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놀고

제주 성산 가볼만한 곳, 유채꽃 명소 <섭지코지>

제주 성산 가볼만한 곳 추천

제주 유채꽃 명소


봄은 봄이구나~ 하고 느껴지는 순간들, 작년에는 올해 봄을 꼭 마스크 벗고 느낄 수 있겠지! 했는데 여전히 그럴 수 없다는 사실이 너무 슬프지만..! 그래도 올 봄을 그냥 넘기지는 말자 라는 마음으로 위생에 최대한 신경쓰면서 꽃을 만나러 다녀왔어요~ 싱숭생숭한 마음을 가라앉히기에는 역시 예쁜 색과 향을 가진 꽃들이 제격인 것 같아요~ 벚꽃은 아직 만개하려면 좀 남았지만 유채꽃은 얼마든지 볼 수 있는 시즌!

사계절 볼 수 있는 유채꽃이라지만, 요런 봄에 보는 건 완전히 다르잖아요! 제주에서도 유채꽃밭이 정말 다양하게 있는데 저는 그 중에서도 정말 오랜만에 #섭지코지 에 방문해보았어요~ 비슷한듯 비슷하지 않은 많이 달라진 섭지코지의 모습과 예쁘고 넓은 유채꽃밭을 만나보고 올 수 있어 여러분들께도 후기를 남겨드리려고합니다! 온라인 유채꽃구경 고고!

 

섭지코지는 제주도 성산에 위치해 있어요! 주변에 아쿠아플라넷이나, 휘닉스아일랜드와 바로 인접해있지요! 때문에 여행와서 방문하기에도 정말 좋은 곳이에요~ 섭지코지를 간단하게 설명해드리자면, 제주 방언으로 좁은 땅이라는 뜻을 가진 섭지와 곶이라는 뜻을 가진 코지가 합쳐져서 섭지코지라고 한다고해요!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곳! 거기에 가슴아픈 전설까지 완벽한 곳이랍니다~

 

이 날 날씨도 너무 좋았어요~ 따듯하고 맑은 날이라 그런지 섭지코지를 방문하신 분들도 많더라구요! 주차장에 차들이 꽤 많았어요~ 대부분 여행오신 분들인 것 같아요~ 주차를 해놓고 이렇게 길을 따라서 쭉 걸어가시면 되는데 걷는 곳곳 마다 정말 아름다움이 제대로 느껴지는 곳! 지도를 보면 뾰족하게 튀어나온 곳이 있는데 그곳이 바로 요 섭지코지이지요!

 

덕분에 제주 바다와 함께 넓은 들을 만나볼 수 있는 곳, 산과 바다를 함께 담아낸 곳이랄까요? 시간이 오래 소요되지는 않지만 걸어서 보는 자연경관지이고 생각보다 넓다보니 체력이 많이 약하시거나 거동이 불편하신 분들은 미리 방문 전 참고해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제주의 해안길을 제대로 만나볼 수 있는 곳이라 산책과 관광이 동시에 가능한 멋진 섭지코지랍니다:)

 

옆으로 이렇게 쭉~ 해안 절벽이 펼쳐져요! 걷다보면 아래 쪽에서 관람객들이 올라오는 모습도 보이고, 또 위쪽으로는 많은 분들이 관람을 즐기시는 모습을 볼 수 있는. 깊은 바다와 함께 검은 절벽의 모습이 너무나 조화롭더라구요:) 오랜만에 완전히 탁 트인 시야를 담을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던~ 쌓여있던 스트레스가 훅! 날아가는 기분이었어요~ 날씨가 맑은 날 가면 더 예쁜 모습을 볼 수 있답니다~

가다보면 중간중간 올인 촬영지였던 곳도 있고, 승마 체험도 할 수 있는! 섭지코지 자체에서도 단순한 자연경관만 보는 것이 아닌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으니까 걱정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때문에 시간적 여유를 두고 방문하시면 더 즐거운 관람이 가능해요! 다만 조그마한 경험담으로는 바다가 바로 있는 만큼 바람 한번 불기 시작하면 장난아님.. 바닷바람 조심하셔요!

 

아무리 걸어가도 유채꽃이 보이지 않아서 혹시 잘못온건가 싶어 저희 반대편에서 돌아오시는 여행객에게 혹시 유채꽃이 있나요? 하고 여쭤보았어요 히히 전에 한번 온 적 있으면서도 기억이 없을 무.. 다행히 있다고하셔서 더 힘을 내서 열심히 걸어갔지유! 그 덕분에 조금 힘은 들긴 했지만 이렇게 멋진 유채꽃밭을 만날 수 있었어요! 정말 유채꽃밭이 넓~게 있더라구요!

