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먹고

제주도 선흘 이색맛집, 청귤소바 <도토리키친>

 

 

 

제주도 선흘 이색 맛집 추천

청귤소바 전문점

 


 

이상하게 우리 가족(남편, 나, 동생)은 진짜 엄청 아프고 힘들때에도 밥먹을 생각부터 하는데 지인들은 입이 짧은 사람이 대부분이에요~ 진짜 저희가 막 둘이서도 메뉴 두세개 시켜서 먹을때 지인들은 하나도 다 못먹는 경우가 많은,, 그정도로 입 짧은 사람들이 많아 한편으로는 제게 너무도 개이득,, 그들의 음식을 내가 탐하는 좋은건지 나쁜건지 모르는 상황이 펼쳐집니다 키키 여튼 그래서 그런가 입맛도 쉽게 없어하는 경우가 많아 괜찮은 메뉴를 고르는 것도 생각보다 쉽지 않은 일인 것 같아요~ 맛있고 괜찮은 메뉴를 소개해주고 싶은데, 얼마 먹지도 않는거 혹시나 입맛에 안맞으면 어떡하나 하는 걱정도 되더라구요.

 

그러다 이번에 저희 주임님께서 새로운 식당을 하나 탐방하고 오셨는데 너무 맛있어서 대만족 하신 곳을 소개해드리려고해요~ 주임님도 가리는 음식은 없지만 입이 짧으셔서 음식에 대해서는 되도록 맛있는 것을 먹자! 주의 이신데 이번에 이 곳에서 만족하실 수 있어 사진까지 찍어 오셨더라구요 헤헤 덕분에 여러분께 소개해드릴 수 있는! 배틀트립에도 나와서 더 화재가 되었던 제주 선흘리 이색 맛집, 청귤소바 전문점으로 유명한 #도토리키친 입니다:)


 

되게 분위기 좋은 펜션 같은 느낌도 드고, 나무 목조 주택 같은 느낌에 따듯하다는 기분도 드는 도토리키친! 저는 몰랐는데 제주 도토리키친은 배틀트립에서도 방영되었던 맛집이라고해요! 배틀트립 되게 재미있게 봤는데, 거기에 정말 다양한 여행지가 소개되는데 그 중에 하나라고 하니까 뭔가 더 믿음직스러우면서도 더 기대가 되는 곳이아닌가 싶습니다 헤헤 정말 잘 꾸며진 목조주택의 느낌이라서 따듯한 느낌도 함께 느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보통 주차는 식당 뒤편으로 한다고하니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거기에 도토맄친은 거문오름이나 제주의 다른 오름들과도 매우 가까이에 위치해 있어요~ 때문에 오름 트래킹을 하신 분들이나, 주변을 여행하시는 분들이 들르시는! 아무래도 조금 외진곳에 있다보니까 그 분위기가 더해지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외부에도 쉬어갈 수 있는 공간, 사진찍을 수 있는 공간들이 있어서 매력적인 것 같은! 언제나 생각하지유,, 이런 집에서 살고싶당,, 흡,,

 

이렇게 마당같은 공간도 있어요~ 되게 깔끔한 이미지였던 도토리키친, 건물 자체가 일반 식당과는 거리가 있다보니 자연스럽게 자꾸 사진을 찍고싶은 마음이 생기는 것 같아요~ 식당이 이렇게 예뻐도 되는거냐구!! 앞에 생각보다 작지 않은 잔디밭이 있어서 더 좋은 시간이었던 것 같은. 매일 도심속에서 건물안에 있는 식당들을 주로 가는데 이렇게 도토리키친만의 감성이 있는 식당에 오니까 기분이 더 좋으셨다고해요 헤헤 날씨 좋은 날 여기저기에서 사진을 잔뜩 찍어가고 싶은 매력을 가진 곳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도토리 키친의 피크타임 때에는 웨이팅이 발생할 만큼 인기가 많은 곳이라고하는데, 다행히 이번에 방문하셨을 때엔 웨이팅 없이 식사를 하실 수 있었다고해요~ 다만 조금 이른 점심시간이었는데에도 손님들이 꽤 있으셔서 내부사진을 제대로 찍지 못한 점 양해해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인기가 많은 곳이라서 확실히 많은 분들이 식사를 하고 계시더라구요! 일단은 자리에 앉은 후 메뉴를 고르고 선불로 결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요즘은 선불로 결제하는 곳도 많아서 저는 자연스럽게 어디 식당가면 자꾸 선불 결제를 하게 되더라구요~ 후불인 곳도 자꾸 선불로 결제하고 싶어짐 히히 뭔가 선불결제가 깔끔한 기분..!

