) 개인적으로 다양한 작품들 중에서도 저는 이렇게 색의구성이 너무 좋더라구요! 몬드리안의 작품이 저랑 좀 통하는 듯😋😋 (실제 고등학교 미술 시험때 주관식 문제가 이거였음)

 

그리고 너무나 아름다운 클림트이 작품 역시 빠질 수 없잖아요~ 클림트 작품들은 이렇게 액자를보는 형식의 구성으로도 있었는데, 내가 작아져서 미술관에 구경을 온다면 이런 느낌일까? 싶을만큼 대형 작품들을 한 눈에 담을 수 있어요! 그 중에서도 저희가 너무나 좋아하고 잘 알고있는 키스 작품은 메인으로 빠질 수가 없습니다~ 색감이며 구성이며 그냥 보기만 해도 멋있어!!

대부분의 작품들마다 설명이 되어 있어서 저는 그게 더 좋았던 것 같아요~ 저 같은 예술의 문외한 들도 너무 쉽게 이해하고 다시한번 살펴볼 수 있는! 오디오 가이드도 있으니 살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클림트의 키스 작품만 보면 정말 사랑에 빠진 그 순간을 너무 잘 나타내는 것 같은 느낌? 저는 연인의 모습만 봤는데 알고보니 꽃밭위에 있던..!! 크게 보니까 이렇게 디테일한 부분까지 다 살펴볼 수 있었어요~

 

거기에 클림트하면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이 두 작품도 함께합니다. 특히나 나무가 피어나듯 쭉 올라오는 황금빛 색채가 정말 눈을 뗄 수가 없어요! 정말 좋은게 대형 스크린이 있는곳에는 벤치나 계단형식으로 앉아서 화면을 볼 수 있어서 너무 좋더라구요. 저희도 사람이 없을때만 스크린 근처에서 사진 찍고 대부분은 앉아서 전체적으로 작품을 구경했는데 훨씬 더 몰입도가 좋았어요!

저는 꼭 한번 다시 방문해봐야지 싶었던게 사진으로만 담아서 그 감동이 전해지지 않더라구요~ 다음엔 꼭 GIF 로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고 싶은. 정말 가만히 앉아서 보고 있는데도 감탄이 절로나오는 순간들이 많아요! 남녀노소 누구나 그 화려한 색채와 효과에 눈을 뗄 수 없는~ 안그래도 남편한테도 내내 이야기했더니 자기도 가보고 싶다고 같이 가보자고 하더라구요~

 

그저 미디어 아트만 있는 것이 아니라서 더더욱 흥미로웠던 그대나의뮤즈, 사실 대부분의 미디어아트관광지는 정말 딱 스크린들만 있어 아쉽기도하고 집중도가 중간중간 떨어질 때가 있곤 했는데요~ 이곳에서는 정말 멋진 박물관에 온 것 처럼 뮤즈들의 작품들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었다는 것이 장점인 것 같아요! 덕분에 드가의 멋진 작품들도 만나볼 수 있었지요~

 

드가의 작품들은 주로 예민한 동작들을 표현하는 발레리나의 모습들이 많아요~ 그 동작들 속에서 몸의 섬세함을 만나볼 수 있는! 얕은 스크린 천으로 동작들을 쭉 만나볼 수 도 있었는데 넘 예쁨.. 조각상으로 보는 것도 좋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이런 실크스크린 형태로 보는게 더 인상적이었던 것 같아요! 분위기와 너무 잘 어울렸던 것 같은 느낌:)

 

역시나 몰입형미디어아트로도 만나볼 수 있스니다. 앉아서 스크린을 쭉 바라보고 있노라면 그 섬세한 동작들이 마치 사진처럼 느껴지기도 하더라구요~ 사실 고흐, 클림트는 우리에게 너무나 익숙하지만 드가는 생각보다 어렵게 느끼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그러다 저렇게 발레리나의 그림을 보여주면 아! 이 작가가 드가구나~ 하고 금새 알게되는:) 그래서 저도 마치 공식처럼 발레리나의 섬세함 = 드가 를 외우고 있는 것 같아요 헤헤

앉아서 아트들을 쭉 보고 있노라면 꼭 그 시대로 돌아간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것도 같아요~ 소품 전시들도 봤다가, 이렇게 미디어아트도 봤다가~ 진짜 진정한 몰입형 관광지라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실제로 보면 안에서 작품들이 살아 움직이는데 어색하다기보다는 너무 신기하고 재미있어서 한참을 앉아서 봤어요! 그래서 한번 가면 쉽게 빠져나올 수 없는 그대나의뮤즈..😁😁

 

미디어아트하면 고흐가 빠지면 섭섭하잖아요~ 빈센트 반 고흐는 이미 다양한 관광지와 작품들, 소품들 등으로 재해석 될 만큼 정말 대중적인 작가라고 할 수 있는데요! 고흐의 작품들을 색다르게, 재미있게 그대나의뮤즈 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역시 별이 빛나는 밤이 빠지면 섭섭하잖아요~ 진짜 몽환적이면서도 색감이 너무 예뻐서 내내 보고 싶은..!

