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놀고

제주 함덕 맛집, 수제버거 전문점 <무거버거(MGBG)>

 

제주 함덕 맛집 추천

제주 감성 수제버거 전문점

 

 


 

스트푸드하면 가장 대표적으로 생각나는 메뉴 중 하나인 햄버거! 하지만 요즘 햄버거는 빨리 나온다는 장점도 있지만, 너무 맛있고 독특한 메뉴들이 잔뜩 있어서 더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꼭 몸에 좋지 않다는 인식이 아닌 보다 건강한 햄버거들도 다양하게 만날 수 있지요~ 이렇게 시작부터 햄버거에 대한 찬양을 하는 이유는 제가 햄버거를 먹은 이유를 합리화 하기 위함입니다^^ 키키키키

 

오랜만에 패스트푸드점의 햄버거가 아닌, 맛있는 수제 햄버거가 먹고 싶더라구요~ 그러다 함덕 피크닉 가던 날에 마침 그 쪽에 맛있는 수제버거 전문점이 있다고해서 다녀올 수 있게 되었어요! 여러분들께도 소개해드리고 싶은 맛있는 함덕 수제버거 전문점! 함덕 바다를 보며 보다 건강한 수제버거가 함께하는 #무거버거 입니다 :)

 

주차장이 되게 넓어서 좋았던 제주 무거버거! 함덕해안도로에 위치해 있어서 방문하는데에도 어렵지 않았어요! 전부터 함덕 오며가며 꼭 보게되는 곳에 위치해 있었지요! 주차장에 차를 세우는데 전기차 충전기도 있고, 공간이 넓어서 적당한 곳에 차를 세웠습니다! 뒤쪽으로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었어요! 이렇게 주차장 잘 되어 있는 곳이 좋음~

 

전과는 전혀 다른 분위기를 만날 수 있는 제주 무거버거! 전에는 흰 건물이었던 것 같은데 지금은 완전 블랙 컨셉이더라구요! 근데 제주 감성이 함께 느껴지는, 모던함의 극치인 곳! 무거버거라고 안했으면 정말 멋있는 회사 건물 같다는 느낌도 들었을 것 같아요~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바로 들어갈 수도 있고, 앞쪽으로 돌아서 들어가실 수도 있어요!

 

돌담이 매력적이어서 사진을 안 찍을 수가 없는! 무거버거의 이니셜인 MGBG가 매장 내에서도 곳곳에 보이던데 뭔가 되게 세련된 이미지를 주는 듯 히히 건물 자체가 너무 멋있어서 그런지 햄거버 맛에서 기대가 잔뜩 될 수 밖에 없는 것,, 외부 사진도 찍고 이것저것 열심히 찍어보자 했는데 빨리 들어가고 싶은 마음에 조급해지는,,헤헤

 

 

그렇다고해서 너무 예쁜 무거버거의 외관을 놓칠 수 없지요! 진짜 예쁜 곳이라서 많은 분들께 추천해드리고 싶거든요~ 함덕 바다가 바로 보이고, 서우봉까지 보이는 예쁜 바다색을 만나고 싶으시다면 추천해드리겠습니다! 거기에 무거버거의 돌담까지 함께하니까 확실히 예쁠 수 밖에 없는 것 같아요~ 제주 감성을 제대로 느끼고 싶으시다면 추천해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무거버거 자체가 쉬어갈 수 있게끔 작은 공원 형태로 되어 있더라구요~ 정원에서 앉아서 쉬기도하고 도란도란 이야기 하기에도 너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그래서 식사를 하시고나서 여기저기 둘러보시면서 시간을 보내시는 분들을 만나뵐 수 있었습니다:) 되게 부지가 넓은 편이라서 탁 트인 느낌이 좋은 것 같았던 무거버거에요~

 