 

이렇게 창가로 있는 테이블도 있고, 나란히 앉을 수 있는 바테이블도 있고, 긴 테이블도 있는데 그렇다고해서 공간이 많~~이 넓다거나 하지는 않았다고해요! 대략적으로 10팀정도 앉을 수 있는 자리 였던 것 같다고! 근데 생각했던 것 보다 그렇게 작지도 않아서 혼자 방문하신 주임님은 무리없이 식사를 하실 수 있었다고합니다 헤헤 혼밥하기에도 좋고 두세명이 와서 식사하기에도 딱 적당한듯한 도토리키친, 그래서 데이트 코스로 이 곳을 방문하는 분들도 많은 편이라고해요! 아무래도 분위기도 좋고 공간도 아늑해서 데이트 하기에도 너무 좋을 것 같은!

 

거기에 역시나 사진에는 담지 못했는데 도토리키친에는 소품을 판매하는 공간도 별도로 있다고합니다, 주로 주방용품에 관련되어있기는 하지만 되게 분위기 있고 예쁜 용품들이 많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제가 갔다면 아마 견디지 못했을 것 같았을 것이라고 전하는 주임님은 나를 너무 잘알아,, 제가 방문한다면 아마 지름신도 같이 데리고 방문하지 않을까 해봅니다 헤헤

 

 

도토리키친의 메뉴들과 안내사항을 소개해드릴게요! 일단 도토리키친은 주문 즉시 조리에 들어가니 시간이 조금 더 걸릴 수 있다는 점!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선불이며, 아이들과 함께 방문한다거나 하셨을 때 깨지기 쉬운 유리 소품들이 많은 편이니 각별히 주의해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서도 그렇고 대부분 판매하는 상품이라고하니 참고하시고 주의해주시는 것이 좋겠죠? 거기에 되도록이면 1인 1메뉴주문을 부탁드립니다!

 

혼밥하기에도 너무 좋게 1인세트가 있어요! 1인세트에는 청귤소바와 톳유부초밥세트와 청귤소바+새우감자고로케 세트가 있어요! 그리고 롤캬베츠도 있는데 안되는 경우도 있고, 일일한정수량이라고하니 주의해주시는 것이 좋겠지요? 그 외에 소바롤이나 음료 종류도 있는데 커피 종류도 함께해서 후식으로 미리 주문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주임님은 청귤소바와 톳유부초밥 세트를 주문!! 사실 청귤+소바 / 톳+유부초밥 너무 생소해서 저는 맛없으면 어떡하지 했는데 정말 맛있다고하더라구요!

 

 

청귤소바를 맛있게 먹는 방법도 있어요! 청귤은 청정제주에서1년에 한달간만 수확할 수 있는 귀한 귤이라고하는데, 수제 쯔유와 함께 내어 제주만의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다고해요! 그래서 청귤과 소바 면을 함께 먹게끔 되어 있는! 청귤 소바 위에 무와 생 와사비가 올라가있고, 소바 면과 함께 청귤 슬라이스, 매일 만드는 수제 쯔유가 들어가 있어요! 그 게 끝이 아니고 바닥에 특제소스까지 있는! 맛있게 먹는 방법은 어렵지 않아요~ 와사비와 물을 잘 개어 바닥까지 잘 섞어주고, 소바 스푼에 소바와 청귤슬라이스를 올려 후루룩! 해주시면 끝! 그렇게만해도 충분히 맛있는 청귤 소바를 맛볼 수 있대요!

