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놀고

제주 서쪽 실내관광지, 안덕 헬로키티아일랜드

검증된 제주페이 가이드, 어떻게 만들어졌나요?


자세하고 정확한 가이드 선정방식 보기


제주 서쪽 실내관광지

안덕면 헬로키티아일랜드


요즘은 웬만하면 밖에 나가지 않으려 하지만, 이 날은 기분이 꽤 안 좋기도하고 오랜만에 예전에 다녀왔던 관광지에 다녀오고 싶어 길을 나섰어요. 혹여라도 관람객이 많으면 바로 돌아와야지, 했는데 다행히도 평일 오전이어서 무난하게 관람할 수 있었던 이 곳.

헬로키티 테마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는 제주 서쪽 안덕 실내관광지 #헬로키티아일랜드 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희가 방문했던 날은 비가 내리는 날이라서 안타깝게도 외부 사진을 많이 찍지는 못했어요. 헬로키티아일랜드는 제주의 서부권, 안덕면에 위치해 있어 서쪽 및 서귀포를 여행하시는 분들이 들르시기에 좋은 곳이랍니다.

뿐만 아니라 헬로키티아일랜드 주변으로 주차장이 쭉 있어 차를 세우기도 좋은 환경이에요. 저희는 평일 오전에 방문했더니 손님들이 없어서 입구 바로 앞으로 차를 세우고 방문할 수 있었어요! 물론 헬로키티아일랜드의 주차장은 무료입니다.

안으로 들어가기 전부터 분홍분홍한 분위기가 눈에 띕니다. 발열 체크는 필수이니 발열체크 및 방문자 명부 작성을 해주시고, 사회적거리두기로 인해 동시간대 이용인원이 제한 되고 있으니 사람들이 많이 몰릴 때에는 입장 대기가 생길 수 있다는 점 참고부탁드립니다. 아이용과 성인용 발열 체크 기기가 있다는 것이 꽤 의미있었습니다.

저희는 제주페이 티켓팅을 이용해서 할인받고 이용할 수 있었어요! 마침 코인이 꽤 쌓여있어 2인 해서 천원만 결제하고 나머지는 코인으로 모두 결제하여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들도 돌하루팡&제주페이를 통해서 렌트카를 예약하시면 5,000코인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어 할인받고 헬로키티아일랜드는 즐길 수 있으시길 바랍니다.

들어가기 전에 감사하게도 주차번호판을 선물로 주셔서 받았고, 다양한 체험이라던가 간단한 헬로키티아일랜드 이용 안내를 만나보실 수 있어요.

3층 체험존에서는 다양한 체험이 기다리고 있고, 매표 발권마감시간이나 카페 주문마감 시간등이 있어요.

대부분의 마감은 오후 5시 정도이니 이전에 방문하셔서 여유롭게 관광지를 둘러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저희도 간단하게 직원분께 안내를 받고 입장하였습니다.

헬로키티 박물관을 몇 번 방문해보긴 했지만, 그 때마다 방문하면 조금씩 달라지는 것들이 눈에 띄는 것 같습니다.

그 중에서도 절대 달라지지 않는 헬로키티아일랜드의 시그니처가 있다면 바로 이 인형탑이 아닐까 싶어요, 수많은 인형들로 이루어진 헬로키티 인형탑을 보고 있노라면 진정 헬로키티의 세계에 왔음이 실감나는 것 같습니다😊😊

들어가기 전, 메인 공간에서부터 볼거리나 포토존이 많아 홀에서도 많은 분들이 시간을 보내고 계셨어요, 다 둘러보고 나서 보시는 것도 좋지만 저희는 들어가기 전 먼저 메인 로비 공간부터 충분히 보고 가기로 했습니다. 관람을 끝마치고 나오면 바로 기프트샵으로 빠지기 십상이고, 지쳐서 구경할 기분이 나지 않아 항상 처음에 보이는 것 부터 꼼꼼하게 관람 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또, 간혹가다보면 뭐든지 손으로 만져야만 직성이 풀리는 아이들이나 어른들이 있으신데, 전시품 대부분은 눈으로만 봐주시는 것이 좋으니 그 점 역시 참고해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실제로 사람들의 손 때가 많이 탄 전시품들을 볼 때면 한편으로는 안타까운 마음이 드는 것 같기도하고, 특히나 요즘 같은 코로나 시국에는 꺼려질 수 있기에 많은 분들이 배려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헬로키티아일랜드는 단순 인형만 보는 것이 아니라 헬로키티의 다양한 굿즈들이나 전시품, 역사를 만나볼 수 있는 곳이기도해요.

