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일정·테마

제주도 아이들과 가기좋은 3박4일 일정 서쪽 코스

아이들이 즐겁게 놀 수 있는 제주 서쪽의 다양한 명소

제주도 아이들과 가기좋은 3박4일 일정 서쪽 코스


슬슬 여름도 지나가고 선선한 날씨가 우리를 마주하려나 하고 기대를 했던 것도 잠시, 태풍과 가을 장마소식으로 좋은 좋은 날씨를 기대하기 힘든 요즘이었다. 그래서인지 날씨가 조금이라도 개거나 좋아졌다 싶으면 기다렸다는 듯이 자꾸만 밖으로 나가고 싶은 충동이 들기도 했다. 그렇게 가을을 맞이하기 위해서 험난한 시간을 보내고 있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든다. 가을이 오면 다른 때 보다는 조금 더 시니컬해지고 조금 더 우울해지는 계절인 것 같다. 그래서 평소보다 더더욱 똑같은 일상이 아닌 새로운 시간을 기대하게 된다.

날씨가 좋은 날의 가을은 언제든지 밖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다. 미세먼지만 없으면 하늘은 높고 시야가 탁 트인 시간을 만나볼 수 있어 가을 여행을 준비하는 이들도 적지 않은 편이다. 그래서 이번에는 제주에서 가을여행을 할때 아이들과 가기 좋은 곳을 소개하려고 한다. 비록 나는 이번 가을에는 여행을 가지 못할 것 같지만, 제주를 여행오는 이들이 제주페이로 인하여 조금 더 줄거운 시간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제주도아이들과 가기좋은 3박4일 일정 서쪽코스를 소개한다.


닐모리동동 - 도두해안도로 - 불빛정원

 

닐모리동동

용담해안도로에서 식사와 디저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공간

실제로 아이들을 데리고 오는 가족단위의 이용객들이 많았던 제주 닐모리동동이다. 닐모리 동동은 용담 해안도로에 위치해 있어 드라이브하기에도 좋으며 제주 공항과도 가깝다는 장점이 있는 곳인데, 용담해안도로 중간쯤으로 가면 닐모리동동을 만날 수 있다. 닐모리동동은 꽤 오래 전부터 제주 도민들과 여행객들의 사랑을 받는 맛집으로 일반 식사뿐만 아니라 디저트만도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때문에 식사를하기에도, 카페를 즐기기에도 좋아 밤 낮 없이 많은 이들이 찾는 맛집이니 한번쯤 가보면 좋을 것 같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스테이크나 파스타,피자 종류 뿐만 아니라 달달한 브라우니 디저트나 유명한 한라산 빙수 등 다양한 메뉴들이 기다리고 있어 선택의 폭이 넓은 편이다. 또, 아이들을 위해서 유아용 의자도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맛으로도 만족할 수 있고 분위기도 좋아 언제든 방문하기 좋은 제주 닐모리 동동. 많은 인원수가 앉을 수 있는 테이블도 있으나 대부분이 4인용 테이블이니 인원수가 많다면 미리 예약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도두무지개해안도로

무지개 방호벽과 바다와 함께 아름다운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곳

도두 무지개해안도로 역시 용담해안도로와 연결되어 있는 곳으로 최근들어 더욱 많은 이들이 찾기 시작하는 제주의 명소이다. 용담에서 서쪽으로 가다보면 만날 수 있는 도두 무지개 해안도로는 무지개 색의 방호벽들 때문에 이 이름이 붙게 되었다. 차를 세우고 구경을 하고자 한다면 도두봉 주차장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 편이며, 날씨가 좋은 날에는 시야도 좋아 넓은 바다와 무지개 방호벽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기에도 좋은 곳이다. 또 산책을 하는 중간중간 동상이나 소소한 볼거리 들도 많아 산책을 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

물론 어린 아이들과 간다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곳이지만 위험한 행동을 하지 않는다면 얼마든지 예쁜 사진을 남길 수 있는 도두 무지개해안도로. 또 시간이 된다면 바로 옆에 위치한 도두봉에 올라가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오래 올라가지 않아도 멋진 뷰와 쉬어가기 좋은 환경이 기다리고 있으니 시간이 된다면 함께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제주불빛정원

