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일정·테마

제주 흑돼지 맛집, 내돈내산 BEST7

제주 흑돼지 맛집, 내돈내산 BEST7


다이어트를 시작하고나서 오히려 육류 위주의 섭취가 더 늘어난 것 같다는 생각도 든다. 일주일에 한두번 정도 만나는 치팅데이에서 수만가지 메뉴 중 오히려 마지막으로 선택하는 것은 결국 고기가 되기 때문이다. 그 중에서도 우리는 구워먹는 고기를 가장 좋아하는데 그 덕분에 고깃집 방문이나 집에서 고기를 구워먹는 일이 꽤 많아져 전용 불판을 새로 구매할 정도였다.

그러다 이제는 조금 자제해야지 하는 마음 반, 한번 먹을 때 제대로 먹어야지 하는 마음 반이 모여 다녀왔던 고깃집들을 쭉 살펴보다 이번 테마를 준비하게 되었다. 제주에 오면 꼭 한번은 먹어야하는 베스트 메뉴 중 하나인 흑돼지. 직접 다녀온 흑돼지 고깃집 중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웠던 곳 7곳을 추려 정리해 보았다. 물론 지극히 주관적인 기준이라는 점과 이미 유명한 곳들이라는 점 참고부탁드리며 소개를 시작하겠다.


1. 늘봄흑돼지

 

실제 흑돼지 맛집하면 정말 오랜시간동안 많은 이들이 방문하는 이 곳. 룸으로 되어 있는 곳과 일반 홀 테이블이 다양하게 있어 단체도, 일반 여행객들도 많이 방문하는 편이다. 규모가 큼에도 불구하고 웨이팅이 발생될 만큼 인기가 많은 맛집이기도하다. 이 곳에서는 제주산 흑돼지 삼겹살이나 목살, 생갈비 등과 특수부위를 맛볼 수 있다.

깔끔한 반찬과 좋은 고기 질 덕분에 만족스럽게 먹을 수 있는 곳. 너무 두꺼운 근고기를 좋아하지 않는, 갈비 종류를 좋아하는 이들에게 주로 추천해주고 싶은 늘봄 흑돼지이다. 숯불에 구운 고기와 깔끔한 고기를 맛볼 수 있어 가족단위의 방문객들도 많은 곳. 개인적으로 익는 것도 빠르고, 반찬도 괜찮게 나와 더 만족스럽게 먹을 수 있었던 것 같다.


2. 다다익고

 

보다 가성비 좋은 흑돼지 맛집을 찾는다면 백종원이 운영하는 다다익고 역시 추천한다. 개인적으로는 정말 부담없이 질 좋은 흑돼지를 맛볼 수 있어서 많은 이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곳이다. 다만 이 곳 역시 사람들이 많은 편이라 웨이팅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니 미리 참고하자. 다다익고는 정육식당 형태로 내가 원하는 고기를 바로 옆에서 구매하고 자리를 잡고 먹는 방식인데, 때문에 원하는 부위만 골라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불판 역시 2인이 하나를 이용할 만큼 작은 편인데, 숯불은 아니지만 간편하게 먹을 수 있고 화력도 강한 편이니 걱정하지 않아도 좋을 것 같다. 서귀포시와 제주시에 각각 위치해 있으니 여행 일정에 맞는 곳을 찾아 방문해보도록하자. 함께 판매하는 사이드 메뉴들도 꽤 맛있는 편이니 입맛에 맞는 멘들과 함께한다면 더 맛있는 흑돼지 식사시간이 될 것 같다.


3. 돈해야

 

제주 공항근처에 위치한 맛집 돈해야도 함께 소개한다. 해산물과 흑돼지를 함께 맛보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하는 제주 돈해야, 돈해야에서는 일반 흑돼지 뿐만 아니라 해야한상이라는 메뉴로 소라나 가리비, 딱새우 전복등의 해산물을 함께 맛볼 수도 있다. 고급스러우면서도 깔끔한 한상을 원하는 이들에게 추천해드리고 싶은 곳.

