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일정·테마

제주 맛집 추천, 겨울 뜨끈한 국물요리 7

제주 맛집 추천, 겨울 뜨끈한 국물요리 7


입김이 가득 나오고, 바람 때문에 온몸 가득 찬 기운이 도는 겨울이 되었다. 제주도는 예년보다는 추위가 덜하다고는 하지만 그대로 여전히 몸에 찬기운이 닿는 순간 뱉게되는 탄성은 여전한 것 같다. 이렇다보니 자연스럽게 식생활에도 변화가 생긴다. 음식이 조금 식어도 상관없던 몇달 전과는 달리 뜨끈한 요리, 몸을 데워주는 요리들 위주로 찾게 되는 것이다.

최근 먹었던 음식들을 생각해보면 끓이면서 먹는 전골요리나 탕 요리, 국물요리들이 대부분이었던 것 같다. 면을 먹어도 꼭 뜨끈한 국물이 있는 요리를 찾게되는 요즘, 제주에서 괜찮았던 국물요리 맛집들을 찾아보았다. 도민들이 많이 찾는 곳 위주로 준비하였으며 제주페이에서 직접 맛보고 온 곳들 7곳을 추려 보았으니 참고해주시고 봐주시면 좋을 것 같다:) 물론 너무 뜨거운 요리는 건강에 좋지 않다는 점도 유의하면서 적당히 먹을 수 있도록하자:)


1. 넝쿨하늘가든

 

펄펄 끓는 채로 나오는 오리탕, 잠시 시작은 뒤에 먹으면 온 몸 가득히 뜨끈한 기운과 함께 자극적인 맛이 함께 한다. 오리고기와 함께 다양한 채소들과 재료들이 듬뿍 들어가 있는 오리탕, 그 중에서도 제주에서 가장 유명한 축에 속하는 넝쿨하눌가든을 추천한다. 본점과 함께 분점도 함께하고 있어 가까운 곳에서 맛있는 오리탕을 맛볼 수 있다.

참고로 본점같은 경우에는 점심시간 까지 정도만 운영을 하는 편이며, 11시가 넘어가면 대기를 해야할 정도로 인기가 많은 곳이니 미리 참고하여 방문하는 것이 좋다. 다른 반찬 필요없이 오리탕 만으로 제대로 몸을 데울 수 있는 이 곳. 국물이 식으면 기름 때문에 꽤 느끼해지기 때문에 나온 즉시 떠 먹으면 제대로 된 맛을 느낄 수 있어 추천한다.

 

 

2. 바당조배기

 

뜨끈한 수제비와 칼국수를 맛보고 싶은 이라면 공항근처에 위치한 바당조배기도 나쁘지 않은 곳이다. 매생이가 들어간 수제비를 맛볼 수 있는데 매생이 덕분에 속이 부담스럽지 않게 따듯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수제비도 쫄깃하면서 크기도 부담스럽지 않아 편하게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많이 뜨겁지 않아 편하게 따듯하게 먹을 수 있는 요리.

수제비가 아니라면 해물칼국수도 추천한다. 해물칼국수는 보다 깔끔한 맛을 만날 수 있는. 무난하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바당조백, 남녀노소 모두 편하게 즐길 수 있다. 죽도 있어 아침에 먹어도 부담스럽지 않은 맛을 가진 곳. 보다 자극적이지 않은 맛을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바당조배기에서도 충분히 만족할 수 있을 것 같다.

 

 

3. 제주세호해장국

 

속을 데워주면서 동시에 풀어주는 음식이라면 역시 해장국이 빠질 수 없다. 그러면서도 보다 더 든든하고 독특하게 먹을 수 있는 해장국을 찾는다면 제주 세호해장국이 딱 적당할 듯 하다. 특이하게 왕갈비가 들어간 해장국을 만날 수 있는 세호해장국, 갈비탕과 해장국을 합친듯한 느낌인데 국물은 해장국 그 자체로 속풀이에도 매우 좋은 음식이다.

양도 꽤 많은 편이고 재료들이 듬뿍 들어가 있는 곳. 세호해장국만의 특별한 다대기 덕분에 살짝 매콤하면서도 뜨끈한 국물의 맛이 추운 겨울 지치기 쉬운 몸에 열을 더해준다. 갈비에 찍어먹을 수 있는 소스와, 뜨거워진 입을 달랠 수 있는 국물 깍두기까지. 진짜 한국인의 뜨끈함을 만날 수 있는 곳이라는 생각이 들어 찬 바람 맞고나면 더욱 생각나는 곳이다.

