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일정·테마

제주 해물요리 맛집 추천 HOT7

제주 해물요리 맛집 추천 HOT7


육류나 해물, 채소 등 각자 가장 선호하는 음식 재료나 음식의 종류가 있기 마련이다. 개인적으로는 완벽한 육류파라고 할만큼 7일 중 7일간 꼭 하루에 한끼는 육류를 먹는데, 가끔 정말 하루종일 해산물이 생각나곤 할 때가 있다. 이런 날은 아무리 맛있는 육류라도 그 바다 내음 가득한 맛이 생각날 수 밖에 없는데, 그런 날은 어떤 수를 써서든 꼭 해산물이나 해물요리를 먹게되는 것 같다.

하지만 자주 먹는 것이 아니다보니 한번 먹을 때에 맛있는 것을 먹고 싶다는 욕심이 생기는데, 그래서 그런지 주관적으로 생각보다 너무 좋았던 맛집도, 다시는 가고 싶지 않은 식당도 자연스레 리스트업을 하게 되었다. 너무나 주관적인 랭킹이긴하지만 이 글을 읽어주시는 분들께도 소개해드리면 좋을 것 같아 이번 포스팅을 준비해보았다. 지극히 주관적이지만 제주페이에게는 정말 대 만족스럽고 맛있었던 제주 해물요리 맛집을 추천한다.


1. 경미네집

 

성산일출봉 근처에 위치한 경미네집, 경미네집에서는 다양한 해산물 요리들을 맛볼 수 있는데 그 중에서 대표적인 성게밥과 해물라면을 먹게 되었다. 개인적으로는 성게밥을 제대로 접해 본 적이 없어 걱정을 했었는데 경미네집에서의 싱싱한 성게 덕분인지 너무나 고소하고 부드러워 정말 맛있게 실컷 먹을 수 있었다. 성게 양도 적지 않아 더욱 맛있었던 경미네집이다.

해물라면 역시 인기있는 메뉴 중 하나였는데, 먹다보면 성게밥이 조금 느끼해 질 것 같을 때 쯤 해물라면의 시원한 국물이 달래주는 덕분에 두 메뉴의 조화로움이 잘 느껴졌던 것 같다. 그 외에 다양한 해물 요리들이 있는데 그 중에서 가장 추천해주고 싶은 성게밥. 싱싱한 해산물 요리를 맛보고 싶다면 경미네집을 방문해보도록 하자.


2. 바당조배기

 

제주 공항근처에 위치해 있고 간단하면서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맛집을 찾는다면 바당조배기도 추천해주고 싶은 곳이다. 바당조배기에서는 제주 문어와 매생이로 만든 수제비나 전, 칼국수와 고등어 죽 등을 맛볼 수 있다. 생각보다 이른 시간부터 영업을 하는 덕분에 아침식사를 하기에도 좋은 곳. 특히나 부드러운 고등어 죽은 비린맛도 전혀 없어 아이들이 먹기에도 좋은 메뉴이다.

매생이가 들어간 수제비는 고소하면서도 쫄깃해서 끝도 없이 들어간 메뉴이기도하다. 특히나 막걸리 한잔이 생각나게하는 매생이문어전은 식사를 하면서 꼭 주문했으면하는 메뉴이다. 어느 메뉴하나 부족함 없이 너무나 맛있게 먹을 수 있었던 바당조배기. 싱싱한 해산물을 바로 먹는 것은 아니지만 적절한 바다의 맛과 적절한 한식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던 곳이다.


3. 우정회센타

 

가성비가 좋으면서도 싱싱하고 맛있는 해산물을 바로 맛볼 수 있는 곳을 찾는다면 서귀포매일올레시장에 위치한 우정회센타에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다양하고 싱싱한 해산물을 저렴하면서도 맛있고 다양한 방법으로 맛볼 수 있는데, 피크시간대에는 웨이팅이 발생되는 경우가 있으니 그 점 미리 참고하시어 방문하는 것이 좋겠다.

해산물 포장도 가능해 숙소가 가깝다면 숙소로 바로 가지고 가서 먹을 수도 있는 우정회센타. 서귀포에 방문했다면 많은 이들이 여행코스로 하는 서귀포매일올레시장 내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도 좋은 것이 장점이다. 다양하면서도 맛있는 회 종류는 물론, 해산물들을 바로 맛볼 수 있는 우정회센타. 제주 여행객은 물론 도민들도 좋아하는 맛집으로 대기시간이 있을 수 있으니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방문할 수 있도록하자.


