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먹고

시장통닭vs켄터키치킨 뭐가 좋아? 옛날치킨 맛집 <꽈리치킨>

 

제주시 시청 근처 맛집

신상 치킨 맛집

 


번 만나기 시작하면 정말 겉잡을 수 없이 친해져서 자꾸만 생각나는 매력을 가진 사람들이 있는 것 같아요~ 한번을 봐도 다시는 보고 싶지 않은 사람이 있고, 자꾸만 보고싶은 사람이 생기는! 그러다보니 저도 모르게 집착하닌 집착을 하게 됩니다 키키 제가 이렇게 집착하는 것은 너무나 귀여운 어린이 친구인데요! 친한 언니의 아들인데 말도 잘듣고 착해서 너무 좋음,,

보고싶어서 막 졸랐더니 겨우 만날 수 있게 된! 아직 어린이 친구이다보니 밤에 만나는건 어려울 것 같고 낮에 만나서 맛있는 치킨을 먹기로 했답니다>< 맨날 먹는 치킨말고 새로운 치킨을 먹고싶어서 폭풍검색!! 그러다 검색 끝에 새로생긴 치킨집이 있어서 다녀오게 되었어요! 옛날 그 맛을 생각나게 하는 덕분에 너무 만족스럽게 폭풍흡입 했던 곳! 제주 시청근처 맛집 #꽈리치킨 입니다~

시청 중심가는 아니고 시청 CGV에서도 많이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어요! 걸어서도 충분히 이동할 수 있고, 신기하게도 공영주차장 중심(?) 에 위치해 있어서 주차 걱정은 안해도 되었습니다 키키 건물 자체는 크지 않은 편이었는데, 안에서도 치킨을 먹을 수 있다고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좋을 것 같아요! 주차난이 장난아닌 시청 근처에서 이렇게 편하게 주차를 할 수 있다는 것은 좋았음 키듀키듀

건물자체가 많이 크지 않은 편이었는데 안에 테이블이 꽤 여러개 있어서 앉아서 치킨먹고 이야기 나누는데에는 어렵지 않았어요! 테이블은 대부분이 4인테이블이었고 한두개정도 2인테이블도 있었으니 참고해주세요:) 저희는 성인5 소인1이 간지라 어떻게 해야하지? 했는데 4인테이블에 2인테이블을 붙여서 만들어주신 덕분에 편하게 식사할 수 있었습니다^ㅠ^ 더 많은 인원이 간다면 미리 전화해보고 가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메뉴판도 소개해드릴게요~ 메뉴판은 앞에 보드로도 붙여져 있고 이렇게 직접 만드신 메뉴판을 주시기도 하더라구요! 방문포장은 2,000원 정도가 할인된다고합니다! 근처에 사시는 분들이라면 방문포장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기본적인 후라이드와 양념치킨, 닭날개나 닭다리 순살치킨, 모래집 등이 있고 안주나 식사를 할 수 있는 골뱅이소면이나 한치땅콩, 누룽지, 라면 등을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저희는 메뉴 진짜 오지게 많이 시켜먹음,, 처음에는 양념치킨 하나랑 후라이드 닭다리, 그리고 골뱅이 소면 시켰는데 웬걸? 너무 맛있어서 어린이 친구도 잘먹고 우리도 너무 잘먹어서 결국 라면2개에모래집까지 주문했지요^ㅠ^ 여기서 파는 메뉴 대부분은 저희가 정복하고 온 것 같습니다 키키 오후시간이니 소소한 맥주도 한병 주문!

매장 내 여기저기 귀여운 소품들이 많았어요! 직접꾸미신 것 같더라구요~ 배터리 충전기도 있고, 손소독제도 있으니 이용을 원하신다면 참고해주세요! 저희는 이런거 생각할 새도 없이 그냥 배고프다만 200번 외침^ㅠ^ 심지어 김밥 한줄씩 먹고 갔다는 것이 함정 키키 치킨을 튀기는데 보통 10분~ 15분정도 소요된다고하니 참고해주시면 좋겠지요? 미리 전화로 주문해도 될 듯!

