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먹고

제주 남원 레트로 감성카페 <옥분상회>

 

제주 남원 레트로 감성카페

신상 핫플레이스


진짜 저는 그 시절을 살아 본 적도 없지만 왜 이렇게 우리가 말하는 그 레트로 감성이 좋은건지 모르겠어요! 정말 오래된, 드라마 전원일기나 응답하라에 나올 법한, 무언가 느리지만 불편하지만 감성을 가진 그 시절이 너무 좋더라구요~ 그래서 소품이든 장소든 레트로 라는 단어가 들어가기만 하면 일단 관심을 가지고 살펴보게 되는 것 같아요!

그러다 진짜 레트로 감성 끝판왕인 카페를 만나게 되었는데 진짜 여기서 살고 싶다고 생각할 정도.. 제가 꿈꾸던 공간을 고스란히 만들어 놓은 곳이에요!! 제주 남원에 위치해 있고, 정말 이 곳이 카페라는 것을 겉으로 보면 대부분 알 수 없는!! 그래서 더 감성이 느껴지는 제주 신상 핫플레이스! #옥분상회 에 다녀온 이야기 입니다!

겉에서 보면 여기가 카페라고? 싶지 않은 공간! 레트로 감성보다는 정말 동네에서 볼 법한 수퍼 같은 느낌이 강한 곳이에요!! 사실 그걸 노린 걸지도~카페라고 되어있고 디저트 있어요나 테이크아웃가능 아니면 전혀 모르고 지나칠법한 곳,, 거기에 내부도 완전 수퍼마켓으로 되어 있어서 실제로 잘 안보거나 어르신들은 헷갈릴 가능성이 농후한 것 같더라구요 히히

안으로 들어가면 이렇게 딱 슈퍼마켓이 펼쳐져요! 거기에 저런 진열장을 열면 카페가 나온다는 사실! 근데 저희가 방문했을 때에는 아예 문이 오픈되어 있어서 마법의 공간처럼 진열장을 오픈하고 들어가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냥 쑥 들어가면 카페가 나와요!! 히히 레트로 감성 템들 대박.. 진짜 이런걸 어디서 다 구하셨죠? 싶은 레트로 템들이 가득한 곳이에요!

실제 수퍼처럼 구매하거나 할수 있는건 아니고 장식용인 것 같습니다~ 제가 언젠가 이런 오래된 수퍼마켓을 구매해서 개조하는게 꿈이었는데 그 감성을 이루신 사장님,, 진심으로 제가 그 순간 가장 부러운 사람 1위였습니당.. 멋있오.. 레트로 감성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입구부터 가슴설레는 시간을 맞이하실 수 있어요!

옥분상회만의 굿즈도 만나실 수 있습니다! 딱 우리가 생각하는 너무 귀염귀염하고 레트로한 컵이에요~ 진짜 구매 욕구 미치지만 월급 전이었기에.. 나는 가진것이 없기에 참는다.. 다음에 방문하면 꼭 싹쓸이 하고 말겠다며!! 집에서도 레트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예쁜 홈카페를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렇게 소비의 이유를 합리와 합니다 헤헤

오지하우스의 메뉴들을 소개해드릴게요! 기본적인 커피 종류가 있고 에이드나 우유, 그리고 차 종류도 있어요! 시그니처 메뉴로는 옥분라떼와 크림다방커피, 진초코도 있고 드립백 커피도 만나볼 수 있으니 보다 선택권이 다양하더라구요! 혼자 방문한지라 일단 옥분라떼와 함께 티라미수 주문! 휘낭시에나 타르트, 치즈 케익같은 메뉴들도 있습니다!

너무 맛있게 생기지 않았나용? 휘낭시에도 맛있게 생겨서 고민고민.. 거기에 제 최애 디저트 에그타르트가 있다는 것이 너무 감동이었지만! 이곳의 단지 티라미수는 인기가 많은 만큼 꼭 한번 먹어보고 싶더라구요~ 맘 같아선 두가지 다 먹고 싶었지만 무리하게 주문하고 남기는 것 보다는 나을 것 같아 이번엔 티라미수로!! 어차피 여기 계속 방문할 듯 싶어요.. 그만큼 완전 내스타일.. 참고로 단지티라미수는 포장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

진짜 레트로템 어떻게 이렇게 잘 구하시는지.. 보면볼수록 탐이나는 것들 뿐.. 그 중에서는 저희 집에 있는 레트로 템들도 있더라구요! 은근히 반가움>< 헤헤 스티커나 명함은 자유롭게 가지고 가실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또, 코로나 이슈가 있는 만큼 방문하자마자 방문 리스트를 꼭 작성해주셔야해요! 철저히 기록할 수 있도록 해야겠지요? 저도 당연히 꼼꼼하게 체크체크!

