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놀고

제주 대게 가성비 맛집, 용담해안도로 <제주대게회타운>

제주 대게 가성비 맛집 추천

용담해안도로 맛집

 


1년에 한번 돌아오는 아주아주 중요한 우리 아부지의 생신 날! 이렇게 중요할 수가 없다~ 왜냐하면 저와 아부지는 정말 판박이 그 자체여서 둘다 자신의 생일엔 온갖 유난이 함께 합니다 키듀키듀 그래서 생일날 만큼은 절대! 아버지를 실망시켜드리지 않기 위해서 준비하고 또 준비하는,, 정말 가장 큰 행사가 아빠 생신이 아닐까 싶어요~ 엄마는 매달 자주 챙겨드리지만 아빠는 1년에 한번 크게 챙겨드리는 타입 이랄까요 키키

그래서 이번 생일에는 또 뭘 해드릴까 하다가 아빠다 대게 먹고싶다고하신걸 기억한 남편이 대게 먹으러 가자고 하더라구요! 그 덕분에 우리도 호강했다^0^ 제대로 대게를 먹으러 가는건 처음이라서 여기저기 알아보고 살펴보았는데, 정말 가성비 면에서도 퀄리티 면에서도 너무 괜찮은 곳이 있어 다녀왔어요! 용담해안도로에 위치한 대게 전문점! #제주대게회타운 에서 식사하고 온 후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용담해안도로에 위치한 제주대게 회타운, 건물자체가 커서 찾아가시는데에는 어렵지 않으실거에요! 저도 오며가며 많이 본 곳이라서 금방 찾아갈 수 있었거든요~ 남편도 자연스럽게 여기먼저 생각나서 여기 1등으로 금액 문의했는데 여기가 가성비며 친절함이며 다 괜찮았다고해요! 비싼 돈 내고 먹는 만큼 조금 꼼꼼하게 살펴보게 되는건 어쩔 수 없는 듯^^; 주차장도 넓게 있어서 편했어요!

이렇게 용담해안도로에 바로 위치해 있으니까 바다를 보면서 식사하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저희는 미리 전화 예약을 했는데 장인어른 생신이라고 말씀드리니 방으로 따로 빼주셨더라구요! 거기에 바로 바다 뷰,, 이렇게 좋을 수 있는지 싶었던! 테라스 자리도 있긴한데, 아직은 저녁에 찬바람이 불 때여서 그런가 테라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없었습니다!

1층에서도 대게 식사가 가능한지는 모르겠어요~ 건물에는 그냥 향토 음식점이라고 되어 있었거든요! 저희는 2층으로 바로 안내받아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2층으로 올라갔습니다:) 엘리베이터가 있으니까 거동이 불편하신 분들이나 아이들 같은 경우에도 어렵지 않게 올라갈 수 있을 것 같아요!

2층으로 가면 이렇게 쭉 방이 있는데 저희는 가장 정면에 보이는 끝 방이었어요! 나중에 보니 건물자체가 배 모양 형태로 되어 있더라구요~ 되게 신기했던!! 각자 방으로 되어 있으니 단체나 모임으로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희 방에도 저희 밖에 없어서 되게 편안하게 식사 할 수 있었어요^ㅠ^

기본적으로 샐러드와 게장이 세팅이 되어 있었고, 자리에 다 앉자마자 바로 해산물을 세팅해주셨어요! 준비는 정말 빨리빨리 해주셔서 기다리지 않아 좋았던! 저는 일단 간장게장이 이렇게 딱 세팅이 되어 있다는 것 만으로도 너무 만족스러워서 미소가 잔뜩!! 오랜만에 먹는 자극적인 게장이라 그런가 마음이 그르케 설렐수가 없다며~키키키키

메뉴들을 소개해드릴게요! 대게 코스요리와 킹크랩 코스요리가 있는데 전부 싯가에요! 가성비를 위한 대게 2인세트나 3~4인세트도 있는데 저희는 5명이어서 순정메뉴인 대게 코스요리로 하기로! 보통 1KG정도에 한마리라고 하는데, 5명이서 두세마리 정도 드신다고,, 하지만 우리는 네마리 주문!! 미리 예약할 때에 전부 말씀드렸더니 차질없이 맞춰서 준비해주셨어요!

