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일정·테마

제주 가볼만한 곳, 커플 당일치기 동쪽여행

제주 감성을 빠르게 느끼고 오고 싶다면 참고해야할 커플 여행일정

제주 가볼만한 곳, 커플 당일치기 동쪽 여행


오랜시간동안 계획하고 예약하고 찾아야만하는 제주 여행의 시대는 지났다. 아침에 방문해서 저녁에 바로 갈 수 있는 당일치기로도 제주의 감성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곳들이 많으니, 주말 하루라도 제주 감성을 마음에 담고 오고 싶다면 지금 소개하는 여행일정을 참고해보자.

참고로 이번 시간은 어디든지 같이가면 일단 좋은,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한다면 더 좋은 여행일정이니 커플여행이나 하루를 꽉 채운 데이트를 꿈꾸는 이들에게도 소개해주고싶다.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의 핫플레이스가 다른 제주에서 언제 방문하던 아무리 못해도 평타는 친다는 곳들만 담았으니 참고해 즐겁고 사랑스러운 제주에서의 하루를 보내보아도 좋겠다.


1. 에코랜드

제주의 자연, 곶자왈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기차 여행

생긴지 시간이 꽤 흘렀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주말이나 연휴면 차 세울 곳이 없을 정도로 인기가 많은 제주의 대표 관광지 라고도 할 수 있는 [에코랜드]는 기차를 타고 역마다 이동하여 관람을 할 수 있는 독특한 방식을 가진 관광지라고 할 수 있다. 기차 시간도 15분만다 있고, 각 역마다의 테마가 모두 달라 처음부터 끝까지 지루하지 않은 관광지라고도 할 수 있을 것 같다.

중간중간 있는 포토존과 겨울에 더욱 인기가 많은 무료 족욕장, 화산송이 길 등 제주의 자연을 그대로 담고 올 수 있는 관광지를 찾는다면 오늘, 에코랜드로 떠나보자. 입장료가 부담이라면 역시나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사실. 쿠폰왕(https://app.jejupay.com)에서는 렌트카를 예약하지 않아도 2,000원 코인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하니, 할인에 또 할인이 적용되어 저렴하면서도 알찬 여행이 될 수 있다.

관람에 한가지 팁을 주자면 기차는 역방향 보다 정방향이 기차를 타고 관람하는데 조금 더 편하며, 기차는 5분~10분 간격으로 계속 들어오니 조급해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 거기에 내가 원하지 않는 역이 있다면 쿨하게 패스해도 좋으니 억지로 내릴 필요는 없다는 점이다.

다양한 체험을 진행하기도 하고 매점에서는 뜨끈한 어묵국물을 맛볼수도 있으니 당일치기라고 해서 서두르지 않고 여유있게 천천히 관람하는게 좋을 듯 하다.

생각보다 걷다보면 꽤나 넓고 볼거리가 많은 관광지이기에 넉넉잡아 약 두시간정도 소요되는 곳이며, 맑은 날씨에 방문한다면 더욱 예쁜 사진을 남길 수 있을 듯 하다. 곶자왈에 대한 지식을 쌓고 싶다면 기차를 타면 들을 수 있는 안내 방송을 놓치지 말자.

운영시간▶ 08:30 - 16:30

연락처▶ 064-802-8020


2. 더 로맨틱 - 내생에 가장 아름다운 날들

전문 스냅사진 못지 않은 아름다운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제주 스튜디오 카페

여행과 데이트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꼽히는 사진. 다들 찍는 똑같은 사진이 아닌 우리만의 감성을 담은 예쁜 사진을 남기고 싶다면 교래의 [더 로맨틱 - 내 생에 가장 아름다운 날들] 에 방문해보는건 어떨까?

다른 카페와는 달리 더 로맨틱은 스튜디오 카페의 형식을 띄고 있는 곳으로, 곳곳에 정말 스튜디오에서나 볼 법한 포토존이 위치해 있어 사진 찍기에도 제격인 곳이라고 할 수 있다. 실제 더 로맨틱 내에 감성 흑백사진을 찍을 수 있는 사진관이 있다고도 하니 기회가 된다면 소중한 추억을 남겨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거기에 카페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인 커피나 음료도 맛있는 편이라 편안하게 쉬어갈 요량으로 방문하기에도 나쁘지 않은 곳. 건물 앞으로는 꽤나 넓은 잔디밭이 위치해 있고 뒤로는 곶자왈로 연결되는 길이 있어 그곳에 위치한 액자 모형의 포토존도 인기가 많으니 놓치지 않는것이 좋다.

특이한 점은 공간이 꽤 적지 않음에도 더 로맨틱에는 메뉴를 주문하면 받을 수 있는 진동벨이 없다. 대신 부케를 하나씩 주는데 그 부케를 들고 있거나 테이블 위에 올려두면 직원분이 메뉴를 가져다 주시는 독특한 방식을 고수하고있다.

초록색의 싱그러운 식물들과 함께 아기자기한 곰돌이가 올려진 침대 자리도 좋고, 이국적인 느낌을 내는 건물 앞 공간도 좋은 제주 더 로맨틱. 어디서 찍던 우리의 시간을 담을 수 있는 감성이 충분한 곳이니, 제주 동쪽에 방문했다면 삼각대를 챙기고 더 로맨틱으로 방문해보자.

