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증된 제주페이 가이드, 어떻게 만들어졌나요?
제주 조천읍 맛집
밀면과 떡갈비 자연과사람들밀면
평소에는 가이드 포스팅을 진행할 때 테마별로 하나씩만 소개해드리는 편인데, 이번에는 제가 워낙 좋아하는 메뉴인 밀면이 테마라서 그런지 두군데를 소개해드리게 되었습니다😊
밀면 맛집 하면 산방식당 밖에는 몰랐던 제게 새로운 눈을 뜨게 해준 곳, 조천읍 남조로에 위치해 있어 동부권을 여행하시는 분들이 들르기에도 좋은 곳, 식당 이름 그대로 자연이 함께하는 #자연과사람들밀면 입니다.
남조로 입구에 위치해 있는 자연과사람들밀면, 평소에 지나다니면서 많이 보았던 곳인데 조금 이른 점심시간에 방문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계셨습니다. 전용 주차장도 있었는데, 이 곳이 파파빌레와 함께 운영을 하고 있다보니 주차공간이 넉넉하지는 않았습니다.
대신, 전기차 충전공간도 있고, 옆쪽으로 붙여서 세울 수 있어 어찌어찌 차를 세울 수 있었습니다
주차장에서 안으로 들어가야 있는 제주 자연과사람들밀면, 예쁜 정원형태로 되어있는 이 곳은 파파빌레라는 공원형태의 테마파크 앞에 위치해 있습니다. 또 바로 앞으로는 카페도 있어 이곳에서 꽤 오랜시간을 보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8월임에도 불구하고 수국이 피어있는 것도 볼 수 있었고, 각종 꽃들과 식물이 어우러져 말 그대로 자연과 어우러진 느낌이었습니다!
안으로 쭉 걸어 들어가다 우측으로 보면 자연과사람들밀면 건물을 볼 수 있습니다. 들어가기 전, 대기 명단이 있었는데 다행히 저희가 방문했을 때에는 웨이팅이 따로 없어 편안하게 식사할 수 있었습니다. 들어가기 전 웨이팅이 있는지 미리 확인하고 대기 명단을 작성하여 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뿐만아니라 독특한 점이 이 곳은 날씨가 좋지 않으면 영업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실제로 저희가 방문 전 날 휴무일을 확인하기 위해 연락했는데 날씨가 좋은 날 영업을 한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방문 전 미리 전화를 해보고 방문해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으며, 다행히 이 날 비가 오지 않아 무리 없이 방문할 수 있었습니다😊😊
하나의 홀 형태로 이루어져 있는 자연과 사람들 밀면, 오래 된 구옥 형태를 띄고 있는 건물 외관과는 달리 내관은 꽤나 깔끔한 편이었습니다. 천장이나 벽면을 보면 구옥의 형태가 남아있는데, 어느정도 형태를 남겨놓고 새롭게 리모델링 한 듯 합니다.
전부 테이블 형태로 되어 있으며 안으로 들어가면 자리를 안내해 주십니다. 사회적거리두기로 인해 테이블 간의 간격이 어느정도 있었는데, 손님들이 계속 들어올 만큼 꽤 인기가 많은 맛집이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자연과사람들밀면의 메뉴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자연과사람들밀면은 특이하게도 보통, 반곱배기, 곱배기가 있는데 일행이 경험한 바로는 곱배기는 양이 매우 많다고 해요. 또, 특이하게 곁들이는 사이드메뉴로 떡갈비가 있습니다. 사이즈와 상관없이 금액은 동일하며 저희는 물밀면, 비빔밀면 반곱배기와 떡갈비를 주문하였습니다!
한 쪽을 살펴보니 밀면 육수에 대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자연과사람들의 밀면 육수는 소의 양지와 사태, 토종닭, 통마늘, 통양파, 통생강을 각종 한약재 등과 함께 넣어 48시간동안 끓인 후 무려 8개월 이상을 숙성해서 만드신다고 합니다! 우리는 금방 해치우는 밀면이지만 육수를 만들기 위해 꽤 오랜시간이 소요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자연과사람들밀면은 제주시에도 분점이 있습니다. 올해 초 오픈했다고하는데, 둘 다 맛을 본 일행에 따르면 아무래도 기분탓인지 본점이 조금 더 맛있는 것 같은 느낌이라고 합니다! 멀리 오지 않아도 제주시에서 자연과사람들밀면을 즐길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 한 쪽에는 온육수가 있는데, 온육수의 맛은 냉육수와는 또 다른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갈비탕 국물 같기도하고, 한약재 맛도 났는데 저희는 온육수가 생각보다 진하고 맛있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겨울철에 먹으면 제대로 몸을 녹여줄 수 있을 듯한 맛있는 온육수여서, 식사 전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자연과 사람들 밀면에서 다른 반찬은 없습니다. 흰 무김치가 나오는데, 밀면맛집에 따라서 무김치의 형태도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흰 무김치는 매운 비빔밀면과 잘 어울렸는데, 맵거나 하지도 않아서 부담없이 밀면과 곁들이기 좋은 반찬이었습니다.
그릇이 엄청 커서 한 눈에도 감탄이 나오는 자연과사람들밀면의 밀면입니다! 잘게 찢은 고기가 올라가 있고, 오이채와 반찬으로도 나오는 쌈무, 그리고 계란이 올라가 있습니다. 참고로 저희는 반곱배기를 시켜 보통보다 양이 약간 더 많은 편이라는 점 참고부탁드립니다!