야간에 가기좋은 루미나리에 작품과 인생사진관이 기다리는 인기관광지

아직은 더운 한 여름보다 조금은 선선해지는 밤에 갈만한 곳을 찾는다면 제주 불빛정원도 추천해주고 싶다. 이 곳은 낮보다 밤에 볼거리가 많은 인기 관광지인데, 넓은 공간에 다양한 불빛작품들이 기다리고 있어 사진을 찍기에도 좋아 아이들과 방문하는 경우가 많은 곳이다. 덕분에 다양한 볼거리로 천천히 산책을 하다보면제주의 밤을 즐길 수 있는데,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들 작품부터 터널까지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야간에 가기 좋은 인기 관광지 중 여전히 많은 이들이 방문하는 제주의 명소로, 사계절 내내 야간 관람이 가능하다.

그 뿐만 아니라 불빛정원에 방문한다면 인생사진관도 놓쳐선 안된다. 인생사진관은 말그대로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명소인데, 실제 사진을 촬영하는 스튜디오처럼 꾸며져 있어 마음에드는 스팟에서 다양한 사진을 찍어보면 좋을 것 같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제주 야간관광지 불빛정원. 덥지 않은 가을철에 딱 가기 좋은 관광지가 아닐까 싶다.

 

 


새별오름 - 피규어뮤지엄 - 카페루나

 

새별오름

가을부터 억새를 볼 수 있는 제주 인기 오름

사실 아이가 없는 나는 무조건 새별오름은 아이들과 갈 수 없는 곳이라는 생각이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의외로 주변인들의 생각은 달랐다. 실제로 아이들과 함께 새별오름을 다녀온 이들이 정말 많은데, 다른 오름들에 비해서 길이 잘 조성되어 있는 부분도 있고 많이 오래 걸리지 않아 천천히 걸어올라가기 좋은 곳이라고 소개했다. 그 뿐만 아니라 가을 철에는 아름다운 억새를 만날 수 있어 더욱 많은 이들이 방문하는데, 현재 9월 초에는 억새가 많이 피어있지 않은 점 미리 참고바란다. 길이 가파르긴하지만 충분히 천천히 올라가면 즐겁게 둘러볼 수 있는 새별오름이다.

거기에 특히나 날씨가 좋은 날 새별오름을 방문했다면 놓칠 수 없는 것이 하나 더 있다. 바로 새별오름 주차장에서 만날 수 이는 다양한 종류의 푸드트럭들인데, 간단한 식사가 가능할 만큼 맛있는 음식들을 파는 푸드트럭이나 간식이나 커피를 파는 푸드트럭도 있으니 기회가 잘 맞는다면 눈도 입도 즐거운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제주 핫하고 인기 많은 오름중에서 절대 빠지지 않는 새별오름도 방문해보면 좋을만한 곳이다.


피규어뮤지엄

아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캐릭터를 만날 수 있는 실내관광지

정말 아이들만을 위한 공간을 찾는다면 피규어뮤지엄에 방문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 사실 아이들을 위해서 방문했다가 나중에는 남녀노소 모두가 헤어나올 수 없는 곳이기도한 제주 피규어뮤지엄. 그 중에서도 애니메이션이나 히어로물을 좋아하는 덕후들이라면 더욱 빠질 수 없는 곳인데, 전세계의 다양한 캐릭터들을 다양한 크기의 피규어로 만날 수 있기 때문이다. 직접 가까이 다가가서 사진을 찍어볼 수도 있고, 내가 히어로가 된듯한 기분도 느낄수 있는 제주 피규어뮤지엄. 여전히 많은 이들이 찾는 제주의 인기 관광지 중 한 곳이다.

거기에 피규어뮤지엄의 장점이 더 있다면 바로 날씨와 상관없이 언제든 즐거운 관람이 가능한 실내관광지라는 점이다. 비소식이 잦은 요즘에도 가기 좋은 제주의 인기관광지인데 덕분에 아이들을 데리고 방문하는 가족단위의 여행객들에게도 좋은 곳일 것 같다. 깔끔하면서도 수많은 종류의 피규어들에 넋을 잃고 바라볼 수 밖에 없는 제주의 인기관광지 피규어뮤지엄에도 꼭 한번 방문해보도록 하자.


