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먹고

제주 레트로감성 이색 카페, 구 쌀다방 <리듬앤브루스>

 

제주 레트로감성 이색 카페

목욕탕을 개조한 구.쌀다방

 


몇년 전에 정말 제대로 제주 구도심을 휩쓸었던 카페가 있어요~ 아이유가 방문했던 카페로 더욱 유명해졌던 곳! 그래서 제주페이에서도 몇번 방문하여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렸던 적이 있지요! 그런데 몇주 전에 문득 쌀다방이 생각나서 살펴보니 사라졌더라구요! 진짜 제대로 레트로 감성을 가진 카페라서 더 좋아했던 곳인데 없어져서 정말 아쉬움이 가득했던,,

그러다 팀원이 쌀다방이 새로운 공간으로 재탄생 했다고하더라구요! 이번에 다녀왔다며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릴 수 있게 된! 원래는 목욕탕이었던 공간을 새롭게 재탄생시킨, 새로운 레트로 감성의 카페가 된 제주 #리듬앤브루스 의 이야기를 들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업체는 리듬으로 등록되어 있는데, 편의상 리듬앤브루스로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주 리듬앤브루스는 오래된 대평탕이라는 오래된 목욕탕을 개조하여 운영을 하고 있었어요, 그 덕분에 레트로 감성을 전혀 잃지 않은! 10년 넘게 방치되어 있었다고하는데, 안으로 들어가보면 정말 예쁘고 새로운 모습으로 재탄생 한것을 확인할 수 있지요! 리듬앤 브루스인 이유가 1층은 리듬카페 2층은 브루스 샵이 있어서 리듬앤브루스가 아닐까 추측해봅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짙은 우드톤의 감각적인 분위기가 눈에 띄는 곳이에요! 확실이 이전에 목욕탕 공간이라 그런지 꽤나 넓은 모습을 볼 수 있는, 밖에는 목욕탕의 흔적들을 더 많이 만나볼 수 있는데 외부사진을 제가 날려먹었,, 죄송합니다,, 다음엔 꼭 보여드릴 수 있도록 할게요!! 리듬앤브루스 내부는 테이블도 다양하고 이전의 목욕탕 감성도 엿볼 수 있었다고해요!

팀원이 메뉴판 사진을 담지 못했다고 너무 아쉬워하더라구요~ 쌀다방에서 만날 수 있었던 쌀라떼도 있고, 기본 라떼 종류나 플랫화이트, 그리고 아인슈페너나 에이드, 티 종류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우리가 평소에 먹던 바닐라라떼와 같은 종류는 없지만 그 외에도 맛있는 음료들이 가능하니 살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거기에 베이커리 종류들도 있는데, 베이커리종류는 그 때 그 때 랜덤인 것 같아요~ 베이커리 종류도 너무 맛있어 보여서 먹을까 말까 고민 엄청했다고하는데 점심먹은지 얼마 안되어 이번에는 패스하기로! 빵 종류도 너무 맛있을 것 같아요! 간식이나 디저트를 먹기위해서 방문하기에도 좋을 것 같은데 갯수가 많지는 않았다고!

예전에 사우나실이 있던 자리였을까? 어떤 자리였을까 하고 상상하게 되는 재미가 있는 제주 리듬앤브루스. 확실히 감각적이면서도 이전의 모습을 잃지 않은 것이 너무나 멋있었어요! 쌀다방 때도 그렇고, 리듬앤 브루스 역시 다른 곳과는 비교가 되지 않는 특색이 있다는 자체가 너무 좋았던 것 같습니다:) 오래도니 타일과 우드톤이 왜 이렇게 잘 어울릴까요~?