또, 오이채가 많이 올라가 있으므로 혹시나 알러지가 있다거나 먹지 못하신다면 미리 말씀해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비빔밀면을 매우 좋아하는 편이라서, 어딜가나 비빔밀면 위주로 먹는 편인데, 밀면 양념이 제게는 매우 매웠습니다.
제가 워낙 매운 것을 먹지 못하는 스타일이기도하지만, 꽤 매운 편이라서 계속해서 물을 먹어야했어요. 육수가 따로 나오거나 하지는 않아 육수가 필요하다면 추가로 주문을 요청하셔야할 것 같습니다!
그래도 오이의 아삭함과 쫄깃한 면이 꽤 만족스러웠던 이 곳. 양념장에서 살짝 달달한 맛이 더 해져서 그런지 맵긴해도 계속 들어가는 맛이었습니다. 일행에게도 매운데 계속 먹게되는 맛이라고 소개했는데, 면이 두껍지 않고 얇은 편이라서 냉면을 먹는듯한 느낌도 들었습니다. 매콤한 면을 좋아하신다면 대 만족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행과도 한 접시 씩 나눠먹었는데, 일행같은 경우에는 비빔밀면의 달달한 맛이 강해서 기억에 남는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달달하기만하면 먹고 싶지 않을 것 같은데, 뒤에오는 매콤함이 더해져 환상의 조합을 자랑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물 밀면 역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다른 곳과는 달리 이곳의 밀면 육수에는 살얼음이 띄워져 있거나 하지 않아 밍밍한 맛이 날 것 같아 걱정했는데 다행히 차가운 육수였습니다! 또, 맑고 깔끔한 맛이라서 건강한 맛도 함께 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물밀면 위에도 비빔밀면에 들어가 있는 양념장이 올라가있고, 대체적으로 육수가 있다는 것 외에는 비빔밀면과 큰 차이는 없었습니다!
저는 사실 개인적으로 무조건 비빔밀면파인데도 불구하고 이 곳의 물밀면이 기억에 남습니다! 다음에 방문하면 꼭 물 밀면을 먹어봐야지 할만큼 꽤 맛있었는데, 역시나 달달한 맛이 함께 해서 그런지 중독성있는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먹기에도 좋을 것 같아, 저는 다음에 자연과사람들밀면을 방문한다면 꼭 물 밀면을 주문해서 제대로 먹어보고 싶습니다.
그리고 함께 주문한 떡갈비도 나왔습니다. 떡갈비는 한 접시에 오천원정도였는데, 떡갈비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1인 1떡갈비를 주문해주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크게 기대를 하지 않았던 떡갈비임에도 불구하고 너무 맛있었고, 의외로 밀면과도 잘 어울려서 기억에 남습니다~ 실제로 떡갈비 추가주문을 문의해주시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저희도 둘이서 떡갈비를 하나만 주문했는데, 1인 1떡갈비를 구매하지 않은 것을 많이 후회했습니다😂😂 떡갈비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나,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셨다면 떡갈비를 여러개 주문해서 드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따로 특별하게 들어간 것은 없고 말 그대로 진한 떡갈비의 향을 느낄 수 있고 고기 함량이 많아 너무 맛있었습니다!
특히나 비빔밀면이 매워 잘 먹지 못했던 제가 떡갈비와 함께라면 그 식감과 조화가 너무 좋아 신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실제 중간에 너무 매워 먹지 못하겠다고 생각했는데, 떡갈비를 더하는 순간 너무 맛있어서 남기지 않고 다 먹을 수 있을 정도 입니다! 매운 것을 잘 드시지 못하는 분들이라면 저처럼 떡갈비를 곁들여 먹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나오는 길, 카페로 바로 빠질 수도 있고 정원에서 쉬어가실 수도 있으니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연과사람들이라는 이름에 걸맞체 자연이 함께 하는 곳에 위치해 있고, 건강한 맛을 함께 느낄 수 있었던 이 곳. 여전히 너무나 더운 여름, 시원한 밀면을 만나고 싶으시다면 제주 조천읍에 위치한 자연과사람들밀면을 추천해드립니다!
자연과사람들밀면 이용 TIP.
1. 비빔밀면이 꽤 매운 편이므로 매운 것을 못 먹는다면 미리 이야기하자!
2. 보통, 반곱배기, 곱배기 모두 금액이 동일하므로 먹을 수 있는 양에 맞춰 주문하자!
3. 떡갈비는 중간에 추가주문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최초 주문시 넉넉하게 주문하자!
4. 오이가 많이 들어가므로 오이를 못 먹는다면 미리 이야기하자!
5. 날씨가 안 좋으면 영업을 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꼭 방문 전 전화해보자!
👉 11:00 - 18:00
👉 070-7798-2185
👉 날씨가 좋지 않으면 휴무할 수 있음
👉 주차장 있으나 식사시간에는 붐비는 편
👉 대표메뉴: 밀냉면, 비빔밀냉면
'제주여행 > 먹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주 사계리 즉석떡볶이 맛집, 인정궁물떡볶이 (0) | 2021.09.08 |
---|---|
제주 공항근처 향토음식 전문점, 용담 오로섬 (0) | 2021.09.02 |
제주 한림 오션뷰 카페, 비양놀 (0) | 2021.08.24 |
제주 대정 맛집, 밀면으로 유명한 산방식당 (0) | 2021.08.19 |
제주 용담해안도로 카페, 빙수맛집 설심당 (1) | 2021.08.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