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일정·테마

제주도 여행 명소, 2박3일 우정여행 한림코스

제주시 서쪽 끝자락, 한림을 집중적으로 탐방할 수 있는 여행일정

제주도 여행 명소, 2박3일 우정여행 한림코스


모두에게 남은 시간이 행복하기를 바라면서 여행일정 소개는 우정여행으로 꾸며보았다. 심심할 때마다 이곳은 친구랑 가면 좋겠다, 이 곳은 가족과 가도 좋겠다 싶은 곳들을 보고 실제로 방문해 보기도 한다. 한동안 전반적인 제주의 동서남북 코스의 여행일정을 소개했다면, 이번에는 집중적으로 제주의 한 지역을 탐방할 수 있는 코스를 소개하려고 한다. 제주시의 끝자락이라고 할 수 있는 한림을 탐방할 수 있는 2박3일 우정여행 코스를 준비하였으니 참고해주시면 감사할 것 같다.


달리책방 - 앤트러사이트 - 우무 - 면뽑는선생만두빚는아내

달리책방

제주 한림에서 만나는 분위기좋은 북카페 겸 책방

제주 한림에 위치한 제주 달리 책방을 소개한다. 편안하면서도 다양한 책들을 만날 수 있는 공간을 찾는다면 방문하기 좋은 이 곳. 책을 좋아하는 이들에게는 즐거운 여행 명소가 될 수 있는 곳이다. 넓은 벽 한면을 가득 채운 책장이라던가, 중간에 놓인 다양한 종류의 책, 그리고 사장님께서 직접 적어놓은 책에 대한 감상까지. 책을 판매하기도하고, 구매한 책을 읽을 수도 있는 북카페와 책방의 역할을 함께하고 있는 제주 달리 책방. 제주에 와서 기억에 남을만한 책을 구매해본다거나, 선물해주고 싶은 책을 선택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책을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얼마든지 방문할만한 가치가 있는 이 곳. 제주 관련 책이나 페미니즘 관련 책과 같은 전문적인 사항에 대한 관련 책들도 다양하게 있는 편이니 상세하게 살펴보는 것을 추천한다. 독립서점을 방문하고 싶어하는 이들에게도 얼마든지 방문하기 좋은 이 곳. 간혹 북토크가 열리기도하고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는 경우도 있다고하니 달리책방의 인스타그램을 살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앤트러사이트

제주의 빈티지함을 고스란히 담아내는 독특한 카페

아무데서나 쉽게 볼 수 없는, 보다 독특한 감성을 가진 카페를 찾는다면 한림에 위치한 앤트러사이트 역시 나쁘지 않다. 오래된 공장을 개조하여 운영하고 있는 이 곳은, 제주 뿐만 아니라 서울이나 다른 지방에도 지점이 있는 곳이다. 다만 인테리어가 조금씩 다르고 가지고 있는 감성이 달라, 제주의 앤트러사이트는 기존보다 색다른 감성을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빈티지 함을 좋아하는 이들에게 강력추천해주고 싶고, 베이커리를 좋아하는 이들이나 음료 종류도 다양해 선택의 폭도 넓었던 앤트러사이트. 그래서 여전히 감성을 느끼고 싶은 이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명소라고 할 수 있다.

원두를 직접 로스팅하고 있는 앤트러사이트. 때문에 카페에서 앤트러사이트의 카페 원두를 구매도 할 수 있다고하니 미리 참고해보는 것이 좋겠다. 실내에 자연을 고스란히 옮겨놓은 듯한 기부이 드는 이 곳. 건물 안에서 다양한 종류의 식물들을 심어놓고 키우고 있어, 화단희 흙을 밟지 않도록 주의하고 돌 형식으로 되어있는 바닥을 밟는 것이 더욱 편할 것 같다. 내부도, 외부도 독특함이 묻어나오는 앤트러사이트가 한림의 인기 카페 중 한 곳이다.


우무

건강한 제주의 우뭇가사리로 만드는 맛있는 푸딩

또 하나 제주 한림에서 핫한 곳을 찾는다면 한림 우무를 추천한다. 한림 우무는 오픈과 동시에 많은 이들의 관심이 쏟아졌던 곳인데, 푸딩모양의 우무 시그니처 캐릭터 역시 함께 인기가 많은 편이다. 대기줄이 있을 수 있고 생각보다 내부 공간은 협소한 편이라는 점 미리 참고할 수 있도록 하자. 옆 개인 주차장 같은 공간에 그려진 우무 캐릭터를 배경으로 사진을 직는 이들도 많은 편! 예쁜 인증샷을 남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우무 간판과 셔터 공간에서 촬영하는 인증샷은 우무의 시그니처일 정도!

