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먹고

제주 한림 오션뷰 카페, 비양놀

검증된 제주페이 가이드, 어떻게 만들어졌나요?


자세하고 정확한 가이드 선정방식 보기


제주 한림 오션뷰 카페 추천

비양도가 보이는 비양놀


아무래도 요즘은 어딜가나 카페에서 감성을 빼놓을 수 없는 것 같아요, 평범한 동네 카페만 가도 독특한 감성이 가득한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고 싶은 곳은 오션뷰이기도 하면서 겉모습에서부터 독특한 감성을 가지고 있어서 꼭 한번 와보고 싶었던 곳이에요. 제주 오션뷰 카페를 소개하면서 드디어 다녀올 수 있었던 한림 카페. 비양도가 보이는 #비양놀 에 다녀 온 이야기 입니다!

한림해안로에 위치한 비양놀, 귀덕해안도로 끝쪽에 위치해 있어 해안도로 드라이브 전후로 들르기에도 좋은 곳 입니다. 카페 규모도 적지 않고, 붉은 벽돌이 눈에 띄는지라 찾아가는 것은 어렵지 않았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전용 주차장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대부분 도로에 이면주차를 해야해서, 사람들이 많이 몰릴 때에는 복잡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비양놀은 야외정원 공간과 1층 메인공간, 그리고 옥상 공간이 있습니다. 건물 규모가 적지 않은편이라서 규모가 큰 카페를 찾는 분들이라면 만족하실 수 있을 듯 싶고, 무엇보다 건물 중간에 있는듯한 유리 온실같은 형태가 가장 흥미를 끌었습니다! 다행히 평일 이른시간에 방문했더니 주차며, 주문이며 어렵지 않아 여유로웠습니다.

비양놀은 잔디밭도 함께 하고 있고, 앞쪽으로는 핑크뮬리로 추정되는 식물들이 쭉 있습니다. 비양놀에 들어서자마자 바다와 비양도가 한눈에 보이는 곳이어서, 오션뷰 카페를 찾으신다면 걱정없이 방문해보시기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날, 날씨가 꽤 더운 날이라서 저희는 최대한 빨리 실내로 들어갔습니다!

비양놀의 메뉴들도 소개해드릴게요! 물론 체온 체크와 QR코드 체크는 필수이니 참고부탁드립니다. 다양한 음료 메뉴와 몇몇 베이커리 종류들이 있는데, 저희는 여름에 맞게 수박주스와 코코넛패션후르츠에이드를 주문했습니다. 아무래도 코코넛패션후르츠에이드는 다른 곳에서 쉽게 볼 수 없는 메뉴인지라 호기심에 주문해보았습니다😊😊 그 외에 다양한 티 종류도 있으니 참고부탁드립니다.

비양놀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스콘들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특히나 저희 일행은 스콘을 좋아하는 편이라 나가는 길에 스콘도 포장하였습니다. 보통 스콘의 종류는 한 두가지인 종류가 대부분인데 정말 다양한 종류의 스콘들을 만나보실 수 있으니 스콘을 좋아하시는 분들께도 비양놀에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제주만의 재료를 담은 스콘들도 있으니 여행오신 분들도 좋아하실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본격적으로 비양놀의 내부를 둘러보는데 정말 독특한 감성을 가진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랜 양옥집을 보듯 붉은 벽돌이 인상적인 외관과는 달리 내관은 매우 감각적이고 독특한 분위기 입니다. 뿐만 아니라 독특한 소품들이나 다른 카페와는 다른 인테리어 구조까지 더해져 더욱 신비한 느낌이 드는 것 같습니다. 빈티지함과 레트로함, 그러면서도 또 어느 부분에서는 모던함이 공존하는 곳이라 최근에 다녀온 카페 중에서 가장 독특했던 곳으로 기억합니다.

비양놀 내부는 대부분 탁 트인 구조여서 오전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비양놀을 즐기고 계셨습니다. 가운데 실내 정원 형태를 중심으로 입구 쪽을 제외하고는 쭉 테이블이 둘러져 있었습니다. 적은 규모의 카페가 아닌데도 불구하고 탁트인 형태를 가지고 있는 카페라서 그런지 확실히 더욱 커보이는 효과까지 더해지는 것 같아 답답한 느낌이 없었습니다😊

가운데 공간은 저희가 밖에서 보았듯이 천장이 유리 온실 형태입니다. 때문에 하늘을 바로 볼 수 있는데, 저희가 방문한 날은 날씨가 꽤 맑은 편이라 올려다보는 하늘도 기분이 좋았습니다. 또, 그 바로 아래에는 실내 정원형태로 되어 있어 식물을 보며 음료를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오히려 비가 오는 날 왔으면 유리 천장애 맺히는 비를 바로 볼 수 있어 그 감성이 비양놀과 더 어울리지 않았을까 싶기도 합니다😁😁

오래된 궤짝(?) 수납함 위에 현대적인 스피커가 더해지는 것도 흥미롭습니다. 이런식으로 비양놀에는 빈티지한 소품들과 현대적이고 감성적인 소품들이 함께하는데, 저 뿐만 아니라 함께 간 일행도 이런 느낌을 좋아해서 그런지 방문해서 음료를 기다리는 내내 곳곳을 둘러보았습니다. 또한, 돌담 형태의 벽이 그 분위기를 훨씬 더 해주는 것 같습니다!