중간중간 벤치를 정말 많이 만들어 놓으셔서 그런지 되게 편하게 쉬어갈 수 있을 것 같아요! 저희도 식사하고나서 나와서 좀 쉬었다가자~ 해놓고 언제 그랬냐는 듯 배부르니까 까먹음,, 그저 바다만 보면서 예쁘다고 한 기억 밖에는 없습니다 흡,, 다음에는 꼭 앉아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다 와야겠어요! 여러분들도 무거버거 정원에서 예쁜시간 보내시길 바랄게요~

 

 

1층 공간으로 들어오면 이런 모습을 만날 수 있는데, 중간에 위에 물이 있어서 그런지 이렇게 물결이 보이더라구요~ 그 곳에서 사진 찍으니까 넘 예쁘게 나옴! 1층 공간은 정말 넓은 편이었고 편하게 식사하실 수 있는 테이블이 여러개가 있었어요~ 테이블이 길게 있고 의자도 여러개가 있어서 많은 인원수도 편하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여기서도 인생샷 겟!

 

 

이렇게 위를 보면 물이 흐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2층 테라스 공간에 있는 물이에요! 하늘이랑 물이 고스란이 투영되니까 뭔가 신비한 느낌도 들고~ 되게 독특해서 일행들 다같이 너무 신기하다고 한참을 이야기 했지요! 건물이 시원한 이미지라기 보다는 약간 따듯한 분위기인데 이렇게 중간에 독특한 볼거리가 있으니까 분위기를 반전시켜주는 것 같다는 생각이!

 

무거버거의 메뉴들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버거는 주문 즉시 조리되며, 조리시간은 기본 15분 정도 소요된다고하니 참고해주세요:) 제주의 재료들을 담은 제주 무거버거! 마늘 버거와 당근버거, 시금치버거를 맛볼 수 있어요! 거기에 더블패티로도 추가가 가능하고, 음료도 다양하게 세트로 준비가 되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금액이 저렴한 편은 아니었던,, 아무래도 저희는 버거쉐이크세트로 주문했더니 싱글패티인데됴 14,000원 이었거든요~ 처음에는 너무 비싼거아니야..? 라는 생각땜에 망설였는데 먹고 난 이후로는 지금까지도 먹고싶다고 계속 이야기 중이지요~ 저희는 종류별로 주문했어요! 저는 제가 너무 좋아하는 마늘이 잔뜩 들어간 마늘버거로 선택!

진동벨을 주셔서 메뉴를 기다리면 되는데, 저희는 1층에서 식사하기로 했어요! 아무래도 네명이다보니 1층이 편할 것 같았거든요~ 1층에서는 바다를 볼 수 없다는 아쉬움이 있긴 하지만, 대신 돌담을 담을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었어요! 편하게 앉아서 식사를 할 수 있는, 테이블도 넓고 의자도 편안했던 공간!

 

2층으로 올라갈 수 있는 공간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무거버거는 2층까지 있어서 2층에서도 식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 대신 아쉬운 점은 계단 중간중간이 비어 있는 형태이다보니까 치마를 입다보면 당연히 신경이 쓰일 수 밖에 없겠더라구요~ 일행들도 이건 조금 아쉽다고 말하던~ 계단이 많지는 않아서 금방 올라갈 수 있었어요! 다락방을 올라가는 기분이었던^ㅠ^

 

2층은 전체적으로 바테이블 형태로 되어 있어요, 그래서 일행이 많은 팀의 경우에는 1층이 더 편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2층에서는 너무 예쁜 함덕 바다를 고스란히 담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그래서 그런지 확실히 1층보다는 2층에서 식사를 많이 하시더라구요~ 사람들이 정말 많았던! 여행 오신 분들이라면 1층보다는 2층을 더 선호하실 것 같아요!