 

 

비주얼도 넘 좋은 청귤 소바가 나왔습니다! 진짜 너무 예뻐서 먹기 아깝다고 생각할 정도로, 청귤 슬라이스의 그 청량한 색과 함께 진한 느낌이 드는 청귤소바의 비주얼이 새삼 신기한! 저는 개인적으로 청귤 슬라이스라고해서 청귤이 마른채로 나오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그렇지 않은! 뭔가 탱글탱글한 식감을 고스란히 가지고 있는 상태의 청귤이 나왔어요! 거기에 청귤의 껍질도 벗기지 않은 상태여서 씹는 맛이 더 좋았던 것 같다고 전하시더라구요! 사실 귤과 면?? 어울릴까? 싶은데 청귤소바는 후기가 다 좋을 정도로 정말 맛있는 메뉴라는 사실!

 

 

 

잘 저어서 먹으면 이만한 맛이 없다고 할 정도로 맛있는 청귤소바, 단짠단짠을 느낄 수 있을 뿐더러, 귤의 향이 퍼지는데 그렇다고 시다! 이런 느낌이 전혀 아니라는 점! 그래서 소바와 오히려 더 잘어울리는 것 같다고도 하셨어요! 청귤소바의 비주얼도 맛도 정말 합격점이라고 하셨던! 거기에 쯔유 국물이 너무 자극적이지 않아서 정말 청귤소바는 달고, 짜고, 새콤하고가 다 들어있다고 생각핫기면 될 것 같다고해요. 배틀 트립 방영하면서도 청귤소바의 관심이 정말 많았던 것 같은데 진짜 인정! 이라는 단어가 절로 나올정도로 독특한데 너무 맛있는 맛이었다고해요!

 

청귤소바는 면도 그렇고 국물도, 청귤까지도 만족스러웠다고하니, 여러분들도 한번쯤 드셔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도 면과 과일의 조화가 생소해서 과연 괜찮을까 하고 조금 거부감이 있었는데 주변에서도 그렇고 후기들도 그렇고 다 정말 맛있다고하니까 궁금하다는 생각이!! 아마 면에 미친 남편도 이걸 보자마자 달려가자고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키키 보면볼수록 오묘하고 맛있을 것만 같은 청귤소바!!

 

거기에 청귤소바와 함게 나온 톳 유부초밥이에요! 우리가 평소에 보는 유부초밥과는 비주얼이 조금 다르지요? 톳 유부초밥이라고해서 톳이 올라가 있어요! 확실히 안에 당근이며 계란이며 톳까지 이것저것 들어가 있으니까 씹는 맛이 더해져서 더 든든하게 느껴지는 듯한! 딱 소바와 잘 어울리는 식감과 맛을 가진 톳 유부초밥입니다. 유부 자체의 간이 더해져서 싱겁거나 맛이 없다거나 한게 아닌! 그러면서도 건강한 맛이 더해진다는 매력이 있는 것 같아요~ 청귤소바와 함께한다면 톳유부초밥도 고고 해주시면 좋겠지용?

두조각 임에도 이것저것 많이 들어가 있어서 더 든든하게 느껴졌던. 이 외에 소바면이 롤로 말린 소바롤도 있었는데, 그것도 정말 반응이 좋은 메뉴 중 하나더라구요! 쯔유에 푹 담가서 먹으면 더 맛있다고하는데 저는 먹고싶은게 너무 많구요~ 다 제쳐두고 청귤소바와 톳 유부초밥이면 얼마나 맛있을까 하는 생각이..! 여러분들도 맛있는 청귤소바와 톳 유부초밥의 맛을 함께 느껴보실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배틀트립에 나온 맛집이라고해서 혹시 tv빨이면 어떡하나 할 정도로 정말 걱정이 많았다고하는 주임님. 근데 집나간 입맛을 돌아오게 만들만큼 새콤달콤 단짠단짠 혼자 다하는 정말 매력터지는 메뉴였다고해요! 그래서 저도 평소에 면을 되게 좋아하시는 팀장님한테 말씀 드렸더니 몇번 가보려고 시도 했는데 갈 때마다 웨이팅이 있어서 포기했다고~ 아무래도 주말에 가야하니 더욱 그런 것 같지요? 입맛없을 때 먹으면 더 좋을 것 같은 맛있고 이색적인 청귤소바를 맛볼 수 있는 제주 조천 선흘 맛집! 우리 도토리 키친에서 맛있는 시간 보내고올까요~? 면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더 만족할 수 있을 것 같은 제주 이색 맛집 도토리 키친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