카페루나

제주 산방산 근처 풍경좋은 감성카페

아무래도 아이들과 함께 있다보면 무턱대고 많은 곳을 방문하기도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그럴 때에는 아이들과 함께 가기에도 좋고 부모님들도 부담없이 쉬어갈 수 있는 전망좋은 카페루나. 생각보다 꽤 넓은 잔디밭을 가지고 있다는 것도 장점 중 하나이며 산방산의 뷰를 담을 수 있어 여행객들이 가기에도 좋은 명소중 한곳이다. 여행 중반 쯤 되면 자연스럽게 지칠 수 밖에 없는데 조금 쉬어가는 의미로 카페 루나에서 시간을 보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고급레스토랑 같기도하고, 펜션같기도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는 카페루나, 사진찍기에도 나쁘지 않으니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탁트인 뷰와 편안하게 쉬어가며 힐링할 수 있는 카페를 찾는다면 제주 산방산근처 카페루나로 가보자.

 


국수1번가 - 마노르블랑 - 미쁜제과

 

국수1번가

속이꽉찬 치즈 돈까스와 칼국수, 라멘까지 맛볼 수 있는 안덕면 맛집

개인적으로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마지막에는 감탄이나오는, 지금까지 같이 갔던 동생이 계속해서 이야기를 할 만큼 기억에 많이 남는 맛집인 국수1번가이다. 국수1번가에서는 서로 어울리지않을 듯한 메뉴들을 판매하는데 얼큰 칼국수나 일반 칼국수, 치즈 돈까스와 라멘등의 메뉴들을 맛볼 수 있는데, 그 덕분인지 부모님도, 성인도, 아이들도 편하게 식사를 할 수 있는 분위기가 마련된다. 입맛에 따라서 다양한 메뉴를 선택할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이 곳에서 먹었던 치즈 돈까스는 꽤나 만족스러웠다.

두꺼운 돈까스 사이에 치즈가 듬뿍 들어가 있어 치즈를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충분히 대 만족할 수 있는 메뉴이며, 어른들이 좋아하는 얼큰한 칼국수도 기다리고 있으니 다양한 메뉴와 함께 즐거운 식사를 해보면 좋겠다. 정감가는 이름으로 단순히 국수를 생각하고 갔다 정말 맛있는 한끼를 하고 올 수 있는 제주 국수 1번가. 이곳에서 맛있는 시간을 보내보자.


마노르블랑

가을이면 핑크뮬리 축제가 열리는 제주 핫한 카페 명소

가을이 되면 꼭 한번 가봐야하는 곳 중 하나인 마노르블랑. 마노르블랑은 계절마다 아름다운 꽃 축제가 열리는 곳으로 사계절 내내 많은 이들이 방문하는 카페이다. 거기에 카페라고하기에는 큰 부지가 정말 인상적인데, 작은 관광지에 온 듯한 기분도 함께 느낄 수 있는 곳이다. 가을이 되면 핑크뮬리 축제가 열리는 제주 마노르블랑, 다른 곳에서 쉽게 볼 수 없는 핑크뮬리이다보니 특히나 이 시간이 되면 더욱 많은 이용객들이 몰리는 곳이다. 실내에서 머물러도 좋고 실외에서 머물러도 좋은 제주 마노르블랑이다.

핑크뮬리 뿐만 아니라 안으로 들어가면 정말 많은 종류의 찻잔과 차주전자들이 눈에 들어오는 곳인데, 볼거리도 즐길거리도 많아 관광지에 방문한 느낌이 제대로 난다. 제주 마노르블랑에서 즐기는 신나는 시간, 계절감을 가득 담은 이 곳에서 행복한 추억을 쌓아보자. 참고로 입장료가 없는 대신 1인 1주문은 필수라는 점 참고하도록하자.


미쁜제과

아이들이 뛰어놀기에도 좋고 쉬어가기에도 좋은 베이커리카페

보다 우리 아이들이 더 즐겁게 뛰어놀 수 있는 곳을 찾는다면 미쁜제과에 방문해보는 것도 좋다. 아이들이 뛰어놀기에도 좋고 쉬어가기에도 좋은 베이커리 카페로, 한옥카페로도 유명한 이곳은 영업시작부터 영업 마감까지 사람들이 끊이지 않는 인기 카페이기도하다. 안으로 들어가면 평상 형식으로 되어 편하게 빵과 커피를 즐길 수 있는 공간도 있고, 바테이블 자리도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방문할 수 있지만 사람이 많은 탓에 자리를 잡기에 쉽지는 않은 점 미리 유의하도록 하자.

