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놀고

제주 가볼만한 곳 추천, 전통시장 <서귀포매일올레시장>

제주 가볼만한 곳 추천

제주 전통시장 탐방


사회적거리두기가 2단계로 격상됨에 따라서 자연스럽게 다시 외출을 고려하게되고, 평소에도 꼭 챙기게 됐던 마스크와 손소독제도 혹시나 몰라 두어개 더 챙기게 되는 상황이 생겼어요~ 물론 야외활동을 자제하는 것이 가장 베스트라는 것을 알기에,, 그저 아쉬운 마음과 함께 빨리 끝났으면 좋겠다는 소망, 그리고 조심해야겠다는 생각을 함께 가져봅니다!

얼마 전, 사회적거리두기 격상 전에 다녀왔던 곳이 있어요! 여러분들께도 이미 몇번 소개해드렸던 #서귀포매일올레시장 인데 이번에 기회가 되어 다시한번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최근 코로나로인해서 꽤 많은 곳들이 운영이 어렵다고하는데, 달라진 듯 달라지지 않은 제주 서귀포매일 올레시장의 모습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서귀포 매일 올레시장은 주차장이 곳곳에 있고, 제주시에 있는 동문 시장과 같이 게이트가 여러곳에 있으니 미리 참고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워낙 큰 시장이다보니 길을 잃기도 쉽다는 것이 함정,, 저도 자주 가는 곳이 아니다보니 길을 잃는 경우가 종종 있거든요! 그래도 꼭 먹고 싶은 곳이나 가고 싶은 곳은 기억하게 된다..^^ 주말인데도 생각보다 한가했던 서귀포매일올레시장이에요!

현재 서귀포매일올레시장에서는 스탬프로드를 진행하고 있더라구요! 이곳저곳에서 스탬프를 찍고 제주 신화월드와 면세점 할인 혜택을 가져갈 수 있는 기회라고! 어디서든 스탬프로드 하면 꼭 채우고 싶은 욕망이..!! 스탬프 포스투에서 리플릿을 받고 스탬프 로드를 시작하면 되는데, 스탬프 로드맵이 전부 나와있어서 찾아가시는데에는 어렵지 않으실 것 같아요!

JDC 면세점 할인권과 함께 신화월드 빅3를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있어요! 신화월드 자유이용권 1+1 혜택이라던가, 신화월드 워터파크 입장권 할인, 그리고 스카이 온 파이브 다이닝 런치 뷔페 1+1 혜택까지! 스탬프만 찍어도 다양한 혜택을 즐길 수 있으니까요! 동시에 서귀포 올레시장에 대한 다양한 정보도 얻을 수 있으니 함께 살펴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주말인데도 사람들이 전보다는 덜 했어요~ 예전엔 정말 발 디딜틈 없이 사람들이 많았다면 지금은 사람들이 꽤 있긴해도 전보다는 아닌 것 같은. 그래서 수많은 가게들이 다 장사가 될까? 싶기도 하더라구요~ 여전히 맛있는 곳 좋은 곳들을 많이 만날 수 있었는데 저는 항상 시장갈 때 먹으러 갈 생각 뿐인..^^ 많이 담지는 못했지만 올레시장에 어떤 맛있는 먹거리가 있는지 소개해드릴게요!

서귀포매일올레시장 곳곳에는 이렇게 맛있는 곳들이 잔뜩있어요! 예전에는 그냥 우리가 생각하던 핫도그나 분식정도였다면 지금은 정말 전세계 음식이나, 다양한 간식이나 식사류가 있어서 빈속으로 가도 이것저것 배 터지게 먹을 수 있다는 사실! 그래서 그런지 다이어트에는 엄청난 적인듯,, 가는 곳마다 먹을 거리가 너무 다양해서 쉽게 빠져나올 수 없어요..^^

저희가 소개해드렸던 우정회센타도 그자리에 그대로! 서귀포매일올레시장도 그렇고, 제주 동문시장도 그렇고 회를 떠놓고 보다 저렴한 금액으로 판매하는 곳들이 많아 숙소에 사가지고 가셔서 드셔도 좋은! 특히 서귀포올레시장에서도 유명한 우정회센타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해산물을 저렴한 금액으로 만날 수 있으니까, 함께 살펴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함께 온 어린이 친구도 너무 귀여움>< 어렸을 때엔 이렇게 수족관 있는 물고기만 봐도 엄청 신나잖아유! 마음 같아서는 우정 회센터에서 맛있는 회나 해산물들을 싹쓸이 하고 싶었지만! 식사를 하고 방문했기에, 간단하게 간식종류만 사먹기로 했어요! 시장은 아이들이랑 와도 괜스레 재미있고 설레는 것 같아요!

