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먹고

제주 시청 수제베이글 카페, 블루메베이글

제주페이 라운지 소개 8

제주 시청 수제 베이글 카페

베이커리카페 블루메베이글


물론 건강에는 좋지 않다는 것을 알지만, 자꾸만 식사를 보다 간단하게, 더 간단하게 하다보니 한 손에 먹을 수 있는 빵 같은 것을 찾게 되더라고요. 처음에는 편의점에서 산 빵, 그 다음에는 그나마 프렌차이즈 빵집에서 산 빵들을 먹다가 결국 질리고질려 어떤 곳이 좋을까 하던 찰나에 이 곳을 알게되어서 요즘 제가 너무 사랑하는 곳으로 소개해드리려고해요😊 제주 시청근처에 위치한 수제베이글 카페, #블루메베이글 입니다!

제주 시청 번화가 한복판에 있는 것이 아닌 조금 떨어져 있는 블루메베이글, 물론 시청에서도 걸어서 이동 가능하고, 버스를 탑승하셨다면 맥도날드에서 내리면걸어서 얼마 걸리지 않는 거리에 위치해 있어요. 덕분에 시내에 거주하시는 분들이라면 어렵지 않게 방문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생긴지 얼마 되지 않아 외부도 깔끔하고 예쁜 곳이었어요.

겉으로 보기에도 규모가 작지 않고, 시그니처 색이 빨간 계열인 덕분에 눈에 띄어서 금방 찾아갈 수 있었습니다! 전용 주차장은 없어서 근처에 차를 세우고 오시거나, 바로 옆에 넓은 공영주차장이 있어서 공영주차장에 차를 세우시면 된답니다.

블루메베이글과 바로 붙어 있는 곳에 오복1길 공영주차장이 있어요! 공영 주차장은 유료이긴하지만, 최초 30분은 무료이므로 테이크아웃 예정이시라면 주차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또, 토요일과 일요일, 공휴일은 무료 개방이라고하니 더 편하게 방문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공영주차장에 자리가 꽤 많아서 저희는 편하게 공영주차장에 세우고 방문할 수 있었습니다.

외부에도 파라솔이 있는 테이블이 있어서, 날씨가 좋은 날에는 바깥에서 잠시 시간을 보내셔도 좋을 것 같아요. 평일 낮에는 생각보다 유동인구가 많지 않아서 편하게 야외에서 시간을 보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는 브런치 겸 오전에 방문하였고, 안에서 베이글을 먹기로 하였습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화이트 톤의 깔끔한 분위기가 인상적인데, 일단 주문부터 하기로 했어요. 블루메 베이글은 역시나 베이글이 시그니처인데, 매일 제주산 우유를 직접 끓여서 만드는 수제 베이글이고, 인공 첨가물 없이 순수하게 만든 만큼 믿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거기에 베이글로 만드는 다양한 샌드위치 메뉴들도 있으니 보다 든든하게 드시고 싶다면 베이글 샌드위치를 주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또, 다양한 드링크 종류들도 있는데 저희는 베이글과 함께 먹을 크림치즈, 그리고 아메리카노를 주문했습니다. 물론 제주페이 라운지 클럽인 만큼 아메리카노를 한잔 주문하시면 한잔 더 받으실 수 있어요! 1+1으로 이용하실 수 있으니 더 만족스럽게 드실 수 있겠지요? 두분이서 오셔서 베이글과 아메리카노를 즐기기에 딱 좋으실 것 같습니다! 베이글과 아메리카노를 정말 꿀조합이거든요~💕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그런 것도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정말 깔끔했던 블루메베이글. 거기에 직접 수제 베이글을 만드는 모습을 볼 수도 있어요! 정말 직접 만드는 수제 베이글이라는 것을 한눈에 알 수 있답니다. 저희는 10시쯤 방문했더니 베이글과 크림치즈가 한창 나오는 시간 대여서 보다 신선한 메뉴들을 만나볼 수 있었어요. 보다 신선하고 갓 만든 맛잇는 메뉴들을 맛보고 싶으시다면 오픈시간에 가시는 것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안에서 편하게 음료와 베이글을 즐길 수 있는 공간도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테이블도 생각보다 갯수가 꽤 있고, 그 뿐만 아니라 전부 아크릴 칸막이가 있어 거리두기도 충분히 잘 할 수 있답니다. 전체적으로 코랄톤? 오렌지레드 톤으로 포인트를 줘서 그런지 단조롭지 않아서 더 감성이 느껴졌던 것 같아요. 주택가 한복판에 이렇게 감성있는 카페가 있다는 것도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저는 벌써 세 번정도 방문했는데, 방문 할 때마다 정말 많은 분들이 방문하시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베이글 특성상 한 손으로 편하게 먹을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고, 특히나 블루메베이글은 베이글의 종류도 다양하고 크림치즈도 다양해서 내 입맛에 맞는 베이글을 맛볼 수 있다는 것이 정말 매력적인 것 같아요. 때문에 주변 직장인들은 물론이고 일반 거주하시는 주민분들도 한번에 테이크아웃을 많이 하고 가시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혼자서 와서 즐기기에도 좋은 블루메베이글. 메뉴가 나오는 데에도 오래 걸리지는 않지만 혹시라도 포장하는 양이 많으시다면 미리 전화를 해서 포장을 요청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저희는 여유로운 오전시간을 즐기기위해(외근 핑계로...😅) 최대한 천천히 블루메베이글을 즐기기로 했습니다.