그리고 넘 좋은 해산물,, 새우 회도 있고 찐새우도 있고,, 가리비 구이도나오고 가립 회도 있고~ 진짜 웬만한 횟집보다 더 잘나오더라구요! 그래서 저희 엄마도 대게 먹으러 간다고 했을 때 곁반찬 없이 그냥 대게가 바로 나오는 구나 생각해서 너무 비싸다~ 생각했는데 이렇게 해산물이 푸짐하게 나오고 계속 코스요리가 나오니까 그만한 가치가 있다고! 가성비 정말 좋다고 하셨어요!

저는 간장게장을 집중공략하느라 몰랐는데 초밥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간이 된 밥도 같이 나오니까 참고해주세요! 웬만한 횟집에서 나오는 해산물 요리는 다 나오고, 그거에 추가로 이것저것 막 나오니까 저희 가족 진짜 말없이 먹기만했어요 키키 비주얼도 좋아서 손님이랑 오시기에도 좋을 듯 해요!

속을 든든하게 해줄 죽도 함께! 죽 좋다좋아~ 개인적으로 전복죽? 같은 맛이었던 것 같은데 저는 이 날 다른 것들이 넘 많아서 사실 죽 안먹..^^;; 먹기 전에 위를 보호할 수 있는 죽과 함께하면 좋겠지유?

싱싱한 해산물 다음으로는 따듯한 음식들이 나왔어요! 가리비 치즈구이도 나오고~ 전복구이도 나오고!! 진짜 전복 버터구이도 너무 맛있었는데 가리비 치즈구이의 맛을 아직도 잊지 못해,, 진짜 너무 맛있었어요! 이렇게 곁반찬 같은 경우에도 네마리 주문했다고 딱 4개가 나오는게 아니고 인원수에 맞춰서 주시더라구요! 그 덕분에 하나씩 사이 좋게 맛있게 먹을 수 있었던! 저는 전복 대신 가리비 두개 먹는걸로 합의 키키

술 안주로도 너무 좋았던 우럭탕수와 생선전, 생선전은 양념간장에 올려서 먹으니까 너무 좋았고, 우럭탕수는 살이 빵빵해서 먹는 맛이 최고! 이 두개 나오자마자 우리 아빠 술 폭풍,, 동생도 진짜 소주를 부르는 맛이라며 엄청나게 고민하더라구요~ 결국 마시지는 않았지만 술 안주로 너무 좋은 두 메뉴라고 강추 하였습니다! 전체적으로 부드럽고 너무 맛있었던!

종류들이 더 많은데 튀김까지 소개해드리고 대게 보여드릴게유! 튀김은 새우튀김이랑 고구마 튀김 나오는데 솔직히 횟집 같은 곳 와서 튀김 안나오면 왜 이렇게 섭섭한건지~ 새우튀김의 새우까지도 실한!! 덕분에 딱새우회, 새우찜, 새우튀김까지! 새우 하나는 제대로 즐기고 온 것 같습니다^-^ 역시나 인원수에 맞춰서 푸짐하게 주셨어요!

먹다보니 자연스럽게 간장게장도 금세 다 먹고, 튀김도 금방 동나서 혹시나 곁반찬이긴 한데 리필이 가능한지 여쭤봤더니 바로 리필해주시더라구요! 설명도 잘 해주시고 사진찍는 동안 기다려주시고, 너무 친절하셔서 좋았어요! 리필 안된다고하는 곳도 많고 추가요금 나오는 곳도 많은데 이 곳은 그런 것 없이 바로바로 리필해주셔서 덕분에 배터지게 잘 먹을 수 있었습니다!

드디어 나온 우리의 메뉴!! ㄴ(상상도못한정체)ㄱ 대박이다 대박이야~ 이렇게 푸짐하게 나올줄 몰랐거든요! 진짜 직원분께서 한아름 가득 커다란 접시에 대게를 가지고 들어오시는데 저희 다 엄청 놀랐어요! 너무 많이 시킨것 아니냐며,, 이미 해산물들로 배 불렀는데 이렇게 대게까지! 그렇다고해서 안먹을 수는 없지요^ㅠ^ 바로 먹을 준비!!

