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먹고

제주 안덕 감성카페, 서점이 함께하는 <더리트리브>

제주 안덕 감성카페

서점이 함께하는 이효리 카페로 유명한 곳


추석 연휴가 끝나고, 올해 들어 가장 긴 연휴라고 해도 무방할 만큼 5일간의 여유가 주어졌지요~ 나름 많은 분들이 다양한 계획을 가지고 시간을 보내셨을텐데, 저 같은 경우에는 오히려 출근하는 날이 그리울 정도로 더 바빳던 것 같아요~ 미루어뒀던 것들을 모두 해내다 보니 자연스럽게 몸살이 찾아오더라구요,,😂 평소에 체력 관리가 중요하다고 느끼는 시점들입니다~

그래도 쉬는게 좋긴 좋다고 추석 연휴가 끝날 때 쯤엔 아쉬운 마음도 컸던! 왜이렇게 시간은 가면 갈수록 빠르게만 흘러가는지~ 팀원도 카톡와서는 벌써 출근이냐며,, 키키 그러다 팀원이 이럴 때 힐링하기 좋은 카페를 다녀왔는데 많은 분들께 소개해드리면 좋을 것 같다고 해서 가지고 왔어요! 이미 너무나 유명하지만 감성카페 하면 빠질 수 없는 이 곳! 제주 안덕에 위치한 #더리트리브 를 소개합니다:)

테라스 공간부터 여유로움이 뿜뿜 느껴지는 제주 더 리트리브, 남색의 짙은 색이라 살짝 우울하려나 싶었는데 전혀 그런 분위기가 아님! 오히려 이런 짙은 색 덕분에 감성이 더해지는 것 같기도 하더라구요:) 너무 예뻐서 햇살이 좋은 날에는 이렇게 바깥에서 쉬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주차 공간도 별도로 있고, 정원 공간도 예쁘니, 요즘 같은 계절에 딱 좋을 것 같지요?

더리트리브의 입구부터 범상치 않은 것 같은 느낌! 헤헤 개인적으로는 이렇게 조금 폐쇄된듯한? 안의 모습을 자연스레 궁금하게 만드는 공간을 되게 좋아하거든요! 더리트리브는 그런 감성을 자극 하는 공간이었던! 안으로 들어가면 어떤 모습이 펼쳐질까, 또 다른 세계가 있을 것만 같은 느낌이에요~ 온통 조용할 것만 같은 겉모습이지만 안으로 들어가면 또 다른 세상을 만날 수 있답니다!

더리트리브의 메뉴들을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참고로 현재 코로나19 때문에 시설 운영방안이 조금 바뀌었으니 참고해주세요~ 첫번째로 마스크 미착용시 입장이 거부될 수 있고, 음식물 취식 및 음료를 드실 때 외에는 무조건 마스크 착용이에요! 입장과 동시에 흐르는 물로 손을 씻고, 할인이 된다고하니 가능한 테이크아웃을 권장하시더라구요~ 철저하게 방역을 중요시하고 운영되고 있는!

커피 종류 역시 이것저것 있었는데 너무 많지 않아서 더 좋았던 것 같다고해요! 웬만한 카페에서 있는 주요 메뉴들은 다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거기에 차 종류도 있고, 커피빈도 따로 판매하고 있어요! 뿐만 아니라 커피 수업도 있다고하는데~ 관심있으신 분들은 클래스를 살펴보아도 좋겠지요? 참고로 1인 1메뉴가 원칙이라고해요!

정말 넓은 공간을 가지고 있는 더 리트리브! 보아하니 무한도전에서 보았던 그 기억이!! 이효리와 무한도전팀이 함께 나와서 춤을 추었던 카페로도 유명하지요~ 그래서 저도 몇 번이나 꼭 다녀와야겠다 하고 계획을 했는데 결국은 저희 팀원이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히히 물론 저도 무조건 꼭 가야지요! 테이블이 대부분 투박했는데 그래서 더 빈티지 감성이 느껴졌던 것 같아요!

