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놀고

제주 한림 가볼만한곳, 서부농업기술센터

검증된 제주페이 가이드, 어떻게 만들어졌나요?


자세하고 정확한 가이드 선정방식 보기


제주 한림 가볼만한곳,

서부농업기술센터


여러분 꽃 좋아하시나요~? 사실 꽃 안 좋아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 같은데요! 누군가에게 꽃 한송이 선물을 받아도 되게 기분이 좋아지잖아요~ 가을 바람도 살랑살랑 불고 날씨가 선선해지니 꽃구경 가고싶다는 생각부터 들더라고요. 그래서 어디 꽃보러 가볼만한곳 어디 없을까 찾아보다 발견한 이 곳 제주 꽃밭 명소 서부농업기술센터입니다.

꽃 보러 가는데 왠 기술센터? 라는 생각이 드실 수 있는데요. 저도 여기 처음 도착했을땐 아리쏭했답니다. 왜냐하면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센터 건물 말고는 아무 것도 없는 허허벌판이었거든요~ 그런데 주위를 조금만 더 둘러보면 정말 예쁜 광경이 펼쳐진답니다. 우선 드넓게 깔려있는 잔디밭만 봐도 괜스레 기분이 좋아지는데요, 잔디밭을 자세히 보니 놀라운 게 있더라고요. 그건 바로!!

이렇게 예쁘게 피어나 있던 코스모스였답니다! 꽃 중에서도 제가 가장 좋아하는 꽃으로 손꼽는 코스모스가 이 곳에 펴있다니 정말 놀라울따름이었어요! 이런 풍경을 보니 외딴 시골에 있는 듯한 느낌도 들고 날씨도 좋으니 기분도 자연스럽게 좋아지는 거 있죠! 그리고 여긴 확실히 공기부터가 달랐는데요, 자연의향기를 마음껏 만끽했답니다. 이렇게 코스모스를 소소하게 구경하다가 저희는 본격적으로 꽃구경을 하기 시작했어요.

꽃구경을 하러 가는 길목에는 이렇게 야자수들이 우뚝 솟아있었는데요. 여행객 입장으로서는 제주 여행하는 느낌이 안 들 수가 없겠더라고요. 제주도민인 저로서도 야자수가 있는 것과 없는 것의 차이는 상당히 큰 것 같아요. 이 곳의 메인은 꽃이지만 이 커다란 야자수를 포토존으로 하여 사진찍어도 마냥 예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런데 꽃 구경 하는 곳은 도대체 어디있지?라는 생각이 드실 수 있을 거예요. 저도 사실 꽃이 어디있는지 찾느라 헤맸는데, 팁을 알려드릴테니 여러분들은 헤매지말고 바로 찾아가시길바래요! 서부농업기술센터 입구로 진입하여 쭉 직진하다 보면 첫 번째로 보이는 주차장이 있어요. 그 곳에서 조금만 걸어가다 보면 사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은 표지판이 있는데요. 이 표지판을 기준으로 왼쪽으로 쭉~ 걸어가시면 됩니다. 즉 선인장전시관이 있는 방향으로 가시면돼요!

제가 알려드린 방향으로 가다 보면 커다란 비닐하우스가 있고, 그 비닐하우스를 거치다 보면 한적한 시골길 느낌의 기다란 길이 펼쳐지는데요. 그 길을 따라 5분정도만 걸어가시면 아름답게 피어난 맨드라미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곳을 걸어나가는데 꽃 볼 생각에 두근두근 들뜬 마음을 가라앉힐 수가 없었답니다.

