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일정·테마

제주 2박 3일 여행일정, 커플여행 하기 좋은 동쪽 코스

둘이라면 더 행복한, 다양한 제주 곳곳을 만나는 시간들

제주 2박 3일 여행일정, 커플여행하기 좋은 동쪽 코스

 


연애를 하다보면 종종 맞지 않은 경우를 발견하게 된다. 이 문제는 아주아주 사소한 것에서 부터 시작된다. 예를 들면 라면 스프를 먼저 넣느냐, 면을 먼저 넣느냐 같은 서로의 생활습관 같은 것들 말이다. 참 우스운 상황은 이런 사소한 문제가 나중에는 겉잡을 수 없이 커져 결국 과거일까지 꺼내 놓는 엉망인 상태가 벌어지게 된다는 것이다. 그래서 나는 되도록이면 그사람과 나의 다른 모습을 만날때엔 내 기분이 아주 좋기를 바란다. 그러면 흔쾌히 받아들일 수 있을 것 같고, 또 말도 둥글고 가지런히 나갈 수 있을 것 같기 때문. 물론 연애와 결혼생활에서는 맞춰가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다.

이 사소함이 문제가 되지 않도록. 문제가 되더라도 해결점을 빨리 찾을 수 있도록 맞춰가는 것이 미덕이 아닐까 하는 개인적인 생각이다. 그래서 나는 사랑하는 사람이 생긴다면 꼭 여행을 함께 떠나보라고 말하곤 한다. 동거나 결혼 전에 그 사람의 생활 습관을 자연스럽게 마주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여행이기 때문. 여행에서 그 사람의 새로운 습관을 보기도 하고, 또 나의 생활습관을 자연스럽게 노출함으로써 서로를 더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는건 어떨까?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커플여행하기 좋은 제주 동쪽코스, 2박3일 여행일정을 소개한다.


대풍미락

제주 함덕에서 바다를 바라보며 먹을 수 있는 푸짐한 횟집

 

개인적으로 에디터도, 에디터의 주변사람들과 가족들도 너무너무 좋아하는 횟집인 대풍미락. 대풍미락은 함덕 해수욕장과도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2층짜리 건물로 규모도 작지 않은 곳이다. 금액대에 따른 회를 주문할 수 있고 무엇보다 함께 나오는 곁들이반찬(스끼다시)도 워낙 잘나오는 곳으로 유명하다. 미리 예약을 하고 바다가 보이는 자리로 요청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하다. 제주에 와서 먹으면 더 맛있다고 하는 다양한 회들, 싱싱하면서도 맛있는 회를 원한다면 대풍미락으로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

참고로 상을 가득 채우는 곁들이 반찬들로 금세 배가 부를 수 있으니 맛있다고해서 욕심은 금물! 골고루 다양한 음식들을 먹어보고 싶다면 얼마든지 방문하기 좋은 제주 대풍미락을 첫 코스로 추천한다.


만춘서점

제주 함덕 감성 독립서점, 다양한 책들과 굿즈가 기다리는 곳

제주 함덕해수욕장 근처에 방문한다면 만춘서점을 꼭 방문해보라고 권하고 싶다. 물론 책을 좋아한다면 더 좋겠지만 책을 좋아하지않더라도 꼭 한번 방문해볼만한 가치가 있는 명소. 만춘서점은 제주 작은서점으로 다양한 서적들을 만날 수 있으며, 만춘서점만의 굿즈나 중고 lp판들도 함께 기다리고 있는 곳이다. 넓지는 않지만 안에 들어가면 꽤나 다양한 책들과 사장님이 직접 적으신 명구절과, 책의 내용들이 있어 하나하나 꼼꼼히 살펴본다면 충분히 좋은 책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생길 듯 하다. 여유가 있다면 만춘서점 밖에 있는 테이블에서 간단하게 책을 읽는다거나 이야기를 나누고 가기에도 나쁘지 않은 곳. 사랑하는 사람과 만춘서점에 방문한다면 서로 추천해주고 싶은 책을 나눈다거나, 자신의 마음을 담은 책 한권을 권해보는 것은 어떨까?

만춘 서점의 건물이 그려진 엽서도 좋고, 만춘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공책에 독후감을 적어보아도 한없이 좋을것만 같은 곳. 감성과 설렘이 함께하는 만춘서점으로 떠나보자.