이곳은 고기 두께가 너무 두껍지도 얇지도 않아서 좋았는데, 2층의 건물로 보다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함께한다. 다만 룸으로 되어 있는 공간이나 일반 신발을 벗고 앉는 자리는 없으니 그 점 미리 참고하는 것이 좋다. 가격이 다소 부담스럽긴하지만 제주의 해산물과 고기를 동시에 즐기고 싶다면 한번쯤 방문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4. 참숯구이 몬트락

 

참숯구이 몬트락에서는 돼지 반마리나 한마리와 같은 메뉴를 만날 수 있는데, 다양한 메뉴를 푸짐하게 만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반찬도 깔끔하게 나오는 편이며, 특이하게도 고기를 주문하면 아스파라거스가 나와 스테이크를 먹는 듯한 느낌도 받을 수 있었다. 전체적으로 고기 자체에 간이 되어 있는지 고기 자체가 맛있다는 평이 많았던 제주 참숯구이 몬트락이다.

뿐만아니라 두개의 층으로 나뉘어진 덕분에 단체만을 위한 자리와 룸으로 되어있는자리, 홀 자리가 구분되어 있다는 점 역시 좋았는데, 보다 인원수가 많은 가족단위의 경우 룸 자리를 예약하는 것도 추천하고 싶다. 고추냉이나, 간장소스 소금, 멜젓 등 다양한 소스류 덕분에 더 알차게 즐길 수 있는 참숯구이 몬트락. 색다른 비주얼과 맛을 자랑하는 흑돼지 맛집을 찾는다면 추천한다.

 


5. 복자씨연탄구이

 

제주 성산근처에 위치한 맛집 복자씨 연탄구이도 많은 이들이 방문하는 맛집 중 한 곳읻. 바다가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 더욱 방문하기 좋은 곳인데, 이 곳에서는 맛있는 근고기를 맛볼 수 있다. 근고기가 두껍고 익는 정도를 알기 어렵기 때문에 직원분께서 전부 구워주시는 더개분에 편하게 먹을 수 있다는 것 역시 좋은 점이다. 육즙이 가득한 고기를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복자씨 연탄구이의 근고기에 만족할 수 있을 것 같다.

바다를 가까이에 두고 맛볼 수 있는 제주 흑돼지 근고기, 성산일출봉이나 섭지코지가 가까이에 있어 제주 성산을 여행하는 이들이 방문하기 좋은 곳이다. 연탄에 구워주는 덕분에 연탄 고기의 맛과 육즙이 풍부한 흑돼지의 맛을 느낄 수 있으니 근고기를 좋아한다면 방문을 추천하고 싶다. 노릇노릇한 고기에 소금을 찍어 그대로 먹으며 고기 본연의 맛을 느껴보는 것 역시 근고기를 먹을 때 추천하는 방법 중 하나이니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다.


6. 한라축산정육식당

 

다양한 부위와 고기 종류를 맛보고 싶은 이들에게는 한라축산 정육식당 역시 나쁘지 않은 곳으로 소개한다. 제주 한라축산정육식당은 규모가 꽤 큰편이긴하나 가성비 덕분에 사람들이 많은 편이니 방문을 원한다면 웨이팅이 발생될 수 있다는 점 미리 참고하는 것이 좋다. 기본적인 흑돼지 부위들과 소고기 뿐만 아니라 양념갈비 육회등의 다양한 고기들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흑돼지 뿐만 아니라 다양한 고기를 맛보고 싶을 때에, 보다 저렴하게 좋은 질의 고기를 맛보고 싶을 때에 추천해주고 싶은 제주 한라축산정육식당. 테라스나 무료 셀프카페 공간도 있으니 식사 전후로 들르기 좋을 것 같다. 여행객에는 조금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다양하면서도 가성비 좋은 고기를 맛보고 싶은 이들이라면 이 곳을 찾아보도록하자.


7. 형돈

 

이 곳 역시 연탄 근고기 구이를 맛볼 수 있는데, 엄청난 두께의 고기 덕분에 직원분들이 먹기 편하도록 고기를 모두 구워주신다는 장점이 있는 곳이다. 식사시간이 되면 자리가 꽉 찰만큼 많은 이들이 방문하는 제주 근고기 맛집 중 한 곳인데 양이 많을 경우 다른 불판을 이용하여 초벌구이까지 모두 완벽하게 해주시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좋을 것 같다.

푸짐한 양은 물론이고 이 곳에 사이드 메뉴인 김치찌개도 인기가 많은 편인데 둘의 조합이 꽤나 좋은 편어ㅣ니 함께 드셔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먹기 좋은 크기로 모두 깔끔하게 구워주셔서 편안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제주 형돈. 역시 육즙이 팡팡 터질 만큼 부드럽고 맛있는 곳이니 괜찮은 흑돼지 맛집을 찾는다면 추천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