더리트리브에서는 강아지친구들과 고양이 친구들을 만날 수 있어요! 더리트리브는 반려견을 동반하여 입장할 수도 있는 카페인데, 대형견의 경우에는 실내 출입이 어렵다고하니 그 점 미리 참고해주세요! 메뉴판에 있는 공지사항에 강아지와 고양이 친구 이름도 볼 수 있는데 물론 함부로 손을 대서는 안되는거 당연하지요~? 보는 것만으로도 귀염뽀짝해서 기분이 너무 좋다리~❤

이렇게 원형 테이블도 있는데 그보다 이 곳은 서점이 함께하는 카페라는 사실! 그래서 다양한 책들도 만날 수 있는데, 2층은 아예 서점 형태로 운영이 되고 있다고 하더라구요~ 2층은 서점이고 손님들이 꽤 계셔서 사진을 담지 못해 아쉽다고하는데~ 나중에 제가 다녀오면 꼭 2층사진도 더 자세하게 보여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헤헤 1층에도 몇몇 책들이 있으니 함께 살펴보세요!

그리고 또 다른 쪽에는 제가 너무 좋아하는 공간이 있지요! 팀원도 이 공간을 보자마자 제 생각이 났다며 키키 백퍼센트 확률로 제가 좋아할 것 같다고 했는데 정말로 제가 너무 좋아할 수 밖에 없는 공간입니당..❤ 다양한 빈티지소품들을 구경하고 구매도 할 수 있는 공간이에요! 많지는 않지만 옷도 있었고, 각종 식기류가 있어서 빈티지 컵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빈티지 컵들이 집에도 몇 개 있어서 눈에 보이면 꼭 사고 싶어 하는데 더리트리브에서도 예외는 아닐 것 같아요~ 물론 비매품들도 있으니 함부로 손대지 앟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되게 감성이 가득한 공간인 더리트리브, 빈티지한 감성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공간도 넓고 볼거리나 살거리, 즐길거리들이 가득하니까요!

또 하나 제 기억에 남아있는 저 창문! 저 창문이 배경이었던 화면을 본 적 있는 것 같은데 창문으로 들어오는 햇살도 너무 기분이 좋았다고:) 딱 가을날의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해요!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기도하고, 맛있는 음료도 먹으면서 시간을 보내면 너무 좋을 것 같은! 코로나가 끝나고 더 자유롭게 돌아다니면서 이것저것 보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이 왔으면 좋겠어요~

 

책과 너무 잘 어울리는 턴테이블도 있는데, 개인적으로 턴테이블을 좋아하는 저는 더리트리브의 감성과 너무 잘맞는 것 같아요! 빈티지하면서도 넓은 공간에, 책과 빈티지소품 거기에 맛있는 커피와 음악까지! 더 이상 바랄게 무엇이요:) 제주의 감성과도 잘 어울리는 것 같지요? 잠시 음료를 기다리면서 천천히 둘러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한쪽 구석에는 독특하게도 피아노가 놓여있는데, 짙은 피아노의 색이 한참동안 쳐다보게 만드는 매력을 가졌다며,, 피아노 바로 위에 조명이 있는데 그래서 그런지 더 분위기 있어보이는! 사실 저는 피아노를 잘 치지 못합니다; 한 때는 피아노학원 성인반에 꼭 다니고 말겠다며 다짐했을 때가 있었는데 더리트리브의 피아노를 보니 다시 배우고싶어지네용 히히

위층에는 인쇄기기도 있어서 포스터나 사진같은것을 인쇄할 수도 있을 것 같다고 하셨는데 그 말 들으니까 더 당장 달려가야할 것 같고,, 다른 때보다 독서하기가 더 좋게 느껴지는 가을이에요! 이런 가을과 너무 잘어울리는 카페 더리트리브! 여러분들도 제주 안덕에서 제주감성부터 빈티지까지 모두 갖춘 카페를 찾으신다면 이효리카페로도 유명한 더 리트리브를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제주페이에서 직접 다녀온 내돈내산 더리트리브 후기입니다.


운영시간▶ 11:00 - 18:00

휴무일▶ 수요일

연락처▶ 010-2172-63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