 

 

 

4.안성식당

 

보다 더욱 든든한 음식을 찾는다면 역시 국밥만한게 없는 것 같다. 특히나 지금 소개하는 안성식당은 돼지 내장을 좋아하는 이들이게는 정말 천국 같은 곳. 국밥을 주문하면 밥이 안 보일만큼 돼지 내장을 가득 담아서 주는 곳이다. 다양한 순대 및 내장 음식들을 맛볼 수 있는 이 곳. 순대 국밥에서부터 일반 내장국밥까지 어떤 메뉴를 주문하든지 푸짐하게 먹을 수 있다.

꽤 뜨거운 편이라 먹다가 입데이 쉽상이니 최대한 식혀서 편하게 먹도록 하자. 웬만큼 양이 많은 사람이 아니라면 한 그릇 다 비우는 것이 쉽지 않은 만큼 푸짐한 양을 자랑하는 곳이니 미리 참고하도록하자. 기호에 따라 맑게 먹어도 되고 넣어주신 다대기를 잘 섞어 먹어도 좋은 곳. 국밥 외에도 다양한 메뉴가 있으니 한끼는 동문시장에서 뜨끈하고 든든한 국밥 어떨까?

 

 

5. 협대온다정

 

보다 간이 세지 않은, 삼삼하면서도 건강한 맛을 원한다면 협재온다정의 맑은 곰탕을 맛보는 것도 좋다. 흑돼지를 이용한 맑은 곰탕을 맛볼 수 있는 협재 온다정, 단일메뉴로 이 맑은 곰탕을 먹기 위해서 찾는 이들이 많은 편이다. 돼지고기와 모자반으로 육수를 내고 화학첨가물이 들어가지 않는 덕분에 간은 좀 삼삼하지만 그만큼 건강함이 느껴지는 국물을 맛볼 수 있는 것이다.

고기가 슬라이스 되어있는 형태로 되어 있어서 편하게 먹을 수 있는, 저염명란 메뉴도 있어 보다 조금만 더 간을 원하는 이들에게 곰탕과 함께 하기 좋은 사이드 메뉴로 추천한다. 맑은 곰탕 덕분에 정말 따듯하고 정갈한 한끼를 맛볼 수 있는 협재온다정. 여행와서 제주 감성이 느껴지는 곳에서의 뜨끈한 한끼를 원한다면 협재온다정이 잘 어울리는 것 같다.

 

6. 함덕촐래밥상

 

제주의 전통음식을 함께 맛보고 싶다면 함덕의 촐래밥상 역시 추천하는 곳이다. 이 곳에서는 나물 각재기국과 무 각재기 국, 메밀 소고기 무국등을 만날 수 있는데 각재기국은 제주 외에 판매하는 곳이 많지 않아 여행을 왔다면 한번 쯤 먹어보기 좋은 메뉴이다. 뜨끈하게 나온 국에 무가 들어가 있어 입이 데이기 쉽지만 그만큼 달달한 맛에 미소를 짓게 되는 곳.

음식을 주문하면 촐래가 함께 나오는데, 멜젓에 무와 물을 넣고 푹 졸여만든 음식으로 밥과 함께 싸먹기에도 좋다. 달달한 맛을 원한다면 놈삐각재기국을, 배추가 들어가 보다 시원한 맛을 느끼고싶다면 노몰각재기국을 추천한다. 비린맛도 없이 제주의 향토음식을 뜨끈하게 제대로 맛볼 수 있다. 그 외에도 멜튀김이나 돔베고기 등 다양한 향토음식이 기다리고 있으니 살펴보도록하자.

 

 

7. 하르방짬뽕

 

국물 요리하면 역시 빠질 수 없는 짬뽕. 제주 짬뽕 맛집도 다양한 곳이 있어 이 부분은 다음에 소개해드리기로하고, 맛있는 갈비 짬뽕과 함께 다양한 짬뽕들이 기다리는 하귀 맛집, 하르방 짬뽕이다. 특이한 짬뽕들을 판매하는데 소양곱창짬뽕부터, 뼈다귀들깨짬뽕, 곤이짬뽕, 닭고기백짬뽕 까지. 다른 곳과는 다른 독특한 짬뽕을 맛보고 싶은 이들이라면 이 곳에 방문해보을 추천하고 싶다.

부담없이 편하게 먹을 수 있는 갈비짬뽕. 불맛도 느낄 수 있어 제대로 짬뽕의 맛을 만날 수 있다. 닭고기백짬뽕도 국물이 꽤 맛있다고 하는데, 국물이 맛있는 짬뽕과 독특한 재료들이 만나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해주는 곳이다. 점심시간에는 자리가 없을 정도로 많은 이들이 찾는 제주 도민맛집 중 한곳인 하르방짬뽕, 뜨끈한 짬뽕 한그릇이 당길 때 딱 이곳을 찾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