김녕해수욕장

물이 정말 맑은 바다, 산책하기에도 좋고 사진찍기에도 좋은 곳

 

김녕해수욕장은 함덕에서도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다. 물론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시간이 조금 걸릴 수 있겠지만, 그냥 렌트카나 자가용으로 방문한다면 몇분 걸리지 않는 거리에 위치해 있어 함덕을 갔다 들르기 좋은 곳이라고도 할 수 있다.

김녕해수욕장에 방문한다면 언제든 나쁘지 않을 것 같지만, 특히 맑은 날에 가면 더 맑고 아름다운 바다의 모습을 담을 수 있으니 한번 방문해봐도 좋을 것 같다. 날씨가 좋은 날 김녕해수욕장에 가면 셀프웨딩스냅을 찍는사람, 가족들과 온 사람, 친구들과 온 사람 등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볼 수 있어 즐거움 까지 함께 하는 곳이라는 생각이 든다. 주차장도 넓어 주차하기에도 어렵지 않고 속이 훤히 들여다보이는 맑은 바닷물에 발을 살짝 담궈보는것도 좋지 않을까? 백사장을 거닐어보기도하고 둘만의 사진도 찍으며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기를 바란다.


서촌제 김녕점

서울촌놈in제주, 두부품은 돈까스와 한치품은 쫄면

 

정말 분위기 좋은 대형 카페인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너무나 맛있는 식사를 판매하는 곳. 서촌제 김녕점이다. 서촌제는 원래 서쪽에 본점이 위치해 있었으며 몇해전 김녕에도 서촌제 분점이 생겼다. 서촌제 김녕점은 특히나 바다를 구경하기도 좋고 쉬어가기 좋은 곳으로 예쁘게 꾸며진 곳이니 커플단위의 방문객들도 매우 많은 곳이다. 서촌제 에서는 두부품은돈까스와 한치품은 쫄면을 판매하는데 양도 꽤나 많고 맛있다는 평이 많아 하루 종일 많은 분들이 찾는 제주 명소이기도 하다. 참고로 브레이크타임이 없어 좋은 곳이나 15시부터 15시 30분 정도 까지는 기름 교체 시간이 있어 대기시간이 조금 생길 수 있다는 것은 유의하는게 좋을 것 같다.

서촌제김녕점은 단순 식사류 뿐만 아니라 주류도 함께 판매하고, 식사를 하고 나서 정원 공간에서 즐길 수 있는 커피를 함께 판매하기도 하니 시간이 된다면 야외 의자에 눕듯이 기대어 앉아 시간을 보내보는것도 참 좋겠다 라는 생각이 드는 곳이다. 주차장은 건물 옆쪽에 있으니 참고바란다.


세화씨문방구

제주 감성을 담은 디자인 소품샵 세화씨문방구

 

제주 세화씨 문방구는 세화 해안도로에 위치해 있는 곳으로, 제주 도민들도 익히 알고 있는 카페 공작소와 함께하고 있는 곳이다. 세화씨 문방구는 제주 감성을 담은 디자인 소품샵으로, 직접 그린 듯한 제주 일러스트 그림들이 담긴 소품들을 만날 수 있어 더 따듯한 감성을 주는 곳이었다.

세화씨 문방구에서 바로 보이는 세화 바다도 좋고, 기억을 적고 인테리어 용으로도 좋은 다양한 엽소종류도 함께하고 있는 곳. 오직 세화씨문방구에서만 만날 수 있는 소품들도 있으니 꼼꼼히 살펴보면 좋겠다 라는 생각이 든다. 분명 소품샵인데 왜인지 자꾸 사진을 찍고싶게 만드는 제주 동쪽 감성소품샵 세화씨문방구. 기회가 딘다면 카페 공장소나 세화씨정원까지 가서 예쁜 사진도 함께 찍어보면 좋을 것 같다.

 


야한문어

제주에서 문어요리를 맛볼 수 있는 세화 맛집

제주 세화에 위치한 야한문어로 점심식사를 해결해보는것은 어떨까?재미있는 상호명과는 다르게 정말 맛있는 문어 요리들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야한문어는 주로 살아있는 제주 문어를 사용한다고하는데, 기본적으로 문어숙회와 돔베고기, 게우밥과 간장새우를 맛볼 수 있는 돌문어정식과 시원한 국물과 쫄깃한 면발과 문어가 함께하는 문어 해물라면이 대표적인 음식이며 그 외에 돌문어덮밥 등 다양한 문어요리가 있으니 제주 문어를 맛보고 싶다면 방문해보기 좋은 곳인 것 같다. 술 안주로도 좋고 한끼 식사로도 너무 좋은 제주 야한문어, 돔베고기와 문어숙회, 백김치를 올려 한입에 먹는맛은 꽤나 괜찮으니 제주에 왔다면 맛있는 제주문어로 한끼를 해결해보자.