운영시간▶ 10:00 - 20:00

연락처▶ 064-782-6348


3. 선녀와 나무꾼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로 돌아간 듯한 재미있는 관광지 테마파크

그 시절에 살았던 살지 않았던 우리는 [선녀와나무꾼]에 방문한다면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로 돌아갈 자격이 충분하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겨 찾는 제주 선녀와나무꾼 테마파크는 추억여행을 테마로한 관광지로, 70~80년대의 감성을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얼마든지 만족할 수 있는 곳.

그 때의 감성과 향수를 가지고 올 수 있는 소품들과 시설들을 구경하며 사진을 찍다보면 정말 이 시대에 머물렀던 듯 그리움의 샘솟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도 있는 곳이었다.

뿐만 아니라 한 가지 테마만 가지고 지루하게 이어지는 관광지가 아닌 학창시절과 군대, 그 시절의 동네까지 그대로 재현을 해놓은 곳이라 위화감없이 즐기고 올 수 있는 곳이라고 하고 싶다. 즉, 억지 감성을 이끌어 내는 상업적인 관광지라는 느낌이 들지 않아 좋았다는 것.

선녀와 나무꾼도 비싸지는 않지만 역시나 입장료가 부담되는 것은 어쩔 수 없다. 요즘 관광지만 가도 밥 한끼 금액은 금세 뛰어 넘기 때문. 그럴때는 당황하지말고 쿠폰왕(https://app.jejupay.com)을 열어 결제해보자. 제주페이나 돌하루팡에서 렌트카를 이용한 사람에겐 5,000원 할인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하니, 부담스럽지 않게 선녀와 나무꾼을 즐기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팁 아닌 팁이라고 하자면 중간에 간단한 식사를 할 수 있는 식당도 있으니 부추전을 즐겨보라고 말하고 싶다. 기름기 가득하면서도 매콤함이 밀려오는 부추전을 먹다보면 저절로 동동주 한잔이 생각나는 맛! 잊을 수 없는 추억 하나를 더 추가할 수 있을 것 같다.

운영시간▶ 09:00 - 18:00

연락처▶ 064-784-9001


4. 델문도

함덕 바다와 마주하는 베이커리 카페

제주에서 안보고 올 수 없는 바다. 그 바다를 조금 더 감각적이면서도 맛있게 느끼고 싶다면 [델문도] 방문을 추천하고 싶다. 함덕해수욕장과 같이 위치한 델문도는 차로 쭉 들어가면 넓은 주차장이 있으니 차를 세우기에도 어렵지 않은 곳! 델문도를 통해 함덕해수욕장으로 바로 연결되기도 하니 함께 보고 오면 좋을 것 같은 곳이다. 델문도는 베이커리카페로 다양한 종류의 빵과 음료를 맛 볼 수 있어 제주 도민에게도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곳이다.

바닷물이 들어오는 시간에 테라스에 나가보면 바로 앞에 바닷물이 보이는, 물에 떠있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신기한 곳. 덕분에 한겨울에도 테라스에 나가 함덕해수욕장의 맑은 물을 구경하고자 하는 고객들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델문도는 영업시간이 꽤나 길어 수 많은 사람들이 오가는 곳이지만. 빵 같은 경우에는 너무 늦게 방문한다면 품절이 되어버려 만나기 어려울 수 있으니 주의하는게 좋다. 정말 맛있는 델문도의 빵을 즐기고 싶다면 스피드가 생명이라는 말씀.

다행히 음료 종류도 많은 델문도인 만큼 맛있는 커피를 즐기기에도 충분한 가치가 있는 곳이다. 테라스 공간이 너무 춥다면 아래 층으로 내려가 창으로 바다를 바라보아도 좋으니 참고하자.

운영시간▶ 07:00 - 00:00

연락처▶ 064-702-0007


5. 동문재래시장

꼭 가봐야 할 오랜 전통을 가진 제주 대표 재래시장

맛있는 먹거리 뿐만 아니라 다양한 볼거리와 살거리가 있는 제주 [동문재래시장] 저녁에는 야시장이 열리기도 하는, 제주를 대표하는 재래시장이라고 할 수 있다. 기념품은 물론이고 특산품이나 의류, 수산물 할 것 없이 정말 없는 것 빼고 다 있는 제주 동문재래시장은 제주를 떠나기 전 반드시 들려야하는 필수코스 중 한 곳이다.

제주 도민들의 작은 힐링이 되어주는 호떡 거리도 방문해보는건 어떨까?(첫번째, 네번째 사진) 꿀호떡 뿐만 아니라 맛있는 야채호떡, 어묵 한두개로 사랑하는 사람과 소소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은 곳.

참고로 동문재래시장은 들어가는 게이트가 여러곳에 위치해 있으니 방문하고자 하는 목적을 확인하고 가까운 게이트로 이동하는게 좋다. 또, 공영주차장이 여러곳에 위치해 있긴하나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오랜시간 대기가 발생될 수 있는 점은 감수해야할 단점 중 하나.

일단 방문 전 공영주차장의 위치를 정확히 파악하는게 좋다. 또, 동문시장을 처음 방문한 사람이라면 길을 잃기 쉬운 구조이니 휩쓸려 가다 아까운 시간을 잃기 보다는 현 위치 파악과 루트 확인이 관건!

시간이 금인 제주 동문재래시장에서 마지막 마무리까지 제주의 모습을 제대로 담고오면 좋을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