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일정·테마

제주 이색 맛집, 세계 음식 맛집 BEST6

제주 이색 맛집, 세계 음식 맛집 BEST6

 


생각해보면 우리는 자연스럽게 한식을 주로 먹는다고 생각하지만 외식이 잦고 약속이나 배달 음식을 많이 먹는 우리는 오히려 한식을 맛보는 날보다 오히려 이국적인 음식들을 맛보는 날들이 더 많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다보니 지인들과 다양한 세계의 음식을 맛보러 가는 일도 꽤 즐거운, 소소한 삶의 묘미라는 생각이 들어 이번 테마를 준비해 보았다.

다른나라는 커녕 다른 지방으로라도 여행은 가지 못하지만 다양하고 맛있는 음식으로라도 즐거운 세계여행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 비행기로는 수시간이 걸리는 곳도 음식 하나로 그곳을 느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는 제주 세계음식 맛집 BEST6, 나라별로 인기있는 맛집들을 준비해보았으니 이국적인 음식이 생각나는 날에는 살펴보도록하자!


1. 그란데 - 멕시코

 

제주 아라동에 위치한 멕시코 음식 전문점 그란데는 오래 전부터 매우 많은 이들에게 인기가 있는 맛집이다. 제주 도민들 뿐만 아니라 여행객들도 찾을만큼 인기있는 멕시코음식 전문점인 이 곳에서는 기본적으로 나초가 제공되며 퀘사디아나 부리또, 타코쉘샐러드 등을 맛볼 수 있다. 특히나 퀘사디아나 부리또는 다양한 종류로 준비가 되어 있으니 입맛에 맞게 선택해보도록하자.

뿐만아니라 화이타나 파스타 종류등 다양한 음식 종류가 있는 덕분에 멕시코 음식이 처음인 이들도 좋은 경험이 될 수 있으리란 생각이 든다. 열정이 느껴지는 듯한 음식 맛을 느낄 수 있는 제주 그란데, 맥주 한잔과 곁들이기에도 너무나 좋은 맛있는 멕시코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니 그란데에서 맛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

 


2. 인디언키친 - 인도

 

제대로된 인도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을 찾는다면 애월에 위치한 인디언키친을 강력추천한다. 실제 그 나라의 현지인이 직접 운영하는 제주 인디언키친, 메인 식사시간에는 넓은 레스토랑에 자리가 없을만큼 인기가 많은 곳으로 모임이나 회식도 많이 하는 곳이다. 기본적인 커리 종류 외에도 다양한 인도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인디언키친. 라씨 역시나 인기있는 음료 중 하나이다.

난 종류도 다양하게 있어 입맛대로 선택할 수 있다는 폭이 넓은 인디언키친, 그 덕분에 베지테리언이 먹을 수 있는 커리 종류도 있으니 많은 이들이 방문하는 곳이다. 처음 방문하고나서 단골집이 될 만큼 너무나 좋아하는 맛집 중 하나인 인디언키친. 건물 자체도 꽤나 멋 스러울뿐더러 식사 후 정원을 천천히 산책하는 것 역시 추천하고 싶다.

 

 


 

3. 제이학센 - 독일

 

제주에서 만나는 독특한 이국 음식점 중 하나인 제이학센도 소개한다. 제이학센에서는 독일음식인 학센을 우리 입맛에 맞게 바꾼 곳으로, 쉽게 설명하면 족발 튀김같은 느낌이다. 커다란 크기의 흑돼지 족발이 튀겨져 나오며, 거기에 딱새우와 소라, 감자튀김 옥수수 야채 등 다양한 재료들이 곁들여져 나와 함께 배부르게 맛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겉은 바삭하면서도 속은 촉촉한 학센을 맛볼 수 있는 제이학센, 양이 꽤 많은 편이니 미리 참고하도록하자. 또 다양한 소스를 함께 주시는데 매콤한 소스나 칠리소스 등 입맛에 맞는 소스를 선택하여 자유롭게 맛볼 수 있다. 파스타나 다른 메뉴들도 있으니 함께 맛보아도 좋은 제이학센, 도두해안도로 바로 앞에 위치해 있으니 바다를 바라보며 맥주 한잔과 맛있는 학센 한끼는 어떨까?

 

 


4. 탐나버거 - 미국

가장 심플하면서도 사실 제대로 맛있는 곳을 찾기에 쉽지 않은 햄버거 맛집, 제주의 햄버거 맛집 중 한 곳인 탐나버거를 추천하고 싶다. 탐나버거는 제주시에 위치해 있는데, 매우 아름다운 인테리어로 사람들의 시선을 끌기도한다. 내부 공간도 넓고, 외부에서도 식사를 할 수 있어 매력적인 탐나버거, 사진 찍을만한 곳도 많아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스팟이 곳곳에 존재한다.

탐나버거에서는 제주의 감자를 이용한 지슬버거나, 매콤한 흑돼지 버거 등 다양한 버거를 맛볼 수 있어 좋다, 뿐만 아니라 감자튀김위에 마늘이 올라가 보다 덜 느끼하면서도 입맛을 자극하는 한끼가 될 수 있는 탐나버거에서의 시간. 가격이 조금 부담스럽다는 평이 많지만, 그만큼 분위기와 맛에 만족하는 이들도 매우 많은 편이니 맛있는 수제버거를 맛보고 싶다면 탐나버거에 방문해보도록하자.

 


 

5. 털보네고양이 - 일본

제주에서도 일본식 가정식 맛집이 많은 편이지만 서귀포시 남원에 위치한 털보네 고양이는 재료소진이 잦을만큼 많은 이들이 찾는 맛집이다. 이곳에서는 퓨전 일본 가정식을 맛볼 수 있는데 메뉴가 그때그때 바뀔 수 있으니 미리 참고하도록하자. 치킨위에 소스를 올려 밥과 함께 먹는 치킨남방이나 각종 덮밥, 우동 등을 판매하는 털보네 고양이. 맛을 인정하는 이들이 많아 항상 손님이 끊이지 않는 곳이기도하다.

간혹 재료가 금방 소진되어 운영시간보다 문을 빨리 닫을 수 있으니 그 점 미리 참고하도록하자. 다양한 음식들과 빈티지한 분위기가 매력적인 털보네고양이. 덕분에 여행객들도 제주 도민들도 좋아하는 맛집이다. 혼자서 방문하기에도 좋은 제주 털보네고양이. 감성적인 한끼 식사를 원한다면 털보네고양이에 방문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6. 세계의 가정식

서귀포시에 위치한 세계의 가정식은 갈 때마다 새로운 기분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이 곳은 매주 메뉴가 바뀐다는 특징이 있는데, 다양한 나라의 가정식을 맛볼 수 있는 독특한 맛집이다. 그 덕분에 우리가 평소에 전혀 맛보지 못했던 모로코의 가정식이나, 이탈리아나 그리스의 가정식도 맛볼 수 있어 너무나 설레고 즐거운 곳이라고 할 수 있다.

음식 퀄리티도 좋고, 한국인의 입맛에도 잘 맞게 바꾸어 매력적인 세계의 가정식. 인스타그램에 매주 메뉴가 게시된다고하니 내가 원하는 음식이 나오는 주에 꼭 한번 방문해 볼 수 있도록하자. 진정한 이국음식을 맛볼 수 있는 제주 세계의가정식, 평소에 먹을 수 없었던 독특하면서도 깔끔한 한끼 식사를 원하는 분들에게 이 곳을 강력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