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먹고

제주 표선 맛집, 냉동삼겹살 전문점 <괸당집 표선점>

제주 표선 맛집 추천

냉동삼겹살 전문점


몇달 전부터 아빠가 자꾸 냉동삼겹살을 먹고 싶다고 하시더라구요~ 아니, 이렇게 맛있는 고기 종류가 많은데 왜 꼭 냉동삼겹살이냐고 물어도.. 그저 냉동삼겹살만 원츄,, 그러다 부모님과 표선에 갔을 때 냉동삼겹살 전문점이 근처에 있어서 드디어 맛볼 수 있었어요! 사실 이 곳은 정말 동네마다 다 체인점이 있어서 편하게 맛볼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인! 저희는 표선점이 첫 도전이었지유 히히

웬만해선 맛있다는 소리 안하시는 울 아부지가 맛있다며.. 어쩌면 추억의 맛을 되게 그리워 하신듯.. 그래서 저희 엄청 많이 먹고 온 곳이라 여러분들께도 소개해드리고 싶어요>< 거기에 레트로 감성까지 더해져서 더 좋은! 제주 돼지로 만드는 냉동 삼겹살을 맛볼 수 있는 곳. #괸당집 표선점에 다녀온 내돈내산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냉동삼겹살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집중하고 봐주세용!!

 

표선에 위치한 괸당집 표선점, 레트로한 간판이 눈에 띄는 곳이지용! 주변에 주차할 곳이 없어서 저희는 옆 골목쪽 조금 멀리 주차를 하고 왔어요~ 주차가 쉽지 않은건 단점이었지만 맛있는 고기를 맛볼 수 있다면 참을 수 있습니당! 생각보다 사람들이 정말 많은 곳이어서.. 저희도 너무 놀란! 나중에는 자리가 없어서 웨이팅까지 발생하더라구요~ 그만큼 핫한 곳!

 

안에는 일반 테이블들이 쭉 있는데 거리두기 칸막이가 있었지만, 그래도 매우 붙어있음.. 그리고 매우 북작거림.. 손님들이 워낙 많아서 내부 사진을 많이 찍지 못한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저희도 겨우 자리 한 두개 남아있을 때 들어가서 식사할 수 있었어요. 불과 여섯시가 조금 넘은 시간이었는데 이미 손님들이 정말 많으시더라구요! 저희는 안쪽에 자리를 잡고 앉았습니다~

 

메뉴들을 소개해드릴게요! 냉동삼겹살이 대표 메뉴이고, 추가로는 키조개 관자나 메뉴판엔 없었지만 돼지껍데기도 있었어요! 국수 종류들도 다양하고, 계란찜이나 나중에 볶음밥도 가능하답니다:) 전체적으로 되게 심플하지만 꼭 필요한 메뉴들로만 준비가 되어있는! 거기에 다른 곳보다는 메뉴들이 저렴하다는 것도 장점 중 하나인 것 같아요~ 사실.. 그만큼 저희는 많이 먹었지만요^^;;

메뉴판 위쪽에 바닥이 매우 미끄럽다고 조심하라고 되어 있었는데, 실제로도 되게 미끄럽더라구요~ 저희도 나중에야 저 문구를 봐서 더욱 조심조심.. 아무래도 기름이 많다보니 그러지 않을까 추측해봅니다! 저희는 일단 냉동삼겹살과 관자를 주문했어요! 가격대 부담없어서 계속 추가 시키다보니 정말 몇인분을 먹었는지 지금도 가늠할 수 없습니다 히히 계란찜도 추가했어용!

 

식당 곳곳에 레트로 감성 장난 아님~ 히히 냉삼을 맛있게 즐기는 방법도 나와있어요! 고기와 마늘쫑, 미나리와 관자 등과 함께 먹으면 고기가 몇배는 더 맛있음!! 정말 저거 따라서 먹으면 엄~청 맛있더라구요! 그보다 우리 엄마는 물병보고 감탄중.. 집집마다 있었다는 델몬트 유리병으로 만든 보리차 물병.. 이 곳에서 다시 만나다니 넘 감동입니다리..! 레트로감성 좋아하는 저희 엄마아빠도 만족하시더라구요~

 

반찬들도 이렇게 레트로한 쟁반에 나옴 히히 따로 반찬을 꺼내주시거나 하지는 않고 쟁반 채로 먹는거에요! 진짜 취향저격>< 치울 때도 되게 편하겠다 싶더라구요~ 사실 밑반찬은 분홍소세지외에는 뭐 없는 편인데 젓갈 종류나 소스 종류가 많이 나와서 좋았어요! 저희가족은 취향이 다 달라서리 이렇게 각자 취향에 맞게 다양하게 나오니까 대 만족! 익은 고기를 담을 수 있는 그릇도 따로 주셨답니다!

