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먹고

제주시 조천, 고즈넉한 분위기의 카페 신촌구옥

아일랜드 라운지 소개 23

제주도 조천읍 고즈넉한 분위기가 좋은

카페 신촌구옥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주시 조천읍에 위치한 고즈넉한 분위기의 카페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 날씨가 좋은 날에 가는 카페도 좋아하지만, 특히 오늘같이 봄비가 추적추적 내리는 날에 조용한 곳에서 내리는 비를 보는 것을 좋아하는데요. 이러한 것을 좋아하는 저는 바로 생각나는 카페가 바로 신촌구옥이라는 카페였답니다. 신촌구옥은 2021년 9월에 오픈한 아주 따끈따끈한 신상 카페라고 하네요!

신촌구옥은 제주시 조천읍 신촌초등학교 뒤편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주차는 신촌구옥의 가게 앞 도로에 하면 된다고 합니다. 사장님께서는 신촌구옥 인근 주민들이 주차 문제로 인한 불편을 겪지 않도록 꼭 당부한다고 말씀하셨는데요. 서로를 위해 꼭 지키는 게 좋겠죠? 신촌구옥을 들어가면 여러 가지 화분과 흰색 건물이 보이는데 분위기가 정말 좋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신촌구옥은 매일 11:00~18:00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지만 방문하시기 전에 신촌구옥 인스타 페이지를 들어가서 다시 한번 확인하고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신촌구옥은 노키즈존이 아닌 예스키즈존이라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내부로 들어가면 정말 제가 좋아하는 톤으로 인테리어가 돼있었답니다. 흰색벽과 전체적으로 브라운 톤으로 인테리어가 돼 있었는데요. 정말 따듯하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그래서 오늘같이 비가 오는 날 생각나는 것 같아요. 물론 비 오는 날에도 생각나지만 따듯한 날에도 자주 생각난답니다. 커피 머신기 아래쪽을 보면 캘리그래피와 에코백 등을 판매하시는 거 같은데 한번같이 구경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메뉴판을 보니 인쇄가 된 메뉴판이 아닌 캘리그래피로 메뉴판을 만드신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다른 카페와는 다르게 메뉴판에 눈길이 더 갈 수밖에 없었어요. 특히 저는 메뉴판에서 ‘신촌구옥메뉴’를 그라데이션으로 그려 놓으신 게 인상이 깊었답니다. 또한 휘낭시에가, 6개 종류가 있었는데 개당 2천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 있어서 정말 좋은 것 같았어요. 신촌 구옥에서 디저트를 제외한 음료를 더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는데요. 방법은 ‘아일랜드 라운지’라는 앱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사용 방법은 ‘아일랜드 라운지’ 앱을 다운로드 후 인증 바코드 생성 후 직원분께 보여드리면 10% 저렴한 가격에 음료를 즐길 수 있답니다. 정말 좋은 혜택인 것 같아요. 아일랜드 라운지에는 신촌구옥 외에도 제주도 내의 여러 종류의 카페와 업체들이 있으니 함께 봐보시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메뉴를 주문하고 보니 테이블 또한 감성이 가득했답니다. 넓은 책상은 여러 명이 앉을 수 있는데 테이블 중간중간에 콘센트와 충전기가 있어서 편리할 것 같았어요. 아까 비 오는 날이라 생각난다고 했는데 따듯한 햇살이 들어오는 사진을 보면서 화창한 날에도 생각날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밖의 날씨가 어떻든 상관없이 방문하기 좋은 고즈넉한 카페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는 신촌구옥의 인테리어 중 이게 가장 마음에 들었는데요. 포스터 안에 그림과 선반 위의 호박이 똑같아서 조금 놀랬답니다. 제 생각에는 일부러 맞춰서 소품을 놓으신 것 같았어요. 또한 그 위의 조명도 따듯한 카페의 분위기와 맞게 따듯한 색을 가진 조명 색이라서 정말 분위기가 좋은 카페구나라는 생각을 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휘낭시에를 찍어봤는데요. 사진이 정말 이쁘게 나와서 만족했어요. 흑임자와 헤이즐넛 휘낭시에를 주문했는데 이쁜 흰 그릇에 허브로 데코레이션까지 해주셔서 정말 먹기에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던 찰나 배가 너무 고프기도 했고 맛있어 보여서 빨리 먹고 싶다는 생각을 동시에 했답니다😶