우무는 우뭇가사리로 만든 푸딩을 판매하는 곳으로, 초코나 커스터드 말차 등의 종류가 있고, 기본적으로 보존제를 넣지 않아 구입 즉시 먹는 것이 좋다. 그만큼 건강한 맛을 느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최근에는 우무 고나련 굿즈들 까지 판매하면서 더욱 많은 팬층을 확보한 곳이기도하다. 아기자기하면서도 귀여움을 제대로 만날 수 있는 제주 한림 우무! 디저트로도 좋은, 독특한 푸딩이 궁금하다면 우무에 방문해 볼 수 있기를 바란다.


면뽑는선생 만두빚는아내

손수빚은 만두와 한우로 만든 전골을 맛볼 수 있는 한림 인기 맛집

한림에 위치한 사람이 정~말 많은 맛집 중 한 곳인 제주 면뽑는선생 만두빚는 아내. 이름이 꽤나 길어 처음에는 생소한 편이었는데, 정말 맛있었던 곳이라서 왜 이렇게 사람이 많은 가에 대한 이해가 되는 곳이기도 했다. 면뽑는선생 만두빚는 아내는 생각보다 공간이 넓은데, 식사시간에는 그 넓은 공간을 손님들로 전부 채워 웨치팅이 길게 발생할 수 있다는 점 미리 참고하는 것이 좋겠다. 때문에 오전 일찍 오픈시간에 맞춰서 방문하는 이들도 많은 편이다. 겨울철과도 잘 어울리는 한우수육버섯만두전골을 맛볼 수 있는 이 곳. 제주 한우로 만든 고기와 직접 빚은 만두의 조화가 잘 어울린다.

전골을 어느정도 먹고나면 칼국수 면을 넣어주시는데 그 것 역시 매력적인 이 곳! 겨울철과 잘 어울리는 제주의 맛집을 찾는이들에게 강력 추천해주고 싶은 곳이다. 뜨끈한 국물도 좋고, 전골이 무담스럽다면 만둣국 한그릇도 좋은 면뽑는선생만두빚는아내. 가격대가 조금 부담스럽다는 것이 흠이긴 하지만, 그만컴 퀄리티 좋은 전골을 맛볼 수 있어 한번쯤은 방문해보아도 좋을 만한 제주 이색 맛집이다.


안녕협재씨 - 서쪽가게 - 한림공원 - 파라토도스

 

안녕협재씨

제주의 재료들로 맛보는 맛있는 한끼 식사, 협재 맛집

제주 한림읍 협재 근처에 가면 맛있는 맛집들이 많은데, 그 중에서 안녕협재씨도 많은 분들이 대기를 하면서 식사를 할 만큼 인기가 많은 곳이다. 안녕협재씨 역시 공간이 꽤나 협소한 편으로 한번에 많은 인원수를 수용하기에는 무리가 있다는 점 미리 참고하도록 하자. 이 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딱새우장 비빔밥과 돌문어장 비빔밥, 그리고 돔베고기 수육이 나오는 도마한판인데 비주얼도 맛도 좋아 여행온 이들이 들르기 좋은 곳이기도하다. 제주 바다의 맛을 담아가고 싶은 이들이라면 충분히 만족할 수 있는 주얼과 맛을 가진 제주 협재 인기 맛집.

쫄깃쫄깃한 문어의 맛도 좋고 다른 곳에서 쉽게 맛볼 수 없는 비빔밥을 맛볼 수 있는 만큼 협재에 들러본다면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다만 이 곳이 꽤 좁은 골목에 위치해 있으므로 전용주차장이 있더라도 공간이 약간 협소한 편이다. 때문에 초보운전이라면 포구 쪽에 차를 세우고 걸어서 방문하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2층 창가에 앉으면 바다의 모습까지 담아갈 수 있어 더 매력적인 안녕협재씨. 이 곳에서 특색있는 한끼를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


서쪽가게

이국적인 소품들을 다양하게 만날 수 있는 협재 핫한 빈티지샵

약 2년정도 전에 효리네 민박이 한참 유행이었을 당시, 효리네 민박에 방영되어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곳이 있다. 협재에 위치한 소품샵 서쪽가게인데, 현재는 그 맞은 편 쪽에 넓게 다시 자리를 잡은 곳으로, 물건 종류도 꽤 많아졌다.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다양한 나라의 다양한 소품들을 만날 수 있어서 더 즐거운 이 곳. 의류에서부터 가방과 같은 패션잡화, 인테리어 소품이나 식기, 방향용품과 악세사리 등 정말 수 많은 종류의 소품들이 기다리고 있어 즐거웠던 이 곳! 실제 이국적인 느낌이 더해져 다른 나라의 기념품샵에 놀러온듯한 기분도 느낄 수 있는 곳이었다.