맥주 한잔과도 너무 잘어울릴 것 같은 야한문어의 음식들. 물론 음주운전은 당연히 금물이고 운전을 하지 않더라도 남은 일정을 위해 과한 음주는 하지 않는게 좋으니 소소하게 한두잔 정도 즐겨보자.


바다보석

제주 성산에 위치한 소품샵이 함께하는 감성 카페

바다보석은 제주 곳곳에 지점이 있는 감성 소품샵이기도 한데, 성산에 위치한 바다보석은 특히나 그 감성이 좋아 많은 분들이 방문하는 제주의 인기 카페 겸 소품샵이기도 하다. 바다보석은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좌석들이 준비되어 있으며, 안쪽으로 들어가면 제주의 감성을 가득 담은 소품들도 함께 만날 수 있다. 제주 동쪽 성산에 방문한다면 바다보석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즐겨보는 것도 추천하고 싶다.

특히나 바다보석은 성산 번화가에 있는 것이 아닌 성산의 입구라고 할 수 있는 시흥리에 위치해 있다. 바다보석에 방문한다면 제주 여행을 기념할 수 있는 소소한 기념품들을 구매해보는 것도 좋다. 창 밖으로 보이는 한가한 풍경이나 아늑하고 빈티지한 감성공간들이 어우러져 기분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 다만 꽤나 독특하고 예쁜 소품들이 많아 한번 방문하면 지름신을 불러일으키기 쉬운 곳이니 방문 전 어느정도의 각오를 해주면 더 좋을 것 같다:)


어반가라지

이색적인 컨셉이 함께하는 성산 빈티지 카페

처음 방문했을 때, 참 재미있다고 생각이 되었던 성산 카페 어반가라지. 기존 감귤 선별 공장이었던 곳이 너무나 멋진 빈티지 카페로 재탄생 한 곳이다. 어반가라지에서는 세월의 흔적을 그대로 느껴볼 수 있으면서도 독특한 테마의 공간들이 눈에 띄는데, 카페 곳곳이 사진찍기 좋은 공간들로 이루어져 있으니 기회가 된다면 예쁜 사진을 남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사장님의 어머님이 직접 만드신 미숫가루나, 우도와 가까이 위치한 성산 카페인 만큼 우도 땅콩 아인슈페너 등 독특한 커피나 음료도 만나볼 수 있고, 시그니처 메뉴인 히말라야소금라떼를 맛보아도 좋을 것 같다.

종종 오늘의 디저트도 등장하는데, 빨리 방문하지 않으면 금세 매진이 되는 곳이기도 하니 빨리 방문해보아도 좋겠다. 꽤나 넓은 공간에 감성을 그대로 담아낸 제주 어반가라지. 오픈시간도 11:01부터 19:04여서 더 기억에 오래남는 재미있는 곳이라는 생각이 든다. 맛있는 음료와 독특한 분위기가 기다리는 어반가라지에 가보자.


아쿠아플라넷 제주

제주 성산, 거대한 규모를 자랑하는 제주 실내 아쿠아리움

아쿠아플라넷 제주는 정말 사시사철, 언제든 상관없이 많은 이들이 방문하는 제주의 최고 인기관광지 중 한곳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아쿠아플라넷 제주는 마린사이언스와 아쿠아리움, 오션아레나 등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기존에 볼 수 있었던 아쿠아리움 뿐만 아니라 꽤나 많은 볼거리가 기다리고 있는 곳이라 한번 방문한다면 최대 3시간 이상도 걸리는 곳이라고 할 수 있다. 볼거리가 그만큼 많은 대신 입장료도 다른 곳에 비해 약간 비싼 편이라고 느껴질 수 있는데, 그럴때엔 쿠폰왕(https://app.jejupay.com) 서비스를 이용해 봐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아쿠아플라넷 제주는 기본적으로 구매 후 다음날 이후에 이용할 수 있으니 주의할 것. 꼭 구매하기 하루전에는 미리 구매를 해야한다. 대신 그만큼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고 돌하루팡을 이용하면 기프트카드 쿠폰번호도 받을 수 있으니 보다 저렴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다.