개인적으로 저는 그 중에서도 헬로키티를 테마로 한 퓨젼한복을 보았는데 너무 예뻐서 눈을 뗄 수 없었어요. 어른이 입기에는 조금 어려울 수 있지만 아이들이 입으면 얼마나 예쁠까 하는 상상이 되었습니다😊

사실 여러번 방문했다면 이 공간은 재미가 없으실 수 있어요, 헬로키티에 대한 역사와 함께 캐릭터 소개를 ㅏㄴ날 수 있는 곳이고, 또 다양한 굿즈들을 구경해볼 수도 있는 곳이랍니다. 다만 아직 헬로키티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이나 어린이 친구들이라면 이 마저도 즐겁게 느껴지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헬로키티하면 바로 이 헬로키티 집이 가장 많이 떠오르는 것 같아요! 소파부터 침대, 소소한 소품들까지 전부 헬로키티로 이루어진 이 곳. 거거기에 방을 엿볼 수 있는 공간들도 있는데, 개인적으로 분홍색을 정말 좋아해서 그런지 이 곳에만 오면 꼭 동화 속 세계에 온 것 같은 느낌에 마음이 몽글몽글해지는 것 같답니다.

이곳은 감사하게도 가이드라인이 있다거나 하지 않아 자유롭게 사진을 찍으실 수 있어요. 정말 이 공간 전부가 포토존이 되니 꼭 예쁜 사진 남겨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벽에 걸린 하트모양 무드등까지 헬로키티 감성을 제대로 나타내는 것 같아요. 이곳은 헬로키티의 집을 전체적으로 나타냈다면 나중에 키티 룸도 만나보실 수 있어요!

부엌공간도 만나보실 수 있는데 부엌 공간은 별도의 가이드라인이 있으므로 참고부탁드립니다. 전 세계적으로 헬로키티에 관련된 생활 용품들이 정말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부엌을 다 채우고도 남을 만큼 다양한 종류의 헬로키티 제품들을 구경해보실 수 있습니다.

부엌 공간도 정말 예뻐서 보다 가까이 사진으로 남길 수 있었으면 좋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지만, 그만큼 깔끔하고 예쁘게 보존되고 있었습니다.

헬로키티아일랜드 곳곳에서는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컨텐츠들이 꽤 있으니 놓치지 않고 꼭 다 즐겨보시기를 바랍니다.

그 중에서도 어린이 친구들이 좋아하는 공간 중 하나인 무료 미술 체험존이 있는데, 벽면에 헬로키티를 그리는 방법을 가르쳐 주셔서 따라 그려보기도하고, 색칠놀이 등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재미있게도 이 순간이 부모님들이 잠시 쉴 수 있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헬로키티빌리지 역시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공간입니다. 곳곳에 포토존이나 볼거리가 숨어 있는데, 헬로키티가 사는 마을을 엿볼 수 있습니다.

저희는 평일 오전에 방문하긴 했지만 그나마 이곳에 방문객들이 가장 많이 계셨고, 사진을 찍거나 영상을 보면서 아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하나의 마을 형태로 이루어진 헬로키티 빌리지에서 소중한 추억 쌓아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조금 어두운 공간으로 오면 헬로키티와 함께 헬로키티를 접목시킨 다양한 볼거리가 기다리고 있어요, 개인적으로 이 곳은 약간 어두운 편이라서 사진을 많이 남기지 못한게 아쉽습니다. 중간중간 배 사이로 들어가보기도하고, 곳곳에 볼거리가 있으니 이 곳 역시 사진을 찍기에 좋은 곳 입니다. 헬로키티아일랜드는 다른 관광지에 비해서 가까이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공간들이 많아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현재 신모래작가와 함께 하는 헬로키티아일랜드 콜라보 전시공간도 있어서 헬로키티의 볼거리가 더 풍성했어요, 나중에 기념품샵에 가니 굿즈같은것들도 만날 수 있었습니다. 확실히 전이랑은 비슷한 듯 하지만 추가되거나 바뀐 볼거리가 많았어요. 저는 팀원들과 함께 방문했는데 의외로 남자 팀원이 더 헬로키티 아일랜드를 좋아했습니다😊😊

이렇게 꼭 유아스러운 전시품이 아니더라도, 현대의 감성까지 함께 담은 신모래작가의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으니 하나하나 꼼꼼하게 살펴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저는 이 때까지만해도 신모래 작가의 작품을 잘 몰랐는데 의외로 다양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유명 일러스트 작가였습니다. 유명작가의 작품을 거기에 헬로키티와 접목된 작품을 만날 수 있다는게 의미 있었습니다:)