내부로 들어가면 그 감성은 더더욱 업그레이드 되는데, 정말 시간여행 제대로 하는 것 같아요:) 테이블도 꽤 여러개가 있는데, 겉으로 보기엔 작아보이는데 생각보다 규모가 많이 작지 않은 곳이라서 좋았던! 여러명이 앉을 수 있는 테이블도 있고, 2인이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나 소파자리도 있으니 원하는 자리에 앉아보세요! 확실히 소파자리는 진짜 옛날 구옥의 거실 모습 같아서 더 색다르게 다가오더라구요~

또, 저희는 할로윈 전에 방문했었는데 그래서 할로윈 감성 제대로 느껴지는 소품들이! 넘 귀엽귀엽.. 약간 전체적으로 어두운 우드톤을 주로 사용해서 할로윈의 분위기와 더 잘 어울렸던 것 같아요! 혼자 방문한게 너무 아쉬울 정도로 좋은 공간이었던! 소파 자리가 제 최애 공간이었습니다~ 평일 낮에 방문했더니 손님들이 거의 없으셔서 편하게 자리를 이용할 수 있었어요~^-^

 

정말 어렸을 때나 보았던 비디오가..!! 실제로 재생도 되는 비디오 테이프라고 하더라구요! 저 어렸을 때 매일 핑구 비디오 보던거 생각나는데.. 진짜 장난아니다~ 추억을 여기서 만나니까 뭔가 마음이 뭉클하기도하고 되게 신기하기도하고~ 눈을 뗄 수가 없었어요. 벽지부터 가구 까지 정말 완벽하게 오래된 집의 분위기를 그대로 만날 수 있었던 제주 레트로카페 옥분상회에요!

한쪽에는 할로윈을 기념해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머리띠도 준비되어 있어요! 다양한 머리띠가 있는데 넘 귀욤귀욤>< 물론 머리띠 사용 전후로 손소독 하시는건 잊지말자구용! 저는 호박 머리띠 하고 사진찍었는데 이런거 돈 주고 사면 아까운데 은근히 이런 곳에서 추억으로 남기면 좋아요 히히 레트로와 할로윈의 만남입니당!! 사장님 센스 대박인둡!!

 

한쪽엔 전신거울과 할로윈 등이 있는데 여기서도 사진 찍으면 되게 잘나온다리>< 저 할로윈 조명 너무 귀엽지 않나요? 이번 할로윈때는 코로나 이슈도 그렇고 여력이 안되서 아무것도 못했는데 이렇게 옥분상회에서나마 미리 즐기고 올 수 있었습니다^^ 손님들이 없어서 그나마 편하게 둘러볼 수 있었는데 한눈에 봐도 엄청나게 핫해질 곳이라서 주말에는 왜인지 방문이 겁나는 후덜덜..

물 감성 마저 완벽.. 저 델몬트 병 도대체 어디서 구했는지 모를..!! 전체적으로 정말 소품들이 탐나는 것들 뿐이었어요~ 구하시면서 돈 정말 많이 들었겠다 싶으면서도 전부 다 가지고 싶다는 생각들이 스멀스멀~ 모두 소중한 물건들이고 세월의 흔적이 있다보니 함부로 건들면 안되지만 보면 볼 수록 재미있고 신기해서 시간 가는줄도 몰랐어요! 헤헤

그리고 주문한 메뉴 입니다! 옥분라떼와 단지티라미수! 조그마한 단지를 열면 안에 티라미수가 담겨있습니다>< 단지를 따로 가져가거나 할 수는 없어서 안에서 전부 드시고 가셔야해요! 옥분상회 컵에 귀여운 티라미수 너무 잘어울림!! 할로윈이라 그런건지 원래 그런건지 눈알도 있습니다 키키 열면 흠칫함..!! 비주얼도 맛도 최고에요! 옥분라떼는 약간 아인슈페너 같은 느낌이더라구요~ 씁쓸하면서도 달달한? 맛있음!

티라미수는 젤라틴이 안들어가 있어서 살짝 흐를 수 있다고했는데 너무 달콤하고 맛있었어요~ 커피도 달달 씁쓸하고 티라미수도 그래서 진짜 당충전 제대로 할 수 있었던! 시간 여유를 두고 천천히 먹으니까 또 너무 좋더라구요~ 이번에 혼자왔다는거 자체가 너무 아쉬웠던.. 다음에는 꼭 여러명이랑 와서 더 즐거운 시간 보내고 가려구요! 너무 좋았던 레트로 감성 끝판왕!! 옥분상회 강력 추천해요!!><

제주페이에서 직접 다녀온 내돈내산 옥분상회후기입니다.


운영시간▶ 11:00 - 20:00

휴무일▶ 매주월요일, 격주 일요일

연락처▶ 0507-1409-0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