미쁜제과에서 밖으로 나가면 아름다운 모습이 펼쳐지는데, 예쁘고 작은 민속촌의 모습이 생각난다. 그네 놀이도 해보고, 벤치에 쉬어갈수도 있고 옆으로 흐르는 작은 개울까지 완벽한 이 곳. 외적인 면으로도 맛으로도 만족할 수 있는 대 만족스러운 맛집이기 때문에 제주에 방문했다면 가보기 좋은 제주의 인기카페이다.


신창풍차해안도로 - 디자인에이비 - 꽃향유

 

신창풍차해안도로

드라이브코스로도, 산책코스로도 좋은 제주 아름다운 해안도로

드라이브를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신창풍차해안도로에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해보고 싶다. 드라이브 코스로도 산책 코스로도 좋은 제주의 아름다운 해안도로 중 한 곳인 신창풍차해안도로. 특히나 일출이나 일몰 시간에 방문하는 이들이 많은데 아름다운 해안도로의 모습을 담을 수 있는 유명 드라이브 코스이다. 잠시 차를 세우고 천천히 걸으며 주변을 감상해도 좋고 다른 곳으로 가기위해 이동하기 위해서도 지나치면 좋을만한 신창 풍차해안도로. 제주의 바다를 담고 싶다면 이 곳에 방문해보는 것도 좋겠다.

거기에 중간중간 차에서 내려 사진을 찍기도하고 잠시 구경할만한 것들도 함께 있으니 기회가 된다면 천천히 모든 시간을 즐겨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풍차와 어우러져 아름다운 제주의 바다를 만나는 신창풍차해안도로이다.


디자인에이비

독특한 제주의 감성을 담은 소품들을 만날 수 있는 제주 기념품점

제주에 방문해서 독특한 제주의 감성을 담은 소품들을 만나고 싶다면 디자인에이비에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판포리에 위치한 디자인에이비는 깔끔한 건물과 편안한 주차장으로 누구나 부담없이 방문할 수 있는 곳이다. 다만 이 곳은 노키즈 존으로 운영되고 있지는 않으나 파손되기 쉬운 물건들이 많은 편이므로 부모님들은 조금 주의를 해주시는 것이 좋겠다. 대신 이 곳에 방문하면 의외로 멋진 뷰를 볼 수 있는데, 정면으로 나있는 커다란 창이 아름다운 제주의 풍경을 담아내는 곳이다.

일상생활에서 사용하기 좋은 물건들이 많은 디자인에이비. 이 곳만의 감성을 담은 다양한 소품들과 기념품들을 만날 수 있으니 제주 소품샵을 찾는다면 이 곳에 방문해보는 것도 추천하고 싶다. 제주 한경면 판포리를 지나간다면 디자인에이비 역시 놓치지 않고 방문하기 좋은 곳 중 하나!


꽃향유

제주 애월 감성과 분위기를 동시에 잡은 인기카페

마지막으로 소개해주고 싶은 곳은 제주애월 감성과 분위기를 동시에 잡은 인기카페 꽃향유이다. 이 곳은 시내권 보다는 약간 외진곳에 위치해 있는데, 꽃향유 안에 들어가면 다양한 드라이플라워들을 만나볼 수도 있고, 제주 관련 소품들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그렇다고해서 무조건 소품을 구매해야되는 것은 아니고 편하게 앉아서 커피 한잔과 함께 편하게 쉬어갈 수 있다. 아늑하면서도 편안한 분위기가 조성되어 있는 제주 꽃향유, 작지만 예쁜 테라스 공간에서 시간을 보내도 좋지만, 아늑한 분위기와 책한권이 함께 할 수 있는 실내 자리를 추천하고 싶다.

음료의 맛은 말할 것도 없이 정말 맛있고, 편안한 분위기로 제주에 왔다감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제주 감성카페 꽃향유. 아이들과 함께 방문해서 맛있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서 제주여행을 마무리 할 수 있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