 

많은 분들의 후기에서도 보셨겠지만, 정말 빠질 수 없는 중요한 포토존이나 멋진 작품이에요! 여러개의 액자가 겹쳐져 하나의 작품이 이뤄지는 모습이거든요:) 많은 액자들이 겹쳐저 하나의 작품이 완성되는데 그 실루엣이 우리가 너무나 잘 아는 자화상의 모습인:) 그 사이에 들어가 있으면 나 자신도 작품의 한 부분이 될 수 있으니 멋진 인증샷 하나 남겨보시는 것도 추천할게요!! 헤헤

 

스크린의 구성이 독특해서 더욱 기억에 남는 반고흐의 미디어아트, 거울이 있어서 더욱 신기하게 느껴졌던 것 같아요. 끝없이 이어질 것만 같은 작품들의 향연들과, 그 작품들을 바라보는 사람들의 모습이 어찌보면 묘하게 다가오기도 하더라구요~ 항상 그림으로만 평면적으로만 봐야했던 작품들이 살아 움직이는 순간들은 어찌보면 감격적인 것 같기도해요! 한편으로는 세상이 이렇게 발전했구나 느껴지는 키듀키듀

이번 미디어아트를 보면서 gif로 만들지 못했다는게 너무 아쉬운 순간들이 많았어요~ 실제로보면 감탄이 절로나오는데 사진으로는 차마 그 감성을 다 담지 못해서 아쉬웠거든요~ 조만간 돌하루팡 유튜브를 통해 더욱 생동감있고 예쁜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릴테니 기다려주세요^ㅠ^ 그저 실제로 가봐! 가봐야돼 여긴! 이라는 말이 절로 나올 만큼 어떤 카메라와 영상을 통해서도 현장에서의 감동을 담아내기는 힘든 것 같아요~

 

마치 내가 그 밤하늘 속에 있는 것처럼 사진도 찍어보고, 가까이에서 작품 하나하나를 다 담아내려고 노력했던! 현재는 루브르박물관등에 갈 수 없으니 이렇게 미디어 아트로도 그 작품들을 생생하게 만나볼 수 있었다는게 그대나의뮤즈에서 만난 큰 메리트였어요. 실제 작품들을 보는 것보다 훨씬 생동감있게 만날 수 있으니 남녀노소 모두 즐거운 시간이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개인적으로는 여기가 가장 좋아요, 음 좋다는 표현이 진짜 와 예술적이다 라기 보다는 제 감정이 가장 동요했던 순간이라고 해야할까요? 설명하기 어렵지만 저는 이 공간이 좋은게 아시겠지만 고흐 특유의 우울감이랄까, 불행했던 삶을 만나볼 수 있었거든요. 실제 이 공간은 불어로 녹음되어 있어 동생에게 썼던 편지들이 쭉 나열되는데 한국어가 아닌 불어라서 더 몰입도가 강했던 것 같은..

실제 편지 내용을 보면 좋은 내용도 있지만 그만큼 우울한 내용들도 많은데, 유일하게 자신이 믿고 의지했던 동생 테오에게 보낸 글들이니 더 와닿더라구요~ 저도 동생이 생각나던.. 저는 이 공간에서 다시한번 더 머무르고 싶어요~ 되게 어찌보면 고흐 테마는 우울한듯 하면서도 아름다운. 정말 묘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전시관이었던 것 같아요! 저는 그래서 더 좋았지만요><

 

저 씨부리는 사람에서 나오는 태양에서 강렬한 빛을 뿜어내는 듯한 움직임이 있는데, 너무 화려하고 아름답더라구요! 고흐의 그림체는 저희가 자연스럽게 많이 만나보아서 그런지 익숙해서 더 좋았던 것 같아요! 이런 작품을 이렇게도 해석할 수 있겠구나~ 이런 모습을 보고 그리지 않았을까 싶은 생각이요! 노란 햇살의 기운이 뭔가 힘을 불어넣어주는 것 같기도 합니다:)

 

반 고흐 테마를 지나면 마티스의 공간이 짠! 하고 나타나요! 마티스는 정말 재미있다! 독특하다! 라는 말이 나올 수 밖에 없느 ㄴ공간이었어요~ 강한 색채를 많이 쓰기도하고 다양한 도형적인 아트를 많이해서 그런지 진짜 현대의 감성과도 잘 어울리지요~ 감성카페라는 곳들 가면 마티스 그림 다들 한번씩은 보았을거야 그쵸~? 마티스가 고양이 집사라는 것에 친근감을 다시한번 느끼고 출발합니다 키키