안 쪽으로는 조금 어두운 분위기이긴 했다고해요~ 딱 보면 뭔가 섬뜩하게 느껴지는 그림이 함께해서 더 그런 것 같기도! 창이 있긴 하지만, 기본적으로 벽으로 분리되어 있어서 그런지 독립된 공간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만족스럽게 시간을 보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의자들이 되게 독특한 감성이라서 신기했던 것 같아요! 저는 사실 처음에 보고 되게 불편할 것 같다고 생각 했는데 막상 앉아보니 나쁘지 않다고 하더라구요! 거기에 테이블도 되게 레트로 감성이 가득한!! 이런 가구들을 어디서 구하시는건지 볼 때마다 너무 신기한 것 같은,, 공간이 넓고 사람들이 많지 않아서 편안한 곳에 자리를 잡고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고 해요! 콘센트도 곳곳에 있어서 더 좋은!

되게 넓어진 만큼 즐길거리, 볼거리도 많아진 제주 리듬앤브루스. 그 중에 하나는 그림 작품들이나 사진 작품들을 만날 수 있다는 것에 있는데, 갤러리에 온듯한 느낌이 들만큼 작품들의 퀄리티도 너무 좋고, 작품의 이름이나 관련된 이야기도 함께 만날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었다고해요! 그래서 자리에 가만히 머물러 있기 보다는 보고 싶은 것이 너무나 많은 시간들이었다고!

실제 작품들의 설명을 읽어보고 있으면 뭐랄까 마음이 되게 뭉클해지는 부분들도 있고 멋진 책의 한 구절을 읽는 듯한 기분이 드는 부분들도 있어요. 리듬앤 브루스의 감성은 이렇게 다양한 컨텐츠들이 모여서 완성되어가지 않나 싶습니다:) 모두 자유롭게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지만 리듬앤부르스 곳곳을 탐방하는 재미도 쏠쏠한 것 같지요?

리듬앤 브루스에서 가져올 수 있었던 스티커! 팀원이 가져다줘서 지금도 제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키키 코로나도 막고 혐오도 막아요! 이렇게 자발적으로 캠페인 같은 것을 하시니까 너무 멋지더라구요~ 누구나 생각은 할 수 있지만 실천하기가 어려운 법인데, 주변에 보이는 곳에 붙여놓고 자주 보면서 상기할 수 있도록 해야겠어요~ 빨리 코로나가 끝났으면 좋겠네유 힝,,

리듬앤브루스에서 만나는 창밖의 모습도 함께 소개해드릴게요! 리듬앤부르스는 구도심에 위치해 있어서 바다가 보인다거나, 산이 보인다거나 하는 것은 아니지만 일상적인 구도심의 모습을 보여줘서 오히려 그 감성이 더 살아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높은 건물과 낮은 건물, 그리고 구옥들이 섞여있어서 되게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해내는 무근성 마을이에요:)

메뉴가 나오기 전에 잠시 2층으로 올라가보기로했다고! 이층은 브루스샵으로 다양한 물건들을 판매하고 있어요~ 반려동물 비누를 제작판매하시기도하고 디퓨저나 퍼퓸, 조명, 실크스크린 가업물, 금속오브제 등 정말 다양한 제품들과 작품들을 함께 만날 수 있어서 즐거운 시간인 것 같습니다! 카페와 샵을 한번에 만날 수 있으니까 너무 좋은 곳인 것 같아요!

참고로 리듬앤브루스는 반려동물을 위한 비누같은 것들도 함께 제작판매해서 그런지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하다고해요! 물론 지켜야할 사항들이 있겠지만, 반려동물과 함께 방문할 수 있는 곳들이 아직 많지 않은 만큼 너무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우리 반려동물 친구들과 함께 갈 수 있는 카페를 찾으신다면 리듬앤브루스도 잊지마세용!

반려동물을 위한 비누를 만날 수 있다는 점이 너무나 독특했던 제주 브루스샵, 애완동물 전문 샵을 가야하거나, 인터넷으로 찾아야하거나 생각보다 제주에서는 반려동물을 위한 비누나 용품을 이렇게 일상적인 곳에서 마주치는게 쉽지 않잖아요~ 이렇게 감각있는 곳에서 내가 사랑하는 반려동물을 위한 용품들을 만날 수 있다면 너무 독특하고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아요!

