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일정·테마

제주 가볼만한 곳, 캐릭터 테마 관광지 HOT6

제주 가볼만한 곳, 캐릭터 테마 관광지 HOT6


어린이들의 전유물이었던 다양한 캐릭터, 이제는 애니메이션이 개봉하면 어른들이 더 많이 보고 다양한 굿즈나 아이템들을 생산하고 브랜드와 콜라보 할 정도로 키덜트의 시장이 많이 커진 것 같다. 때문에 하나의 캐릭터를 중심으로 다양한 컨텐츠나 아이템들이 만들어지곤 하는데, 제주에서 역시 캐릭터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 다양한 관광지들이 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하나의 캐릭터를 중심으로 한 캐릭터테마 관광지를 소개해드리려고한다. 이 전에도 몇몇 곳 있었지만 최근 몇년새 많은 캐릭터 관광지들이 생겼는데, 여전히 핫한데에다가 아이들도, 어른들도 좋아하는 덕분에 남녀노소 만족할 수 있어 한번에 모아 소개해드리면 좋을 것 같아 준비했다. 좋아하는 캐릭터라면 꼭 한번 방문해볼만한 제주 캐릭터 테마 관광지. 여행을 계획한다면 한번쯤 살펴보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대부분의 관광지는 제주페이 티켓팅 상품으로 할인된 금액에 예매할 수 있으며 코인 적립까지 가능하니 일석이조의 효과를 함께 누리실 수 있으면 좋을 것 같다.


1. 무민랜드제주

 

비교적 가장 최근에 개장한 제주 무민랜드, 핀란드의 국민캐릭터라고도 할 수 있는 무민을 테마로 한 관광지이다. 무민하우스동부터 무민라운지동까지,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한 곳에서 다양한 영상관이나 체험존, 포토존이 기다리고 있으니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을 것 같다. 뿐만 아니라 무민 정원도 준비되어 있으니 넓지는 않지만 소소하게 바깥공기를 쐬는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하다.

생각보다 규모가 적지 않고 포토존이 다양해 어른들도, 아이들도 멋진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공간. 야외공간은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 준비되어 있으며 무민을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그냥 지나치기 어려운 멋진 기프트샵도 있으니 꼭 한번 들러보도록하자. 건물 자체가 북유럽 감성을 담고 있는 덕분에 마음까지 포근해지는 곳으로, 하얀색의 무민과 함께 마음을 데워보는것은 어떨까?


2. 미니언즈 특별전

2021.05.30 까지 관람가능

 

정식 관광지는 아니지만 제주 아쿠아플라넷 내에서 전시중인 미니언즈 특별전 역시 많은 이들이 방문하는 곳이다. 아쿠아플라넷을 관람하지 않아도 미니언즈 특별전 관람만 할 수 있으니 관심있는 이들은 살펴보도록하자. 전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있는 슈퍼배드를 시작으로 미니언즈들의 다양한 이야기와 체험, 포토존을 엿볼 수 있는 공간이니 아이들도 어른들도 알차게 보낼 수 있다.

다만 아쿠아플라넷 내에서 진행되므로 관람 동선이 그다지 길지 않다는 것이 소소한 아쉬움 중 하나인데 천천히 둘러본다면 곳곳에 숨겨진 퍼즐게임과 어른들도 즐길 수 있는 스크린을 통한 게임이나 체험들이 기다리고 있으니 하나하나 놓치지말고 꼼꼼하게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 또 관람이 끝난 후에는 미니언즈 기프트샵도 있으니 굿즈를 득템하고 싶은 이들이라면 함께 살펴보도록하자.


3. 뽀로로앤타요테마파크 제주

 

위에서 소개해드린 곳들은 어른들도 충분히 즐겁게 관람할 수 있는 곳이었다면 이 곳은 사실 어르들 보다는 아이들만을 위한 곳이라고 할 수 있다. 실내외공간을 뽀로로와 타요 테마파크로 구성한 곳인데, 다양한 놀이기구들은 물론 키즈카페, 체험 등 컨텐츠들이 많아 하루 종일 시간을 보내도 아깝지 않은 곳. 덕분에 유아동 자녀를 둔 부모님들이라면 한번쯤은 가보는 곳이기도하다.