아쿠아플라넷 제주 안에는 카페나 푸드코트들도 기본적으로 전부 준비가 되어 있으니 그 곳에서 재미있는 하루를 보내보는것도 좋을 것 같아 꼭 가볼만한 관광지라고 소개하고 싶다.


제주 유민미술관

섭지코지, 안도타다오의 건물과 프랑스 아르누보 시기의 작품들을 만날 수 있는 공간

아쿠아플라넷 제주에 방문했다면 그 옆에 위치한 섭지코지 제주 유민미술관에 방문해보는것도 좋다. 제주 유민미술관은 안도타다오의 건물과 프랑스 아르누보 시기의 작품들을 만날 수 있는 곳으로, 여유롭고 조용한 시간을 보내고 싶은 이들에게 강력추천하고 싶은 곳이기도 하다.

제주 유민미술관은 섭제코지 내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복잡할 수 있으나 걸어 올라가다보면 만나는 건물은은 꽤나 특이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다. 유민미술관의 작품들은 보기만해서 이해하기 어려운 경우가 꽤 많은데, 유민미술관 매표소에서 오디오 해설을 들을 수 있는 기기들을 나누어주기도하니 함께 해석을 들으며 관람하면 더 좋을 듯하다.

건물이 바로 있는게 아닌 쭉 걸어가서 전시관으로 들어가는 독특한 구조인데, 전시관으로 들어가기 전 끝자락에 틈사이로 보이는 성산일출봉의 모습도 참 그림같은 곳이니 건물 곳곳과 함께 다양한 작품들을 감상해보자.


순덕이네 해산물장터

제주 해산물 음식들과, 매콤한 문어 볶음이 기다리는 성산 맛집

순덕이네 해산물장터도 에디터가 좋아하는 제주 성산 맛집 중 한 곳이다. 제주 도민들도 많이 방문하는 곳인데, 여행객들에게 특히나 인기가 많은 곳이라고도 할 수 있다. 순덕이네 해산물장터에서는 다양한 제주 음식들을 맛볼 수 있는데 특히나 시그니처 메뉴인 매콤한 문어 볶음은 꼭 한번 먹어봐야하는 메뉴 중 하나이기도 하다. 그 외에도 갈치조림이나 고등어묵은지조림, 문어톳죽, 전복죽이나 전복해물뚝배기 등 다양한 먹거리가 기다리고 있으니 든든한 한끼를 원한다면 이 곳에 방문해보자. 매콤한 문어 볶음은 밥을 비벼 먹을 수 있도록 커다란 그릇에 밥을 담아 주시는데 문어볶음과 다양한 반찬들을 넣고 입맛에 맞게 비벼 먹어도 좋으니 추천하고 싶다.

그다지 부담스럽지 않은 금액인데도 반찬들이 꽤나 맛있어서 더 무리 없이 먹을 수 있었던 순덕이네 해산물장터. 야한문어와는 또 다른 문어의 매력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니 한번 쯤 먹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메이즈랜드

제주 동쪽, 다양한 미로와 퍼즐박물관을 만날 수 있는 동쪽 인기 야외관광지

마지막 관광지로 추천하고 싶은 메이즈랜드이다. 메이즈랜드는 대부분이 야외관광지 이므로 되도록이면 날씨가 좋은 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메이즈랜드 내에는 다양한 컨텐츠들이 기다리고 있는데, 이름에 걸맞게 다양한 미로들을 만나볼 수도 있는 곳. 커플단위의 방문객들도 꽤나 많은 곳인데, 협동을 통해 출구를 찾는 과정에 더욱 돈독해 질 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 추측해본다. 거기에 하루종일 예쁜 조명이 켜져 있는 애지앙길도 놓치지 않기를 바란다. 애지앙길 뿐만 아니라 메이즈랜드 곳곳에 예쁜 포토존들이 기다리고 있는데 커플사진을 찍기에 딱 알맞은 곳이기도 하다.

또, 나가는 길에 만날 수 있는 퍼즐 박물관에서는 다양한 퍼즐 체험이 가능한 곳이니 마지막까지 즐겁고 신나는 체험을 원한다면 동쪽 메이즈랜드에 가보자. 물론 메이즈랜드도 쿠폰왕에서 할인받을 수 있으니 꼭 잊지말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