이렇게 갓 나온 다양한 베이글들을 만날 수 있는 블루메베이글, 저는 어니언 베이글도 좋아하고 치즈베이글도 좋아하는데 생긴지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블구하고 이미 아는 분들은 다 아는 유명한 곳인만큼 늦게 방문하신다면 원하는 베이글과 크림치즈가 없을 수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저는 치즈 베이글과 어니언 베이글이 최애인데 한번은 오후 늦게 방문했더니 먹을 수 없어서 다른 베이글을 주문해야 했습니다😢😢

정말 먹음직스러운 크림치즈, 블루메베이글에서는 따로 베이글에 크림치즈를 발라주시지는 않아요. 베이글만 주문할 수도 있고 원하는 치즈크림을 주문하면 용기에 담아주시는데 보통 크림치즈 하나로 1.5개에서 2개 정도의 베이글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저희는 보통 주문할 때에 베이글 두개와 크림치즈 하나를 주문하는 편이에요. 물론 크림치즈 종류가 워낙 많아서 그 중 하나를 고르는 일은 쉽지 않지만요...😝

그리고 사심을 가득 담은 사진 한장. 블루메베이글 갈 때마다 정말 가지고 싶었던 텀블러에요. 따로 굿즈를 판매하거나 하는 공간을 보지 못해서 판매하는 건지 여쭤보지도 못했던... 다음에 갔을 때엔 꼭 여쭤봐야지! 해놓고 막상 베이글을 맛보다 보면 다 까먹어버려서 아직까지도 구매 가능 여부를 확인하지 못했어요. 조만간 다음에 방문할 때엔 반드시 꼭! 구매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구매 해보고 싶어요!

정말 맛있게 나오는 우리의 메뉴. 저희는 플레인 베이글과 호두 크랜베리 베이글을 주문했어요. 저는 기본 베이글을 좋아하는데 일행은 꼭 베이글을 먹으면서 무언가가 씹히는게 좋다고 하더라구요. 기본 베이글은 산뜻하고 부드러운 맛, 호두크랜베리 베이글은 고소함이 보다 더해진 맛이어서 좋았어요. 저는 대신 상큼한 라즈베리 크림치즈를 주문하였습니다.

거기에 아메리카노 1+1으로 받아서 다행히 둘이서 먹기에 딱 좋은 조합이 완성되었어요. 크림치즈를 바르기 좋게 슬라이스를 해주셔서 더욱 먹기 편하답니다. 슬라이스를 원하지 않으시면 그냥 통으로 달라고 말씀해주셔도 됩니다. 테이크 아웃을 할 때에도 슬라이스를 해주셔서 좋았어요. 일단 저희는 빨리 크림치즈를 바르고 따듯할때에 바로 먹기로 하였습니다.

주문한 크림치즈를 베이글 하나에만 전부 바를 경우에 정말 듬뿍 많이 바를 수 있어서 두배로 든든하고 알차게 먹을 수 있어요. 크림치즈를 일행과 반반 나눠서 발라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크랜베리 크림치즈는 정말 상큼해서 입맛이 확 도는 것 같은 느낌이에요. 먹는 내내 질리지도 않고 그렇다고 느끼함도 전혀 없어서 저는 대 만족스럽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아침에 먹기에 정말 좋은 조합으로 추천해드립니다. 베이글이 질기지 않아 더욱 먹기 좋아요.

아메리카노 역시 말해뭐해, 먹다보면 자연스럽게 마실 것이 필요할 수 밖엥 벗는데 아메리카노 만큼 더 잘어울리는 음료가 있을까 싶은. 베이글 하나, 아메리카노 한잔이면 한끼를 든든하게 채울 수 있을만큼 든든하고 맛있는 곳이니까 여러분들도 블루메 베이글에서 맛있는 시간 보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시원한 아이스아메리카노만 주문해서 먹어도 굿굿👍👍

주택가에 위치해 있지만, 그 감성은 외국 못지 않은 제주 블루메베이글. 간단하게 먹을 수 있지만 그 맛은 전혀 간단하지 않은 블루메베이글에서 제주페이라운지 혜택과 함께 든든하고 좋은 시간 보내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블루메베이글 이용 TIP.

1. 바로 옆에 유료 공영주차장이 있으며, 주말과 공휴일은 무료이다!

2. 베이글과 크림치즈는 비슷한 계열을 고르는 것이 무난하다!

3. 바로 먹을 것이 아니라면 데우지 않고 포장만 해달라고 하는 것이 좋다!

4. 늦게 가면 원하는 베이글이 품절 될 수 있으니 보다 일찍 방문하는 것이 좋다!

5. 오픈시간에 맞춰 방문하면 보다 따듯하고 신선한 갓 나온 베이글을 맛볼 수 있다!


👉 평일 10:00 - 19:00

👉 휴무시 인스타그램, 카카오채널 사전 공지

👉 010-5523-3444

👉 건물 바로 옆 유료 공영주차장 (주말, 공휴일 무료)

👉 대표메뉴 : 수제 베이글, 수제 크림치즈

제주페이 라운지 혜택으로

카페 블루메베이글 아메리카노 1+1 이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