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먹고

서귀포시 대정읍, 크로플이 맛있는 카페 사사일

아일랜드 라운지 소개 27

제주도 서귀포시 대정읍 크로플이 맛있는

사실은 사사로운 일상 카페 사사일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주도 서귀포시 대정읍에 위치한 고즈넉한 분위기의 카페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항상 고즈넉한 카페를 포스팅하려고 글을 적으면 비가 오는 날씨더라고요. 저는 날씨가 좋은 날에 가는 카페도 좋아하지만 오늘같이 비가 내리는 날에 조용한 곳에서 내리는 비를 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러한 것을 좋아하는 저는 생각나는 카페가 사사일이라는 카페입니다. 서귀포에 위치해 있어 거리가 좀 있지만 비가 오면 항상 생각납니다😀

사사일은 사실은 사사로운 일상의 줄임말이고 제주도 서귀포시 대정읍에 위치해 있습니다. 제주 곶자왈 도립공원이 근처에 있기 때문에 겸사겸사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사일은 정기 휴무인 매주 목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오전 11:00부터 오후 18:00까지 운영되고 있지만 방문하시기 전에 사사일 인스타그램 페이지를 들어가서 다시 한번 확인하고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사일 외부는 사람이 거주하는 주택 같다는 느낌을 많이 받을 수 있었어요. 벽은 흰색으로 칠해져 있고 난색 계열의 지붕으로 돼 있어서 눈에 잘 띄는 것 같았습니다. 고즈넉한 외부의 분위기와 작은 빨간색의 스쿠터가 정말 잘 어울린다는 생각을 했어요.

사사일은 야외에서 음료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야외 테라스 자리가 생각보다 많았습니다. 비 오는 날 고즈넉한 분위기를 느끼면서 즐기는 것도 좋을 것 같았지만 바람이 선선하게 불어오는 날에 야외 테라스에서 카페를 즐기면 정말 여유로운 분위기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어요.

제가 생각하는 고즈넉한 카페의 정석은 흰색과, 난색 계열의 색이 있어야 한다는 점인데요. 내부로 들어가면 제가 정말 좋아하는 톤으로 인테리어가 돼있습니다. 이렇게 인테리어가 돼 있는 카페에 들어가면 정말 따뜻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요. 그래서 바람이 많이 불고 비가 오는 날에는 생각나는 것 같습니다. 사사일의 메뉴판을 보자마자 정말 마음에 들었던 부분이 있었는데요. 카페의 분위기와 정말 잘 맞는 메뉴판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드판과 우드색의 종이에 인쇄된 메뉴가 정말 인상 깊었습니다.

카페 사사일의 한쪽에는 다양하고 소소한 기념품들이 많았는데요. 종류가 많은 편은 아니라고 생각됐지만 기념품들이 하나같이 다 이뻐서 눈이 즐거웠습니다. 한번 둘러보기엔 정말 괜찮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사사일은 문화도시 서귀포 마을 라운지라고 하는데요. 서귀포 마을 라운지는 서귀포시 문화도시센터와 문화 협약을 통해 마을 라운지로 지정돼 지역 공동체의 문화적 소통 장소이며 지역사회의 건강한 성장과 교류의 거점이 되는 마을 내 문화공간이라고 합니다😶

카페 사사일 외부 테라스에도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공간이 많지만 내부에도 여러 곳 있어서 전체적으로 둘러보신 다음에 자리를 잡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왜냐하면 내부 공간이 콘셉트 별로 나눠져 있다는 생각을 했기 때문입니다. 의자 또한 일반 카페에서 볼 수 없는 의자이고 앉았을 때 허리가 정말 편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사사일을 둘러보면서 느꼈던 점이 외부에서 보던 것처럼 내부도 제주도 가정집 느낌 그대로의 소담한 카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많은 종류는 아니지만 책도 다양하게 있어서 카페에 방문해서 조용한 분위기 안에서 독서를 하는 것도 좋은 생각이라고 느꼈습니다!

카페 사사일의 디저트 메뉴는 애플칩, 티라미수, 플레인 크로플이 있습니다. 저는 애플칩 크로플을 주문했는데. 크로플은 주문과 동시에 조리에 들어가 15-20분 정도 소요가 된다고 합니다. 정말 좋은 점은 다른 곳은 한 조각씩 제공이 되지만 카페 사사일은 2조각씩 제공된다고 합니다. 저는 사사일에서 애플칩 크로플이라는 것을 처음 봐서 주문했는데 애플칩 크로플에는 사과잼, 생크림, 말린 사과가 올라갑니다. 정말 색다른 맛이었고 바삭바삭한 식감도 정말 좋았습니다.

저는 크로플도 주문을 했지만 역시 커피 메뉴도 주문했습니다. 커피 종류는 사사일 비엔나커피 메뉴에서 2개를 선택해서 주문했어요. 크로플과 커피 2개 총 3가지를 주문했는데 저는 10% 할인을 받고 주문을 했습니다. 그 방법은 바로 ‘아일랜드 라운지’ 어플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카페 사사일에서는 아일랜드 라운지를 사용하면 10% 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 사용법은 아일랜드 라운지 어플 다운로드 후 사사일 선택 인증 바코드 생성만 누르고 카페에서 일하시는 분께 보여드리면 됩니다. 아일랜드 라운지에는 카페 사사일 이외에도 많은 카페가 있으니 함께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사일은 고즈넉한 분위기라 시간만 여유롭다면 자주 방문하고 싶은 카페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2조각씩 제공되는 크로플이 정말 마음에 들었는데요. 대정읍에 위치한 카페 사사일 적극 추천드릴게요! 사사일에 방문하셔서 아일랜드 라운지를 통해 혜택도 받으신다면 더 좋겠죠?

카페 사사일 이용 TIP

1. 카페 앞 도로에 주차할 수 있다.

2. 날씨가 좋은 날에는 야외 테라스에서 즐길 수 있다.

3. 카페 내부는 전체적으로 한번 둘러본 후 마음에 드는 장소를 고르는 게 좋다.


👉 매일 11 : 00 ~ 18 : 00 / 매주 목요일 휴무

👉 0507 - 1389 - 0515

👉 크로플

아일랜드 라운지로

카페 사사일 혜택받으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