 

갠적으로 파채 진짜 맛있음.. 파절임 잘 안먹는데도 정말 맛있었어요! 양념장이 다른 곳이랑 다른? 진짜 옛날 그 맛이 나는 느낌이에요! 그래서 저희 가족 반찬 엄청 리필함~ 반찬도 부담없이 다 리필해주셔서 좋더라구요~ 진짜 별거 없는데도 그 별거없는 것들이 너무 맛있어서 만족스러웠던 괸당집 표선점이에요:) 괸당집은 첫 방문이었는데 첨부터 만족함 헤헤

 

냉삼이 이렇게 나오면 본격적으로 먹을 준비를 해야하지요! 개인적으로 너무 친절하셨던게 먹는 중간중간 계속 신경써주시고, 고기도 처음에는 이렇게 먹기 좋게 구워주시더라구요~ 처음부터 끝까지 다 구워주시는건 아니지만 계속 신경써주셔서 저희도 먹는데 기분이 너무 좋았어요~ 저는 냉삼 이렇게 식당에 와서 먹는게 첨이라서 조금 궁금했는데 만족스럽게 식사할 수 있었던!!

마늘쫑과 미나리도 올려서 바로 굽굽합니다~ 후추도 한 통 주시는데, 고기가 다 익은 다음 뿌려서 먹으면 된다고하더라구요~ 구울 때 뿌리면 판이 다 타버려서 오히려 제대로 먹지 못하는.. 그래서 저희도 다 익고나서 조금씩 뿌려 먹었어요! 1인분에 160g 정도라서 사실 그렇게 많은 양은 아닌.. 8,000원의 저렴한 금액이긴하지만 배부르게 먹으려면 엄청 추가해서 먹을 수 밖에 없음 히히 그래서 엄청 추가했음!!!!

 

관자도 나왔어용! 관자는 냉동된 상태로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관자의 경우에는 먼저 올려놓고 익는데까지 조금 더 기다려주셔야해요! 처음 생김새보고 관자 같지 않아서 되게 신기하게 쳐다봄 히히 관자 1인분에 8,000원 정도였던 것 같은데 크기도 그렇고 양도 그렇고 그렇게 돈 아깝지 않은 정도여서 저희는 만족스럽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미나리며 마늘이며, 관자며! 다 때려넣고 익을 때까지 기다리기만 하면 됩니당>< 어느정도 먹은 후에 찍어서 사진이 요모냥인건 죄송.. 헤헤 그만큼 익자마자 바로 먹을 수 밖에 없었거든요! 너무 맛있어서 대만족:)

 

맛있게 익은 삼겹살에 관자 올리고! 마늘도 올리고! 거기에 미나리까지 올려서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우리 아빠가 웬만해선 맛있다고 안하시는데 맛있다고 한거면 말 다 했음.. 요게 비싸고 고급스러워서 맛있다기 보다는 정말 딱 추억을 느낄 수 있는 맛! 거기에 냉동삼겹살인데도 고기가 질기다거나 퍼석하지 않고 쫄깃쫄깃한 맛을 그대로 가지고 있어서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무조건 미나리랑 같이 먹어야함.. 미나리랑 먹는게 존맛! 진짜 미나리 향이 이렇게 좋은 줄 이제서야 알았어요! 그 뒤로 집에서 고기 먹을 때에도 자연스럽게 미나리가 생각나더라구요~ 부담없이 리필을 해주신다는 것도 큰 장점 중 하나! 먹다보니까 진짜 술술 들어가더라구요 느끼한 맛을 잡아줘서 더 좋았던. 관자랑 같이 먹는것도 저는 너무 좋았어요!

 

계란찜을 주문했더니 요로코롬.. 엄청난 계란찜이 나왔다구한다 히히 근데 조금 아쉬웠던건 계란찜 아래 쪽이 너무 탔다는거? 진짜 탄 냄새가 한번에 훅 나더라구요~ 끝가지 부드럽게 먹을 수 있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음.. 그래도 윗부분은 부들부들하고 맛있는 폭탄계란찜입니당! 은근히 맛있어서 손이 가는~ 밑에 탄 부분만 빼고 진짜 빠짐없이 맛있게 다 먹었어용!