친구와 함께 독특한 커플템을 원한다면 한번쯤 방문을 추천해보고 싶은 이 곳. 이 곳에서는 간단한 커피종류나 음료 종류를 판매하고 있었는데, 테라스 공간에서도 음료를 즐길 수 있지만 겨울에는 확실히 추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내부의 분위기도 충분히 좋은 펴내이니 친구와 함께 천천히 돌아보기 좋은 제주의 핫한 서쪽가게에서 행복한 추억 쌓을 수 있기를 바란다.


한림공원

다양한 테마의 컨텐츠들을 만날 수 있는 한림 인기관광지

한림공원은 다른 곳과는 달리 다양한 종류의 컨텐츠를 만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한림공원은 계절마다 피어나는 꽃 축제가 열리기도하고, 제주의 초가집이나 산책로, 동굴 등 볼거리가 많아 남녀노소 모두가 많이 방문하는 곳이다. 식물원 공간이나 중간중간 포토존도 있어 친구들과는 물론 가족단위로도 방문하기 좋은 인기 관광지 중 한 곳인데 한림공원에 방문하면 제주의 자연을 보다 다양하게 만날 수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만큼 자연친화적인 관광지이기도 하다. 다만 공간이 꽤 넓은 편이니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다채로운 식물들을 좋아한다면 더욱 추천해주고 싶은 곳인 한림공원. 주차장도 넓은 편이고 공간이 워낙 넓어 사람들이 많더라도 자유롭고 편안하게 주변을 둘러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금능해수욕장 바로 앞에 위치해 방문하기에도 어렵지 않은 한림공원. 오랜 전통을 가진 관광지인만큼 연륜이 느껴지는 재미있는 컨텐츠들이 많은 편이니 한림공원에서의 행복한시간은 어떨까?


파라토도스

금능 바다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금능 분위기좋은 베이커리카페

다시 금능해수욕장으로 돌아가서, 금능해수욕장과 바로 부텅있는 카페 파라토도스에 방문해보도록하자. 파라토도스는 3층의 건물로 1층과 2층에서는 카페를 즐길 수 있고, 3층에서는 식사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 카페 자체가 바다쪽 한면이 창으로 되어있어 바다전망을 구경할 때에 방문하기에도 좋은 곳이다. 음료 종류나 베이커리 종류들도 있어 간단한 끼니를 떼우거나 간식, 디저트를 먹기에도 좋은 이 곳. 더불어 빈티지 소품들이나 소소한 소품들도 함께 판매하고 있으니 관심이 있다면 같이 살펴보아도 좋을 것 같다.

추운 겨울인 만큼 바람도 강한 편이라 바닷가 근처는 더욱 춥게 느껴지기 마련인데, 이렇게 탁트인 바다를 볼 수 있는 파라토도스의 시간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음료도 맛있었고 공간도 넓은 편이라 부담이 없었던 이 곳에서의 시간. 입구가 두군데로 나누어져 있으니 원하는 곳으로 방문해보자. 다만 파라토도스 자체의 주차공간은 협소한 편이니 주변에 차를 세우고 방문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아꼬운디 - 월령선인장군락 - 금오름 - 성이시돌목장

아꼬운디

월령포구에 위치한 맛있는 산적 요리 전문점

식당이 작다고 얕보면 안되는 이 곳. 내공이 느껴지는 제주 아꼬운디에서는 제주 산적요리를 맛볼 수 있는데, 그냥 일반 산적을 주문할 수도 있고 산적이 올라간 라면이나 덮밥을 맛볼 수도 있다. 제사나 명절때만 맛볼 수 있던 산적을 색다르게 만날 수 있어서 즐거웠던 시간. 테이블이 넓지 않다는 점 주의하는 것이 좋으며, 음식이 나오는데에 생각보다 시간이 꽤 소요됐다는 점이 아쉬웠지만, 주문과 동시에 요리가 되어 그만큼 정성들인 식사를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으로 돌아왔다. 산적요리 뿐만 아니라 보말죽과 보말 라면도 있으니 입맛에 맞게 선택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월령선인장군락과 바로 연결되어 있어 산책 전후로 먹기에 좋은 아꼬운디, 일반 커피 종류도 판매하고 있어 커피 한잔을 위해 방문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꼬마김밥과 잘어울리는 산적라면과 두툼한 산적고기를 먹기좋게 썰어 밥과 먹는 산적덮밥도 만족스러웠던 이 곳. 아름답고귀한 이 곳이라는 뜻을 가진 아꼬운디에서 맛있는 시간 보내면서 든든하게 배를 채울 수 있기를 바란다.