일단 대게의 생명 다리! 다리는 이렇게 슬쩍 빼면 쏙 빠지도록 되어 있어요! 대게는 전체적으로 손질이 잘 되어 있어서 그런가 빼먹는데에는 어렵지 않았어요! 긴 꼬챙이 같은것도 같이 주시니까 그냥 넣어서 한번 잡아당기면 쏙 나옴! 살이 진짜 오동통하더라구요~ 보통 사다먹는 게 보다 훨씬 더 맛있었음!! 진짜 제대로 된 곳에서 제대로 먹어야하는 구나를 실감하게 되는!

양이 되게 많아서 먹어도 먹어도 끝이 없는 대게의 향연,, 이렇게 조그마한 집게발 같은 것도 전부 까기 쉽게 되어 있어요! 웬만한건 칼집이 있어서 한손으로 톡 하고 꺾으면 완벽하게! 맛있게 꺾여서 살이 이렇게 드러나요! 그런 한입에 넣으면 됨!! 게장도 좋고 게 튀김도 좋은데 대게는 진짜로 진짜로 맛있다! 정말 전부 다 만족했어요~

일단 대게 살이 질기거나 비리지 않은데 쫄깃했어요~ 그래서 더 좋았고, 살이 적지 않아서입안 가득 씹는 맛이 있다는 것도 장점 중 하나! 정말 모자람이 없는 대게 찜이었습니다^ㅠ^ 우리 엄마아빠가 맛있게 듬뿍듬뿍 잘 드시는 모습을 보니까 저도 자연스럽게 너무 기분이 좋았어요~ 양이 정말 많으니까 걱정 없음! 다섯명이서 실컷 먹었지요~

대게는 역시 내장에 찍어먹는게 진리! 확실히 엄청 고소하더라구요~ 근데 그렇다고해서 내장 절대 다 먹으면 안됨!! 나중에 내장볶음밥을 꼭 먹어야하기 때문에! 내장을 조금 남겨두었어요~ 계산은 제가 한게아니라 남편히 해서 정확하진 않은데 볶음밥 같은 경우에는 추가 요금이 발생되니 미리 참고해주시는 것이 좋을 듯! 제가 알기로는 게 딱지 하나 당 볶음밥 하나인데 약 2,000원 정도로 알고 있어요!

그리고 슬슬 마무리 할 시간~ 이 곳은 매운탕이나 지리대신 이렇게 맛있는 해물탕? 같은 요리가 나와요! 하얀 국물인데 이렇게 칼국수까지 들어가 있어요! 막상 먹으니까 살짝 칼칼해서 더 좋음~ 진짜 계속 술술 들어가는 그 맛! 국물을 멈출 수가 없어욘,, 버너에 이렇게 끓이면서 먹으니까 더 좋음! 칼국수 면은 나중에 추가해서 먹어도 되겠다 싶었어요~ 물론 저희는 너무 배불러서 지금 나온것 만으로도 대 만족...! 탕은 꼭 드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마지막 내장 볶음밥까지! 게우밥과는 또 다른 매력이 있는 그 게 내장 볶음밥!! 게딱지 하나당 밥 한공기 정도 들어가는 양이었어요! 같이 나온 탕이랑 먹으니까 진짜 배 터질 것 같은~ 내장 볶음밥이 기름기가 있다보니 조금 느끼할 때 칼칼한 국물로 달래주면 그렇게 좋을 수가 없단말이지~ 덕분에 정말 배터지게 잘 먹을 수 있었어요!

가족들 전부 너무 잘먹었다고, 정말 최고라고 해주셔서 남편한테도 고맙고 어깨도 으쓱해졌던! 나오는 길에 팩 와인도 무료로 주셔서 덕분에 두개나 받았어요~ 다음에도 또 가고 싶은! 진짜 특별한 기념일에 와서 먹기에 너무 좋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푸짐한 대게 한상 원하신다면 대게 회타운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또 가고싶다리~

제주페이에서 직접 먹고온 내돈내산 제주대게회타운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