한쪽에는 이렇게 귀여운 치킨모자도 기다리고 있습니당 히히 인증샷을 남겨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지요? 한때 이런 모자에 빠져가지고 진짜 별별 모자 다 찾아봤던 적 있는데 키키 그래두 치킨이 역시 최고 아니겠습니까^ㅠ^ 치킨 모자쓰고 돌아다니다가 사진도 찍으면서 빨리 메뉴가 나오기를 기다려 봅니다~ 아이들한테도 인기 만점이에요 키키

기본적으로 샐러드와 오이, 그리고 치킨무가 함께 나오니 참고해주세요! 모자른건 말씀드리면바로바로 주시니까 걱정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저는 저 샐러드가 너무 좋아,, 몸에 안 좋을 것 같으면서도 건강할 것 같으면서도 애매모호한 저 샐러드의 맛에 푹 빠질 수 밖에! 치킨이랑 같이 먹어도 맛있으니까 추천해드릴게유><

먼저 골뱅이 소면이 나왔어요! 골뱅이 소면이 되게 빨리 나왔는데 생긴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도 맛집으로 소문이 난건지 낮인데도 주문전화가 많이 오더라구요! 상황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치킨은 조금 더 기다려야했습니당,, 다행히 메뉴를 여러개 시켰더니 먹으면서 기다릴 수 있었어요! 주문이 많을 때에는 10분~15분보다 조금 더 소요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사장님께서 친절하시게 소면이나 부족한 부분이 있으면 말씀해달라고 하시더라구요! 저희는 처음엔 소면이 좀 적은가? 했는데 막상 섞어서 먹으니까 적다는 생각은 안들었어요! 더울 때랑 잘어울리는 새콤하고 맛있는 골뱅이 소면~ 비빔 국수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골뱅이소면도 충분히 좋아하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술안주로도 좋아좋아~

골뱅이랑 소면, 각종 야채 올려서 한입 후루룩하면 됩니당! 진짜 잘 섞는게 중요함,, 잘섞어야 양념도 골고루 잘 스며들어서 맛있거든요! 소주안주로도 좋을 것 같은! 저희는 운전을 해야하므로 술은 마시지 않고, 같이 온 형부만 맥주한잔 하기루! 맥주는 테라,, 요즘 제 주변사람들 전부 테라에 빠져 있어서 그런가 술을 안마시는 저도 테라는 진짜 맛있을 것 같은 느낌 키키

퓨,, 양념치킨 빛깔 보시라구용,, 양념치킨은 어린이 친구도 웬만큼 먹을만큼 맵지 않았어요! 후라이드에는 매운 소스도 따로 주시긴 하셨는데 저도 매운 것을 잘 못먹는지라 일반 양념이 훨씬 입맛에 맞더라구요! 옛날에 먹던 그 양념치킨맛 이라고 해야할까요? 그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던! 그래서 제게는 추억의 맛이기도 했지요~ 맥주랑도, 콜라랑도 충분히 너무 잘 어울렸습니다!

포크도 있고 젓가락도 있는데 저는 포크로, 일행은 전부 젓가락으로 키키 저는 치킨먹을 때 포크랑 먹는게 그렇게 편하더라구요~ 닭다리 살이 되게 부드러워서 좋음,, 사장님께서 목우촌이었나? 인증된 닭고기만 사용하신다고 말씀해주신! 확실히 냄새도 전혀 없고 되게 질도 좋고 살도 많고 부드러워서 잘 먹을 수 있었어요~ 저는 양념 진짜 1PICK,, 최고다! 지금도 생각나는 맛이에요 키듀키듀

중간에 라면도 한번 먹어주고요^^ 특이하게 치킨집에서 라면이랑 햇반을 팔더라구요! 근데 치킨이랑 라면 조합,, 나 맛있는거 다 알고있쥬~ 가끔 치킨과 함께 할 수 있는 식사를 찾으시는 분들이나 술안주 때문에 그런가봐요! 우리는 온리 술보다는 식사를 위해서 방문했으므로 폭풍주문!! 멈출 수 엄써,, 라면 있는거 보자마자 라면은 먹자! 해서 저희는 라면 두개 주문했습니다 헤헤