 

그리고 마지막에 추가로 주문한 껍데기, 개인적으로 다음에 거기 가면 껍데기 무조건 또 먹을거임~ 차라리 껍데기로만 먹어도 너무 좋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껍데기의 경우에는 처음부터 끝까지 전부 알아서 익혀주시더라구요, 거기에 냉삼과는 같은 판을 쓸 수 없다고하니 냉삼을 다 드시고 ㅏ지막에 껍데기를 드실 수 있습니다! 1인분으로 시켰는데도 이렇게 맛있게 나옴:)

 

돼지껍데기용 소스도 따로 주셨어요! 제 기억으론 칠리소스? 같은것과 간장소스 그리고 콩가루였는데 요즘에는 100% 콩가루를 사용했다면 요즘은 카레가루를 조금 섞는게 대세라고 하더라구요~ 진짜 카레가루 찰떡이었음.. 츄릅 지금 생각해도 돼지껍데기와 가루의 그 환상적인 조합이 또 생각나용>< 소스도 취향에 따라! 돼지 껍데기 좋아하신다면 괸당집 표선점도 딱!

 

쉴새 없이 눌러주고~ 살펴보면서 너무 맛있게 만들어주신 돼지껍데기.. 개인적으로 냉삼이 너무 맛있다고 생각했는데 돼지껍데기 먹고나서는 돼지껍데기가 1등..히히 벌집 모양이 되어 있어서 안까지 골고루 익고, 그러면서도 또 쫄깃쫄깃하고! 그냥 돼지껍데기가 아니라 돼지껍데기에 어느정도 양념이 되어 있어서 그런지 더 괜찮더라구요~ 우리 아부지도 맛있다고! 아빠랑 저랑은 식성이 맞아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남편이나 저희 엄마는 돼지껍데기를 잘 안먹는데 요기서 하나 먹어보고 맛있다고 계속 집어먹는!! 내껀데.. 그래서 담부터는 차라리 많이 시켜서 먹자고 했음!! 저희는 이 뒤에 또 볶음밥을 먹어야하기 때문에! 돼지껍데기는 쪼금 아쉽지만 만족할 정도로만 먹었어요! 냉삼 먹고 난 뒤에 먹었는데도, 정말 배가 너~무 부른데도 계속 먹고 싶었던! 괸당집에선 버릴 메뉴가 하나도 없습니다요~

 

이제 맛있는 볶음밥을 먹을 차례! 이 곳 볶음밥 제조 기술 진짜 장난아니에요~ 진짜 눈이 휘둥그레! 우리 엄마도 넘 재미있다고 하시더라구요~ 직원분께서 정말 너무 친절하셔서 계속 이야기 나누면서 설명도 해주시고해서 좋은 시간이 되었어요! 저희는 볶음밥에 치즈를 넣냐마냐로 이야기 많이했는데 직원분께서 볶음밥 반반 나워서 치즈 넣을수도 있다며!! 하지만 결국 제 치즈는 부모님께 불허되어 이번엔 기본만 먹었습니다 흡..

 

이렇게 딱! 엎어주시는데 엎은 상태에서 기다리면 됩니다~ 제대로 익기를 기다리는 중이어요~ 신기해서 우리끼리 중얼중얼~ 괸당집에 처음와서 그런지 이것저것 다 신기하더라구요! 조금만 기다려주시면 직원 분께서 알아서 맛있게 만들어주시니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당! 볶음밥이 오픈되기 전 요 시간이 되게 설레는 시간인 것 같아요! 배가 불러도 이건 놓칠 수 없음..

 

저희가 방문했을 때에는 계란후라이는 서비스로 주셨어요! 계란후라이 추가도 가능합니다:) 넘 귀염.. 메추리알로 만든건 아닌 것 같고.. 크기가 보통 계란후라이 중간정도 사이즈더라구요! 하트모양이라 더 귀욥>< 진짜 환상적으로 맛있게 섞인 볶음밥이 완성 되었습니다! 고기를 많이 남기고 먹었더니 넉넉하게 씹히는 고기가 대 만족! 재료들이 듬뿍듬뿍 들어갔어요~

가족끼리 먹는거라서 너무 좋았는데, 괸당집 표선점이 맛있어서 더 좋았던 것 같아요! 비싸지도 않고, 그 안에서 추억을 느끼기에도 좋아서 저는 다음에 또 방문하고 싶습니다! 여러곳에 여러지점이 있지만, 표선점의 친절함 덕분에 더욱 만족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여러분들도 맛있는 냉동삼겹살이 생각날 때, 맛있는 돼지껍데기가 생각날 때! 추억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괸당집 추천해드릴게용:)


 

운영시간▶ 17:00 - 01:00

휴무일▶ 매월 1,3,5번째 수요일 휴무

연락처▶ 064-787-80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