 

생각보다 메뉴가 금방 나왔어요~ 위 사진에 보이는 버거는 마늘버거! 마늘버거는 진짜 마늘새글 고스란히 담은 버거인데, 향부터가 마늘 향이 장난아니라서 막 설렘이 가득할 수 밖에 없었지요! 마늘버거 두게는 밀크쉐이크 세트로 주문했는데, 세트에는 감자튀김과 버거, 쉐이크가 나옵니다! 세트도 깔끔하게 나와서 나쁘지 않았어요!

 

안에 치즈도 들어가 있고~ 마늘 소스인지, 마늘이 직접적으로 들어간건지 모르겠는데 정말 알싸한 맛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었어요! 저는 오히려 그래서 느끼할 수 있는 맛을 잘 잡아줬다고 생각했는데, 일행은 반대로 마늘향이 강하기도하고, 먹다보면 느끼한 것 같다고하더라구요~ 결국 저는 정말 하나도 안남기고 깔끔하게 다 먹었습니다! 저는 정말 대 만족이에요! 마늘버거 최고!

 

수제버거라고해서, 이것저것 엄청나게 높게 쌓아올리기만 한 것이 아니어서 더 좋았던 제주 무거버거, 적당한 크기지만 알차게 들어가 있어서 너무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한입에 먹기에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거기에 세트를 주실 때 버거를 올려놓을 수 있는 받침대 같은 것을 같이 주셔서 확실히 더 편하게 먹었던 것 같아요!

 

당근버거와 시금치버거도 빠지지 않습니다~ 당근버거는 튀긴 당근이 들어가 있는데, 당근을 좋아하지 않으시는 분들도 고소함과 바삭함을 위해서 충분히 즐기실 수 있으실 것 같아요! 실제로 당근맛보다는 햄버거와 어우러져서 너무 맛있고 바삭한 튀김의 맛이었다고! 우리 아이들 정말 야채 잘 안먹잖아요~ 이렇게 해서 먹여도 되겠다는 생각이! 히히

 

그리고 정말 반응이 좋았던 시금치버거! 시금치의 맛있는 부분만 쏙쏙 빼서 담았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맛있었던:) 의외로 호불호 하나도 안갈리고 정말 반응이 좋았던 것은 시금치버거였어요! 제 개인적인 선호도는 마늘버거>시금치버거>당근버거 였지만 물론 사람들마다 다른 부분이겠지요? 햄버거 세트를 한번에 두개 먹고 싶다,, 시금치버거와 마늘버거 한번에 두개 먹고싶당,, 힝,,

 

감자튀김 역시 최고! 너무 짜지 않다는게 무거버거 감자튀김의 장점 중 하나가 아니었나 싶어요~ 정말 무난하게 먹을 수 있어서 끝도 없이 들어간다는 점이 특징이다 키키 감자튀김이 두꺼워서 그런지 양도 적지 않아서 더 좋은! 감자튀김 좋아하신다면 무거버거에서도 만족하실 수 있을 듯! 케찹 찍고 먹는게 더 맛있다 헤헤

 

밀크쉐이크는,, 가히 최고였습니다. 너무 부드러워서 정말 너무 좋았습니다~ 무거버거의 쉐이크도 다른 곳과는 다르게 독특한 맛들이 있는데, 저희는 기본적인 밀크맛으로 주문했어요! 감자튀김에 찍어먹어도 너무 맛있는데 그냥 먹어도 더 좋음~ 쉐이크 양도 꽤 많아서 만족스러웠어요! 정말 끝없이 쉐이크 쭉쭉 넣었다리~

 

생각보다 양이 정말 많았던 제주 무거버거의 메뉴들! 그래서 양이 적으신 분들은 다 못먹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물론 저는 배가 너무 불렀지만 메뉴들이 다 맛있어서 다 먹었습니다>< 헤헤 제주 감성도 제대로 느낄 수 있고, 제주의 재료들이 함께하는 덕분에 맛있었던 무거버거에서의 시간! 다음에도 재방문 무조건!! 여러분들도 강력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제주페이에서 직접 먹고온 내돈내산 무거버거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