저희도 한쪽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음료가 주 메뉴인 곳이라 그런지 테이블들이 작거나 낮은 편이라서 편안하게 책을 읽거나 노트북을 하기에는 불편한 듯 합니다. 대신 대부분이 통유리 형태로 되어 있어 멋진 뷰를 볼 수 있으니 이 곳에서는 다른 작업보다는 뷰를 보고 이야기를 하는데에 집중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도 바다가 바로 보이는 창가에 자리를 잡고 앉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나 저희는 다행히도 운이 좋아 비양도가 바로 보이는 곳에 앉을 수 있었는데, 멀리 한림항에서 부터 비양도 까지 넓은 바다를 쭉 담을 수 있어 저희도 넋을 잊고 오랜 시간동안 뷰를 감상했습니다. 옆테이블과 의자가 거의 닿을 것 같은 느낌도 들었는데, 테이블 간의 간격이 조금만 더 있었다면 보다 여유롭고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개인적인 생각도 들었습니다.

가을이나 겨울 쯤이 되면 또 어떤 뷰를 만날 수 있을까 기대되는 비양놀, 해수욕장이나 해안도로 근처의 오션뷰카페는 많은 사람들까지 더해져 뷰를 온전히 즐길 수 없는 경우도 있었는데 비양놀에서는 보다 편하게 멋진 오션뷰를 만나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희가 주문한 수박주스와 코코넛패션후르츠에이드 입니다. 음료는 투명한 얼음잔에 나왔고, 아래 받칠 수 있는 코스터 까지 함께 주셨습니다.

저희는 둘 다 점심먹기 전이라 커피 대신 음료를 주문했는데, 수박주스의 색이 생각보다 진해서 기억에 남습니다. 생각보다 두 잔 다 음료색이 너무 예뻐서 그런지 사진으로 담기에도 너무 좋았던 기억입니다. 특히나 코코넛패션후르츠에이드는 제가 생각했던 색과 전혀 다른 색이 나와서 더 기억에 오래 남습니다.

먼저 코코넛패션후르츠에이드 부터 소개해드리도록하겠습니다. 정말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일행과 저 둘 다 조금 애매하다는 반응이었습니다.

일단 새콤한 맛과 달콤한 맛이 함께 어우러졌는데, 탄산이 강해서 그런지 맛이 어우러지지 않는 느낌이 들었던 것 같아요. 상큼하긴 하지만 우리가 평소에 먹던 익숙한 맛이 아니어서 그런 것 같기도 합니다.

조금만 더 특색있는 맛이었다면 비양놀만의 시그니처 메뉴가 될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던 코코넛패션후르츠에이드였습니다. 그래도 아래 과육이 깔려있어서 과육을 먹는 맛은 좋았습니다! 살짝 풍선껌 느낌의 맛을 좋아하신다면 충분히 만족하시고 드실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수박주스는 의외로 호불호가 많이 갈리지 않는 맛이라서 만족스러웠어요. 수박알갱이도 있고, 달달하니 수박화채를 먹는 느낌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여름철이랑 딱 어울리는 메뉴로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비양놀에 방문한다면 진한 맛이 더해지는 수박주스는 또 먹을 것 같습니다. 갈증을 해소할 수 있는 메뉴를 찾으신다면 수박주스가 딱 어울립니다.

음료를 어느정도 마시고나서 옥상에도 올라왔습니다. 옥상에는 따로 테이블이나 좌석이 있지는 않은데, 탁 트인 뷰라서 바다를 구경하기에도 너무 좋고 사진을 찍기에도 좋은 곳이라 잠깐 들르는 것도 추천해 드립니다! 벤치에 앉아서 비양도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옥상형태로 되어 있어서 그런지 넓직하니 바람도 솔솔불어 덥긴 해도 좋은 기억이 있는 곳입니다👍

정말 멋진 뷰가 기다리고 있는 제주 한림카페 비양놀. 앞으로는 산책을 할 수 있는 코스도 있어 더운 한여름이 지나가면 잠시 주변을 둘러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제주의 뷰도 담고 감성도 담은 카페를 찾으신다면 제주 한림에 위치한 비양놀에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저는 가을쯤, 한창 자라나고 있는 핑크뮬리가 만개하면 예쁜 사진을 남기기 위해서 꼭 다시한번 방문해 볼 예정입니다. 이상 제주의 많은 뷰 중에서 독특한 감성을 더한 한림 해안도로 카페 제주 비양놀 후기였습니다!

비양놀 이용 TIP.

1. 도로에 이면주차를 해야하므로 운전이 미숙하다면 주의하도록하자!

2. 실내 창가자리는 인기가 많은 편이므로 방문 시 자리를 미리 잡는 것도 좋다!

3. 옥상에는 별도의 좌석이 없으므로 음료를 먹기 전 후로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4. 노을이 질 때엔 더욱 멋진 뷰를 볼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도록하자!


👉 11:00 - 20:00

👉 010-5399-4962

👉 대부분 도로에 이면주차

제주페이 가이드로 다양한 여행정보 더 만나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