 

마티스의 작품들을 이렇게 디지털 액자 형식으로도 만나볼 수 있는데, 사실 정말 순수한 재미로 따진다면 가장 재미있는건 마티스 공간이 아닐까 싶어요! 왜냐하면 댄스룸이 있다.. 우리의 몸 동장을 인식해서 스크린에 그대로 반영되는데 이게 은근히 재미있단 말이지요!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공간도 여기가 아닐까 추측해봅니다^ㅠ^ 알록달록한 색감을 좋아하는 이들에게는 마티스가 딱!

그대나의뮤즈는 작가마다의 미디어아트가 나누어져 있다는게 너무 메리트였던 것 같아요~ 꼭 시간맞춰서 가지 않아도, 중간에 놓치는 것 없이 자세하게 볼 수 있었으니까요! 지루할틈이 없다는게 너무 좋았던:) 미술 작품들에 관심이 있든 없든 여기서 배우기도하고 알았던 것이 새롭게 다가오는 순간들이 많아서 저는 되게 좋은 기억으로 남아 있답니다!

 

성당 공간도 만날 수 있습니다! 스테인 글라스 형태의 이 곳. 자신을 조수 겸 간병인으로 돕던 수녀의 작품을 돕다가 자연스럽게 마티스가 이 디자인을 맡게 되었다고 하더라구요~ 마티스의 걸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너무나 멋진 성당 디자인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그 성당에 가보면 스테인글라스가 얼마나 아름다울까 하는 생각도 들고, 진짜 이렇게라도 만날 수 있어서 너무 좋은 기회였어요:)

 

일명 마티스룸이라고 불리우는 휴게 공간도 역시나 매력적! 정말 예쁨.. 마티스는 워낙 다양한 색감을 써서 그런지 되게 강렬하면서도 발랄한 느낌이 드는게 너무 좋더라구요~ 거기에 중간중간 고양이들을 찾아보는것도 소소한 재미! 실제 미디어아트에서도 고양이가 자주 등장하는데, 랜선집사는 아주 녹습니다~ 넘 귀염.. 여기서 넓은 창을 통해 멋진 뷰를 만나볼 수 있어요!

아이들도, 어른들도 너무나 좋아할 것 같은 공간! 여기서 역시나 인생샷 찍으려고 엄청난 노력을..!! 되게 좋은 공간이었어요~ 마티스의 감성을 제대로 담아낼 수 있는! 여기가 노을질 때 오면 정말 노을 맛집이라고 너무 아름답다고 하는데 넘 아쉽.. 대신 그만큼 넓은 뷰와 맑은 하늘을 만나볼 수 있어서 다행이었지요:) 겨울철에 오면 너무 멋진 노을 뷰를 잘 담으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저희는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갔더니, 이렇게 여유로운 시간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근데 요즘은 사람들이 많이 추천하고 벌써 입소문이 나서 사람들이 꽤 많다고 하더라구요~ 저도 더 늦기전에 빨리 가서 구경하고 와야겠어요!! 그런데 저 쿠션벤치.. 뭔가 마카롱 같지 않나요? 요로케 예쁘고 알록달록한 색감들과 함께 있으니까 절로 마카롱이 생각나더라능>< 여기 공간 너무 좋아서 오래오래 머물렀어요!

그리고 절대 그냥 지나칠 수 없는 아트샵.. 액자들도 있고, 소소한 소품들도 많아서 저도 여기서 구매를 안할 수가 없겠..!! 하지만 이 날은 구매를 할 수 없었습니다~ 용돈이 다 떨어졌기 때문.. 그래서 제가 다시 가고 싶은 이유중에 하나! 정말 일상생활에 사용할 수 있는 굿즈들도 너무 많았거든요~:) 돈만 많았으면 액자 하나 딱! 사서 집에 걸어 놓으면 최고일 것 같단 말이지..

 

피포페인팅도 있으니 소소한 취미생활로 함께 살펴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정말 아트샵까지 버릴 것이 하나도 없쥬~ 여러분들도 제주도 서부권, 그 중에서도 실내관광지를 찾으신다면 여기 꼭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데이트코스로도 좋아 도민분들에게도 강력추천^ㅠ^ 다양한 작가들의 작품들을 색다르게, 그리고 몰입도 있게 만나볼 수 있었던 진정한 현대적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신화월드 그대나의뮤즈 였습니다:)


운영시간▶ 11:00 - 21:00

연락처▶ 070-4010-91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