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자고

제주 독채 숙소 추천, 한림 동명리 <동명여관>

제주 독채 숙소 추천

한림 동명리 숙소


어느 순간 나 자신에 대한 배터리가 완전히 방전되는 날이 있는 것 같아요~ 번아웃 처럼, 아침에 일어나는 것도 힘들고 어찌어찌 출근을 해도 시간이 어떻게 지나가는지도 모르는 순간들이 오고 그런 날은 밤이 오고나면 또 우울해지기 시작하지요. 그럴 때엔 지체 없이 새로운 일에 도전하거나 새로운 시간을 갖는게 가장 좋은 것 같아요!

하지만 요즘 해외여행은 커녕 국내여행도 쉽지 않은 상황이라 고민이 많은데, 우연히 에어비엔비를 살펴보다가 사람들도 없고, 정말 한적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을 찾아서 다녀오게 되었지요! 여러분들께도 소개해드리고 싶은 #동명여관 과 예쁜 한림 #동명리 의 추억이에요! 제주 가성비 좋은 독채 숙소를 찾는다면 이 곳도 한번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주 동명리에 위치한 숙소 동명여관. 미리 말씀드리지만 저는 에어비앤비를 통해서 제 돈으로 직접 예약했습니다! 예전부터 이런 한적한 곳이 가고 싶었는데 동명여관이 제가 찾던 곳과 컨셉이 딱 맞았던 것 같아요! 한적하면서도, 아담하고, 그러면서도 제주 살이 하기에는 정말 손색없는 곳이 아닐까! 그래서 일주일 살기나 한달살기에도 좋을 것 같은 느낌! 거기에 독채니까요~

마당에는 요로코롬 귀여운 테라스 공간이 있어요! 아이들과 함께 방문했다면 더 좋을 것 같은! 요즘처럼 선선한 날씨와도 잘 어울리는 공간인데, 제가 방문했을 때에는 따로 사용할 시간은 없었어요^^; 그 점이 아직도 아쉬운,, 한가한 오후에 노래 들으면서 커피한잔만 마셔도 그 감성이 더해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남편도 이 공간 되게 예쁘다고 좋아했어요!

안으로 들어가면 방이 두개있고, 작은 공간이 나와요~ 구옥을 개조해서 그런지 옛 모습과 현대적으로 리모델링한 모습이 각각 섞여있는. 실제로는 되게 예뻐서 기억에 오래 남는 곳입니다! 부엌 겸 거실인데 사실 거실 공간은 테이블이 있는 곳을 제외하면 거의 없다고 보시는게 맞을 것 같아요! 그래서 거실이 넓은 공간을 선호하시는 분들은 조금 불편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레트로 감성이 듬뿍 느껴지는 의자가 있습니다! 의자보고 옛날 사진관 가서 가족사진 찍을 때에 앉던 의자랑 비슷한 것 같다는 생각이! 키키 빈티지나 레트로 감성 좋아하시는 분들은 대 만족하실 것 같은 느낌! 작은 테이블도 있긴한데, 많이 큰 편은 아니라서 저는 그냥 간단한 짐 올려둘때만 잠시 사용했어요!

지금은 대부분 일반 샷시를 사용하는데, 이곳은 예전의 레트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곳이라 그런지 창호지 같은 것을 바른 문이! 그래서 그런가 방의 감성이 더욱 좋았던게 아닌가 싶습니다~ 구옥이라 벌레가 많으면 어떡하지 하고 걱정 엄청했는데 다행히 전혀 그런것도 없었어요! 생각보다 쾌적하고 제주 감성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던 곳이었습니다!

