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일정·테마

나중에 꼭 가볼 제주 방송출연 핫플레이스 #6

나중에 꼭 가볼 제주 방송출연 핫플레이스 #6


코로나의 상황이 심해지기 전, 제주로 여행을 오는 이들도 많았고 제주에서 방송촬영을 하는 경우도 많아 미디어를 통해 제주의 이색적인 곳들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었다. 최근에는 그마저도 여의치 않아 여행이 어렵지만, 방송에 나온 제주 명소들을 보고 꼭 한번 방문해봐야지 하는 곳들을 정리해보면서 언젠가 다가올 여행의 추상적인 계획을 세워보기도한다.

그래서 방송에 나온 곳들 중에 우리가 다녀왔던 곳들을 정리해보았는데, 실제로 그 감성을 그대로 소개한 곳들도 있었고 우리가 방문했을 때와는 달라진 모습을 소개한 곳들도 있었다. tv에 나온 그 곳! 중에서 비교적 최근에 방송에 소개된 곳들을 정리해보았으니 함께 참고하시고 봐주셔도 좋을 것 같다:) 지금은 진짜 여행을 즐기기에 어렵기에, 이번 기회에 제주페이와 함께하는 랜선 제주여행은 어떨까?

현재 소개해드리는 곳들은 코로나로 인해 운영여부가 다를 수 있습니다.


▶ 더 로맨틱 내생에 가장 아름다운 날들 - 놀면뭐하니/저녁같이드실래요

 

이미 여러번 여기저기서 소개되었던 제주 더 로맨틱 내 생에 가장 아름다운 날들. 역시나 많은 이들이 찾는 명소인 만큼 방송에서도 꽤 여러번 소개된 이 곳. 최근에 종영한 송승헌, 서지혜 주연의 저녁같이드실래요 와 함께 싹쓰리 열풍을 불러일으킨 놀면 뭐하니에도 소개되었던 곳이다. 실내 공간이 생각보다 예쁘고 쾌적한 덕분에 방송에서도 그 감성을 고스란히 만날 수 있었던 곳이다.

더 로맨틱의 외관은 물론 실내의 다양한 포토존 공간이 빠질 수 없는데, 스튜디오 카페와 비슷한 분위기를 내는 곳이다. 또, 따로 야외에도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 데이트 장소나 인생샷을 찾는 이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이 곳. 이 곳의 특징은 주문을 하면 진동벨 대신 부케형태의 꽃을 준다는 것인데, 음료를 기다리는 동안 소품으로 활용하여 멋진 사진을 남겨보는 것은 어떨까?


▶ 동백별장 - 하트시그널

 

도심속에서 만나는 독특한 여유를 찾으시는 분들께 추천하는 동백별장, 제주 공항에서도 가까운곳에 위치해 있다는 장점이 있는 곳이다. 제주시 노형동 주택가에 위치한 동백별장은, 일반 주택을 술집으로 개조했다는 독특함이 있는곳인데, 레트로적인 인테리어까지 함께해 많은 이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곳이다. 도심속에서 만나는 여유로운 술한잔을 원하는 이들에게 적합한 이 곳.

하트시그널에 소개되기 전부터 인기가 많았던 곳인데, 하트시그널에 방영된 이후로는 웨이팅이 끊이지 않는 동백별장. 동백별장에서 만나는 막걸리도 인기가 많은 편이지만 다양한 이들의 입맛을 자극하는 안주 역시 빠질 수 없는 동백별장의 매력 중 하나. 묘하게 밤의 감성을 제대로 자극시키는 동백별장에서 가벼운 술한잔과 함께 마음의 힐링을 얻어갈 수 있을 것 같다.


▶ 머체왓숲길 - 바퀴달린집

 

최근 많은 화제를 받았던 머체왓숲길을 소개한다. 머체왓 숲길은 전부터 걷기 좋은 길로 많은 인기가 있는 곳이었는데, 바퀴달린집에 나오면서 더욱 많은 이들이 찾는 명소가 되었다. 머체왓은 이 일대가 돌로 이루어진 밭이라는 데서 붙여진 명칠이라는 설이 있는데, 다른 숲에 비해 훼손이 많지 않고 구간마다 안내가 잘 되어 있다. 또한 목장이 함께해 말과 소를 볼 수도 있는 자연이 함께하는 곳이다.

참고로 머체왓숲길의 경우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는데, 프로그램이용시 유료나 보다 다양한 탐방과 코스를 소개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개인 입장의 경우 입장료가 따로 없다고하니 가볍게 방문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여름철의 그늘을 만들어주고, 비가 오는 날이면 우산이 되어주는 제주 머체왓숲길. 청량한 공기를 담고 싶은 날이면 이 곳을 찾아보도록하자.


▶ 도두무지개해안도로 - 더짠내투어

 

제주 공항에서도 매우 가까워 제주를 여행하는 이들이 부담없이 방문할 수 있는 도두무지개해안도로이다. 더 짠태투어에서 소개되면서 더욱 많은 이들의 핫플레이스가 된 이 곳은 바다와 함께 알록달록한 무지개색의 방호벽을 담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덕분에 산책과 함께 인생샷을 위해 방문하는 이들이 많은 편이다. 날씨가 좋은 날 방문한다면 청량감과 아름다운 색감을 사진에 담을 수 있다.

주변에 다양한 카페와 맛집들도 많아 코로나가 끝나면 가장먼저 달려가 머물고 싶은 제주 무지개해안도로, 날씨가 선선해지만 산책과 함께 예쁜 사진들을 남기기 더 좋으니 날씨가 좋은 날 이 곳에 방문해보도록하자. 한쪽에는 주차공간이 있으나 사람이 많을 때엔 그다지 공간이 넉넉하다고 할 수 없으니 그 점 미리 참고하는 것이 좋겠다.


▶ 신창풍차해안도로 - 나혼자산다

 

드라이브 코스와 일몰 명소로 제주페이에서도 여러번 소개해드렸었던 제주 신창풍차해안도로이다, 풍차들이 쭉 나열된 곳을 따라 달리다 보면 쌓였던 스트레스가 전부 날아가는 듯한 기분도 든다. 일몰시간에 방문하면 더욱 아름다운 색을 담을 수 있는 제주 신창풍차해안도로. 더불어 중간중간 공원과 산책로가 있어 더욱 여행코스로 좋은 곳이다.

나혼자산다에서 송승헌이 걸었던 산책로를 걸어보기도하고, 앉아서 쉬어갈 수 있는 공간이 충분한 이 곳. 중간중간 아름다운 바다와 풍차를 담으면서 제주의 여유를 느낄 수 있는 곳이니, 코로나가 끝난다면 제주 자연의 감성을 느끼러 이 곳에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제주 드라이브 코스로도 유명한 제주 서쪽 명소 신창풍차해안도로 이다.


▶ 이너프 - 하트시그널

 

하트시그널에 소개되었던 이너프. 이 역시 동백별장과 더불어 매우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카페인데 내부 공간은 물론 정원 공간도 아름다워서 커플단위의 방문객들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또 큐브 모양의 파운드 케익도 인기가 많은 이너프의 시그니처 메뉴 중 하나! 또한 이너프에서는 네컷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부스도 별도로 마련되어 있다.

전체적으로 깔끔하면서도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이너프. 곳곳에 소품들도 함께 판매하고 있어 다양한 컨텐츠들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제주 애월 인기카페 이너프, 하트시그널 속 그 장소에서 감성을 느껴보기도하고 맛있는 디저트로 달달한 시간을 보내보는것은 어떨까? 물론 개인 위생에 신경쓰는 것은 필수! 꼭 주의할 수 있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