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일정·테마

제주페이가 직접 다녀온 2020 상반기 BEST7

제주페이가 직접 다녀온 2020 상반기 BEST7


어느새 7월 중순도 지나가고 7월 말이 다가왔다. 불과 7월 1일에 상반기가 지났다는 사실이 너무나 충격적이었는데, 그러고도 시간이 3주가량 지났으니 어쩜 이렇게 시간이 의미없이 빨리 흐를 수 있나 하는 생각도 든다. 남은 하반기를 보다 잘 지내기 위해서 상반기에 있었던 일들을 정리해보고, 다시한번 마음을 다잡는 시간을 보내보기로했다.

그 중 상반기에 다녀왔던 제주페이가 소개한 명소, 맛집 등 중에서 극히 주관적으로 정말 기억에 남고 괜찮았던 곳들을 소개해드리려고한다. 물론 코로나19의 이슈로 인해 방문객들이 끊이지 않는 핫플레이스는 많이 다녀오지 못했지만, 다시한번 가도 좋을 만한 곳들을 최대한 추려 보았으니 너그러운 마음으로 봐주시기를 바란다. 또, 지속해서 개인 위생과 방역에 신경써야한다는 점 역시 잊지 말도록하자.


1. 금능해수욕장 차박

 

제주에서 캠핑의 성지 중 한곳인 금능해수욕장, 금능해수욕장에서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차박 역시 제주에서 할 수 있는 독특한 경험 중 하나가 아닐까 싶다. suv차종의 차가 있다면 보다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차박. 하룻밤을 자지 않더라도 소소한 소품들과 몇가지 종류의 캠핑용품만 있다면 하루를 충분히 의미있고 편안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

거기에 금능해수욕장의 비양도 뷰와 제주에 왔음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높은 야자수들 덕분에 제대로 여름의 분위기와 힐링을 할 수 있는 곳. 다만 해수욕장이 개장하면서 많은 방문객들의 방문으로 위생과 방역에 몇배로 신경을 써야할 것 같다. 소소하면서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나만의 힐링 방법을 찾는다면 금능해수욕장에서의 차박은 어떨까?

 


2. 뜻밖의발견

 

뜻밖의 발견에서의 시간도 매우 좋아 많은 이들에게 소개해드리고 싶다. 얼마 전 다녀왔던 뜻밖의 발견은 서귀포의 일반 가정을 개조하여 운영하고 있는 곳인데, 따듯하면서도 아늑한 분위기를 만날 수 있을 뿐더러 다양한 빈티지 소품들까지 함깨해서 더욱 즐거웠던 곳이다. 맛있는 커피나 음료로 시간을 보낼 수도있고, 악세사리나 인테리어 소품으로 구매욕구까지 톡톡하게 채울 수 있는 곳.

도심 속에서 만나는 힐링 스팟을 찾는다면 이 곳 역시 추천한다. 나무 바닥의 소리와 함께 천천히 둘러보는 뜻밖의발견에서의 시간. 제주 빈티지샵이나 셀렉샵을 찾는다면 뜻밖의발견에서 많은 아이템을 득템할 수 있으니 함께살펴보도록하자. 상반기에 다녀왔던 다양한 소품샵과 셀렉샵 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곳으로 소개하고 싶다.

 


3. 제주 마음샌드

 

이렇다할 제주 기념품이나 간식종류를 찾지 못했다면 제주의 재료가 들어간 마음샌드는 어떨까? 선물용으로도 많은 인기가 있고, 항공편을 이용해 방문하는 이들에게는 어차피 머물 수 밖에 없는 공항에서 판매를 하고 있기 때문에 동선의 편리함 역시 갖춘 마음샌드이다. 우도 땅콩의 고소함과 버터의 부드러움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제주 마음샌드는 선물용으로도, 기념품 용으로도 많은 인기가 있다.

다만 마음샌드가 나오는 시간이 정해져 있으므로 시간을 맞춰서 방문하는 것이 중요하며, 대기 시간이 길게 소요될 수 있기 때문에 시간적 여유를 두고 가는 것이 좋다. 뿐만 아니라 대기 명단을 작성해야한다는 점 역시 잊지말자. 많은 이들이 인정하는 뛰어난 맛 때문에 인기가 많은 마음샌드. 오직 제주파리바게트 공항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마음샌드 선물은 어떨까?