라면 두개 주문했는데 안에 계란이랑 파를 같이 넣어주셨어요! 아,, 다이어트 중이라 라면 먹으면 안된다는거 알면서도 자꾸만 먹게되는게,, 요게 함정이란 말이지! 햇반도 같이 메뉴에 있으니까 밥 같이 말아드셔도 좋을 듯! 저는 양념치킨이랑 라면이랑 샐러드 이 세개의 조합을 되게 좋아해서 다이어트 전엔 정말 자주 먹었었어요 키듀키듀

라면 폭풍흡입하다가 후라이드 닭다리 나옴,, 사실 후라이드 닭다리는 닭다리 자체의 크기가 적지 않아서 한 여섯조각 나오지 않을까 했는데 세어보니 여덞조각인가 아홉조각 나왔더라구요? 생각보다 많이 나와서 만족했습니다 껄껄 닭다리 살도 되게 많고 깨끗해서 맛있게 잘 먹었어요! 소금에 찍어 먹어도 좋은데 저는 닭다리 분해해서 샐러드 올려 먹는게 그렇게 맛있었다..^^

튀김옷이 두껍지 않다는 것이 장점 중 하나! 너무 바싹 튀겨지지 않아서 좋은 것도 있어요! 정말 겉바속촉이지만 너무 바삭하지 않은 그 조화로움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추천해드리고 싶은! 저희가 손으로 집으면서 뜨거워! 뜨거워! 이러니까 사장님이 장갑 있다고 주시겠다고 했는데 저희는 기어코 맨손으로 먹겠다며,, 치킨 기름 손에 묻혀가며 먹는게 제맛이쥬!

사실 하이라이트,, 정점을 찍었던건 닭모래집이 아니었나 싶어요~ 치킨은 당연히 치느님이니까 맛있을 수 밖에 없는데 제가 닭모래집에 되게 예민하거든요~ 잘못먹으면 딱딱하고 질김의 정점이어서 진짜 고무 씹는 느낌이랑 냄새 심할 때 많은데 제가 먹었던 모래집 튀김중에 여기가 갑인듯,, 쫄깃한건 맞는데 일단 질기지가 않음, 진짜 쫄깃함으로 끝나는!

매운 소스랑 그렇게 잘어울리더라구요~ 어린이 친구도 이거 한번 먹어보더니 연신 맛있다면서 계속 집어 먹었어요! 정말 다들 호응도가 좋았던! 요건 다음에 와서도 무조건 시켜먹는다,, 회사와서 직원들이랑 이야기하는데 미쳤다며 다들 여기 가야한다며 키키 방문하셔서 드신다면 닭모래집 주문 꼭 추천해드릴게요! 쫄깃함 좋아,,

우리 너무 잘먹은거 아님? 키키 더 못먹겠어~ 하면서도 계속 먹음^ㅠ^ 사실 양념이나 닭다리 같은 경우에는 양이 적지 않은데 추억의 맛 때문인지, 제 입맛을 저격해서 그런건지 1인 1닭 가능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어요! 오랜만에 치킨 포식해서 그런가 운동가서 쌤한테 많이 혼나긴했지만.. 행복했다..^^ 며칠 째 헤어나오지 못하는 꽈리치킨에서의 시간입니다~

내돈내산 후기! 정말 우연히 갔는데 너무 맛있어서 놀랐던! 프랜차이즈 치킨집만 먹었지 개인치킨집은 거의 먹을 일이 없었거든요~ 근데 이렇게 정성 들여서 하나하나 손질하시고 튀기시고, 깨끗한 주방이 바로 보이니까 믿음직스러웠던! 다음에도 또 방문의사 뿜뿜! 작은 만큼 아늑해서 우리만의 아지트를 찾은 것 같기도^ㅠ^ 퇴근하고 저녁에 방문해서 치킨에 콜라나 맥주한잔 하고 싶은 느낌이에요~ 여러분들도 시청근처 맛있는 치킨집 찾으신다면 꽈리치킨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제주페이에서 직접 먹고온 내돈내산 꽈리치킨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