 

뒤로는 성산일출봉이 쭉 보이고, 섭지코지 등대도 볼 수 있어 멋진 뷰가 기억에 남는 이 곳! 유채꽃과 함께 멋진 뷰를 담을 수 있다니 너무 행운이지요? 성산일출봉을 바로 눈에 담을 수 있어서 너무 좋은 시간이었어요~ 커플 단위로도, 가족단위로도 유채꽃밭에서 예쁜 사진을 많이 남기시더라구요! 유채꽃 자체는 정강이에서 무릎정도크기로, 그렇게 크기가 크지는 않아서 더 편하게 볼 수 있었어요~

 

정말 봄이 온듯 싱그러운 노란색이 마음속에 훅 들어오는 시간이에요~ 마음이 몽글몽글해지는 느낌.. 나이가 들긴 들었는지, 아니면 나이와 상관 없이 취향이 바뀌는건지 요즘은 계절마다 피는 꽃을 보면 마음이 그렇게 이상하더라구요~ 시간이 가는게 아쉽기도하지만 봄은 뭔가 파릇파릇한 시작을 알려주는 것 같아 에너지가 충전되기도하는! 유채꽃 좋아하시는 분들은 섭지코지에서 대 만족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인생샷 제대로 남길 수 있는 섭지코지 유채꽃밭에서의 시작! 섭지코지는 몇년 전부터 이렇게 유채꽃을 만날 수 있도록 하고 있는데, 그 덕분에 봄이 되면 더 많은 분들이 방문하시는 곳이 되었어요! 계절에 따라서 각각 다른 풍경을 만날 수 있다는 것도 매력적인 이 곳. 아직은 아침 저녁으로 꽤나 쌀쌀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봄 기분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는 공간이었답니다!

그래서 열심히 사진 찍고 또 찍고! 참고로 꽃밭 중간중간 사진을 찍을 수 있게끔 길은 있지만, 길이 아닌 곳을 따로 들어가신다거나 하시면 안된다는거 아시지유~? 포토존이 꽤 많으니까 무리 없이 사진을 찍으실 수 있을거에요:) 예쁜 유채꽃밭을 위해서 정해진 곳으로만 다니자구용! 그리고 또 하나.. 이렇게 넓고 달달한 향 가득한 유채꽃들 주변에는 벌이 많다^^;

 

꽤 많은 분들이 유채꽃을 보면서 봄을 느끼고 계시더라구요~ 어디를 바라보냐에 따라서 각기 다른 뷰를 만나볼 수 있는 이 곳! 확실히 노란빛의 유채꽃이 더해지니까 푸른빛의 바다도 더 예쁘게 보이는 것 같아요! 이 날 미세먼지가 조금 있었는데, 미세먼지만 좀 없었다면 더 예쁜 섭지코지의 모습을 담을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당! 그래두 이정도 날씨 만으로도 감사감사><

 

높게 솟아오른 바위들을 바라보고 있는 것도 기분이 좋은 시간들, 운동 겸, 산책 겸 방문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꽤나 넓기도하고 오르막길과 내리막길이 함께 있어서 걸어가는게 쉽지않지만, 그만큼 다양하고 예쁜 풍경들을 담아낼 수 있으니까 고생하더라도 가볼만한 가치가 충분한 곳! 참고로 제가 알기론 휘닉스아일랜드에서 주차하고 셔틀버스가 있는 경우도 있고, 웬만큼 위쪽까지 올라올 수 있다고하니 그 점을 활용해보는것도 좋겠죠?

 

성산일출봉이 정말 한눈에 보이는 섭지코지! 성산일출봉에서 막 헤엄쳐서 갈 수 있을 것 같은 말도 안되는 착각도 들고.. 헤헤 바다 건너 있는 것 같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는거! 지형이라는게 정말 특이한 것 같아요~ 차로 가도 멀지 않은 곳인데 꼭 다른 섬을 보고 있는 것 같지요? 가만히 앉아서 주변을 구경하다보면 진짜 제주의 풍경이 이런거구나! 싶은 순간들이 많아요~

 

그리고 추천해드리고 싶은~ 인생포토존! 이렇게 커~다란 그네가 있어요! 여기 앉아서 사진 찍으면 넘 예쁨.. 성산 일출봉까지 한번에 담을 수 있어서 더 예쁨❤ 커플끼리 찍어도 좋고, 혼자 찍어도 좋은 곳이더라구요! 그 앞으로 조그맣게 유채꽃밭이 있어서 유채꽃이 더 크게 자랐으면 더 예쁘지 않았을까 싶던! 유한동안 열심히 프사 할만큼 실제로보면 더욱 예쁜 곳이랍니다!

섭지코지는 막연하게 재미가 ㅇ벗는 곳이라고 생각했는데, 안에 민트 레스토랑도 있고 볼거리나 체험도 기다리고 있으니까 오히려 더 즐겁더라구요! 가장 제주다운곳에서 제주를 만날 수 있었던 시간이었거든요~ 여러분들도 점점 따듯해지는 요즘, 예쁜 유채꽃과 아름다운 제주의 해안절벽을 담으러 섭지코지로 방문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연락처▶ 064-782-2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