4. 제주대게회타운

 

가격대는 있지만 그만큼 퀄리티 있고 맛있는 해산물고 대게를 맛보고 싶다면 제주대게회타운도 나쁘지 않았다. 세트 메뉴도 있고, 단품메뉴와 다양한 해산물 메뉴들이 있어 접대를 한다던가 특별한 날 방문하기에도 나쁘지 않은 곳이다. 1층은 일반 공간이고 2층은 전부 룸공간으로 되어 있었는데 용담 해안도로에 위치한 덕분에 바다뷰 까지 모두 볼 수 있어 좋은 시간이었다.

코스 형식으로 나오는 다양한 해산물과 요리들, 거기에 대게까지 맛보고 나면 푸짐하면서도 만족스러운 식사시간이 될 수 있었다. 마지막에 대게 볶음밥과 탕까지 만족스러웠던 이 곳. 제대로 되고 다양한 해산물 요리와 함께 좋은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제주 대게 회타운에 방문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방문 전 미리 메뉴를 선택하거나 예약하면 보다 원활한 식사가 가능하다.

 


5. 조가네갑오징어

 

전국 프랜차이즈이긴 하지만 식사를 한 후 꽤나 만족스러워 현지인이나 주변인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조가네갑오징어이다. 갑오징어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들을 맛볼 수 있는데, 갑오징어 불고기나 갑오징어 전골, 점심특선으로는 덮밥이나 해장국 등도 맛볼 수 있어 하루 중 언제 방문해도 좋은 곳이다. 뿐만 아니라 초무침이나 튀김등도 만날 수 있으니 마음에 드는 메뉴로 선택해보도록 하자.

매운맛 역시 조절할 수 있는데 매콤하면서도 쫀득하고 커다란 오징어의 맛 덕분에 잃어버린 입맛도 돌아오게 하는 곳이다. 오징어 볶음을 평소에 좋아한다면 이 곳의 양념 역시 충분히 만족할 수 있을 것이다. 뿐만 아니라 전부 먹고 나서 볶음밥 역시 빠질 수 없는 코스 중 하나인데, 푸짐하면서도 맛있는 갑오징어의 맛을 느끼고 싶다면 조가네 갑오징어를 방문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6. 틴더타운

 

월정리에서 간편하게 맛볼 수 있으면서도 해물이 들어간 요리를 찾는다면 틴더타운의 해물라면과 딱새우만두도 나쁘지 않다. 딱새우 만두 모양 그대로 고소하고 바삭한 만두의 맛을 느낄 수 있는 틴더타운.그 중에서도 이 곳의 메인 메뉴는 해물이 잔뜩 들어간 해물라면인데, 꽃게와 문어, 홍합 등 다양한 종류의 해물들이 듬뿍 들어가 있어 시원하면서도 매콤한 해물요리를 맛볼 수 있다.

깔끔하면서도 바다가 바로 보이는 분위기 덕분에 해물라면을 먹는 맛이 더욱 커지는 것 같은 틴더타운. 부담스럽지 않은 메뉴를 찾는 이들에게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흑돼지덮밥이나 유부초밥도 있지만 라면과 딱새우만두의 조합이 꽤 좋은 편이었으니 혼자서 식사를 해도 나쁘지 않은 시간일 것 같다. 데이트를 하면서 먹기에도 나쁘지 않은 메뉴로 추천한다.


7. 푸른밤의해안속초식당

 

다양한 향토음식과 해산물 음식을 맛보고 싶다면 푸른밤의해안속초식당도 나쁘지 않다. 갈치조림이나 다양한 생선조림 요리와 함께 생선 구이, 생선국이나 전복죽 등 다양한 요리들이 기다리고 있어 입맛에 따라, 원하는 메뉴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해서 먹을 수 있다. 전체적으로 깔끔하면서도 다양하게 나오는 반찬들까지 더해져 푸짐하고 알찬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다.

조림을 주문하면 돌솥밥이 나오는 덕분에 더욱 든든하면서도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 아이들이 먹기 좋은 성게 미역국 종류도 있으니 가족단위로 방문하기에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가격대비 양도 적지 않아 제주 여행 중 한끼 식사를 해결하기에 좋은 이 곳. 공항에서도 많이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으니 방문을 원한다면 살펴보아도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