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일정·테마

제주 가볼만한 곳, 이색체험 카페 HOT7 소개!

 

제주 가볼만한 곳, 이색체험 카페 HOT7 소개!

 


 

제주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매장이나 업종 중에서 아마 가장 많이 만날 수 있는 것이 카페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그만큼 몇걸음 걷지 않아도 카페들이 모여있는 카페거리도 다양하게 있고, 외진 곳에서도 운영이 잘 될만큼 다양한 카페들이 제주에 자리잡고 있다. 카페마다의 컨셉이나 분위기가 모두 다른 편이지만 요즘은 단순히 커피를 마시는 공간을 넘어선 많은 이들이 힐링하고 감성을 충족하는 문화공간으로 발전하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때문에 카페 안에서도 즐길 수 있는 컨텐츠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오늘은 그 중에서도 이색 체험을 할 수 있는 카페들을 모아서 소개해드리려고한다. 요리서적에 관련된 이야기를 듣거나, 패들보트 체험을 하거나,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다양한 카페들. 그 중에서 제주페이가 직접 다녀온 이색체험이 가능한 카페 7곳을 선정하여 소개하니 함께 즐길 수 있으면 좋을 것 같다.

 


1. 에곤카페

 

그림그리기를 좋아한다면 꼭 한번 가볼만한 가치가 있는 성산 에곤카페. 에곤쉴레의 이름을 딴 에곤카페에서는 다양한 도구를 사용하여 그림그리기 체험이 가능하다. 덕분에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여 그림을 그리는 분들도 있었고, 잘 그리지 못하는 그림이어도 자신의 마음이 가는대로 그림을 그리며 힐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에곤 카페이다.

카페 메뉴 역시 다양하게 있어 음료와 함께 그림을 그리다 보면 어느새 시간이 금세 흘러가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 오랜만에 다른 것에 집중하지 않아도 되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색연필이나 물감, 사인펜, 연필, 볼펜등의 재료가 모두 제공되어 가볍게 갔다 가볍게 돌아올 수 있다는 장점도 함께하는 에곤카페에서 기억에 남을만한 나만의 그림을 남겨보는 것은 어떨까?

 


 

2. 더 로맨틱 내 생에 가장 아름다운 날들

 

제주시 교래에 위치한 더로맨틱 내생에 가장 아름다운 날들 카페 역시 매일 많은 이들이 방문하는 곳이다. 이 곳은 스튜디오형 카페로 아름다운 사진을 남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 카페 내외로 곶자왈 길이나 포토존들이 다양하게 있어 웨딩스냅 명소로도 많이 알려진 곳이다. 덕분에 카페에서 음료와 함께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고, 동시에 멋진 사진도 함께 남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곳이다.

카페 공간과 포토존 공간이 함게 공존하고 있어 자유롭게 사진도 찍고 쉬어가기도 하면서 시간을 오래 보내기에도 좋은 더 로맨틱, 또 이 곳은 메뉴를 주문하면 진동벨 대신 부케를 나누어 주시는데 그것 역시나 감성을 더해주는 요소 중 하나이다. 예쁜 카페도 물론 많지만 제대로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스튜디오형 카페를 찾는다면 더로맨틱 내 생에 가장 아름다운 날들에 방문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3. 목장카페 드르쿰다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곳을 찾는다면 제주 번영로에 위치한 목장카페 드르쿰다를 강력추천한다. 실제 여행객 뿐만 아니라 제주 도민들도 많이 방문하는 제주의 인기카페로, 목장카페의 형태를 하고 있는 곳이다. 카페 메뉴도 다양해서 커피와 함께 쉬어갈 수 있는 공간이 충분하고, 안에는 목장이 있어 동물 먹이주기 체험이나 승마, 카트 체험등을 즐길 수 있다는 것도 장점 중 하나이다.

볼거리도 많고 사진찍기에도 좋은 목장카페 드르쿰다. 아이들을 위한 컨텐츠도 다양한 편이니 부모님들은 맛있는 커피와 함께 쉬어가는 시간을, 아이들은 동물 먹이주기 체험이나 목장에서 뛰어놀기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다. 날씨가 좋은 5월과도 잘 어울리는 제주 목장카페 드르쿰다. 양과 말, 염소 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자.