아까는 헬로키티의 집을 엿보았다면 이번엔 헬로키티의 방을 만나보실 수 있어요, 구두모양의 거대한 소파는 물론이고 옷장도 엿볼 수 있고 너무나 예뻐서 탐이나는 침대 공간도 기다리고 있습니다. 침대 공간은 사진 찍는 분들이 많아서 아쉽게도 이번에는 눈에만담고 왔어요, 이 곳 역시 사진을 남기기에는 최고의 공간이니 이 곳에서도 인생샷을 남기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저희는 헬로키티의 비율이 그렇다보니 어쩔 수 없이 신발이나 가방보다 머리 리본이 더 크다는 농담을 하면서 즐겁게 구경하고 왔습니다. 신기하게도 취향에 맞는 분들은 정말 좋아하시는 공간이었지만 또 취향에 맞지 않았던 다른 팀원은 오히려 너무 키티 뿐이라서 재미가 없다는 말도 덧붙였습니다. 역시 관광지는 취향에 맞는 곳으로 방문해야하는 것 같습니다.

헬로키티 아일랜드 내에서 운영되고 있는 헬로키티 카페입니다. 키티 집에서 보았던 키티모양의 소파에 앉아서 음료나 디저트를 즐기실 수 있으니 참고부탁드립니다. 실제 음료나 디저트에도 키티 모양이나 그림이 들어간 것들을 만날 수 있는데, 저희가 생각하기에는 금액이 저렴하지는 않았습니다.

몇 번 방문하면서 항상 많은 분들이 계셨던 곳이었는데 오전에 방문했더니 한가한 편이었어요. 오전시간대라 저희도 이번에 패스 했습니다.

옥외 라운지에 나가기 전에 헬로키티 아일랜드의 다양한 체험상품과 영상관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가방만들기나 뱃지 만들기, 거울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상품들이 있으니 참고해주시는 것이 좋고, 생각보다 금액이 저렴한 편이라서 좋았습니다. 저희도 시간적 여유가 있었다면 간단한 체험이라도 해보았을텐데, 이 때 다음 스케줄이 촉박해서 어쩔 수 없이 그냥 나올 수 밖에 없었습니다.

다른 유명 관광지나 명소에 가면 볼 수 있는 메세지 카드도 있습니다. 메세지 카드 역시 유료이고 체험상품 구매하는 곳에서 구매하실 수 있어요.

많은 분들이 실제로 메세지 카드를 걸어놓고 가셨는데, 만약 주기적으로 폐기하시는 것이 아니라면 다음에 방문해서 소중한 추억을 찾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여기까지 보고나면 헬로키티아일랜드 관람이 거의 끝났다고 보시면 됩니다. 사실 옥외정원도 있긴한데, 이 날 비가 많이 와서 아쉽게도 옥외정원에는 나가볼 수 없었어요. 옥외정원에도 헬로키티 미로정원이 기다리고 있으니 날씨가 좋은날에 방문하시면 재미있는 야외활동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곳곳에 장식품들도 있고 포토존들도 많아서 관람은 한시간~한시간 반 정도 소요 되었습니다. 아이들이 있다면 중간중간 아이들만을 위한 놀이 공간이나 체험들도 있어서 더욱 긴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보입니다. 주말이나 날씨가 좋지 않은 날에는 이 곳에서 반나절 정도를 즐길 수 있을만큼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간이 많으니 주로 아이들이 있으신 분들께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절대로 그냥 지나칠 수 없는 헬로키티아일랜드의 기프트샵도 있습니다. 확실히 다른 캐릭터 관광지와는 규모가 다릅니다.

다른 캐릭터 관광지는 물건의 갯수는 많아도 물건의 종류는 다양하지 않아서 아쉬웠는데, 이 곳은 말 그대로 없는 것이 없는 것 같습니다. 웬만큼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물건들이 거의 다 있는 것 같아 눈은 즐겁지만 지갑은 슬픈 곳입니다😜

물건 종류가 워낙 다양하다보니 기프트샵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니 둘러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기프트샵까지 다 보고나면 헬로키티아일랜드 관람은 끝납니다. 사실 호불호가 갈리는 곳이긴 하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극호 라서 다음에도 또 방문할 의향이 있는 곳입니다.

아이들이 있으신 분들이 제주 서부권 실내관광지를 찾으신다면 헬로키티아일랜드에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주변에 관광지도 많고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곳들도 많으니 제주페이 티켓팅을 통해 할인받고 즐거운 관람 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 09:00 - 18:00

👉 064-792-6114

👉 전용 주차장 있음

👉 누구와 가기 좋은가요? : 아이들과 함께, 커플

제주페이 가이드로 다양한 여행정보 더 만나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