그 안에 있는 설명을 보면 어떤 성분이 들어가 있는지 전부 안내가 되고 있고, 보습과 피부 진정에도 도움이 되는 성분들이 함께 하고 있어 반려동물 뿐만 아니라 견주도 사용할 수 있다는거! 그만큼 순하고 좋은 성분들로 되어 있으니 믿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 주변에 반려동물이 있는 지인에게 선물해주는 것도 너무 좋을 것 같아요!

거기에 실크스크린을 활용한 작품들도 함께 만날 수 있는 리듬앤브루스. 그래서 그런지 다른 곳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이곳만의 아이템들을 만날 수 있다는 것도 흥미로운 것 같아요! 갤러리에 온 것 같은 느낌과 함께 오래된 목욕탕을 개조하여 운영하는 그 감성과도 너무나 잘어울리는 곳! 실크스크린 작품은 평소에 볼 일이 많지 않아서 더 신기한 것 같지요?

작은 소품들 하나하나 감성적인 공간! 게중에는 판매하는 제품들도 있으니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팀원이 정말 자신의 감성과 너무 잘맞았다며,, 보는 것 마다 다 사고싶었다며! 그만큼 너무 감각적인 공간이라서 도심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곳을 찾으시는 분들께도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데이트 장소로도 좋지만 친구들과 함께 가고싶은 감성을 가진 곳!

브루스샵에는 애완동물에 관련된 용품만 있는 것이 아닌 애완동물도 사용할 수 있는 물품이 있다는게 좋은 점 이에요! 보통 대부분의 물건들은 우리가 평소에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이지요! 제주의 향을 가득 담은 패브릭퍼퓸종류도 있는데, 저는 예전에 패브릭 퍼퓸 왜 쓰나 싶었거든요? 확실히 집안에서, 패브릭 물건에서 그 향이 날 때 마음이 차분해지고 너무 좋더라구요><

보통 향을 직접 맡아보더라도 이게 무슨향이지? 싶은데 아래에 어떤 향이 들어가 있는지 전부 안내가 되고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이것저것 여기저기 물어보지 않아도 보기만해도 어떤 향인지 상상이 되는! 패브릭퍼퓸은 어디에서나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어서 선물용으로도 제격! 다가오는 여름 예쁜 향이 가득한 패브릭퍼퓸 어떨까요~?

이것저것 구경하다보니 언제 그랬냐는 듯 메뉴가 나왔다고! 기본적인 아이스아메리카노와 함께 리듬라떼를 주문했다고해요! 리듬라떼의 비주얼도 우리가 평소의 보는 것과는 다른! 컵을 받치는 코스터 까지도 독특해서 재미있는 것 같지요?

스푼으로 위에 크림을 적당히 섞어서 먹어도 좋고 그냥 마셔도 좋고! 평소 생각하던 리듬라떼의 맛과는 달라서 더 좋았다고 하더라구요~ 시원한 리듬라떼 한잔으로 달콤하면서도 고소하고 끝은 살짝 씁쓸한 맛을 즐길 수 있던 시간이었다고해요! 색감도 너무 예쁘고 맛도 괜찮아서 다음에도 재주문의사 확실하다고! 이렇게 보니까 저도 너무 먹고 싶,,

음료의 맛도 물론 좋았고 오래된 목욕탕을 개조한 감성과, 독특한 아이템들이 가득한 브루스샵까지! 리듬앤브루스에서는 다양한 컨텐츠들이 가득해서 시간가는 줄 모르고 계속 머무를 수 밖에 없는 것 같아요! 제주 구 도심속에서 만나는 독특한 이색카페를 찾으시는 분들께 추천해드리고 싶은 곳! 구 쌀다방이 이전하여 새로운 모습으로 재 탄생한 아름다운 리듬앤브루스 후기였습니다!

제주페이에서 직접 다녀온 내돈내산 리듬앤브루스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