여전히 많은 아이들에게 인기있는 국민캐릭터 중 하나인 뽀로로와 타요, 다른 곳과는 달리 직접 몸을 움직이고 놀이기구를 타는 놀이공원 형태인데다가 넓은 실내공간 덕분에 우천시나 악천후에도 무리 없이 방문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 중 하나이다. 하루종일 우리 아이들이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관광지를 찾는다면 뽀로로앤타요테마파크 역시 추천하고 싶은 곳 중 하나!


4. 스누피가든

 

최근 제주에서 가장 핫한 관광지 중 한 곳인 스누피가든, 아이들보다는 어른들이 더 좋아하는 캐릭터로 자리잡은 스누피와 피넛츠를 테마로 한 관광지로 넓은 실내공간은 물론 가늠하기 힘들 정도로 큰 실외 공간까지 모두 갖추고 있어 연일 많은 이들이 방문하는 곳이다. 다양한 볼거리와 포토존들이 있어 쉴틈없이 사진을 찍을 수 밖에 없는 매력적인 곳.

실외 공간은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나 산책로, 피크닉존이 잘 구성되어 있으니 지도를 보면서 곳곳을 둘러볼 수 있도록 하자. 마지막엔 카페와 기프트샵까지 전부 마련되어 있어 오랜 시간동안 다양한 볼거리가 있어 방문하는 이들 중 상당수가 만족하는 관광지이다. 아이들을 위한 공간도, 어른들을 위한 공간도 모두 마련도 모두 마련되어 있으니 이 곳에서의 새로운 추억을 쌓아보도록하자.

 


5. 알리사, 리턴투 원더랜드

2021.02.03 까지 관람가능

 

역시 기획전 형식으로 진행되지만 아이들과 한번쯤 가기 좋은 곳인 알리사, 리턴투원더랜드도 함께 소개한다. 현재 알리사리턴투원더랜드는 내년 2월 초까지만 전시가 예정되어 있으므로 방문계획이 있다면 서두르는 것이 좋다. 애월 해안도로에 위치한 덕분에 제주 서쪽 코스를 여행하는 이들에게도 좋은 방문지가 될 수 있을 것 같다.

이상한나라의 앨리스를 테마로한 이 곳, 피지털아트전시관으로 직접 몸을 움직이면서 디지털 아트를 경험해보고 체험해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직접 몸을 움직이고 만져본다는 것이 좋은 점이지만 대신 상대적으로 코스가 짧은 편이며, 어른들보다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관광지라는 점 미리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피지털아트로 만나보고 싶다면 한번쯤 가기 좋은 곳이다.


6. 헬로키티아일랜드

 

캐릭터 관광지 중에서 생긴지 꽤 되었지만 여전히 인기가 많은 헬로키티아일랜드 역시 빠질 수 없다. 역시나 전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있는 헬로키티를 테마로 한 곳. 두터운 마니아층이 있는 만큼 정말 다양한 볼거리가 많았는데, 어디든 눈을 돌리면 헬로키티를 만날 수 있어 동심의 세계로 돌아가기도 좋다. 포토존은 물론 테마관 역시 다양해서 볼거리가 많은 곳이다.

안에 헬로키티를 테마로 한 카페도 있으니 함께 들러보아도 좋을 것 같다. 여성들의 취향인 것이 아닌 남녀노소 모두가 즐겁게 둘러볼 수 있는 제주 헬로키티아일랜드. 명불허전 제주에서 유명한 캐릭터테마파크인 만큼 다양한 컨텐츠를 알차게 즐기고 올 수 있는 곳으로 추천한다. 마지막 다양한 기프트샵까지 완벽하게 구성되어 있는 제주 헬로키티아일랜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