월령선인장군락

선인장과 함께 해안 산책을 할 수 있는 제주 명소

한림에 위치한 월령리는 선인장 군락으로 매우 유명하다. 우리가 제주 기념품으로도 어렵지 않게 접하는 백년초 관련된 상품들의 대부분이 월령리에서 나오며, 선인장의 자생상태를 잘 보여주는 국내유일의 야생 선인장 군락지이기도하다. 이렇게 글로 접하면 뭘 보라는거지? 싶은데 실제로 방문하고나면 감탄이 절로나오는 매력적인 곳. 데크길로 산책로가 쭉 있고 중간중간 포토존이나 쉬어갈 수 있는 공간이 있으며 한쪽 옆으로는 선인장이, 한쪽 옆으로는 바다가 펼쳐지는 아름다운 공간을 가진 곳이다. 때문에 날씨가 좋은 날 가면 더욱 아름다운 모습을 담을 수 있는 곳이니 되도록 맑은 날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산책로 근처가 많이길지 않아서 편안하게 둘러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월령 선인장군락. 주변에 카페나 맛집들도 많은 편이니 가는 중간중간 살펴보는 것을 추천한다. 다만 제주 겨울의 바닷바람은 꽤나 매서운 편이니 따듯하게 입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사진 찍기에도 좋고 제주의 예쁜 바다를 만나기에도 좋은 제주 월령선인장군락. 천천히 산책하면서 둘러볼 수 있기를 바란다.


금오름

가볍게 오르기 좋은 제주 한림 인기 오름

금오름은 눈이 한참 내렸을 때 다녀왔던 곳인데, 평소에는 가볍게 오르기 좋은 분위기 좋은 오름이다. 이 곳 역시 제주도민들에게 인기가 많은 오름이며 효리네 민박네 나와서 유명해진 곳이기도하다. 실제 이효리가 뮤직비디오를 찍었던 오름이기도 한 이 곳. 이곳은 오르는게 어렵지 않음에도 멋진 풍경을 볼 수 있어 좋은 곳 중 하나인데, 한림 금악마을 4.3길이기도 하다. 제주의 역사와도 많은 관련이 있는 제주 금오름. 탁트인 전경으로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 있을 것만 같은 기분이 들며, 분화구도 함께 관람할 수 있으니 모두 담아오는 것을 추천한다.

경사가 완만해서 남녀노소 모두 어렵지 않게 방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금오름. 편하게 산책가는 기분으로 올라가기도하고, 탁트인 전경이 펼쳐져 사진을 찍기에도 나쁘지 않은 금오름. 제주의 오름이 궁금한 이들이나 오름을 좋아하는 이들이 방문하기에도 딱 좋은 유명한 오름이 아닐까 싶다. 친구와 사이좋게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면서 올라가기 좋은 제주 금오름에서 예쁜 시간 보내기를 바란다.


성이시돌 목장

사진찍기에도 좋고 목장 탐방 하기에도 좋은 제주 인기 명소

마지막으로 여전히 제주에서 핫한곳으로 인기가 많은 성이시돌 목장을 소개한다. 성이시돌 목장에서는 목장을 볼 수 있다는 장점도 있지만 겨울에는 동물을 방목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는 점 미리 참고하도록하자. 유기동 성이시돌 목장우유를 만날 수 있는 카페 우유부단이나 이슬람의 건축양식인 테쉬폰도 만나볼 수 이는 이 곳,. 때문에 이 곳은 연일 많은 이들이 사진을 찍기위해서 방문하는 명소이기도하다. 웨딩사진이나 스냅사진 명소로도 많이 알려진 곳인만큼 예쁘면서도 이국적인 사진을 남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테쉬폰 하나만으로도 많은 사람들을 불러일으키는 매력을 가진 제주 성이시돌 목장. 눈이 쌓이면 색다른 모습을 만날 수 있으며 평소에는 꼭 다른 나라의 초원에 온 듯한 기분이 들어 색다른 성이시돌 목장이다. 덕분에 어떻게 시간을 보내든 즐거운 이 곳. 친구와 함께 서로 사진을 찍어주거나, 삼각대를 이용한 사진을 찍으면서 잊혀지지 않을 추억을 쌓아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 커플단위로도 좋지만 친구와 방문해도 너무나 즐거운 이 곳도 추천하는 곳 중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