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먹고

제주 대정 혼밥 맛집, 화로구이와 라멘 <체면>

제주 대정 혼밥 맛집

화로구이와 라멘 전문점


요즘은 굳이 누군가를 만나지 않아도, 혼자서 무언가를 하는게 더 편한 것 같아요~ 나이가 들어서 그런건지, 개개인의 취향이 바뀌면서 그런지는 몰라도 그냥 혼자서도 무언가를 해낼 때 마다 되게 뿌듯한!! 요즘 혼족들이 워낙 많다보니 혼족들을 위한 공간들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요! 그 중에서도 혼자서 무얼 한다! 할 때 혼밥이 절대 빠질수는 없는 것 같아요^-^

그래서 제주에도 혼밥하기 좋은 맛집들이 몇몇 곳 있는데,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그냥 혼밥족을 위한 곳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혼자서 맛있는 소고기도 구워먹고!! 라멘도 먹을 수 있는 곳이라 혼자 여행하시는 분들도, 제주 도민분들도 자유롭게 부담없이 방문하실 수 있는 곳이지요! 산방산 근처 대정 맛집인 #체면 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도로변에 주차가 가능한 체면! 차가 워낙 없는 도로이기도하고, 도로 이면주차를 안내하고 있어 도로에 차를 세웁니다! 어렵지 않게 방문할 수 있었어요~ 일반 가정집 같은 느낌인데 식당이라는거! 체면은 사실 저희가 블로그를 처음 시작했을 때 부터 혼밥하기 좋은 맛집으로 소개해드렸었는데, 실제로 방문하는건 처음이라 떨림!!

역시나 그렇지만 반드시 식사시를 제외하고는 마스크 착용 필수!! 거기에 체면은 입구의 메뉴판을 미리 확인한뒤에 화로이용을 할지, 라멘만 이용할지 선택하셔서 앉으시면 되어요! 화로 이용이 가능한 좌석이 따로 있고, 창가쪽 바테이블은 혼밥 전용석이라고하니 미리 확인해주세요! 메뉴판을 미리보고 저는 화로구이까지 이용해보는 것으로 선택!

체면의 메뉴들을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사실 화로구이는 소고기를 전문점으로 하는 곳이다보니 저렴하지는 않아요~ 혼밥 정식이나 혼밥 스페셜도 있긴하지만 혼자서 먹기에는 조금부담.. 그래도 나만을 위한 특별한 한끼를 한다고 생각하면 도전해볼법도 할 것 같습니다! 살치살이며 꽃등심이며~ 맛있는 고기들이 가득..!! 거기에 특선 사이드메뉴도 있으니 함께 살펴보세요!

라멘 전문점인 만큼 라멘 종류들도 있는데, 저는 돈코츠라멘으로 선택했어요! 토핑도 추가가 가능하다고하니 미리 확인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음같아선 토핑도 폭풍 추가하고싶지만 그러면 예산이 너무 업그레이드 되기에 히히 돈코츠라멘과 살치살을 주문해서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흑마농 라멘도 궁금했는데 첫 방문이라 베이직한 돈코츠라멘 먼저 먹어보기로!

이렇게 제가 앉았던 곳은 혼자서 먹기에 딱 좋은 혼밥 전용 테이블석이에요! 칸막이가 각각 나누어져 있어서 요즘같은 코로나 걱정도 덜 수 있고, 혼밥 하기에도 남 신경안쓰고 편하니까 너무 좋은 것 같지요? 좌석이 좁을까봐 걱정했는데 의외로 좁지도 않아서 진짜 딱 혼자서 식사하기에 너무 좋았어요! 손님들이 없는 시간대라서 더 마음 놓고 편하게 식사할 수 있었습니다!

좌 우로 나누어진 제주 체면, 그래서 반대쪽에는 온리 라멘만 드시는 분들을 위한 좌석도 있어요! 이 곳은 화로를 이용하지는 않아서 칸막이는 따로 없지만 혼자서도 무리 없이 식사가 가능하도록 바테이블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그리고 꼭 혼밥만을 위한 곳은 아니기 때문에 많지는 않지만 일반 테이블도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생각보다 기다리는데에는 오래 걸리지 않았어요! 아마 제가 사진도 찍고 하다보니 더 그렇게 느꼈을수도,, 헤헤 주문 후에 그에 맞춰 음식이 준비되다보니 기다리는 시간이 조금 더 소요될 수 있다는 점 미리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라멘이 나오기 직전 준비되는 채끝살! 사실 저 소고기에 대해서 잘 몰라서 그냥 익숙한 이름으로 주문했음..^^