 


4. 아부오름

 

오래전부터 제주에서 피크닉 명소로 유명했던 아부오름, 물론 아부오름에서 과한 취식행위나 취사행위는 일체 금지되고 있으니 그 점 참고하도록하자. 간단한 피크닉 소품들과 음료정도를 가지고 방문해도 충분히 멋진 사진과 힐링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이 곳. 가파르긴 해도 정상까지의 시간이 10분~15분 정도밖에는 걸리지 않으면서도 멋진 뷰를 만날 수 있어 인기가 많은 곳이다.

꼭 피크닉을 즐기지 않더라도 아부오름에서 만나는 주변 오름의 멋진 뷰와 분화구를 만나기에 좋고, 사진을 찍기에도 좋은 곳이니 추천해주고 싶다. 제주를 여행하는 이들이 다양하게 방문하는 오름, 그 중에서 아부오름 역시 제주 동쪽에서 아름다운 오름 중 한 곳으로 뽑히고 있으니 기회가 된다면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

 


5. 에곤카페

 

제주 성산에 위치한 에곤카페 역시 기억에 오래 남는, 자주 방문하고 싶은 카페 중 한 곳이다. 에곤카페는 화가 에곤쉴레의 작업실을 테마로한 이 카페에서는 그림재료들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곳이다. 덕분에 자유롭게 자신의 예술 세계를 펼칠 수도 있고 커피와 함께 그림을 그리며 힐링을 할 수 있는 곳으로 데이트 코스나 여행 코스로도 추천하고 싶다.

독특한 분위기는 물론 다양한 포토존으로 사진을 찍기에도 좋은 제주 에곤카페, 더불어 에곤쉴레에 대한 다양한 흔적들을 만나볼 수도 있으니 평소 관심있는 이들이라면 충분히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제주 동쪽 성산을 여행한다면 꼭 추천해주고 싶은 제주 에곤카페, 잘 그리지 못해도 좋으니 그리고 싶은 것을 그리면서 힐링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자


6. 인카페 전동킥보드

 

직접 몸을 움직이면서, 액티비티한 체험을 좋아하는 이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인카페 전동킥보드 이다. 한동리에 위치한 인카페에서는 EV전동킥보드를 대여할 수 있으며, 다양한 라이딩 프로그램과 패들보드 등이 기다리고 있다. 덕분에 액티빝한 제주의 여름을 즐기고 싶은 이들에게도 추천해주고 싶으며, 이색 데이트 코스로도 손색없는 것 같다.

바람을 맞으며 월정리 해안도로를 라이딩 해보기도하고, 다녀온 전후로는 인카페에서 맛있는 디저트와 음료로 쉬어가는 시간을 보내보는 것도 좋겠다. 돌하루팡 홈페이지에서 인카페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들을 만날 수 있으니 기회가 된다면 살펴보아도 좋을 것 같다. 안전하면서도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인카페 전동킥보드 역시 너무 재미 있었던 체험 중 하나!


7. 한수리방파제

 

이상하게 정말 특별할 것이 없는 곳이었지만 기억에 오래 남는 곳이 이 곳 한수리방파제이다. 한림을 여행하는 이들이 가벼운 산책 겸 해서 방문하기 좋은 한수리 방파제, 양 옆에 바다를 두고 천천히 걸을 수 있는 곳인데,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답답한 마음을 참을 수 없어 찾았던 이 곳에서 뜻밖의 힐링과 행복을 느낄 수 있어 너무나 좋은 시간이었다.

간혹 낚시를 하는 이들을 볼 수도 있고, 산책을 하는 이들을 만날 수 있는 이 곳. 한적한 곳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꿈꾸는 이들이라면 잠시 이 곳에 들러보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바다가 아름다운 마을로 알려진 한수리에서 제주의 한적한 바다를 담아올 수 있기를 바란다. 특히 노을지는 시간이 꽤 아름답다고하니 노을을 보기 위해서 방문해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