이 길을 지나다 보면 다양한 식물들을 볼 수 있었는데요. 특히 가장 인상적이었던 건 설악초라는 식물이었어요! 처음 보던 건데 제가 몰랐던 식물들도 자연스레 알게되니 괜스레 기분이 좋더라고요. 그 외에도 해바라기도 있었는데, 해바라기는 시가 들어 고개를 숙이고있었지뭐에요😥 내년에는 조금 더 빨리와서 해바라기도 구경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꽃에 살포시 앉아있던 나비 포착! 그동안 나비를 보는 것도 쉽지 않았는데, 여기서 이렇게 보다니 너무나도 반가웠지뭐에요! 나비가 앉아있는 꽃종류가 무엇인지 궁금하여 검색해보니 미나리아재비라는 이름의 식물이더라고요! 샛노랗게 익은 색깔에 마치 별사탕같은 모양이 자꾸만 눈길이 갔답니다! 나비는 역시 꽃을 볼 줄 아네!😆

마침내 맨드라미가 있는 곳으로 도착하였어요! 처음엔 겨우 이거밖에 없나? 라며 실망감이 가득한 표정을 지었으나 이게 끝이 아니더라고요. 생각하던 것 보다 엄청 많은 맨드라미들이 수북히 쌓여있었어요.

여기 보시는 것들이 전부 다 맨드라미들이랍니다! 설악초와 같이 어우러진 모습인데, 설악초의 경우 하얀 색상을 띄고있어 마치 눈이 내린 듯한 모습이었답니다. 수북히 쌓인 이 꽃들을 보니 너무 아름다워 여기 오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날씨까지 좋으니 세상을 다 가진 기분이랄까요? 꽃향기도 은은하게 퍼지는 게 정신이 맑아지는 느낌이었어요!

이 곳의 좋았던 점이 뭐냐면, 사람이 별로 없기때문에 보다 더 여유롭고 조용한 꽃 구경을 할 수 있다는 점이었어요. 아직까지는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지지않은 장소인 듯 하더라고요. 제주도에 이런 숨겨진 명소가 있었다니 얼른 주변 친구들에게도 알려주고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부모님도 꽃을 정말 좋아라하시는데 나중에 부모님 데리고도 여기 꼭 재방문해보려고요!

보통 저 나무옆에 서서 사진을 많이 찍고 계시더라고요. 저도 저 나무에 기대어 사진을 마구마구 찍었던 기억이 있네요! 바로 뒤편에는 빨간색과 노란색이 가득한 맨드라미들이 있기때문에 어떻게든 찍어도 사진이 예쁘게 잘 나오더라고요~ 이 곳엔 가족, 친구, 연인 등 다양한 성별과 연령대가 있었는데 가족여행이나 데이트코스로 제격이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여기서 인생샷을 남기고싶으시다면 삼각대를 가져와 촬영하는 것은 필수! 만약 연인끼리 이 곳에 온다면 예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기회가 아닐 수 없습니다. 제주 한림 가볼만한 곳을 찾는다면 단연코 이 곳을 추천하고싶어요. 제주라고해서 바다 풍경만 있느냐? 놉! 이렇게 예쁜 꽃을 구경할 수 있는 곳도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고싶네요.

제주도의 숨겨진 명소 서부농업기술센터! 꽃구경 하는 것을 좋아하신다면 혹은 꽃밭에서 예쁜 인생샷을 남기고싶다면 꼭 방문해보시길바랍니다. 가을 시즌엔 맨드라미와 설악초 그리고 코스모스와같은 꽃들이 만발해있는 것을 볼 수 있으며, 여름에는 수국도 볼 수 있다고하니 참고하시어 시즌별로 각각의 꽃들을 구경하는 것도 나쁘지않아보입니다!

서부농업기술센터 이용 TIP.

1. 꽃을 보려면 선인장전시관쪽으로 쭉 걸어가기.

2. 여름에는 수국 가을에는 맨드라미와 코스모스를 볼 수 있다.

3. 예쁜 사진을 찍으려면 삼각대는 필수!


👉 064-760-7941

👉 전용주차장 있음

👉 누구와 가기 좋은가요? : 누구와도 가도 만족할 수 있는 곳

제주페이 가이드로 다양한 여행정보 더 만나보기!