이렇게 깔끔하게 한 상이 준비되어서 나옵니다! 라멘도 너무 맛있어보이고~ 저 차슈 보는순간 그냥 말아서 한입에 넣을까 생각도..^^;; 채끝살은 60그램 정도가 나오는데 네다섯점 정도였어요! 한끼 식사로 먹기에는 부족하지만, 다른 것과 곁들이기에는 너무 좋은 메뉴가 아닐까 싶어요! 혼밥인 만큼 전체적으로 양이 과하지 않다는 것도 장점아닌 장점 중 하나인 듯!

진짜 딱 혼자서 먹기 좋은 양에다, 깔끔하다는게 너무 좋았어요~ 반찬도 깔끔하게 담아주시고, 미니 화로가 너무 귀여워서 빨리 고기구워야겠다 생각만! 소고기와 함께 잘 어울리는 고추냉이도 함께 주셨으니까 참고해주세요! 또, 앞접시 겸 쓸 수 있는 접시에도 고기에 찍어먹기 좋은 소금이 함께 있어요~ 이것저것 그릇을 늘리지 않고 딱 깔끔하게 먹을 수 있다는게 너무 좋더라구요~ 이것저것 많으면 오히려 복잡해지고 다 엎는 성격인지라..히히

돈코츠라멘의 뽀얀 색감 보이시나요~? 라멘도 정말 오랜만에 먹는지라 설렘 가득! 고기가 구워지는 동안 라멘부터 불기 전에 흡입하기로! 전체적으로 깔끔한 맛을 좋아하신다면 추천해드리고 싶은 돈코츠라멘이에요~ 사실 제가 지금껏 먹었던 돈코츠라멘은 엄청 진하고 간이 셌었는데 이 곳은 오히려 약간 삼삼한 편이었던. 그렇다고 싱겁지는 않아서 무난하게 먹을 수 있어요!

전체적으로 무난하게 먹을 수 있고, 그래서 그런지 부담없이 한 그릇 뚝딱 비울 수 있었던 체면의 돈코츠라멘!! 차슈랑 같이 먹을 때도 너무 좋고~~ 진짜 싹싹 비울 만큼 너무 맛있었어요!! 밥말아 먹어도 좋을 것 같은 느낌,, 저는 개인적으로 차슈+숙주+면을 한번에 먹는걸 좋아해서 한 입 가득 먹었어요! 오히려 부담스럽지 않은 간이라서 더 잘 먹을 수 있었던 것 같은! 물론 제가 짜게 먹는 편이라는거 꼭 좀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대망의 채끝살! 비주얼부터가 장난 아닌데 소고기는 오래 굽지 않고 바로바로 먹을 수 있으니까 라멘이랑 같이 먹기에도 너무 좋았어요! 두점정도 올리면 딱 좋음!! 라멘이랑 같이 먹는것도 좋긴한데 저는 비싼고기..고기만 먹는게 넘 좋았다리,, 진짜 살짝 쫄깃하긴한데 부드러움이 대부분이었던! 그래서 먹어도먹어도 질리지않는 그런 맛!! 아,, 글 쓰면서도 또 먹고싶네용.. 진짜 질좋은 소곡는 달라도 다르구나 싶은!

평소에 매운음식을 엄청 못 먹지만 고추냉이와 소고기의 조합은 뭐다? 사랑이다!! 라멘도 화로구이도 너무너무 맛있어서 좋았던 제주 체면에서의 시간! 오히려 식사시간이 너무 짧게 느껴져서 아쉬울 정도로 정말 맛있고 즐거웠어요! 혼밥을 이렇게 즐겁게 할 수 있다는거! 눈치 안보고, 정말 혼밥을 위한 식사를 하고 온 것 같아서 좋은 곳이에요~

혼자 여행을 오셨거나, 혼밥을 할 수 있는 맛집을 찾으신다면 산방산이 보이는 멋진 곳에서 맛있는 화로구이와 라멘 식사는 어떠실까요~? 다음엔 꼭 혼밥 스페셜을 먹고오리라 다짐하면서>< 이상 체면 후기였습니다!

제주페이에서 직접 다녀온 내돈내산 체면 후기입니다.


 

운영시간▶ 11:00 - 21:00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휴무일▶ 월요일

연락처▶ 0507-1443-4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