신촌구옥은 내부의 분위기도 좋지만 외부로 가면 내부와는 또 다른 느낌의 분위기를 가지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야외에서 따듯한 햇살을 맞으면서 커피 한잔하기에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신촌구옥이 정말 마음에 들었던 이유 중에 하나로는 정말 반가운 의자 때문이었는데요. 갈색과, 검은색의 의자를 옛날에 사용했던 적이 있는데 정말 한번 앉으면 너무 편해서 빠져나올 수 없는 그런 추억의 의자였는데, 여기서 보니 정말 반갑더라고요. 그래서 오래 앉아있었답니다. 방문하시는 날 날씨가 좋다면 야외에서 꼭 저 의자에 앉아서 커피 마시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저 의자 이외에도 좌식으로 앉아서 즐길 수 있는 장소가 있는데 정말 감성 넘치게 잘 꾸며져 있다는 생각을 했어요. 햇빛이 비칠 때 저기 앉아서 사진을 찍는다면 정말 인스타용 사진이 나올 것 같다는 생각했답니다

신촌구옥 뒤로 가면 앉아서 먹을 수 있는 또 다른 장소가 나오는데 돌과 흰색의 의자 책상이 잘 어울렸어요. 또한 곳곳에 풀이 있어서 바람이 불 때마다 살랑살랑거리는 게 좋았어요. 내부 외부 둘 다 좋았지만 전 앞쪽에 있는 야외가 개인적으로 더 맘에 들어서 그곳에 앉아서 먹었답니다. 그렇다고 안쪽이 별로인 게 아닌 제가 좋아하는 의자가 그쪽에 있었기 때문이랍니다!

저는 휘낭시에 2가지 종류가 3가지 종류의 음료를 주문했었는데요. ‘아일랜드 라운지’를 사용해요 휘낭시에를 제외한 3가지 음료를 할인받아 다소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음료를 마실 수 있었습니다. 딸기라떼가 다른 곳과 다르게 색이 정말 진하게 보이더라고요. 그만큼 맛도 정말 좋았어요. 예쁜 유리잔에 담음새도 좋아서 더 이뻐 보였어요.

아메리카노와, 딸기라떼와 함께 쑥라떼를 시켰는데 메뉴판을 보니 신촌구옥의 시그니처라고 적어 놓으셨더라고요. 사실 쑥라떼 라는게 기존의 카페에서 볼 수 없는 메뉴이기도 하고 한번 먹어보자 해서 의심 반, 기대 반의 심정으로 먹어봤는데 의심을 했던 제가 무안해 질만큼 맛있더라고요. 역시 시그니처 메뉴인 이유가 있었다는 생각이었답니다.

신촌구옥은 날씨에 상관없이 고즈넉한 분위기라 시간만 된다면 자주 방문하고 싶은 카페라는 생각이 정말 많이 들어요. 저렴한 휘낭시에와 커피 한잔한다면 정말 힐링이 될 것 같아요. 조천읍에 위치한 신촌구옥 적극 추천드릴게요! 신촌구옥에 가셔서 아일랜드 라운지를 통해 혜택도 받으신다면 더 좋겠죠? 꼭 방문해 보시길 바랄게요!

카페 신촌구옥 이용 TIP

1. 카페 앞쪽 도로에 주차를 할 수 있다.

2. 곳곳에 사진을 찍기 좋은 곳들이 많다.

3. 큰 테이블에 콘센트가 있어서 여행 중 배터리가 부족할 때 충전할 수 있다.


👉 매일 11:00~18:00

👉 0507-1498-7655

👉 대표 메뉴 : 쑥라떼

아일랜드 라운지로

카페 신촌구옥 혜택받으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