시장에서 빼놓을 수 없는 다양한 특산품들! 서귀포매일올레시장에서도 다양한 제주의 특산품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물론 제가 사진을 뒤죽박죽 찍어서 게이트나 위치가 전부 일관되지 않는다는 점 미리 양해부탁드리겠습니다:) 제주에서도 다양한 특산물 판매점이 있는데, 저희가 방문했을 때에는 많이 활발하지는 않더라구요~ 아무래도 코로나의 영향이 아닐까 조심스레 추측해봅니다!

꼭 특산물을 사기 위해서가 아니더라도 시원한 주스종류를 판매하기도하고, 다양한 소품들을 판매하기도하고, 간식으로 먹기에도 좋은 귤 종류나 과일도 판매하고 있으니 부담없이 살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애플망고도 보여서 너무 먹고 싶었는데,, 시장이랑 마트 같은 곳 가면 자제력이 약해지는건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

서귀포매일올레시장에서는 이렇게 쉬어갈 수 있는 공간이 있어요! 시장 중간 정도에 있는데 의자에 앉아서 편하게 쉬었다 다시 둘러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물론 쉴때도 마스크 착용은 필수라는 것 아시지요? 많이 크거나 하지는 않지만 깔끔하고 예쁘게 되어 있어서 보기 좋았던:) 먹거리를 사고 잠시 앉아서 드시고 가시는 경우도 많더라구요!

유난히 길거리 음식을 좋아하는 저는, 이왕이면 이것저것 맛있는 음식들 잔뜩 사서 한번에 먹는 것을 좋아해요! 그래서 그냥 한번에 막 산 다음에 집에서 한번에 풀어놓고 먹기도하는^^ 흑돼지를 이용한 요리, 해산물을 이용한요리, 과일을 이용한 음식 등 정말 다양한 음식들을 서귀포매일올레시장에서 만날 수 있으니까 여행오신분들이 들르기에도 너무 좋은 코스 중 하나입니다!

먹거리도 너무너무 좋지만 이런 소품들을 보면 빼놓을 수 없어,, 제주감성과는 거리가 조금 멀긴 하지만, 이국적이면서도 다양한 소품들이 있어서 저는 항상 살펴보곤 한답니다! 특히나 저희 엄마가 이런 소품들을 좋아하셔서 그런가 엄마랑 다니다보면 꼭 한번쯤은 들러서 보게되는~ 소소한 선물같은 것들을 보시는 분들도 추천! 저는 개인적으로 요즘 인센스스틱에 빠져있어서 그 쪽으로 눈길이 가더라구요!

시장에 가면 절대로 빠질 수 없는..! 꼭 먹어야 하는 음식 중 하나인 문어빵입니다!! 한치 빵, 문어빵 다 좋은데 저는 문어빵이 조금 더 만족스러운! 사실 맛은 똑같고 두개의 모양만 다른 것 같은데..^^ 여튼 제가 너무 좋아해서 하나로는 만족할 수 없는 문어빵이에요>< 부드럽고 고소하고 너무 맛있음! 호불호가 조금씩 갈리기는 하던데 저는 무조건 호!! 완전 호!!

그래서 가끔 부모님이나 남편도 저 빼고 시장에 다녀오면 꼭 요 문어빵 하나씩은 사다 주더라구요! 길가면서도 흘리지 않고 부담스럽지 않게 편하게 먹을 수 있으니까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문어가 크게 들어가 있다거나 한건 아니지만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하고! 지금 생각하니까 또 침고이네요,, 다이어트 따위 날려버리는 정말 맛있는 문어빵이에요!

 

마지막 제주에 오면 꼭 한번은 먹어봐야 한다는 오메기떡으로 유명한 제일 떡집까지 소개하면서! 아직 더 소개해드리고 싶은 곳들도 많고, 가고 싶은 곳들도 많은데! 서귀포 매일 올레시장에 방문할 기회는 많으니까요~ 여러분들께 다음 기회에 또 새로운 곳을 소개해드리는 것으로 하겠습니다^ㅠ^ 서귀포 여행하면서 들르기 좋은! 제주의 다양한 음식과 정보를 만날 수 있는 서귀포매일올레시장에서 좋은 시간 보내실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