 

 

 

 

4. 오로라정원

 

제주 한림에 위치한 오로라 정원에서는 매우 다양한 컨텐츠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일단 이 곳은 대형 스튜디오가 함께하는 카페로 수많은 종류의 포토스팟이 있어 셀프 스냅이나 사진을 찍기에도 좋은 공간이다. 또, 카페 공간과 스튜디오 공간이 서로 다른 건물로 분리되어 있어 원하는 부분을 집중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도 좋은 점 중 하나인 것 같다. 카페 공간도 예쁘고, 스튜디오 종류도 많아 시간가는 줄 모르는 곳.

거기에 정원 공간도 꽤 넓어 아이들을 데리고 방문하시는 경우도 많고, 무료 족욕을 즐길 수 있다는 것도 좋은 점 중 하나이니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을 찾으시는 분들에게도 추천해드리고 싶고, 데이트 장소를 찾는 이들에게도 추천해주고 싶은 곳이다. 주차장도 넓은 편이고 메뉴도 다양할 뿐더러 이것저것 볼거리 즐길거리가 많아 하나의 관광지에 온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오로라정원이다.

 


5. 인카페 온 더 비치

 

보다 더 액티비티하고 독특한 체험을 원한다면 인카페 온 더 비치 만한 곳이 없을 것 같다. 바다 바로 앞에 위치한 카페로 편안하게 쉬어갈 수도 있고, 뷰도 좋아 사진 찍기에도 좋은 이 곳에서는 다른 곳에서 쉽게 할 수 없는 독특한 체험이 기다리고 있는데, 바로 패들보트 체험과 전동킥보드 체험이다. 다만 해당 체험의 경우 미리 예약이 필요하다고하니 꼭 참고하도록하자.

인카페 온 더 비치에서 하루 종일 다양한 방범으로 제주를 느낄 수 있을 것만 같은 시간들이다. 카페에 있는 프라이빗 비치 덕분에 즐거운 우리들만의 시간을 가질 수도 있고 다양한 카페 메뉴들로 든든하게 배를 채울 수도 있는 곳. 바다가 바로 보이는 곳에 위치한 카페를 찾는다면, 독특한 액티비티 체험이 가능한 카페를 찾는다면 인카페 온 더 비치를 살펴보도록하자.

 

 


6. 제파

 

아이들과 가기 좋은 이색체험 카페를 찾는다면 월정리에 위치한 제파로 떠나보자. 월정리 제파에서는 다양한 파충류 친구들을 만나고 올 수 있는데, 직접 파충류 친구들을 만져보기도하고 설명을 들으면서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사육사가 안전하게 체험을 도와주기 때문에 걱정을 덜어낼 수 있는 제주 제파. 거기에 카페 공간이 별도로 분리되어 있어 편안한 카페의 분위기와 파충류 체험 공간을 각각 누릴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물고기 종류들이나 거북이, 도마뱀, 개구리 종류들이 함께하는 제파. 안내사항을 잘 숙지한다면 충분히 즐겁고 풍성한 체험 시간을 보낼 수 있으니 점점 더워지는 요즘,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을 찾는다면 제파 역시 강력 추천해주고 싶은 곳이다. 주차 공간도 있고 월정리와 가까워 동쪽을 여행하는 이들에게도 들르기 좋은 제주 제파이다.

 


7. 드릇마농

 

카페인지 밥집인지 헷갈리는 이 곳, 제주의 재료를 사용하여 만든 다양한 요리들을 만날 수 있는 드릇마농이다. 이 곳은 라이프스타일샵과 요리 서적을 만날 수 있는 책방, 그리고 고씨주택, 공유주방등이 함께하는 복합적인 공간으로 전체적인 컨텐츠를 통틀어 케왓이라고 불리운다. 제주 음식을 맛보고 100년이 넘은 고서를 만날 수 있는 달래책방의 공간까지 함께하는 드릇마농.

거기에 오래된 고씨주택까지 함께해서 볼거리도, 눈도, 입도 즐거운 복합적인 문화공간이다. 동문시장 바로 맞은편쪽에 위치해 있어 여행하며 들르기에도 좋은 공간인 이 곳. 제주의 로컬푸드를 만나보기도하고 요리 서적에 관련된 각종 세미나도 진행된다고하니 함께 살펴보아도 좋겠다. 단순 카페의 공간을 넘어서 볼거리와 살거리, 즐길거리가 함께하는 이곳 역시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