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먹고

제주도 푸른 성산 바다가 보이는 카페 오른

아일랜드 라운지 소개 25

제주도 푸른 성산

바다를 즐길 수 있는 카페 오른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주도 서귀포시 성산읍에 위치한 카페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 카페의 경우 날씨가 화창한 날에 가면 정말 생각나는 카페인데요. 그 이유는 카페에 앉아서 맑은 바다를 감상하기 좋기 때문인데요. 이번 주 주말에 제주도 날씨가 맑다는 예보가 있어서 쉬는 날 또 방문할 계획을 할 만큼 뷰가 좋고 예쁜 카페입니다.

오른은 제주도 서귀포시 성산읍 해맞이 해안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오른은 10:30~19:00 까지 운영되고 라스트 오더는 18:30분 까지라고 합니다. 매달 2, 4번째 수요일은 오른의 정기 휴무일이라고 합니다! 오른의 장점 중 하나는 주차장이 넓게 있다는 점인데요. 제주도에는 수많은 장점이 있지만 굳이 단점을 뽑으라고 한다면 어떤 장소를 방문했을 때 주차 자리가 별로 없다는 점인데요. 카페 오른은 카페 방문객들을 위한 주차장이 따로 마련돼 있어 오른을 방문할 때 주차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아도 돼서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오른의 외관은 회색 콘크리트로 돼 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무채색을 좋아하는데 회색의 콘크리트가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 또한 회색의 카페 외관과 파란색의 바다와 하늘이 대비가 되는 느낌이라 더욱 건물이 예뻐 보였던 것 같아요😙

카페 오른 건물의 대부분은 유리창으로 돼 있습니다. 바로 앞에 바다가 펼쳐져 있기 때문에 바다를 가까이서 볼 수 있는 창가의 자리가 경쟁이 치열할 것 같은 느낌이 카페에 들어가기 전부터 들었어요 카페 외부에는 회색 건물과 잘 어울리는 풀들과 현무암이 있었고 특히 건물 앞에 물이 흐르는 곳이 있었는데 인테리어가 정말 이쁘다고 생각했어요.

오른 카페 내부에 들어가자마자 저는 정말 놀랬는데 그 이유는 언뜻 보더라도 디저트의 종류가 정말 많아 보였습니다. 이 많은 디저트들은 1.5층에 있는 곳에서 직접 만드시는 거 같았어요.

오른의 디저트들은 일반 카페와는 다르게 뭔가 좀 달라 보였어요. 다른 카페에서는 보지 못했던 색다른 메뉴들이 많이 있었던 것 같아요. 기존의 카페에서 볼 수 있었던 크로플과 크루아상 도 있었지만 거기서 더 나아가 재료들을 추가해 업그레이드된 느낌이었습니다. 또한 디저트 종류들이 하나하나 보기에도 이뻐서 가격대는 좀 있더라도 충분히 구매해서 먹어볼 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해요.

커피를 주문하고 자리를 찾았는데 역시 들어오기 전에 들었던 생각이 맞았어요. 바다가 가장 가까이 보이는 창문 쪽은 자리 경쟁이 치열했습니다. 창이 통유리로 돼 있어서 안에서 밖을 볼 때 시원시원하고 탁 트인 느낌이라 답답하지도 않고 가만히 앉아서 바다를 바라보기 정말 좋은 카페인 거 같았어요😃

오른의 계단을 반 층 만 올라가서 오른쪽을 보면 계단식으로 앉아서 밖을 바라볼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1층에 창가 자리가 없을 때는 이곳에 앉아서 커피를 마시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루프탑으로 올라가는 계단인데 햇빛에 비친 창문이 정말 이쁜 것 같았어요. 빛이 들어와서 벽에 비치는데 투명하고 맑은 바닷물이 생각났어요. 창문은 네모난데 이렇게 반사돼서 신기하기도 했습니다.

루프탑에 올라왔는데 앞으로는 맑은 성산 바다가 보이고 뒤로는 제주도 대표적인 봄꽃인 유채꽃이 활짝 펴서 앞뒤 어느 방향으로 앉아도 좋을 것 같았어요. 비 오는 날에는 올라오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는 것 같지만 맑고 바람이 많이 불지 않는다면 루프탑에 올라와서 음료와 디저트를 즐기는 것을 적극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오른만의 시그니처 음료 오른라떼입니다. 라떼 위에 우도땅콩과 작은 크루아상이 올라가 있어 정말 이뻐서 마시기 아쉽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주도 여행을 하다 보면 오면 유독 우도 땅콩을 사용한 음료와 디저트가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그 이유는 우도는 바람, 토지, 기후가 땅콩 재배에 적합하고 타지역에 비해 크기가 작고 부드럽고 맛이 달아 정말 많이 사용된다고 하네요. 맛있는 땅콩으로 만들었으니 정말 기대를 많이 하게 됐습니다😙

저희는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오른라떼 총 2가지의 음료를 주문했는데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었습니다. 할인을 받는 방법은 ‘ 아일랜드 라운지’ 어플을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아일랜드 라운지를 사용하면 카페 오른에서는 디저트를 제외한 음료를 10%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아일랜드 라운지’앱을 다운로드 후 인증 바코드 생성 후 직원분께 보여드리면 된답니다. 방법도 쉽고 10%도 저렴하게 이용하고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또한 아일랜드 라운지에는 오른 이외에도 제주도 내의 여러 종류의 카페와 업체들이 있으니 함께 봐보시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오른은 정말 날씨만 좋다면 자주 방문하고 싶은 카페라는 생각이 많이 들어요. 탁 트인 바다를 보면서 커피를 마신다면 정말 힐링이 될 것 같아요. 성산에 위치한 오른 적극 추천드릴게요. 오른에 가셔서 아일랜드 라운지를 통해 혜택도 받으신다면 더 좋겠죠? 꼭 방문해 보시길 바랄게요!

카페 오른 이용 TIP

1. 카페 옆 도로에 넓은 주차 공간이 있다.

2. 2층 루프탑에서 바닷바람을 맞으며 음료와 디저트를 먹을 수 있다.

3. 곳곳에 사진을 찍기 좋은 곳들이 많다.


👉 매일 10:30~19:00 / 라스트오더 18:30 / 매주 2,4번째 수요일 정기휴무 / 하절기 1시간 연장영업

👉 0507-1401-1559

👉 대표메뉴 : 오른라떼

아일랜드 라운지로

카페 오른 혜택받으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