침대도 편안편안~ 이불 느낌도 좋아서 잘 자고 올 수 있었어요! 침대 옆에 놓인 창문은 그냥 일반 창문으로 되어 있더라구요~ 물론 최신식은 아니고 문을 잠굴 때에 중간에 동그란 것을 돌려야하는! 진짜 예전에 살던 집에 온 것 같은 느낌도 들어서 기분이 좋았어요! 깔끔하면서도 감성을 잘 담아주신 것 같아요:)

수건이나 기타 필요한 것들도 전부 준비가 되어 있어서 저희는 따로 신경쓸게 없었습니당! 간단한 세면도구만 알아서 챙겨가시면 편안하게 머무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진짜 우리집인 것 같이 편하게 지낼 수 있는 공간! 물론 저는 그래놓고 대부분의 시간을 침대에서만 보낸건 안비밀이지만요^^;; 구옥이라 걱정 많이 했데 그렇게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고 오히려 너무 좋아서 다행이었어요!

거실에 있는 조명인데, 되게 독특한 것 같지요? 저도 보면서 되게 독특하다 했는데 조명이 주광색이어서 생활하는데 조금 불편하게 느껴지실 수는 있을 것 같아요! 감성자체는 너무 좋지만, 평소에 생활하다보면 조금 답답하게 느껴질 수 있겠다 싶은! 저희는 하루 머무르는 동안이라서 그렇게 크게 신경쓸건 없었어요! 그냥 그 감성에 취해 있을 뿐^ㅠ^

주방에도 식기며, 조리도구들이 다 있어서 간단한 요리 정도는 해드실 수 있어요! 물론 요리를 드시고 나서는 깨끗하게 치우고 가시는 것 잊으시면 안되겠죠? 또, 냄새가 많이 나는 음식의 경우에는 이용이 어려우니 미리 참고해 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부엌에도 창이 있는데 창으로 보이는 일반 제주의 풍경들이 참 예쁨:) 많지는 않지만 군데군데 피어 있는 꽃을 보니까 그냥 미소짓게 되더라구요~!

화장실 공간도 깔끔해서 크게 이용하는데에 불편함은 없었어요! 많이 넓은 편은 아니라서 그냥 평범하게 이용했던~ 그래도 화장실이 리모델링 되었다는게 너무 좋은! 저는 화장실을 되게 가리는 펴내이라서 가는 곳마다 화장실 먼저 열어보곤 하는데 정말 다행이 걱정없이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시간적인 여유가 허락되신다면 동명리를 탐방해보시는 것도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동명리 마을은 제가 동명정류장을 탐방한면서 한번 소개해드렸었는데, 여전히 예쁜 풍경을 만날 수 있는 곳이에요~ 한적한 제주의 시골마을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동명리 역시도 만족하실 것 같아요! 동명정류장은 마을카페인데, 여전히 그자리에 너무 예쁜 곳입니다~

동명정류장 주변으로 밭담길도 있어서 편안하게 둘러보실 수 있어요! 동명리 자체가 그렇게 번화한 곳은 아니다보니 오히려 여유를 느끼기엔 딱 좋았던! 거기에 차를 타고 조금만 나가면 한림 시내나 협재가 바로 있으니까 더 좋더라구요! 하지만 지금은 함부로 돌아다닐 수 없어 마스크를 착용하고 숙소주변 동명리를 탐방하는 것으로 만족했지요~

아침에 기분이 좋았던 것 중 하나가 동명여관 주변으로 용천수가 흐르더라구요~ 거기에 새소리며 바람에 흔들리는 풀소리까지. 이게 한데 어우러지니까 어떻게 이렇게 기분이 좋은지. 정말 기분좋게 잠에서 깬게 얼마만인가 싶은 순간이었어요! 진짜 진정한 힐링을 할 수 있었던 시간이라서 저한텐 정말 몽글몽글하고 좋은 기억으로 남아있는 동명여관이에요!

밭담길을 전부 탐방하지 못해 아쉬운데, 다음에는 동명리의 밭담길만을 테마로 다녀와도 좋을 것 같아요! 그만큼 예쁘고 즐거운 시간이었거든요:) 여러분들도 이렇게 자신만의 힐링장소를 찾아 탐방해보시는건 어떨까요? 너무 예쁜 동명여관에서 제대로 힐링하고 돌아올 수 있었어요! 재충전된 에너지로 다시 열심히 살아봐야지요^-^ 모두 화이팅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랄게요!

제주페이에서 직접 다녀온 내돈내산 동명여관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